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688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데이식스(3) 6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97
대형가면 자본력으로 더 잘될수있고 더 알려지는거 당연한것도 맞는데 그만큼 대형일수록 오디션이나 길캐 이런걸로 데뷔하는거 자체가 경쟁력이 빡셀텐데 춤 노래 외모 연기 뽑는 기준은 다를수 있어도 중소나 그보다 작은데서 데뷔하는것보다 절대 쉬운건 아닐거란거임 물론 중소나 작은소속사에서 데뷔하는돌중에 자의로 대형에서 나온 사람도 있겠지만 일반인으로 치면 대형돌은 대기업에 취업하는거잖아
대표 사진
익인1
그건 걍 운임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운만으로 대형 데뷔를?ㅋㅋ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오히려 돌 제작하는 사람들 스펙차이면 모를까 돌들은 대형중소 섞으면 남들 구분도 못해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운 이러네 남의 인생 겁나 쉽게 말한다 대기업 들어가는게 운임? 그렇게 따지면 운도 실력이고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ㅋㅋㅋㅋ대형돌한테 악감정있나?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운 맞아 실력 좋아도 대형에서 데뷔직전에 팀 해체된경우도있고 입사 3개월만에 데뷔하는경우도 있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디렉터 취향이냐 아니냐 그거지ㅋㅋ 대기업은 스펙 기준이 존재하자나.. 내돌도 대형이지만 운도 맞음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운도 맞는데 위에는 실력보단 운 이러는 위에 댓글들은 너무 이해가 안가고 걍 열폭같음ㅋㅋㅋㅋ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걍 니가 대형에 자아의탁임 운빨 부정하는게 더 신기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언제 운빨을 부정함? 운도 맞는데 실력보단 무조건 운이라는 댓글이 걍 열폭같다는건데? ㅋㅋㅋ어케 운만으로 데뷔를함?
27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넌 그냥 실력보단 운이라며? 운도 존재하지만 실력이나 아이돌로서 능력치가 보이니깐 대형이 데려가고 거기서 데뷔하겠지ㅋㅋㅋㅋ ㅅㅈㅎ 아이돌이면 대형가고 싶겠지 중소나 이름없는데서 데뷔하고 싶겠나
27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그렇게 따지면 중소돌이나 무명기획사데뷔돌도 대단하게 잘하는게 없으니깐 걍 거기서 데뷔한걸수도 있는데 대형이면 실력도 없는데 자본만으로 잘된다는류의 글이 올라와서 반대의경우도 써본거임ㅋ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대형돌 덕질하지만 운 맞는거같은데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실력이라기보단 그냥 난 운이랑 존버의 차이라고 봄 솔직히 대형에 들어가는 거 자체가 어려운 게 아니라 거기서 얼마나 데뷔까지 내가 버티나 이게 관건인 거 같음 중소돌 중에서도 대형 거친 멤들 많잖아 대형이 들어가기 어렵다는 건 이제 2~3세대 얘기고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들어가는건 운도 있겠지만
거기서 데뷔하는건 완전 실력이지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모든게 운빨이라는건 걍 열폭맞지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운도 맞는데 거기까지 존버 할 수 있었던 건 실력 맞지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대형 들어간다고 다 데뷔하진 않지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목에 대형가서 데뷔한돌을 예시로든건데? 연생얘기가 아니라ㅋ 뭐 일단 대형가서 연생하는것도 경쟁뚫고 들어온거겠지만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대형돌만 덕질했는데 운이 맞아… 연습생의 나이와 포지션이 지금 데뷔할 그룹에 어울리냐에 따라서 데뷔 하느냐 아니냐 이런게 전부 결정 되는건데… 중소에도 대형에서 연습생 하던 애들 수두룩 하고 그냥 운과 타이밍이 전부임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운과 타이밍이 전부ㅋㅋㅋㅋ난 운빨없다는말 안햇는데 무조건 이게 전부다라는 댓글은 공감 절대 못하겠다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대형돌이 아예 스타성이나 실력이 없다는 소리가 아님; 실력 좋거나 주력 멤버 소속사에서도 눈에 보이겠지 근데 그런 멤버였는데도 데뷔 엎어지고 타이밍 놓쳐서 나간 경우 많고 오히려 대형돌만 덕질하니까 ㄹㅇ 데뷔는 운과 타이밍인게 느껴지는거… 이게 실력을 치는게 아님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본문에 썼는데 대형에 있다가 자의로 나간경우 그래서 중소나 다른데서 데뷔한경우도 있긴하다고ㅋ 건강상이나 여러 사정상 운과 타이밍이 빚나간경우도 있겠지만 대형데뷔는 무조건 운과 타이밍이 전부다라는말에 공감못하겠다는거임 대형에서 존버하다 결국 데뷔하는것도 실력이니깐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대형 덕질 오래했는데 실력보단 운이라고봄 운이라는게 나쁜뜻이 아니라 회사들마다 선호하는 얼굴 상이 있잖아 새그룹 나올시기+연생나이+소속사상 까지 전부 맞아야하니 운이크지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중소에서 특출한 몇 명을 제외하곤 대형에서 데뷔한 애들이 그럴만한 이유가 있어보이던데ㅋㅋㅋ 얼굴도 실력도 끼도
27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음 디렉터도 대형그룹에 소속된 직원인데 디렉터의 취향도 대형에서 데뷔하는 이유중하나고 중요한거지ㅋㅋㅋ 자본력 기획사빨 이런거 받고 싶으면 일단 대형들어가서 그 경쟁력 뚫고 데뷔해야하는데 그게 어케 운빨로만된다는건지ㅋ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운이지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대형 소속인데 실력없는 애들도 많잖아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굴 춤 노래 이중에하나만 잘해도 데뷔하는경우 대형뿐 아니고 모든 소속사 다 포함인데 이게 어케 운만임? 셋다 잘하는 올라운더면 좋지만 그중 하나라도 잘해서 대형 경쟁률 뚫고 데뷔하는것도 실력이지ㅋㅋㅋ아이돌하려는 연생들이 왜 대형가려고하겟어ㅋ 근데 다 대형에서 데뷔하는건 아니고 그렇다고 중소나 무명소속에서 데뷔한 아이돌들이 전부 실력ㅊㅜㅇ들만 잇는것도 아닌데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실력도 당연히 있어야겠지만 솔직히 운이 더 좋아야할듯 어떤 아이돌은 비주얼 실력 다 돼도 중소라 못뜨고 어떤 연생들은 타이밍 안맞아서 데뷔 못하고
2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주얼 실력 다되도 중소라 못뜨고 이건 반대로 대형에도 비주얼 실력 다되서 데뷔한경우도 있음ㅋㅋㅋ운도 있지만 대형이라고 운만으로 데뷔한다는건 아니지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가 무조건 운만으로 데뷔한다 한적이 없는데 댓글을 좀 다시 봐봐.. 그리고 왤케 화가 많은지 모르겠네 쓰니가 대형 아이돌도 아니면서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운도 실력이란 말이 있는데 왜 긁히지..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중소보다 대형 숫자가 더 적으니 데뷔하기 더 어려운건 당연하고 대기업 비유는 꾸준히 보는데 갠적으로
볼 때마다 적응이 안되는 말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들어가는건 운 데뷔하는건 실력이라 생각함 간혹 실력이 엥스러윤 사람은 운이 크게 따라줬겠지 싶은데 대부분은 실력이지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런 기회가 오는게 운이긴해도 실력으로 들어가있고 버티고 있어야 기회가 오지 ㅋㅋㅋㅋㅋㅋㅋ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인생이 운이야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대형 들어가 있으면 비주얼 별로고 실력 별로여도 확실히 중소돌보다 높게 쳐줘 그런거 보면 인정 받고 뜨는 건 운이 맞긴 해
2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마플 지금 ㅇㅅㅇ난리난 이유239 0:5518537 1
연예5세대 중에서 춤 진짜 잘춘다 싶은 돌 있어?!176 0:193857 2
연예매일 1억씩 현금으로 밖에서 써야 된다면 쓸수 있어?127 06.13 22:393645 2
성한빈/정보/소식 프리텐더 생일 커버 98 06.13 22:001755
드영배 김무열 윤승아 ㄹㅇ 기혼느낌 없는거같애77 06.13 19:0714602 11
극우들 막댓사수 찐이네
12:58 l 조회 2
우리 8강 가능성 있어??
12:58 l 조회 3
정국이 어제 사첵때 머리 바람부니까 머리숱 부자라 더 퐁실퐁실하고 너무 귀엽고 잘생김
12:57 l 조회 5
요즘은 역조공도 홍보 수단 중 하나같음 2
12:57 l 조회 20
마플 말랑이 워리스톤 도각이 피젯스피너
12:57 l 조회 5
마플 ㅈㅇㅇ글 인티에올라왓을때 알티 삼백개에 맘찍 600개였는데
12:57 l 조회 58
유강민의 알디원 팬콘 후기7
12:56 l 조회 63 l 추천 4
인가에 오늘 샤이니나옴?1
12:56 l 조회 16
ㅈㅇㅇ뭘 던지는 행동들, 뭔가 당연히 스텝들이 해주겠지+지워주겠지 이런 생각이 깔린 행동 같아서 더 별로네7
12:56 l 조회 119
조규성 합병증 생각보다 심각했구나
12:55 l 조회 65
신인이거나 인기없는 아이돌 제외하고는 역조공 해주는 게 맞다고는 생각함3
12:55 l 조회 35
마플 장원영 파딱들한테 잘못걸렷네1
12:55 l 조회 84
마플 이상원더러 인플이랑 왜 친하냐는거 왤케 웃겨
12:54 l 조회 71
OnAir 오잉 인가에 톡톡 나옴 지금 몇년도야4
12:53 l 조회 25
왁뿌볼 처음 들어봤어9
12:53 l 조회 115
마플 극우 애들 진짜 몇 시간 전 글들에 막댓 사수하러 오는구나2
12:53 l 조회 8
OnAir 2026년 인가에 샤이니와 마이티 마우스라니
12:53 l 조회 30
근데 원래 음방 역조공이 필수인 느낌은 아니였잖아12
12:53 l 조회 146
OnAir 소야 언니 똑같아
12:52 l 조회 8
아니 뭐 모른다고 꼽주는거 상처야10
12:51 l 조회 178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