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691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태산 6시간 전 N재희 6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9

[잡담] 제베원 되게 메타인지가 잘된다 해야되나 그게 좋은거같음 | 인스티즈

기자들이 타그룹 언급해서 질문하는거 좀 무례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답변일지는 몰랐어 우문현답 느낌

대표 사진
익인1
오 멋지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 대답 멋있어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문현답이네..... 말잘한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네...차라리 그 서사로 같이 언급되는 게 낫지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답 멋있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짜 우문현답이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문현답이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멋있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현명하네 두 그룹에 언급이 안 될 수도 없는거고 말 잘했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문현답이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네 서로 바이럴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진짜 소속사들은 팬들 생각 안하고 이런 전통 바이럴 많이 쓰는 거 같아. 옛날 워너원이나 보플도 보면 비슷한 시기에 같이 나와서 언급되게 하는거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잘 말하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문현답 멋지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진짜 맞는 말임 웩원이랑 위에화 소속사 관계자들도 새겨들어야 함.. 갈라졌으니 언금 이런 건 너무 옛날 방식임. 멤버들끼리 관계성 좋고 팬들도 그걸 너무 잘 아는 경우에는 이게 더 결속력을 높이기 좋을듯. 그리고 유튜브 보면 앤더블이 쌩신인인 줄 알거나 제베원 해체한 줄 아는 애들도 종종 있어서 조금이라도 서로 윈윈하는 게 낫지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근데 제베원은 그대로 제베원이고 추가된 멤버 없지만 앤더블은 제베원 외에 멤버가 있어 그게 좀 다른 점임 저렇게 기자가 물어보면 저런식으로 다들 말 하겠지만 앞서서 언급하자 이건 좀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익이니 말도 맞아 나도 앞서서 언급해라 이런 뜻은 전혀 아니었음!

그저 프듀 걸플 보플 다 챙겨본 1인으로서 이전에는 서바 출신들이 기자들로부터 질문을 받아도 (특히 초반에는) 응원이고 뭐고 언급 자체를 하면 안되는 분위기가 있어서 조금 서글펐거든. 근데 제베원은 지금 남아있는 멤들도 앤더블 멤들도 비록 재계약은 안했어도 잘 지내고 서로 응원하는 선례를 만들고자 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 승언이도 사실 보플로 입덕한 제로즈들에게 각인이 많이 되어 있 또 앤더블 멤들과의 관계성은 제베원 못지 않다고 생각해서.. 암튼 두 그룹 다 잘 되었으면 좋겠어 진짜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마자 언급되는건 어쩔수없고 같이 바이럴하자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감동이야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리더 맞네 말을 왤케 잘함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대답이 뭐 이래(p)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말을 왤케 잘해 리더구나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어려운 질문에 잘 대답한거같아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어차피 예상 가능했던 상황아닌가? 팬들이 아무리 언급 불편해봤자 기자들은 서로 경쟁 붙이고 언급하게 하는게 더 자극적으로 뽑기 좋을거 아니깐 피해갈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함 이럴거면 차라리 서로 긍정적인 언급을 함으로써 서로 바이럴되면 좋은거임 굳이 팬들이 나서서 예민하게 반응할 필요가 없는 것 같음.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서로에 대한 언급은 자연스레 줄텐데 이걸 못기다려서 난리인거지 둘 다 응원하고 잘 대답한 것 같음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ㄱㄴㄲ 어차피 연차 차면서 자연스럽게 점점 다른 길 가게 되고 다들 추억으로 남길건데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멋있는 대답이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각자 응원하면됨 비교어쩔수없다지만 팬들까지 그런건 아니라고봄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우문현답이네!! 대답 잘했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대답 너무 잘했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오 멋지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우문현답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말을 진짜 잘하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
와 너무멋진대답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너무 잘 대답했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역시 리더.두팀 다 잘되길..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6
뭐임 감동인데🥺
19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 핱시 김지민 남친 진짜 좋아하네228 12:3922894 4
연예 와 진짜 씹 길티185 16:1915526 1
연예/정리글 시위대가 위버스 측에서 고용한 씨큐업체 직원들 몰래 사진 찍고 박제중임147 17:1010553 5
드영배/마플김남길 참교육 놓친거 아쉽겟다76 14:457881 0
플레이브 샛리 스포봤는데(ㅅㅍㅈㅇ) 78 19:111150 0
위버스콘 웬디
20:04 l 조회 1
방금 시위 영상 봤는데 남자든 여자든 다들 이렇게 생김
20:04 l 조회 1
나솔 순자파워 쎄구나 옷 정보 올리니까 그 날 그 셔츠 천장넘게 팔렸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3 l 조회 2
인스스 2찍 티낸 연예인들 셀프역바래 미치겠네
20:03 l 조회 15
마플 내 주변엔 부모님 기초수급자인데도 복지 싫고 좌파 싫다고 스토리 올리는 사람 있어서 신기함
20:03 l 조회 5
극우들이 10만명 모이셨대요1
20:03 l 조회 16
마이클 영화 가족이랑 보기 괜춘!??
20:03 l 조회 3
마플 삭튀할 거면 이재명은 왜 들먹이냐
20:03 l 조회 6
마플 웨이크원 김건우 활중 직전까지 기사 막는데 얼마 썼을까
20:03 l 조회 22
근데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2찍 또는 극우 일베임을 드러냈을 때 해명이나 부정을 한단 거에서
20:03 l 조회 11
트위터업뎃햇는데 탐라 시간순으로 안보이네..
20:02 l 조회 5
나도 이제 한계다 제발 머리 잘라라
20:02 l 조회 14
으이구 뭐 찾아보지도않고 이재명은 왜 아무말도 없어? 이러고 있네 찌질하게ㅋㅋ8
20:02 l 조회 48
해찬이 인스타라이브 놓쳣는데
20:01 l 조회 30
정보/소식 정성호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4
20:01 l 조회 124 l 추천 1
진지하게 선관위가 부정선거 여론 더 불지핌
20:01 l 조회 26
마플 시위대 속옷만 입은 사람 이유를 알아냇어3
20:01 l 조회 127
근데 해찬이 19년에 한 윈터팬미 까묵었나 ㅋㅋㅋㅋㅋ1
20:01 l 조회 40
위버스콘 스탠딩 4시 반까지만 줄서면 됨?1
20:01 l 조회 16
올해 시상식 본상 10팀은 누구 예상됨? 멜뮤기준11
20:00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