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016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
2차창작까지 가야 찐 오타쿠래
1차로 만족하면 오타쿠까지는 아니고
근데 나도 항상 덕질하면 2차창작까지 먹는 편인데 난 내가 그렇게 오타쿠라고 생각해본 적 없움
대표 사진
익인1
1차로 만족해도 오타쿠는 맞음ㅋ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얼마나 깊게 좋아하냐 차이 같음ㅋㅋㅋ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2차까지 먹으면 오타쿠맞고 1차에서 만족하는것도 정도에 따라 오타쿠같음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오타쿠였구나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 오타쿠기질 없는 머글은 뭘봐도 와 좋았다 근데 어제 내가~ 하면서 대화 주제 바꿔서 바로 딴소리하는데 오타쿠기질 있으면 2차까지 안봐도 1차가지고 딥한 얘기하면 오타쿠인 그런ㅋㅋㅋㅋ 2차까지 찾아보는건 애초에 1차에서 충분히 만족을 못하고 더 찾아보고 탐구하는거니까 오타쿠확실하고 내기준은 그럼ㅋㅋㅋㅋ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1차를 어느 정도 딥하게 파느냐에 따라서도 갈리지 않나..ㅋㅋㅋㅋ 2차 안 보고 1차만 너무 좋아해서 논문 쓰는 사람들 다 오타쿠지 머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내 친구는 1차만으로도 ㄹㅇ 딥하게 덕질하던데 난 나보다 걔가 더 오타쿠라고 생각했우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차도 그냥 보고 와 좋았다 정도로 끝나면 걍 라이트 정도같고 그 이상으로 이것저것 찾아보면 오타쿠같음 2차창작은 말할 것도없고 난 2차를 안 먹는 이유가 자기 입맛에 맞게 변형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해 정확하겐 공식에서 떠먹여주는 걸 더 선호하는 편이라 2차를 소비하지 않음 웹소설 원작 웹툰이나 만화 원작 영화 같은 공식 2차는 다르지만
8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와 정국이 스토킹범 엄벌 원했다는데
22:22 l 조회 1
리센느 좋아하는 팬아트 모음
22:21 l 조회 1
이거 걍 밈 된건가
22:21 l 조회 27
하투하 레몬탱
22:21 l 조회 11
오잉 런닝맨 피디 바뀐지 얼마 되지 않았어??2
22:21 l 조회 9
최예나 아직 오빠랑 같이 사나?
22:20 l 조회 17
god, 빅뱅, 샤이니, 엑소,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세븐틴 등의 팬클럽이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7
22:20 l 조회 48
내 갸루 보고싶다…
22:19 l 조회 24
지금 7,8월 콘서트에만 티켓값으로 70썼는데2
22:19 l 조회 33
팬들이 여기에 많지 않은 건 아는데 에.반 희.승 뭐 앓을 때
22:18 l 조회 44
룩삼 방송 요즘 아이돌들 진짜 많이 나오는듯2
22:18 l 조회 40
01년생도 이제 얼굴에 나이가 보이는구나13
22:17 l 조회 209
와 대형달고 중소보다 퀄이 저렇게 구릴수도 있구나4
22:16 l 조회 125
사랑의온도 뭐지?3
22:16 l 조회 47
팬덤스테이지 저거 팬인증 빡세게 받고 출연하는거 맞냐 1
22:16 l 조회 50
요즘 남돌머리 엄청 찰랑찰랑 거리지않아?
22:15 l 조회 31
오살힘을 넘어선 날살힘… 조슈아 캐치캐치
22:15 l 조회 11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보면 ㄹㅇ 신기함
22:15 l 조회 22
메가 vs 컴포즈 골라봐9
22:15 l 조회 54
난 진짜 sm 하이브 jyp yg의 안일함에 치를떤다40
22:13 l 조회 316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