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028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인피니트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75
컴포즈, 뷔와 재계약 추진…점주가 광고비 40% 부담
점주들 "1500원 커피 팔아 유명 연예인에 광고비 납부"
본사 "경쟁사 스타 마케팅 대응 요구 커…월 광고비 부담 전년 比 11%↓"
컴포즈커피가 BTS 멤버 뷔와 광고모델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계약이 성사될 경우 2024년, 2025년에 이어 3년 연속 동행하게 된다. 다만 이를 둘러싸고 일부 가맹점주 사이에서는 반발 기류도 감지된다.

수십억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점주들이 분담하고 있지만 정작 매출 증대 등 실질적인 효과는 체감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22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컴포즈커피는 최근 뷔 모델 재계약을 골자로 한 광고비 동의안을 점주들에게 발송했다. 현재 가맹점주 찬반 투표를 진행 중이며 50% 이상 동의 시 재계약을 진행할 방침이다. 2023년 7월 개정된 가맹거래법에 따르면 가맹점 50% 이상 동의할 경우 전 가맹점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컴포즈커피는 2024년 뷔와 첫 모델 계약을 맺고 같은 해 60억원 규모의 광고를 집행했다. 지난해 재계약을 체결하면서 광고 규모는 1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됐다. 이번 계약 역시 오는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 단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고 집행 예상 비용은 약 73억5000만원이다.

전 세계적 인지도를 가진 모델과의 세 번째 계약을 앞두고 있지만 점주들의 표정은 밝지만은 않다. 광고비의 일부를 자신들이 분담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표 사진
익인1
아 광고 집행비가 73억이라는거지? 모델료가 73억이라는 줄 알고 개 깜짝 놀랐네
어제
대표 사진
익인2
저런게 ㄹㅇ갑질아닌가..?
어제
대표 사진
익인3
저렇게 까지 하는건 아닌거 같음 본사가 돈이없으면 안쓰는게 낫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4
엥 이건 진짜 갑질 아님?
점주들이 정작 매출 증대 등 실질적인 효과는 체감하기 어렵다는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4
솔직히 컴포즈 지나가면서 항상 생각한건데 굳이 모델을 쓸필요가 있나? 싶었음
저분 모델전이나 후나 딱히 인지도가 차이 난것도 아니고
팬들 대상 수익창출 프로모를 해서 일시적 모델계약이면 모르겠는데 굳이 왜??

어제
대표 사진
익인5
수십억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점주들이 분담하고 있지만 정작 매출 증대 등 실질적인 효과는 체감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점주들은 체감안돼서 부담이라그러네 저가커피 브랜드에 너무 과한 모델인 듯

어제
대표 사진
익인6
본사 왜저러냐 저건 갑질이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7
엥 광고비를 왜 점주들이 부담해야 됨
어제
대표 사진
익인8
점주들이 해달랬냐고 매출 효과도 없다는데 왜 쓸데없이 비싼 모델을 쓰는거야 근데 뷔기 매출 효괴 없디는것도 놀랍다 빙틴 팬들 안가나???
어제
대표 사진
익인48
월 광고비 꼬박꼬박 내는 거에 비해 체감 못한다는 맥락 같음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한다든가 그런 차원에서 효과는 당연히 있을듯
어제
대표 사진
익인9
60억이 1년만에 100억이 되다니.. 근데 이거 처음 모델할 때도 기사 떴었는데 다들 본사 편드는 댓만 있었슨
어제
대표 사진
익인10
애초에 누가 연예인 보고 카페를 감….
어제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그니까 모델분을 욕하는게 아니라...
저가 카페 출근길 퇴근길 점심 이럴때 사먹는거지 아이돌 보고 가냐고
메가커피처럼 음료마시면 콘서트간다든가 해서 수익창출이 될 프로모를 하는거면 몰라도
차라리 타임할인 프로모를 하는게 낫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10
ㅇㅇ 애초에 컴포즈는 솔직히 싸고 저렴해서 자주가는거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11
결국 본사가 오롯이 감당 못하는 구조면 너무 비싼 모델을 쓰면 안되지 게다가 모델 쓰는 이유가 광고효과를 바래서 하는건데 효과가 미비한데 점주들보고 광고 부담금까지 내라하면 당연히 싫어하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12
매달 내는 로열티 안에서 끝내야지 본사 뭐하자는거임?
어제
대표 사진
익인13
컴포즈 외국회사가 먹은걸로 아는데 이럴거면 모델을 쓰지말던가
어제
대표 사진
익인14
모델때문에 가는 커피프차가 아닌데 굳이? 본사가 깡패인듯
어제
대표 사진
익인15
솔직히 ㅋㅍㅈ나 ㅁㄱㅋㅍ 같은 나름 인지도 있는 저가커피 프랜차이즈가 왜 비싼 모델 쓰는지 이해가 안감 모델 때문에 가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sns에서 유명해진 메뉴 먹으러 가는 거 많이 봤음
어제
대표 사진
익인16
본사 모델비를 가맹점주가 원래 부담해?
어제
대표 사진
익인17
일단 메가도 저럼
어제
대표 사진
익인16
어우 그래도 한달에 8만원은 너무 부담되겠다 나같아도 거절할듯
어제
대표 사진
익인18
컴포즈 졸라비+사모펀드가 먹은뒤로 안감
어제
대표 사진
익인25
2222 커피 맛 달라짐
어제
대표 사진
익인19
저가 커피 팔면서 광고에 왤케 비용을 쓰지 모델보고 가는 사람 얼마나 된다고 그냥 할인 행사 몇번 더하는게 훨씬 도움될듯
어제
대표 사진
익인20
저가는 정말로 모델 쓸 필요 없다고 생각함..
싼맛에 먹는건데 모델/광고비로 가게나 소비자한테 부담이 된다면 굳이지ㅋㅋ

어제
대표 사진
익인22
아니 저거 첨 계약할때 점주들 좋아하지 않았나? 오히려 안하면 하길 바란다며 웃기네 그러면 점주 단체로 본사에 쓰지 말아달라고 요청하면 되겠네
어제
대표 사진
익인8
처음부터 반발 많았어서 기사도 났었네
어제
대표 사진
익인36
나도 그때 같이 분담해서라도 유명인 광고 하자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반대도 많았던건가?
어제
대표 사진
익인39
처음에 인지도 높일때나 비싼모델이 효과있지 이미 인지도 자리잡아서 컴포즈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쓰는 모델료에 비해 효과는 미미하지ㅋ
어제
대표 사진
익인23
여기 뷔 쓰고나서 엑시트 해버려서
사모펀드의 폐혜 고스란히 나오나보네
뷔로 확장 잘하고 인지도 높혔으니 이제 굳이 비싼 모델 쓸 필요 없지 않을까?
예전에 저가커피 운영한적 있어서
캄포즈 갈때마다 궁금하긴 했거든 여기 모델을 뷔만 쓰는 것도 아니고 시즌마다 새메뉴 나올때 다른 모델들도 쓰니까 광고비 엄청나겠구나 싶더라

어제
대표 사진
익인24
어느순간 비싸졌어
전에 메가랑 비슷했는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26
메가커피는 콘서트나 컵홀더 이벤트 이런 이것저것 이벤트라도 해서 팬들 구매 유도라도 하던데 컴포즈는 뷔를 쓰고도 이런거 딱히 못 보긴 했음..
어제
대표 사진
익인27
저가커피는 그냥 간판 색깔보고 가는건디…
어제
대표 사진
익인27
그리고 주변에 경쟁자도 많은데 컴포즈만 어느순간부터 맛이 확 없어짐. 물 탄맛도 너무도드라지고 텐퍼센트나 메가로 갈아탄지 오래
어제
대표 사진
익인28
그걸 왜 점주들이 부담하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29
애초에 저가커피에 모델이 왜 존재하는지 모르겟음
어제
대표 사진
익인30
졸리비 돈 없나 그럼 안되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31
초창기엔 브랜드 알린다고 유명연예인 쓸수있는데 지금 컴포즈 모르는 사람 있나???
어제
대표 사진
익인32
컴포즈 같은 경우는 해외진출때문에 더 뷔를 모델로 쓰는거 같은데 작년부터 하나씩 매장 내기도 하고 이번에 계약 체결하면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진출 할꺼 같은데 나도 뷔 좋아하지만 카페 사장으로써 고정비 8만원은 부담이긴 하지 매장마다 해외팬들 매상 올리고 하는것도 케바케일꺼고 저가는 모델보고 들어오지도 않을꺼고 아님 모델 뷔로 할거면 더 본격적으로 이벤트를 열어서 팬들 돈이라도 쓰게 해주던가 ㅠㅠ
어제
대표 사진
익인22
광고는 잘 만드는데 뭘 잘 안하기도 하더라 근데 얼마전 곰돌이 이벤트도 같은 거 있어도 매장마다 참여도도 다르고 그런거 우습게 보던데 그런거 안하고 그냥 팔아도 된다는것 마냥 응대 하더만 ㅎ 점주들 그렇게 불만임 다른 모델 쓰거나 ㅈ계약 하지 말라하면 될듯
어제
대표 사진
익인33
첨에 광고모델로 계약할때는 점주에게 부담 안한다로 바이럴하더니;;;
어제
대표 사진
익인34
솔직히 저가커피브랜드는 모델이 굳이 필요한가...?싶음 브랜드충성도로 먹고사는곳도 아니고 가깝고 저렴해서 사먹는사람들이 대부분 아닌가
어제
대표 사진
익인35
이거 예전에 뭐 합의됐다 안함?
어제
대표 사진
익인37
저가커피는 그냥 저렴해서 먹으러 가는 곳인데 73억 주고 모델 쓸 필요가 있냐고 모델료 비싸게 주니까 자꾸 가격만 오르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38
모델비가 73악은 아님
어제
대표 사진
익인37
어쨌든 저 73억에 광고모델 비용도 들어간다는 얘기잖아 점주들이 부담된다는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38
ㅇㅇ 그니까 밑댓에 적은거처럼 점주들 투표로 결정 된다하니까 점주들이 잘 알아서 하시지 싶은거
어제
대표 사진
익인38
암튼 뭐 점주들이 투표 한다하니까 과반수 이상이 하면하는거고 아니면 아니겠지 보니까 모델료가 알만지 몰라도 광고집행비더 빡센거 같은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40
이런기사 보면 저가커피브랜드는 굳이 네임드 모델을 쓸 필요가 있나 싶음 그냥 가성비라서 가는거지 모델보고 가는게 아님 굳이 모델을 써야한다면 10대 20대초반들 타깃으로 컵홀더나 메뉴를 아이돌이랑 콜라보하는게 수익은 더 늘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41
왜 점주한테 내래?
어제
대표 사진
익인42
메가커피 손흥민이랑 경쟁하려고 유명 모델 쓰는건가 근데 부담되긴하깃다
어제
대표 사진
익인43
음 외국인들이 뷔 사진 보고 컴포즈 들어가는건 보긴 햇는데 그와별개로 커피맛이 전과 달라져서 안가게 됨..
모델보다는 커피맛에 좀 더 신경써주면 좋겠는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44
메가도 컴포즈도 광고비 점주부담 있음 컴포즈는 그동안 3년차니 뷔로 인지도 많이 올렸고 확장도 많이 했고 4300억에 졸리비에 넘기고 엑시트도 잘함 그정도면 모델효과 충분히 누렸고 모델효과 있네없네 할필요는 없을듯 점주들이 부담된다면 이젠 굳이 더 안해도 되겠지 투표중이라니까 일부는 효과없다 불만이라고 하지만 그 숫자가 많거나 점주 대부분이 모델효과 미미하고 필요없다 의견이면 반대가 더 많겠지 그럼 안하면 되는거고
어제
대표 사진
익인32
맞음 나름 3년동안 서로 윈윈 이였으니 이제는 점주들이 선택하겠지 유독 컴포즈만 이런기사 올라오네
어제
대표 사진
익인45
저가커피에 모델이 왜 필요한지 이해를 못하겠음 컴포즈는 첨엔 우유가 맛있어서 좋아했는데 요즘엔 딱히 모르겠네 품질 올리고 메뉴개발에나 돈을 쓰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46
그니까 연예인 좀 쓰지마ㅋㅋㅋㅋ
어제
대표 사진
익인47
메가에서 손흥민 쓴 후로 유명 연예인 쓰는 분위기 된거같은데 왜 쓰는지 모르겠음
어제
대표 사진
익인49
점주부담8만원은 빡세긴함 저가커피파는곳인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50
메가처럼 차라리 이벤트라도 좀 하지.. 뷔 가지고 딱히 뭘 하는걸 못본거같다..그러니 효과가 없지
어제
대표 사진
익인51
컴포즈 모델이 뷔라서 간적이 없는데 그냥 커피가 싸서 가는거지 ... 저가커피팔면서 모델을 왜 비싼 연예인 쓰는지 모르겠음
뭐 비싼 연예인으로 모델한다고 매출이 특출나게 증가하는것도 아닌 거 같은데

어제
대표 사진
익인52
메가랑 더벤티는 50% 점주한테 부담하라고 한다던데 컴포즈만 기사 나는것도 웃기네
어제
대표 사진
익인54
근데 메가보다 컴포즈가 점주부담금 더 적지 않나?
어제
대표 사진
익인56
한심한 연예인 빠돌이 빠순이들
20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모델 쓰는데 점주들한테 돈도 받아가? 그럼 모델 뽑을 때도 점주들한테도 투표 받아라
1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투표했음 ㅋㅋ
7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 사녹 한번 가기 졸라힘드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21:05 l 조회 3
우치와는 처음인데 같이 골라주실..?5
21:04 l 조회 24
요즘 ㅌㅇㅌ 서치밴 풀리려면 얼마나 걸리지1
21:04 l 조회 6
원래 인프피랑 낯가리는 엔프피가 비슷해?1
21:03 l 조회 10
드팬미 못갈줄 알고 폼 안적엇는데
21:03 l 조회 26
진짜 나 덕메랑 손절까고 기분 넘 안좋아서 오프 안갈려다가 걍 양도구했다4
21:02 l 조회 27
타코야끼 받아먹는 도훈 왜 사귐통 옴..?
21:02 l 조회 42
자리 어디가 더 나은 것 같아?
21:02 l 조회 46
아 신라면작은컵 맛없어짐
21:02 l 조회 14
티켓 양도는 언제가 젤 싸지6
21:01 l 조회 57
지금도 취켓나올까?5
21:01 l 조회 53
기묘하게도 드림팬미 저번이랑 비슷한 자리로 감..
21:01 l 조회 21
빅뱅 티켓팅 엌덕하냐1
21:01 l 조회 28
아니 아직 안믿긴다 국내선예 ㅋㅋㅋㅋㅋㅋ1
21:01 l 조회 54
입덕시기가 다 다른데 정병계랑 친한거
21:00 l 조회 17
아 효리수 놀뭐나온거 지금봤는데
21:00 l 조회 16
삼둥이 날개옷 아직도 있나?
21:00 l 조회 14
인스파 자리좀 골라주라6
21:00 l 조회 89
양도….받을라다가 사기 당햇어14
21:00 l 조회 115
국내 선예매도 언젠가 뚫릴까2
21:00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