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스엠 얘기하는거 아님 스엠은 기업을 상대로 돌린거지 아이돌 상대로 돌린 적이 없으니 번지수 잘못 찾아온 스엠무새들은 미리 꺼지시고
아이돌 상대로 역바 돌리는 세력 및 집단이 분명히 존재하는듯 한데, 내 본진한테 달리는 댓글도 그렇고, 역바 의심된다며 타회사 팬들이 올리는 글도 그렇고 그 자료들을 보면 말투가 그냥 지문임ㅇㅇ 처음엔 여러곳이 돌리는줄 알았는데 역바의심글들 자세히 읽어보고 하나하나 뜯어보잖아? 말투가 하나같이 거룩하고 찐1따의 스멜이 나는게 백퍼 한곳이겠구나 싶더라고
심증이긴 하지만 이 자연스럽지 않은 억까 현상에 대해 나는 역바가 맞다고 거의 확신하거든? 왜냐면 그게 아니면 설명이 안되니까ㅇㅇ '이런걸로도 욕을 먹는다고?' 싶은 사례들이 한두가지가 아님
그럼 어떤 집단이 피알업체를 인수하든 댓글알바를 쓰든지 해서 모든 아이돌 상대로 전방위적인 역바를 돌린다는건데, 거기 연루되어 있는 사람들이 과연 이걸 죽을때까지 입 다물고 있을까? 아무리 입금이 됐다 하더라도 추악하고 더러운 짓을 사주 받은거라 어찌보면 클라이언트의 약점을 유일하게 쥐고있는 셈인데, 그 일에 동참했던 사람들 중 단 한명조차도 폭로자가 안 나올까? 그 사람들이 이 비밀을 무덤까지 가져갈까? 언젠가는 까발려지지 않을까?
그래서 내가 말하고픈 결론은.. 모든 아이돌 팬들아 각자 본진 역바 의심되는 글이든 댓글이든 전부 다 아카이빙 해놓자. 이 자료들 미래에 사용될 일이 분명히 생길 것 같다

인스티즈앱
남들 다 봤는데 나는 안본 드라마 일등할 자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