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감독이 뛰지마 제자리에 있어 라고 까지 하냐? 라고 생각하시는분??![[잡담] 그래서 아직도 오늘 경기 선수들이 설렁설렁 안절실하게 뛰었다고 느끼시는분??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5/21/851936b50e0f8cdfcff0d2460a7d1d97.jpg)
![[잡담] 그래서 아직도 오늘 경기 선수들이 설렁설렁 안절실하게 뛰었다고 느끼시는분??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5/21/851936b50e0f8cdfcff0d2460a7d1d97.jpg)
공격할 때 앞에 있는 사람들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줘야 돼'
'자기 자리에서 받아서 돌아서야만 찬스가 생기는 거야'
'자꾸 내려와서 볼 받으려고 하면 바람직하지 않은 거야'
>>>네 그거 맞습니다~! 설마 그럴까싶죠? 맞아요! 가마니가 전술입니다
이번에만 나온 상황이냐? 아닙니다 전에도 종종 나온 상황
이 경기도 그랬고 코트디부아르전도 그랬고
>>축구는 감독놀음인 스포츠임 비슷한 상황이 계속 나온다? 전술임 찾아보면 저런장면 개많이 나옴ㅋㅋ 나머진 자리유지 이강인은 뛰댕기기 근데 저 역할을 어케해 전성기메시도 못할거같은데(가능한가,,?ㅎ)
>>공만보고 달려가야하는거 아님?? 그러면 안됨 누구하나 튀어나가서 자리 비면? 그거 누가 메꾸는데 약속안돼있으면 나가면 안됨 맘대로ㅇㅇ 혼자 판단해서 나가면 포메이션 다 무너지니까
전술이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선수들은 감독전술을 일단 따라야하지 누가 감독이더라도

인스티즈앱
박지훈 턱 안자란거 진짜 신기…정말 그~대로 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