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4367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64
나 그때 21살이였는데 왜 몰랐지 원래부터 선진국인줄
대표 사진
익인1
2021년 한국은 그럼... 개발도상국이었습니까...?
1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전가지 개발도상국이였던거아녀?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실례지만 거기 다른 세계선인가요...?
1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년도에 선진국 된거라는데??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OECD가입 부터 선진국 클럽 입성이라 90년대 후반부턴 선진국이였다고 보면 되지 않나? 우리가 뻗대기는 했지만 사실상 선진국이였음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실제 21년7월전엔 개발도상국으로 분류돼서 국제혜택 많이 받았을걸ㅋㅋㅋㅋ 그래서 다른 나라에서 한국이 어떻게 개도국이냐 말 많았던걸로 기억함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까비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헐 왓더... 쓰니가 아니라 내가 무식했던 거였네 미안해 쓰니야 진짜 진짜 미안해 내가 이렇게 경솔하다 ㅠㅠㅠㅠㅠ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계속 개도국 아니었나? 미루고 미뤘는데 선진국됐다고 봄ㅋㅋㅋ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선진국 돼봤자 좋을게없어서 뻗대다가 그때서야됨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국가장학금 부정수급같은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작에 선진국이었는데 개도국코스프레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ㅣㄴ ㄹㅇ이야? 나 쓰니랑 동갑 같은데 중고딩 때도 우리나라 선진국이라고 들으면서 큰 거 같은데 충격이네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갑자기 이렇게 보니까 우리나라 선진국인거 안 믿기고 황당하네... 나 순간 깜빡 잊었다가 아 맞네 우리나라 선진국이었지 함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북한 핑계로 미루고 경제 불안하다 미루고 최대한 미뤄서 21년까지 개도국이었을걸 그런데 선진국 조건 충족한건 훨씬 오래전부터라 걍 편법이지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맞다 그랬지ㅋㅋㅋㅋ난 걍 당연한 듯 한국은 선진국이지 하고 생각하고 자랐는데ㅋㅋㅋ근데 그게 21년이구나ㅋㅋㅋㅋ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걍 개도국 코스프레를 한 거임ㅋㅋㅋㅋㅋㅋㅋ 개도국으로 분류되는게 이득이라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린 지금도 개도국이길 바라는데ㅋㅋㅋㅋㅋ 다른나라들이 안된다고해서 선진국 강제로 됨 그동안 잘 버텼는데 아까비..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공식적으로 선진국 되는건 의도적으로 미루고미루다가 도저히 못미뤄서 마지못해된거라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체감이랑 너므 달라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헐 쓰니 덕에 알았디 고마워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흠.. 지금 보면 선진국인가 싶긴 함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오 처음알았어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맞아 그 때 우리나라랑 싱가포르였나 아느 나라로 개도국 해제 됐었어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헐 몰랐음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혜택 때문에우리나라는 우린 아직 선진국 아니다 힘들다 이러고 다른 나라들은 선진국이다 이랬엌ㅋㅋㅋㅋㅌ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공식적인 기준이 있어서 선진국 개발도상국 나누는 거였구나 와우 첨알앗다.. 걍 말로만 선진국 하는줄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개도국 혜택 때문에 거절하다가 어거지로 받은거라ㅋㅋㅋㅋㅋㅋㅋㅋ 더 이상 부정할 수 없게된 수준이라 보는게 더 맞음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헐 몰랐어...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몰랏음…근데 ㅋㄱㅋㄱㅋㄱㅋ 다른 개도국들 ㄹㅇ 황당했을 듯 얘네가 개도국이요..? ㄴㄱㅋㄱ
1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헐 몰랐어
1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OnAir 아니 세레모니 삼분씩했는데
13:59 l 조회 1
OnAir 1분 이집트 국민 다시 해볼게요
13:59 l 조회 1
OnAir 근데 우리 이집트가 비겨도 가능성 있어??
13:59 l 조회 1
OnAir 경기 개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59 l 조회 1
OnAir 1분만에 이란표정 봐봐
13:59 l 조회 1
OnAir 아니 시간이 얼마 안남았잖아요
13:59 l 조회 1
OnAir 이거 봐봐 경기 모른다니까 ㅋㅋㅋㅋㅋ
13:59 l 조회 1
OnAir 아니 그럼 시간 더줘
13:59 l 조회 1
OnAir 내 맘을 들었다놨다 들었다놨다
13:59 l 조회 1
와 옵사이드
13:59 l 조회 1
?? 와 이게 뭐임
13:59 l 조회 1
1승 1무 1패도 아니고 1승 2패한 주제에 본선 간다는것도 노양심지
13:59 l 조회 1
OnAir 개웃기다 골 취소됨 ㅋㅋㅋㅋㅋ
13:59 l 조회 1
OnAir 골 취소라네요
13:59 l 조회 1
OnAir 와 경기 개재밌다 진짜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59 l 조회 1
OnAir 아싸 취소
13:59 l 조회 1
OnAir 오 골 취소다
13:59 l 조회 1
효리수 놀면뭐하니 음원 믹싱 뭐야...
13:59 l 조회 1
OnAir 어...?
13:59 l 조회 1
OnAir 다시 국민 할게여
13:59 l 조회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