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476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1
일단 근 8년동안은 아니었던것같은데
대표 사진
익인1
지금도 예선탈락아닌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지금은 다 예선올라온거고 조별리그 탈락임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글쿠나 내가 축알못이라 고마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금이 예선이 아님
조별은 카타르 이후 4년만이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8년만이지 카타르는 16강갔는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카타르 16강 갔으면 이번이 4년만아님? 아 근데 저번에는 애초에 조별이 32강이였어서... 강 토너먼트 진출 기준으로 해야되나 이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니 조별딱(헷갈려서 예선이라 쓴거니)이 몇년만이냐 묻는데 당연히 8년이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 8년만인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 2018 조별딱 2022 16강진출 2026 조별딱 이니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1에게
22년에는 진출했으니 다시 4년만인거 아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6에게
엥? 아니 조별탈락이 몇년만이냐고 물어본거면 당연히 2018부터인거아냐? 2022는 탈락을 안했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1에게
뭔가 햇갈리는것 같은데 안탈락한 이후로 4년만이 맞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7에게
몇년만에 다시냐고 생각하나본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7에게
그니까 이게 아닌가 근데 익인1 댓보면 또 이해가긴함ㅋㅋㅋ 아 갑자기 헷갈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2에게
너가 맞음 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7에게
아니 탈락이 얼마만이냐고 물어보면 당연히 탈락했던 해부터 세는거아님?
그래서 예선탈락의 경우로 물어보면 82년이라고 답하는건데 안탈락한 해부터 세면 항상 4년만인거잖아
ex) 16강 진출이 얼마만이냐> 가장 최근 16강진출한 해(22)로부터
예선탈락이 얼마 만이냐>가장 최근 예선탈란한 해(82)로부터
조별리그탈락이 얼마만이냐>
가장 최근 조별리그 탈락한 해(18)로부터
이거잖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1에게
•“4년 만의 조별리그 탈락” → 지난 월드컵(2022)에서는 16강에 갔으므로, 다시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는 일이 4년 만이라는 뜻.
•“8년 만의 조별리그 탈락” → 직전 조별리그 탈락이 2018년이었고, 2022년에는 16강에 진출했으므로,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결과 자체가 다시 나온 것은 8년 만이라는 뜻.

언론에서는 보통 **“4년 만에 조별리그 탈락”**이라고 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8년 만”이라고 하면 듣는 사람이 “2022도 조별리그 탈락이었나?” 하고 잠시 헷갈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표현은 4년 만이고, 기록을 강조하는 맥락에서는 8년 만에 조별리그 탈락을 기록했다라고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건 긁어왔어 너가 어떤 뉘앙스로 말한지는 알겠는데 지금 댓들이랑 핀트가 다르다는거야 이제 알람은 끌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첨부 사진요거 보면 될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82년도에 본선진출실패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금이 예선이라치면 44년만인 것 같은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이건 또 뭔소리야 왜 44년만임..?
지금이 예선이 아니라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32강이라고만 보면 맞지
애초에 32팀보다 많이 본선한게 처음이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 예선은 월드컵 전에 한게 예선인데 뭔 소리임; 참가국 는 만큼 경기수도 늘어서 토너먼트가 하나 더 생긴거지 왜케 우겨 쌰ㅇ... 걍 그래라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2에게
너는 32강 뜻을 모름? 32개국 중에 못든게 40년만이라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그렇고 주변도 체감상 예선탈락 같다고 하긴 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조별이라고 뭔 사실상 이러고 있어ㅋㅋㅋㅋㅋㅋ 예선 뜻이나 알아보고와라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경기처망한건 누구나 다 아는사실이고 우길걸 우겨라... 지금 조별이라니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ㅋㅋㅋ아무리 경기가 망해도 그렇지 뭔 조별을 예선이라 우기고 앉았지?ㅋㅋㅋㅠ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원아페 a구역은 시야가 별로라 후기가 없는건가 ㅜ
20:32 l 조회 3
자기곡 창피한 돌도 있을까??
20:32 l 조회 9
돌을 개패면서 돌 패는 본인 팔 아픈걸 더 불쌍하게 봐달라 하면 어떡합니까
20:32 l 조회 7
아니 애기들 가는 동물원 가보고싶지 않아?1
20:31 l 조회 13
X에서 내가 좋아요 누른 것만 못 찾아? 1
20:31 l 조회 15
한태산 얼굴로 태어나보고 싶다1
20:31 l 조회 10
오랜만에 레드벨벳 밷보이 사이코 듣는데2
20:31 l 조회 9
골반 돌리는 안무 좀 버려라
20:30 l 조회 21
나 99.. 돌 덕질 딥하게 다신 안 하겠다 그랬는데 09년생한테 빠져서 이럴 줄 몰랏어..
20:30 l 조회 34
걍 내 눈에 잘생기고 예쁜게 아닌데 남들이 잘생기고 예쁘다 하면 배알꼴리나 봄2
20:30 l 조회 13
엥 신유 흑발? 도훈 빨머?
20:30 l 조회 13
아니 나 ㄹㅇ 주어 깔 생각 없고 내 최애 보면서 하는 생각인데7
20:29 l 조회 104
엥 물어본거에 대답했더니 욕먹음1
20:29 l 조회 37
올리비아 로드리고 이번 앨범 너무 좋음
20:29 l 조회 7
여긴 걍 까빠가 자기연민이 넘치는곳임1
20:29 l 조회 13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있는데1
20:29 l 조회 19
환연 우진지연도 결혼할거같음(당장 말고1
20:28 l 조회 28
내일 마지막 활동 실화냐
20:28 l 조회 45
콘서트에서 응원봉 체크해주는 알바들은
20:28 l 조회 18
박지훈 팬들 왜저래?15
20:28 l 조회 17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