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한드 유명해지면서 그게 사실인것처럼믿고 한국 비난하는 외국인들 많아진거 너무 빡침
우리나라는 유독 사회문제 소재로 드라마나 영화에 많이 쓰는편이잖아
게다가 스토리 잘짜서 그만큼 재밌으니까 흥행도 잘되는거고
외국에서 유명해진 오겜이나 더글로리나 최근엔 참교육 흥행하면서
한국엔 그런일로만 넘쳐나는 무법지대라고 생각하는게 빡침
우린 우리나라 문제를 안숨기고 오히려 저런 매체로 수면위로 드러내서 계속 상기시키면서 논의도 하고 하는 편이잖아
그리고 도덕적기준이 높은편이니까 그런일이 한번일어나도 뉴스에도 나오고 엄청나게 불타오르는편이고
이번에 참교육흥행하면서 교권국얘기나오는것도 그렇고
그렇다고 저런일이 매일 수백번씩 일어나는것도 아니고 드라마상에 나오는 사건들은 우리도 놀랄정도로 심각한일이라 몇년에 한번 일어나는정도고
그건 한국뿐 아니라 어느나랄가도 마찬가지인건데
다른 한국인들이 팩트에 기반한 자료가지고와서 얘기해도 한국은 신고안하고 은폐해서 자료에안잡힌다나ㅋㅋㅋ
한국에서 하루도 안살아본애들이 자료도 안믿고 저런소리하는게 너무빡침
미국에서 브레이킹배드같은 드라마가 많이만들어진다고 미국 고등학교에서 교사나 학생이 마약만들어 파는 일이 매일 일어난다고 생각안하잖아
대체 드라마로 저나라가 그런나라라고 배우는건 무슨 무식한 공부법인지 과몰입해서 현실이랑 구분을못하나봄
그 영상에서 한국인들 다 개빡쳐서 답글로 엄청 얘기하는데도 걍 말이안통함 벽보고얘기하는것같음
거기에 뜬금포로 동남아니 백인선망이니 이런얘기하는거보니까 백퍼 동남아쪽 사람같던데
얘넨 대체 왜저러는건지 모르겠네

인스티즈앱
맨끝줄 소년 재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