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490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세븐틴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0

최근에 한드 유명해지면서 그게 사실인것처럼믿고 한국 비난하는 외국인들 많아진거 너무 빡침


우리나라는 유독 사회문제 소재로 드라마나 영화에 많이 쓰는편이잖아

게다가 스토리 잘짜서 그만큼 재밌으니까 흥행도 잘되는거고

외국에서 유명해진 오겜이나 더글로리나 최근엔 참교육 흥행하면서

한국엔 그런일로만 넘쳐나는 무법지대라고 생각하는게 빡침

우린 우리나라 문제를 안숨기고 오히려 저런 매체로 수면위로 드러내서 계속 상기시키면서 논의도 하고 하는 편이잖아

그리고 도덕적기준이 높은편이니까 그런일이 한번일어나도 뉴스에도 나오고 엄청나게 불타오르는편이고

이번에 참교육흥행하면서 교권국얘기나오는것도 그렇고


그렇다고 저런일이 매일 수백번씩 일어나는것도 아니고 드라마상에 나오는 사건들은 우리도 놀랄정도로 심각한일이라 몇년에 한번 일어나는정도고

그건 한국뿐 아니라 어느나랄가도 마찬가지인건데


다른 한국인들이 팩트에 기반한 자료가지고와서 얘기해도 한국은 신고안하고 은폐해서 자료에안잡힌다나ㅋㅋㅋ

한국에서 하루도 안살아본애들이 자료도 안믿고 저런소리하는게 너무빡침


미국에서 브레이킹배드같은 드라마가 많이만들어진다고 미국 고등학교에서 교사나 학생이 마약만들어 파는 일이 매일 일어난다고 생각안하잖아

대체 드라마로 저나라가 그런나라라고 배우는건 무슨 무식한 공부법인지 과몰입해서 현실이랑 구분을못하나봄


그 영상에서 한국인들 다 개빡쳐서 답글로 엄청 얘기하는데도 걍 말이안통함 벽보고얘기하는것같음

거기에 뜬금포로 동남아니 백인선망이니 이런얘기하는거보니까 백퍼 동남아쪽 사람같던데

얘넨 대체 왜저러는건지 모르겠네

대표 사진
익인1
틱톡 보는데 진짜 그냥 졸업사진 옷 입고 찍은 영상에도 참교육 짤 올려놓는거 보고 진짜 뭐지 싶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그거 진짜 빡치더라
그냥 평범한 한국 고딩들 인스타가서 참교육짤 올리면서 염병했잖아
그거보고 뭐 어쩌라고 싶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 ㄹㅇ 우리는 유포리아 같은 거 보고 미국의 현실 이런 식으로 생각 안 하는데 걔넨 대체 왜 그러는지 모르겠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외국인들사이에서 그런얘기도 도나봄
한국인들이 참교육이 한국 사회 치부를 드러낸다고 생각해서 이드라마 방영중지하려고 시도했다고
아니 드라마 제작도 전에 그냥 일부 시민단체에서 원작웹툰관련해서 잠깐 소란떤건데
어떻게 그게 저렇게 와전된건지 어이가없음
방영중지는커녕 몇주째 1위고 정치권에선 오히려 저걸로 교권국 만들자는 얘기도 나오는중인데 누가 방영중지를 시켜
심지어 넷플은 미국회산데ㅋㅋㅋㅋㅋ
우리가 치부드러내는걸 숨기는 성향이면 기생충이나 더글로리나 참교육같은 작품을 왜만들고 왜 흥행하겟냐고
지들은 정작 이런 사회문제 꼬집는 작품 잘 만들지도 않으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이래서 케이팝 케이드라마 이런거 흥하는거 개싫어 그게 진짜로 나라 위상을 올리는지도 모르겠고 우리나라에 돈이 대단히 되는거도 아니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걍 이번 일들 계기로 우리 아이큐가 세계에서 평균적으로 높은 거 맞구나 깨달았음; 걍 말이 안 통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팩트기반자료 갖다줘도 그냥음모론에 빠져서 안믿음
벽보고 대화하는 느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동남아에는 한국문화가 아니고 >한국사람<이 붐업돼서 그런거같음..부작용 개쩔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저렇게 믿고 지들끼리 평생 우물안개구리로 살게 냅두고싶은데
그걸 다른 나라에까지 퍼트리는게 문제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진지하게 지능이 안좋아서그럼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저메추해줘 저메추
20:35 l 조회 1
근데 외모도 어느정도 정치질이 먹힌다고 생각했던 게
20:34 l 조회 1
4 walls는 길이길이 남을 명곡이다…
20:34 l 조회 1
지금까지 멋졌으니까
20:34 l 조회 1
에이티즈 배드 안무영상 보구가
20:34 l 조회 1
루미큐브 왤케 어려워졌지
20:34 l 조회 1
아이오아이 프듀때 누구픽이었어?
20:34 l 조회 1
라이즈 소희랑 앤톤 목소리합 되게 좋다
20:34 l 조회 2 l 추천 1
주변에 연상녀 좋아하는 남자들 많아?
20:34 l 조회 4
아이오아이 다시봐도 멤버 참 잘 뽑아놨네
20:33 l 조회 14
투어스콘 몇시간했오?
20:33 l 조회 5
나 어렸을 때 책 진짜 많이 읽으면서 컸는데 첨에는 혼란스러웠음
20:33 l 조회 10
원아페 a구역은 시야가 별로라 후기가 없는건가 ㅜ
20:32 l 조회 7
자기곡 창피한 돌도 있을까??4
20:32 l 조회 29
돌을 개패면서 돌 패는 본인 팔 아픈걸 더 불쌍하게 봐달라 하면 어떡합니까
20:32 l 조회 14
아니 애기들 가는 동물원 가보고싶지 않아?2
20:31 l 조회 19
X에서 내가 좋아요 누른 것만 못 찾아? 4
20:31 l 조회 20
한태산 얼굴로 태어나보고 싶다2
20:31 l 조회 11
오랜만에 레드벨벳 밷보이 사이코 듣는데2
20:31 l 조회 12
골반 돌리는 안무 좀 버려라
20:30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