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나는 두개넣은 종합 모두 붙었었어!!! 둘다 면접봤구!!!
우선 면접반에서 배운거 먼저 쓸게!!
1. 들어갈때 등안보이게 문열고 들어가기
문을 열면 닫을때 무의식적으로 등 보이게될수도 있는데 웬만하면 손 뒤로해서 면접관 분들하고 눈마주치면서 들어가!
눈마주치면서 살짝 미소띄고 있음 첫인상에도 더 좋구!!!
2. 시선은 정면!
이건 진짜 당연한건데 실제로 모의면접 촬영해보면 생각할때 위를 보거나 아래를 보는 친구들이 많아!
생각할때는 다른면접관님으로 시선을 돌리면서 생각하거나 조금더 생각해보겠습니다 말하면서 생각하는게 좋아!
시선 돌리는게 정면에서 보면 엄청 신경쓰이더라구!
3. 바른자세 유지
나는 대략 면접을 10분 정도 봤어! 솔직히 10분을 같은 자세로 앉는다는건 의식하지 않으면 진짜 힘든일이야!
무릎모으고 허리피고 엉덩이 깊숙하게 앉아서 한질문 끝날때마다 자세 확인해서 앉아!
여기까지는 자세나 행동 관련 배운것들!
이제는 내가 직접겪은 면접 질문이랑 경험쓸게!
나는 생기부기반 면접이랑 주제주고 10분 정도 생각한후에 들어가서 대답하는 면접 두종류를 모두 봤어!
생기부 기반, 대답 면접 둘다 공통으로 나온건 자기소개, 동기, 자소서 관련 이었어!
독서는 생기부 기반에서만 물어봤구(여기서 나쓰니는 탈탈 털렸다고한다.......)
독서는 책을 집어서 물어본게 아니라 과관련 책읽은게 있냐 이런식의 질문이었어!
대답면접은 상대적으로 생기부기반 질문이 적어서 좋지만 순발력이나 재치가 없으면 조금 힘들수도 있을것같다......
자세한건 질문하면 대답해줄게!
궁금한거 있음 물어보고 다들 면접 잘보길바래!
+) 와 초록글 됐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싶어서 쓴글인데 봐줘서 고마워ㅎㅅㅎ
그래서 초록글 기념 예상 질문 몇개더 적어봤어!!!
들어와서 이것도 확인해보길!
1. 자기소개, 지원동기
이거 두개 어떻게 구분해서 써야할지 모르는 사람들 있더라고! 그래서 댓글에 간략하게 적어놨어!
2. 자소서 기반 (꿈위주)
아마 자소서 항목에 대학와서 앞으로의 목표나 이런거 적는 칸이 있었을거야!
그거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이렇게 적었는데 자세히 말해 줄 수 있나요?' 라고 물어보는 질문이 있더라구
3. 독서
이건 면접보기 전에 다들 고민할거얔ㅋㅋㅋㅋㅋ책을 다 다시 읽어야하나 말아야 하나
나는 일단 확실히 어필할 책 2~3권은 제대로 읽고 솔직히 나머지는 그냥 줄거리만 알아갔어......
여기서도 순발력이 중요한게 느낀점을 물어볼텐데 막 그 안의 인물을 다른사람이랑 연관지어서 말하는거야!
예를들어 '책에 이런인물이 제가 존경하는 ㅇㅇㅇ님과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라던가 '이러한 내용이 나오는데 이게 현실의 ㅇㅇㅇ와 잘 맞는것같습니다' 라는 그런!!!
4. 생기부 활동
나는 과에 맞춰서 한 활동 자세히 설명해 달라고 했었다! 이건 진짜 너가 뭘했는지가 궁금한게 아닌거 알지?
느낀점을 말하라는 얘기! 한줄 정도로 한일 말하고 여기서 배운점, 그로인해 과와 연관지어진 점 같은걸 말하면 임팩트가 더 클거야!
5. 하고싶은 말, 마지막 한마디
솔직히 엄청나게 독특하지 않는 이상 이런 말이 잘 기억에 남지는 않을거야. 그래서 그냥 성실함, 노력 정도만 어필하면 좋을것 같아!
주제문 면접 즉, 심화면접 관련해서는 댓글에 짧게 적어놨으니까 한번 읽어보고!
꼭 내 말이 정답은 아니니까 본인 느낌 잘살리면 될거야!!! 화이팅!!!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