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능 끝난 고삼이에요!^0^
6월에도 22333이었고 9월도 22433이라서 전혀 기대하지 않고 시험봤는데 기분이 좋네요!
익공부방에는 저보다 잘본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고 싶었어요!
1. 국어
국어는 제가 망쳤기때문에 공부방법에 대해선 드릴말씀이 없네요ㅋㅋㅋㅋ
다만 해주고싶은 말은
저는 3분남았을때 비문학 2문제 문법5문제가 남아있었습니다
3분동안 4문제 풀었고 3문제는 찍었어요. 찍은 문제 전부 틀렸고(..) 3분동안 푼 문법문제 전부 맞았습니다.
끝까지 긴장하세요. 3분남았다고 컴싸 놓지 마시고 끝까지 풀면 한문제라도 더 맞을 수 있어요.
2. 수학
저는 2학년 11월 전국모의고사때 수학 4등급이었구요. 평가원 9월모의고사도 4등급이었어요.
2학년 겨울방학때 하루에 5시간씩 200문제 풀었습니다.(개념원리-RPM-자이스토리 하루에 한유닛씩) 결과가 끝까지 안나오는것같다고 중도포기하거나 낙담하지 마세요.
제 생각에 수학은 하는만큼 나오는 과목인 것 같아요. 개념 정말 중요하니까 개념 부족하신분들은 개념 잘잡아주는 하위권 인강을 들으시는것도 좋습니다. 저는 실제로 고2 내내 제일 잘본 수학모의가 4였기때문에 중하위권이었고.. 개념 인강 열심히 듣고 3등급 나오기 시작했어요.
3. 영어
영어는 연계 꼭 보세요. 학기중에 연계교재로 진도를 나갈텐데 이때 꼭 잘 들어두시고.. 8월 방학때 연계교재 새책을 사서 다시 풀어보시면 좋습니다. 지문이 눈에 익는게 중요해요. 저는 6월 9월 내내 연계문법, 연계어휘 틀려서 9월부터 수능전까지 연계 다시 보느라 엄청 쌔빠지게 공부했습니다.. 평소 연계지문 공부할때 주제, 모르는 어휘같은것 영어로 써두시면 좋아요. 단어 겨울방학동안 꼭 보세요. 저는 단어 모자란 걸 늦게 깨달아서 여름방학때 경선식 영단어 사서 공부했습니다.
4. 사탐
사탐은 꼭 자기한테 맞는 거 하세요.. 전 겨울방학에 생윤사문을 공부했었는데요 생윤이 안맞는다는걸 4월에서야 깨닫고 한국지리로 옮겼습니다ㅠㅠ다시 공부하는데 오래걸리기도 했지만.. 아까워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과감하게 버리고 다른걸로 갈아타세요.
생각나는게 없어서 길게 쓰진 못하고 궁금한점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반말ㅇ로 달아주셔도 좋아요!

인스티즈앱
지하철서 비빔라면 후루룩한 10대, "얼마나 배고프면" vs "신종 빌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