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
외로움이 묻고 철학이 답하다
책 이미지
책 소개
삶이 외로울 땐, 철학이 필요하다!
파스칼, 쇼펜하우어, 사르트르, 하이데거, 한나 아렌트, 키르케고르에 이르기까지
시대와 사상을 초월해 외로운 사람들을 위한 철학 수업
“외로움은 내 영혼의 신호다.”
외로움의 시대. 자의든 타의든 혼자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쩔 수 없이 홀로서기가 필요한 시대. 혼자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며, 삶은 자유롭고 풍요로워지고 있지만, 인간의 본능은 혼자서는 살 수 없음을 안다. 혼자 살기를 결심한 순간, 우리는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외로움을 떨쳐낼 수도, 버릴 수도 없다. 내 몸에 찰싹 달라붙어 거머리처럼 떨어지지도 않는다. 이제 외로움은 혼자인 내 삶에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다.
우리는 왜 외로운가? 외로움을 극복할 수는 없는가? 외로움이 내 삶에 들어왔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어떻게 외로운 나를 위로할 수 있을까? 삶이 외로워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렇다고 외로움이 내 삶에 꼭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우리는 이러한 수많은 질문 속에서 방황하고 힘들어하며 살아간다. 끊임없이 밀려오는 질문에 숨이 차오를 때 우리는 어디서 답을 찾아야만 할까?
답은 철학에 있다. 인간은 오랜 세월 동안 외로움을 덜어낼 방법으로 ‘철학적 위로’를 통해 내면의 성장을 추구했다. 외로움에 대한 철학자들의 답은 무엇인가? 인간은 어떻게 외로움을 통한 성장을 발견할 수 있을까? 또 외로움을 통해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성장하고, 위로받을 수 있을까? 시대를 넘어 인간에게 숙제처럼 주어진 외로움, 그 답을 철학에서 찾아보자.
당첨 인원
15명
응모 기간
2025/6/5 (목) ~ 2025/6/11 (수)
당첨 발표
2025/6/12 (목) 인스티즈 푸시 알림으로 안내
상품 전달 방법
택배 배송
이벤트 응모 방법
<외로움이 묻고 철학이 답하다>을 읽어보고 싶은 이유를 아래 댓글란에 작성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인스티즈 회원 15분에게 책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
(당첨 시 알려주셔야 하는 정보 : 성함, 휴대폰 번호, 주소, 개인 정보 수집/활용 동의)
그럼 많은 응모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