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16171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336 출처
이 글은 12년 전 (2013/11/09) 게시물이에요

 

 

아이돌 끝판왕 동방신기(5명) vs 빅뱅 | 인스티즈

 

아이돌 끝판왕 동방신기(5명) vs 빅뱅 | 인스티즈

 

아이돌 끝판왕 동방신기(5명) vs 빅뱅 | 인스티즈

 

 

 

아이돌 끝판왕 동방신기(5명) vs 빅뱅 | 인스티즈

 

아이돌 끝판왕 동방신기(5명) vs 빅뱅 | 인스티즈

 

아이돌 끝판왕 동방신기(5명) vs 빅뱅 | 인스티즈

 

아이돌에서 중요한 게 대중성,비주얼,퍼포먼스,가창력,팬클럽 정도라고 생각하는데

 

주관적으로

 

대중성 - 대중성은 다들 생각하고 계시겠지만 빅뱅이 승.

 

동방신기는 히트곡이 그렇게 많진 않는데에 비하여 빅뱅은 나올 때 마다 히트곡이고

특히 수록곡도 대중성 있는 노래가 많음. 이건 누구나 빅뱅이라고 생각할 듯

 

비주얼 - 비주얼은 개인마다 취향이 다른데 제 생각엔 동방신기 승.

 

동방신기 5명 모두 구멍이 없고 구멍이 있다면 시아준수라고 말할 수 있는데

시아준수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얼굴상이라 5명중에 인기가 한국에선 제일 많은 걸로 암.

그리고 키도 알싸장남과 창민이 180이 넘고 나머지 3명도 175는 넘는 걸로 암

그에 비해 빅뱅은 대성은 얼굴이 못생긴 편이고 승리는 그냥 평범. 태양도 잘생긴 편은 아닌 것 같고

지디와 탑이 매력쩔고 잘생겼긴 했는데 빅뱅 모두 키가 작음.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동방신기가 승

 

퍼포먼스 - 퍼포먼스는 빅뱅 승

 

지디가 무대를 다 짜는건진 모르겠는데 무대퍼포먼스 하나는 갑인듯

작년 시상식 빅뱅 무대 봤는데 소름돋는 적도 있고 확실히 클래스가 다른듯

정말 멋있는 건 인정

동방신기도 주문 안무 멋있긴 한데 그래도 빅뱅보단 한수 아래가 아닌가 생각

 

가창력 - 가창력은 이건 좀 고민되긴 하는데 전체적으로 봤을 때 동방신기 승

 

빅뱅에도 거의 구멍이없고 가창력이 다 좋긴한데 그렇게 막 뛰어난 멤버가 없는 반면

동방신기는 가수들이 뽑은 아이돌가창력 남자 원탑 시아준수가 있고

시아준수 말고도 영웅재중도 잘부름. 최강창민도 생각보다 잘하고

알싸장남은 랩이 최고지만 발라드 부르는 거 보면 그렇게 썩 잘하진 못해도 그냥 어느정도는 하는듯.

믹키유천은 솔직히 별로..

 

 

팬클럽(해외포함) - 예전엔 동방신기 지금은 빅뱅이 승

 

이방신기+JYJ를 하면 동방신기가 승일 것 같은데 지금은 나뉘어졌으므로.

빅뱅은 국내보다 해외에 인기가 더 많음. 빅뱅도 원래 국내에서 인기가 많았는데 지디마약사건, 승리섹스스캔들 때문에 팬들이

좀 많이 빠져 나간듯..그래도 지디 하나만으로도 해외에서 파급력이 ㅎㄷㄷ함.

영웅재중도 해외에서 인기가 ㅎㄷㄷ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땐 빅뱅

 

 

 

 

그냥 심심해서 적어봄.

아주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그냥 재미로 봐주셨으면 함.

 

 

 

 

 

대표 사진
이 정신  INFINITEXO
너무 주관적이셔서...물론 존중은 합니다만 다른사람들은 어떻게생각하실까요...
12년 전
대표 사진
박력있으시네요박력분이세요
분석하는것까진 괜찮은데 우등열등 나누는게 팬분들한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모르니까,
이게 또 참 애매하네요 팬들한테는 각자 가수가 최고인데

12년 전
대표 사진
탑타라타라탑탑탑
사진은이쁘다....
12년 전
대표 사진
호빵찐빵  겨울엔호빵찐빵
허허 ((((쿠크))))
12년 전
대표 사진
창문을 열어  태양컴백
두 그룹 다 짱인데...
12년 전
대표 사진
창문을 열어  태양컴백
첨부 사진((((강대성)))) 제 천사에요 대덩이ㅜㅜㅜ
12년 전
대표 사진
김한빈(B.I.)
(((강대성))
12년 전
대표 사진
방귀쟁이  방귀속에구수한냄새
VSㅠㅠㅠ 쿠크 ((((((빅뱅)))))
12년 전
대표 사진
雪梨
우리 대성 요정 잘생겼어요...흙흙
12년 전
대표 사진
태연(26)  우리 오래가자♥
((쿠크))...
12년 전
대표 사진
코너 메이나드  프사가얘는아님
근데 둘 비교하는 자체가........동방신기는 말 그대로 최고의 아이돌이고 빅뱅은 최고의 탈아이돌이라고 해야하나....
동방이랑 빅뱅은 서로 다른 노선인것같음

12년 전
대표 사진
Block.B  사라진눈썹을찾아서
222노선이 아주 다름
12년 전
대표 사진
웨딩드레스  11.10인가닥본사
3333ㅋㅋㅋ
12년 전
대표 사진
동방싱기
4444제가생각하는완벽한답이에여..
12년 전
대표 사진
ㅏ핳ㅎㅎㅎㅎ  기뭇련
개인적으로 빅뱅이원탑이라 생각 흐흐
((((나))))

12년 전
대표 사진
clara oswin oswald
정말 주관적이세요
12년 전
대표 사진
쟈녈.  열매
저한텐 동방신기가 최곰니당. 히히
12년 전
대표 사진
내가지금랩을한다홍홍홍  나니?
둘다 좋음!!
12년 전
대표 사진
와이쏘씨리어스  빅뱅
가창력.....ㅜㅜㅜㅜㅜ
12년 전
대표 사진
변뭉이  邊伯賢
대성이 실물미남인데...
12년 전
대표 사진
바나나에몽
대성 못생겼더눈거에서 좀,,,쿠크가,.,,또르르
12년 전
대표 사진
빨리컴터꺼라  다이어트중
둘다 팬은 아닌데 ...갠적으로 오방신기는 아시아남아이돌 레전드라고 생각하는데...
12년 전
대표 사진
오세훈(20세)워더
ㅠㅠㅜㅡ이런거 마음은근 아프다ㅠㅠㅠㅠㅜ 내 오빠들ㅠㅠㅠㅠ
12년 전
대표 사진
최배우
빅뱅 보컬라인들 가창력 진짜ㄷㄷㄷㄷ핳핳 그래여 빅뱅은 아이돌이 아니라 뮤지션이죠
12년 전
대표 사진
EXO첸
쿠크뽀각ㅠㅠ
12년 전
대표 사진
영배동
둘다 멋진데 진짜 두그룹 다 최강임 동방빅뱅 둘다 짱짱
12년 전
대표 사진
김성균  흥해라 흥
대성이 못생겼다니.. 키가 작다니........ .....ㅠㅠ 쿠크박살
12년 전
대표 사진
김태호 PD  R=VD노력해야지
두그룹다 너무다른데.... 두그룹다킹왕짱이라고생각해요!!!
12년 전
대표 사진
김태호 PD  R=VD노력해야지
그리고 대성이랑 승리랑 실물진짜 잘생겼는데....팬들만아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콘서트가서요정인줄알았다니까여?!...
12년 전
대표 사진
김태호 PD  R=VD노력해야지
그리고가창력부문에서도 동방신기랑 빅뱅이랑 아예 창법이라해야하나 장르가아예다르지않나요? 동방신기는 발라드? 빅뱅은 알앤비? 보컬라인으로보면요... 그냥두그룹이 너무다름 비교한다는거자체가불가한거같아요
12년 전
대표 사진
페티쉬  우울하다 우울해
서로 추구하는 장르도 다르고 매력도 다름. 각자 가진 개성이나 매력을 비교할 수 없을 듯 그래도 확실한 건 두 그룹 다 케이팝에 한 획을 그은 대단한 그룹이라는 거...
12년 전
대표 사진
예지
두그룹다 아이돌아닌 뮤지션이라고 생각함!!!!
12년 전
대표 사진
나를묶고가둔다면나야좋지
추구하는 컨셉이 다른데.. 요즘 왜때무네 자꾸 비교글 올라오죠ㅠㅠㅠㅠ 둘다 짱짱맨들이에요 멋있음!
12년 전
대표 사진
승 뽀 기  승리야난너의면도기
내 쇼듕한 막라인데...... 두 그룹 그냥 짱짱인데ㅠㅠ
12년 전
대표 사진
Love Armada  진짜?
내가 동방신기 팬이지만 이런 글 보면 씁쓸함ㅠㅠㅠㅠㅠ
12년 전
대표 사진
Love Armada  진짜?
어쨌거나 두 그룹 다 힘쇼!
12년 전
대표 사진
비담  ㅎㅎ
이런거 안했으면 좋겠네여
12년 전
대표 사진
내가 좋아하는 술은 니입술  썽씨꼉
댓글창이 빅뱅이낫다 동방신기가 낫다로 도배될까 무서움 그냥 두그룹 짱인걸로ㅋㅋ 아이돌자체를 다 좋아하는 내입장으론 우열을 가릴수없는 문제같음 이건ㅋㅋㅋ
12년 전
대표 사진
권지용나시옆꼭지  ㅇㅅㅇ
((((((((막라))))))))
12년 전
대표 사진
권지용이담긴망태기  권지용이종석김성규
주관적이지만 두그룹다짱짱ㅇ짱
12년 전
대표 사진
승리,  니가 너무 조화
동방신기의원탑을 빅뱅이이어받은느낌..?
12년 전
대표 사진
백설 공주  독사과 안먹어요
굉장히 주관적이다
12년 전
대표 사진
동방신기방기신기방기  보고싶다.
쨋든 둘다좋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엉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10년 전 나한테 딱 3글자 전달할 수 있다면.jpg
19:44 l 조회 2
찐비혼은 기혼에 관심도 없고 못혼들만 기혼 욕한다는게 모순인게 뭐냐면
19:42 l 조회 215
순대없는 순대국밥
19:35 l 조회 497
💥오늘자 올공 경찰한테 따귀 맞은 여자3
19:34 l 조회 550
아프리카에서도 대쪽같이 흥정하는 박명수ㅋㅋㅋ
19:32 l 조회 628
펫샵에 걸려있는 박지훈 싸인1
19:31 l 조회 1595
15만원 애망빙 vs 4000원 컵빙수…무더위 속 깊어지는 '빙수 양극화'1
19:24 l 조회 1273
직장생활 15년차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회사 생존법
19:21 l 조회 1641 l 추천 1
애니 모아나X실사 모아나가 같이 부른 <모아나> 신곡 OST
19:18 l 조회 134
퀴라소가 이번 월드컵에서 남긴 것
19:18 l 조회 447 l 추천 1
20년을 속여온 우리형
19:18 l 조회 1197
GOAT급 판단력 아이돌.JPG
19:17 l 조회 857
엄마 내 유튜브 좀 그만보라고
19:14 l 조회 1809
산골에서 살던 임영웅 의외의 생활 능력..jpg3
19:12 l 조회 3272 l 추천 1
메모리 공급 부족으로 다음 분기 DDR3, DDR2 가격 50~60% 상승 전망.jpg1
19:10 l 조회 1147
오키나와에서 극우 일본인을 만난 여행 유튜버.JPG4
19:08 l 조회 934
7월부터 안면인증 법적 의무화 실시 .jpg15
19:01 l 조회 6541
'세계 최초' 유튜브 5억명 구독 버튼, 이렇게 생겼네…미스터비스트가 최초 공개24
18:51 l 조회 12755
너 남자친구 생겼다며? 사진 좀 보여줘봐
18:47 l 조회 1763
정신과 의사의 멘탈 관리 방법 팁1
18:45 l 조회 379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