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31861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484 출처
이 글은 10년 전 (2015/8/30) 게시물이에요

문자나 카톡으로 헤어지자는게 왜 예의가아니야? | 인스티즈

음..연애경험은 한5번?정도있어
근데 그럴때마다 나는다 문자나 카톡으로 이별통보 하거나 내가했거든 근데
옛날부터 저렇게이별통보하는게 예의가 아니라고
엄청그러잖아 나는이해가안가
얼굴보고 헤어지자하는게 더 예의가아닌게아닐까?
이별자체는 소수의상황이 아닌이상 한쪽이 식어서 헤어지는게 더많은데 을의입장에선 갑이 얼굴보고 헤어지자 이러면 너무너무 가슴아플것같아 차라리 문자로 얼굴안보고 그러는게 나을것같어..
전부터 이해가안됐어 얼굴보거 헤어지자하는거
왜 만나서 이별통보해야하는거야?? 알려주라..

문자나 카톡으로 헤어지자는게 왜 예의가아니야?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2015.9.27 18:56)
10년 전
대표 사진
김명수염
받아들이다 입니당..!(소곤소곤)
10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2015.9.27 18:56)
10년 전
대표 사진
마빈
받아 들이다입니다 ㅠㅠ
10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2015.9.27 18:56)
10년 전
대표 사진
김명수염
삭제된 댓글에게

10년 전
대표 사진
김명수염
받아들이다 입니당
10년 전
대표 사진
마빈
집안에 그녀를 드리다
집안에 그녀를 들이다

중에서 맞는 것은 두번째, '집안에 그녀를 들이다' 겠죠?

그녀를 집안으로 들어오게 하다 - 라는 뜻의 '들이다' 가 맞는 거랍니다.

집안에 그녀를 드리다, 도 말이 되긴 하지만...

이건, 어느 집에 그녀를 드리게 된다는 거죠.

10년 전
대표 사진
섹훈

10년 전
대표 사진
으에잉잉  그래서 제꺼하려고요
본인만 생각하는거죠. 자기 가슴이 아플것같아서 일방적으로 문자나 톡으로 헤어지자고 말한다는 문맥인데 어이가없네.
고백도 문자로받고, 이별통보도 문자로 받고, 청혼도 문자로 받고, 이혼통보도 문자로 받으셨으면

얼굴마저 보기 싫은 사람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만나서 말하는게 예의죠.

10년 전
대표 사진
빙수먹지뭬
그게아니라 본인도 문자로 이별통보 받고, 본인도 그렇게 했다. 헤어지자는 말을 듣는 입장에서 만나서 얼굴보고 헤어지자. 라는 말을 들으면 슬플거같다는데요...
10년 전
대표 사진
번역기
음...
10년 전
대표 사진
ㅎㅇㅎㅇㅎㅇ
사람마다 다른듯
10년 전
대표 사진
시름시름
당하는 입장에서는.....그렇죠..네...
10년 전
대표 사진
김성규첫사랑  울림방탄
솔직히 기분 좀..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이세영(26)  크로스진
근데 헤어지기 전 상황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진짜 사이 안좋게 끝나서 얼굴조차도 보기 싫은거면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
멀쩡하게 잘 사귀다가 대뜸 문자로 헤어지자고 통보하는 건 좀 아니지만요.

10년 전
대표 사진
윤감아 눈균상
22222
10년 전
대표 사진
이호원투쓰리  XOXO/스모키걸
33-
10년 전
대표 사진
정택운 내연녀  블락비포엑소레드벨벳
444
10년 전
대표 사진
야이야이야내나이가어때서  덕질하기 딱 좋은 나아인데
5555 상황에 따라 다를 순 있는 듯
10년 전
대표 사진
최애차애
66666666666
10년 전
대표 사진
블레어 윌리암스  애기
77777
10년 전
대표 사진
오리온  오메가, 오휘
888
10년 전
대표 사진
윤기난다  bap위너방탄오현민
9
10년 전
대표 사진
TIMOO  f(x)
1010
10년 전
대표 사진
사람과 사람이 만났는데 어떻게 불만이 없겠습니까  우리빅뱅찾았어요!
11
10년 전
대표 사진
엑소도경수
1212
10년 전
대표 사진
전율
1313이거다
10년 전
대표 사진
종대선배
14 맞아요
10년 전
 
대표 사진
빨리등업해야징
뭐.. 개인의 생각차이니깐요! 이해 못하는건 아님
10년 전
대표 사진
ㅌH형
난 딱히 별 상관 없음
10년 전
대표 사진
O래보자  
실제로 보면서하면 말도못하고 더상처받을거같은데... 이변통보받는입장이나 하는입장도!
10년 전
대표 사진
스르보니  인피니트 사랑해
사람마다다르징
10년 전
대표 사진
아야세 아리사  에리동생♡
아...되게 짜증난다..
10년 전
대표 사진
삐루
이해를 못하는건 아닌데 그래도 좀...
10년 전
대표 사진
호석이콧대
그래도 뭐든지 얼굴보고 해야 말도 통할수있을거라고믿음..
10년 전
대표 사진
순딩에리  는 아빠가 엑소에여 응애
당하는 입장에선 최악
10년 전
대표 사진
ㅇㅅㅇㅅㅇㅅㅇ
2222
10년 전
대표 사진
Red Velvet슬기  태어나보니아빠가엑소
본인이 저렇게 생각하시면 저 분은 문자로 통보받아도 별 상관없어하실지도......
10년 전
대표 사진
더럽.. the love..♥
뭐든 맘아프..
10년 전
대표 사진
김때때  소시야 오래가쟈
확실히 얼굴 보고 얘기해야 나중에 후회를 안함..
근데 문자가 더 나은 상황도 있으니까

10년 전
대표 사진
너의 무릎에 누워  아이유 참 좋다.
고백이든 이별통보든 문자나 카톡은 별로...
10년 전
대표 사진
승윤아 사랑해
당연히 얼굴보고 해야지..
10년 전
대표 사진
호머 심슨  D'oh!
음..........................
10년 전
대표 사진
노란책상  러블리즈,인피니트
다 개인차가 있으니까 존중해드린다만 저라면 절대 저렇게 안할듯
10년 전
대표 사진
갸아마다마  이센스
헤어지기 전 상황이 어떤지에 따라 다를 듯..
10년 전
대표 사진
경수선배  ⚡️
솔직히 기분 나빠여
10년 전
대표 사진
문채원여신
고백하는건 만나서 했으면 좋겠지만 이별통보는 문자로 했으면.. 상대방이 만나서 이야기 하자면 그때만나는것도
10년 전
대표 사진
문채원여신
그리고 결혼,이혼이랑은 별개 아닌감
10년 전
대표 사진
젓뮤  9/1 기리보이
함께지냈던 그 시간들을 문자하나로 끝낸다는게 좀 그럼.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거같음. 나라면 기분나쁠듯
10년 전
대표 사진
JELLY
허......음..
10년 전
대표 사진
빅스전용통장  지금 당장 입금훼~
사귀는 사람은 아직 날 좋아하고 있는데 헤어지자고 말하려고 하면 만나서 말하기 미안하기도 하고 또 그상황에서 자기가 미안하다 잘못했다고 하면 굳게 맘먹고 왔다가 흔들릴수밖에없는데 그런 상황이 싫어서 문자로 말하는거죠 문자로 말한다고 해도 왜 헤어지려고 하는지 그리고 사과 같은말 남긴다면 문자로 해도 괜찮다고봄 갑작이 이유없이 헤어져 이러고 잠수타는 상황만 아니라면
10년 전
대표 사진
ВТОВ  비투비 마마무
헤어지는 연인관계를 갑과을로 표현한 것도 웃김
10년 전
대표 사진
ВТОВ  비투비 마마무
그리고 며칠을 사겼던 몇년을 사겼던 누군가한테는 소중한 시간일 수 있는건데 그걸 딸랑 문자한통으로 끝내겠다는게 상대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함..
10년 전
대표 사진
Morning Coffee  재진이 자작곡!
갑과 을이 흔히 보는 계약서의 고용인 피고용인의 수직적인 의미도 있지만 원래는 박아무개 이아무개처럼 특정인이 아닌 불특정인을 나타나는 예시로 갑을병정 순으로 해서 말하는 경우에 쓰여요. 고시 시험같은 데 보면 문제 낼 때 갑은~ 을은~ 병은~ 예시내는 경우도 있고요. 아마 글 쓴 분도 그런 의미로 쓰신 거로 보여요
10년 전
대표 사진
Colorful Daegu
난 문자나 카톡이 나은것 같은ㄷ.. 얼굴보면 표정괸리도 안될거같고... 아무일 없었는데 문자로 이별통보 하면 기분 더럽겠지만 이미 눈치챈 상태면 문자가 낫다고 생각...
10년 전
대표 사진
한국외대 프랑스어과  종현아 꽃길만 걷자
22
10년 전
대표 사진
고등어즈  고등어즈유닛소취
저는 실제로 카톡으로도 통보를 받고 얼굴보면서도 통보받았는데 차라리 희망고문같은 카톡보다 얼굴 보면서 듣는게 훨씬 낫더라구요. 일찍 잊고..(소주를 깐다)
10년 전
대표 사진
미노니즘  샤이니 비정상회담
음.. 상황마다 다른듯..
10년 전
대표 사진
소년단
아 ,,,,,
10년 전
대표 사진
퍼가요~
나는 문자로 통보받고싶다...
10년 전
대표 사진
퍼가요~
추한모습 보여주기 싫음
10년 전
대표 사진
그립고…그리운…  유난히 맑았던 하늘
뭐가 예의고 따지기 전에 상황에 따른 차이 아닌가요 정말 아무일 없다가 카톡으로 헤어지자고 보낸다면 좀 그런데 보기도 싫으면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람을 폈다거나 그런
10년 전
대표 사진
순애
저도ㅇ문자나 카톡이 더 나은것같다고 생각....
10년 전
대표 사진
순애
그말들으면 왠지 울듯
10년 전
대표 사진
우래리  노래해줘서 고마워
상황마다 다를거 같긴 한데 그래도 한때 서로 좋아서 만났던 사람인데 만나서 이러저러해서 더 이상 만나기 힘들다 이렇게 얘기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헤어지는 사이에 예의 따지는게 웃기다고 볼 수도 있는데 시작만큼 끝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물론 상대가 엄청 잘못해서 두번다시 보고 싶지 않으면 문자로 할 수도 있지만.. 잘 만나다 이유도 없이 우리 헤어지자 이런 문자 받으면 어이 없을듯
10년 전
대표 사진
뿌쮸꾸뿌  그한마디에 난웃을뿐
사람마다 다른듯 헤어지자는거 얼굴보고 말하기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도 있음..꼭 만나서 얘기해야 예의바른건 아님
10년 전
대표 사진
Morning Coffee  재진이 자작곡!
케바케인 듯
10년 전
대표 사진
저주인형  난덕후다아!!!!!
얼굴보고 헤어지자 못할거같음
10년 전
대표 사진
나뮤가 나뮤나뮤 좋다  변화는있어도변함은없었던3년.
개인차인 거 같아요. 저도 문자이별 별 상관없는데.. 저 비꼬는 베플은 좀 어이없네요.
10년 전
대표 사진
세상에 정국어빠 누나라고 한번만 불러주세여  해치지않아요 한번만
갑과 을의입장?
10년 전
대표 사진
연청  아이콘방탄친등환영
저는 진짜 싫음..
10년 전
대표 사진
[BANGTAN BOMB]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함
10년 전
대표 사진
꾸꾹이.  꿀떡맛탕 하앙
저는카톡으로하는데..ㅎ
10년 전
대표 사진
마린횬  영원히 함께 하 길
상황에 따라 다른데 전 얼굴보고하는 게 좋아요
10년 전
대표 사진
자몽워터  치트키
감정의 깊이에 따라 다를것 같은데..한 일주일 사귀다 헤어질때는 얼굴보고 할말이 있을까요
10년 전
대표 사진
성규 오빠  김성규요미 리더
나도 카톡이나 연락싫늠...
10년 전
대표 사진
김시후  배테랑
케바케지만 본인만 상관없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상대방을 생각해야죠 본인이 괜찮다고 상대방도 괜찮은 건 아님
10년 전
대표 사진
방탄소년단BTS
상황에 따라 다르겠죠
10년 전
대표 사진
타쿠야,  너는 내 봄이다
뭐... 한번도 문자 카톡으로 이별통보 해보지도 받아보지도 않아서 모르겠다★
10년 전
대표 사진
빙수먹지뭬
상황에 따라 다를듯....근데 문자로 하든 만나서 하든 이별통보는 꼭!!해줬으면.....지인중에 헤어지자는 말 못하겠다고 잠수타겠다던애 진짜 죽빵때리고싶었음
10년 전
대표 사진
파프콜리
개인마다 다를것같은데.....
전 개인적으로 헤어지는마당에
보는게더짜증나서안봄여
걔가만나자고하면 그냥 문자로하라고할듯

10년 전
대표 사진
뿔테열
요즘은 문자로 고백하는 사람들도 있다던데 어린 친구들이 가볍게 교제하던 사이면 이별통보를 문자로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진지한 만남이었는데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문자로 통보하는 건 예의가 아닌 거 같습니다.
10년 전
대표 사진
모닝키스
헤어지려는 사람이야 아쉬울게 없으니까 문자로 하겠지만, 통보 받는 입장에선 기분나쁠듯.
10년 전
대표 사진
케바케일 것 같은데
10년 전
대표 사진
삼뱅  뱅뱅뱅
상황마다 다르다고생각ㅇㅇ.......
10년 전
대표 사진
황립  다이스키
난 얼굴 보고 헤어지잔 말 못할꺼같애...
10년 전
대표 사진
WINNER 남태현(22)
케바케인듯...
10년 전
대표 사진
뷔글뷔글김태형
근데 나도 그래서 핢말이..
10년 전
대표 사진
리리리
얼굴 보고있으면 미안해서 헤어지자고 못말하겠...
10년 전
대표 사진
제시카 & 크리스탈  너는 물처럼 내게 밀려오라
상황마다 다를듯 케바케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091126  IM#2 Betky
예의없네
10년 전
대표 사진
김종인스타그램  EXO 9
헐 모쏠이지만 얼굴보고 헤어지잔 말을 어떻게 하지ㅠㅠ 만나서 나한테 헤어지자고 하면 그게 더 맴찢일거같은데ㅠㅠㅠㅠ 막상 사겨보면 아니려나......뭘 해봤어야알지.....ㅠ..
10년 전
대표 사진
[EXO/백현(24)]  ♡변백현 워더♡
진짜 만나서 좋게 해어져야 한다고 생각함...뭐 상대방이 바람을 피웠다거나 그러면 문자같은걸로 할수있다고 생각하는데..음
10년 전
대표 사진
상황에따라다르겠지
10년 전
대표 사진
윤제문
카톡으로 일단 분위기는 충분히 풍기고 마지막으로 얼굴 본다 생각하고 보고 끝
10년 전
대표 사진
쿠뜨
상황에 따라 다른듯
10년 전
대표 사진
@kimkaaaaaaa
상황에 따라
10년 전
대표 사진
허허이것참
당하는입장에서 진짜 기분바닥으로떨어짐 말로표현할수없을정도로 자존심상하고
10년 전
대표 사진
다란  뼁ㅔ뼁에엥!!!!!
상황에 따라 다른듯
10년 전
대표 사진
변모해
난 정말 싫었는데 생각해보면 다들 그렇게 함... 그냥 시대의 흐름인 듯..
10년 전
대표 사진
우주 대스타 E.X.O
저사람은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한테서 문자나 카톡으로 이별 받아본적 없는 것 같은데요.. 진심으로 좋아하는 사람한테 문자나 카톡으로 받으면 그 기분을 알텐데. 그냥 느껴보지 않아서 모를 뿐이죠..
10년 전
대표 사진
탑(29)  영혼도 바치겠어요
저는만나는 건 얼굴보고 헤어질땐 안보고싶음
10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아기 돼지 삼형제의 집을 본 늑대
10:05 l 조회 297
간장삼겹살
10:01 l 조회 276
짝사랑때문에 이것까지 해봤다
9:58 l 조회 738
이상한 양말을 신은 사람이 왔다5
9:57 l 조회 1257
공포의 중고시장
9:56 l 조회 457
코인노래방의 효능
9:56 l 조회 489
맛있는 귤 고르는 법
9:55 l 조회 551
겨울왕국 안나 닮은꼴
9:54 l 조회 965
자취방 요정 고르기7
9:36 l 조회 2125
비밀번호 전부 02142
9:35 l 조회 3445
의외로 의사쌤도 보고 놀라하는 것
9:35 l 조회 1374
등 뒤로 아빠한테 볼펜 던진 대학생3
9:32 l 조회 4070
영화보고 고백했는데
9:31 l 조회 1115
TV를 켜는 이유
9:29 l 조회 957
한국식 바베큐 해먹겠다는 외국인6
9:28 l 조회 3637
역대 대한민국 드라마 시청률 TOP 103
9:27 l 조회 1193
강아지 옷 물에 3일 담가두면 생기는 일2
9:26 l 조회 6024
집에 오빠친구와 있는 거 까먹고 아
9:25 l 조회 3668
더위면역 vs 추위면역
9:25 l 조회 679
애주가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호불호 갈린다는 술1
9:24 l 조회 1110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