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0840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음원 불법 다운로드에 대한 가수들의 생각
566
14년 전
l
조회
12506
출처
인스티즈앱
이 글은 14년 전 (2012/2/10) 게시물이에요
255
8
255
1
2
말하는토마스
토마스는원래말하지롱
마이클잭슨멋있다,,,ㅍ퓨ㅠㅠㅠ
14년 전
권구너 (24)
율싴분자=스테파니 황=권구너
CD사도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꺼만 사주는
14년 전
우럭아 왜우럭
아이돌 노래를돈주고사기에아깝다지만 다 결국자신들이 들을려고 받는걸 왜 돈주고사기에 아깝다고 말하는지모르겠다. 왜그렇게질낮다고표현하는걸 불법다운로드까지해서 듣는지도 모르겠고
14년 전
Chloe Grace Moretz
완전이쁘다잉
리암갤러거....역시 시크하셔... 그나저나 전 해외 아티스트들의 말에 대부분 공감해요.. 한앨범에 들을만한곡 한두개 있으면서 사서들으라는건 진짜 돈아까운일아닌가요?
14년 전
허니야바람안필게대현이랑
헌아대현이가날유혹해
마이클잭슨이랑 옥주현 말에 공감간다진짜....ㅠㅠㅠ돈주고 아깝지 않을만큼 좋은 앨범만들어서 소장가치를 느껴야 사지.....
14년 전
토마스요섭
내남자♥
언젠가 아이돌시장이 서서히 쇠퇴되면서 다양한 뮤지션들이 나왔음 좋겠다.....
14년 전
으아아니
성시경(33,가수)
마이클잭슨.....
14년 전
돌아가자홍기야
더이상의노화방지
이홍기얼굴이 맨첨부터나올줄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피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년 전
변백현
메론집아들
요즘 나오는 음악들은 돈내고 다운받기엔 아깝다는 느낌을 많이받음. 그래서 아예 다운받지를않음... 불법다운할 가치도 없는 노래도 많은것 같아서.. 그렇다고 평소에 불법다운을 한다는건아님ㅋㅋㅋ 프사답게 멜론정회원제임 헿
14년 전
윤계상(35)
슈주존박윤계상샤이니
22맞아요 ㅋㅋㅋㅋ 솔직히 요즘 몇몇노래 말고는 돈내고 다운받기엔 아깝다는 느낌이 들어요 진짜 좋은 노래나 좋아하는 노래가 아니고는 좀..
14년 전
ONLY살덩어리
너를위해치킨이되었다
........ㅠㅠㅠ
14년 전
BB_taeil
불낙지 태일입니다
스트리밍 한번 돌리는데 원작자에게 돌아가는 수익은 1.5원정도라고 하니 어디 좋은노래 만들고 싶겠나ㅠㅠ 저부터라도 음원시장부터 개선되어야 제대로된 노래 만들고 싶을거같아요 한곡 만드는데 얼마나 힘든데ㅜㅜㅜㅜㅜㅜㅜㅜ
14년 전
규덕
김규종민경훈윤도현
진짜..변명같지만 마이클잭슨 말대로 앨범곡들이 정성스럽고 소장가치가 있으면 삼..그래서 바이브나 나가수..
14년 전
바로,
여.노.추
ㅠ,ㅠ
14년 전
칠전발기
정식다운해도 30원받게 안됨. 난 진짜 좋아하거나 맘에드는가수면 앨범 거의 사는편인데...여러분 앨범 사세요. 두 번 사세요. 재미가 쏠쏠함. 심심할때 꺼내서 보기도 하고. 뭐 앨범 살 가치는 없다고 생각되면 그래도 곡 하나정도는 정식다운 추천!
14년 전
꿻땗얾떫
윌아이엠 리암만 보지말고 우리나라 언더계를 좀 봐주란 말야.. 그분들 얼마나 힘들게 음악하시는데
14년 전
정 은지(12)
12쨜핑크팬더♡
불법다운하지 말자구요!!ㅎㅎ
14년 전
불뿜는두부
좋은 가수나 노래면 앨범을 사거나 정식다운받으시고
퀄리티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노래면 안들으시면 되는걸 왜 불법다운까지해서 들으시는지..
14년 전
Y2K
저럴 수 밖에 없는건 해외 어떤 나라를 봐도 우리나라만큼 불법다운로드가 만연한 나라는 없다는 거죠. 사회문제로 크게 대두될 만큼. 만약 해외아티스트들이 우리나라에서 활동했다면 말이 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지금 나오는 외국 뮤지션들을 보면 다수가 자국내에서 뿐만아니라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탑클래스인 그야말로 슈퍼스타들입니다. 즉 불법다운로드가 있다고 해도 충분히 먹고 살만한 사람들이라는거죠. 뭐가 되었든 간에 불법다운로드는 '불법'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합리화가 불가능한 것입니다.
14년 전
역전! 야매요리
소금을 소금소금♡
모바일.. 안보여염
14년 전
표 지훈
돌려돌려 머리를돌려
근데 앨범도사고 음원도받고 하다보면 부담되지만 다함 하......... 솔직히 요즘은 노래가 다 거기서거기에 진짜 내스타일아닌노래도있는데 앨범살때마다 내 마음에드는 곡 없을때마다 좀 앨범사고싶은마음이 줄어들지만 일위는 시켜줘야지 하.......... 불법다운로드하면 음질이 참 떨어져서 그걸 받는 사람들에게 그게 안타까울 뿐이다.
14년 전
조으다 완전조으다 대박조으다
난 해외스타들 말에공감한다.
저런마인드여야한다고 생각해 내가이기적인걸수도 있지만, 돈주고살만한 가치가 안돼니까 안산다.
노래는 거지같이 기계음이 절반이면서 음원을 돈주고사서들으라는 몇몇가수들은 진짜어이가없다.
그럴꺼면 아예듣지도않아 미쳤다고 쓰레기를 돈주고 사니?
천하의 마잭도 저렇게말하는데...욕심도많다?
14년 전
반어법사용중
단, 예외가있답니다
헐...스크롤바 내리기 전에 이것만 보고 홍기인걸 맞춰버렷다...
14년 전
1등
띵동!
우리나라 음원들은 해외에 비해서 너무 비싸고, 그러면 음악이 돈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들을 수 있는 게 되어 버리는데... 모든 사람이 음악을 들을 순 없는건지
14년 전
서연이서여니
마이클잭슨ㅠㅠ 보고싶다 ㅠㅠㅠ눈물난다 ㅠ
14년 전
ALOFT
근데 요즘에는 불법다운 많이 줄어들지 않았나요? 예전에 한참 소리바다가 이슈화되고 할 땐 나도 많이 그랬지만.. 이후엔 자연스럽게 음원사이트에 가입하고 듣고 다운받게 됐는데.. 물론 돈내고 구하기가 어려울 땐 어둠의 경로로 몇 개 받긴 하는데...
14년 전
구너는팬더꺼
그래너넨리얼이야♥
근데 음원이 너무 비싸.. 내가수 한집만 내도 앨범사고 음원사면 돈 거덜인데 노래를 다 돈내고 사라는건 주 타겟층인 학생들한테 무리아닌가?
14년 전
방민아
하늘♥준혁
성인들도 좋아할수있는 곡을 앨범에 넣으면 성인팬이 늘지않을까요..?
14년 전
구너는팬더꺼
그래너넨리얼이야♥
그렇죠.. 불다 많이하는 사람들도 문제지만 곡이 너무 학생들 위주라서 어쩔수 없는것 같아요. 리쌍같은 가수들 보면 10대 20대 다들 즐기잖아요..
14년 전
아씻어야하는데...씻어야하는데...씼
배고프다 배고파
난 내가 불법다운 하는 줄 몰랐는데 얼마 전에 알음 ㅠㅠ근데 불법다운 안 할라면 멜론 같은 데서 받으면 되는 건가요?? 들어보고 좋으면 앨범도 사는데...
14년 전
세븐
2121212121
멜론 가입 하시면 패키지 상품이 여러개 있어요! 각각 구매하셔도 되는데 노래 좋아하시면 그게 더 좋을 것 같네요ㅎㅎ
14년 전
아씻어야하는데...씻어야하는데...씼
배고프다 배고파
감사합니다 !
14년 전
이성죵
엘성느네겨론해
불법다운로드 싫어하는건 나도 그런입장이라 이해가되는데 가끔 갑자기 듣고싶은 음악이 생길때 그때마저 돈을내고 사서
들어야된다는건 슬픔.....네이버에 듣고싶은노래 쳐서 플레이어로 들으려 해도 저작권때매 못듣고...하..그래도
피땀흘ㄹ서 만든 음악 맘대로 돌아댕기는거 가슴아픈 가수입장은 당연한거. 그치만 뭔가 정도가 과하다고ㅠㅠ하ㅠㅠ
14년 전
FTINFINITE
부업엘조
순간...첫번째사진보고놀람....///////ㅎ히히히히히아..마자....불다는하면안돼용.ㅠㅠㅠㅠㅠㅠㅠ
14년 전
홍기오빠다리털은세계최강
찰랑 찰랑 다리털♥
홍기야ㅠㅠㅠ
14년 전
SHloJM
우리는 신화입니다
불다하지 맙시다!!!!!!!!!!!!!!!!!!!!!!!!!!!!!!!!!!!!!!!!!!!!!!!!!!!!!!!!!!!!!!!!!!!
14년 전
전현무당신은나의오빠
블락비좋은인스피릿
음원 사기에 너무 돈 아까운 곡들도 많음 ㅋㅋ .. 돈에 합당한 퀄리티를 좀 맞추는 곡이 나왔음 좋겠음
14년 전
해 피 니 스
하....복잡하네 ㅠㅠㅠ
14년 전
유근이
눈우슴*^-^*
진짜 좋아하는노래아니면 다운 잘 안함 솔직히 아이돌노래좋아도 스밍권끊어서 듣는데..팬심이니까 다운받아주고 하긴하지만 주변에서 구박도 많이듣고..니나이되서 할거안할거 구분도못하냐며 그래도 돈내고 스밍권정도는 끊어들음
14년 전
구너는팬더꺼
그래너넨리얼이야♥
2222222
14년 전
문 종업(18)
빅뱅+엠블락비엪피
윌아이엠이랑리암쿨함
14년 전
세븐
2121212121
음원이 너무 비쌉니까? 좋아하는 가수 앨범 사고 음원 사면 돈이 없습니까? 그런데도 돈 내고 사라니까 야속하십니까?
그렇다면 듣지마십시오. 그냥 듣지마세요. 정당한 대가를 치루는 것은 법입니다. 그건 도덕이 아니라 법입니다.
노래를 불법으로 듣는 것은 비싸다, 질이 낮다 따위로 합리화가 될 수 없으며 그런 사람은 범법자입니다.
돈이 없어서? 그럼 영화관 가서 말하세요, 저 돈 없음ㅇㅇ 들어가도 되죠? 식당가서 밥 다 먹고 말하세요, 저 돈 없음ㅇㅇ 그냥 갈게요
서점가서 책 하나 들고 나오세요 뭐 어떤가요 돈이 없는데 돈이 없으면 다 합리화 되잖아요? 그죠?
음식이 맛이 없으면 안 먹으면 됩니다. 훔쳐먹고 나서 맛이 없네, 좋네 하지 마시구요. 우선 훔쳐먹지 마세요.
물론 정당한 대가를 주고 음식을 먹음 맛이 없는지 있는지 평가를 해도 좋겠죠
14년 전
백우현
나무나이테하나추가
불법 다운이 절대 합리화 되서는 안되는 것이지만 그거에 대해서 가수들도 소비자들이 구입했을 때 만족할 수 있는 음반을 내줬으면 함......솔직히 새 앨범 나올 때마다 신곡은 얼마 되지도 않고 기존에 있던 곡으로 계속 울궈먹으면 돈 아까움;
14년 전
방민아
하늘♥준혁
소장가치있는 앨범을 만들어야한다는말에 공감해요....
14년 전
허염
마성의선비허염*
잭슨 멋있다..
14년 전
구너는팬더꺼
그래너넨리얼이야♥
저도 일단 내가수는 앨범 음원다사는데 타가수는 미리듣기하고 가사봐서 좋은것만 정식다운받는편..
14년 전
씨엔블루으즈므느스릉흔드
인피니트조으다
진짜 똑같은 노래좀 그만 울궈먹으면 내가 통째로 다 사주겠음
14년 전
구자
너무비싸서.....나올때마다 사기는부담됨...
14년 전
격하게아껴
2주년기대한다
마이클 잭슨 대박이다..
14년 전
박보영 (23)
뽀♥
마이클잭슨 ㅠㅠㅠ멘탈감동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4년 전
벼랑위에 포경
안아프고예쁘게해드령
와 동서간의 가치관이 확실히 다르구나...
하지만 둘다공감한당
근데 서양뮤지션들은 엄청 쿨하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윌아이엠이 한말 감동이무ㅜㅜㅜㅜㅜㅜ
14년 전
벼랑위에 포경
안아프고예쁘게해드령
근데 노래 한곡에 6~700원인건 너무 비싸 ㅠㅠㅠㅠ
ㅠㅠㅠ원래 곡 몇백곡씩 넣을려면...그리고 신곡추가될때마다..
솔직히 학생들은 그럴돈ㅇ도없고 ㅠㅠㅠㅠㅠㅠㅠㅠ
14년 전
delight
해외분들 쿨하시다..역시 대스타ㅋㅋㅋㅋ근데 작곡가 가수들 등등그노래 만들기위해 서 노력하신분들 생각하면 막상소비자입장에선 막불다하기도 좀ㅜㅜ
14년 전
장동우와아이들
♡나의사랑평생머겅♡
마이클잭슨말이해됨
14년 전
산들모이스춰
.
최자 말이 딱 제 생각....
14년 전
이쁨돋는장동우
인피니트흥해랏!!
동서양간에..생각이완전다르네..
14년 전
사랑아 진기해♡▽♡
1214
마잭....
14년 전
젤 로
젤로좋아
4shared 사이트 이용하지마세요 지금 FBI 대기하고있다는데
14년 전
요서비가오는날엔
본업은비스트부업은블락비
이미 사용했던 사람은요??ㅜㅠ 다운받은 사람도 잡혀가요?? 흑흑
14년 전
젤 로
젤로좋아
아뇨 ~ 앞으로 사용 자제해주세요 !!
14년 전
돈워리비해피
빅뱅흥해라
신해철도 멋있음 ㅋ
14년 전
현 유
김종현우쭈쭈쫑멍뭉이
인간적으로.. 600원에 음원구입합시다..
그렇게 비싼것도 아니고...ㅠ_ㅠ
14년 전
착한니눈에서눈물이나
게한내눈에서피눈물이나/샤스피릿
윌아이엠 한말에 뭔가........우왕.......저런 마인드를 갖는다는게...
14년 전
버퍼링
아..옥수수털어도되요?
마이클잭슨.....하 정말 명언이네요
14년 전
행운의대게
기본적으로 우리나라는 저작권 인식이 너무 안잡힌것같아요. 비단 음원뿐만아니라 만화나 게임 프로그램 등등 여러 컨텐츠를 돈주고 사서쓰는 사람이 너무적음.
14년 전
파 닥몬
공기팡 공기팡 공기팡 엔젤몬
진짜 우리나라는 불법다운로드 너무 안좋다. 이러고
외국은 불법다운로드를 하든 어쩌든 내 노래를 들어주는게 감사하다.
그런 마인드이네... 진짜... 물론 불법다운로드 안좋지만 우리나라도 좀 외국의 그런 마인드는 받아들이면 좋겠다...
그렇게 막 따지면 가난한 사람들은 노래도 못 듣는건가..불법다운로드 안하면?
14년 전
¿
?
솔직히 외국가수들이 말하는 불법 다운로드에 대해 너그러운데... 그게 불법이라서 인정할 수 없는거임.. 불법 다운로드는 정당화가 안될듯... 읭 나 무슨말하니
14년 전
하빛
난 중3때부터 지금까지 한 4년동안 멜론클럽으로 한달에 5000원씩 내는걸로 음악듣고 좋아하는 가수들은 당연히 앨범 다 꼬박꼬박 사고 좀 괜찮다싶은 앨범도 샀었는데
사실 한곡당 600원씩 돈 주고 들으라 그러면 잘 모르겠음.........지금 이걸로는 멜론에서 신곡나온거나 탑100들은거나 내가 좋아하는 가수 나왔다 싶으면 앨범으로 다운받고
나중에 들으면서 내 스타일 아닌거 삭제해가면서 듣는데 한곡당 600원씩 주고 들으려면 신곡으로 나온 신인들 노래나 유명하지 않은사람들 노래 걍 안 들을 것 같음.........^^;
내가 진짜 좋아하는 노래들은 물론 돈 주고라도 들을테지만 지금 나오는 아이돌들 아직 인피니트 노래는 좋아하지만 아직도 얼굴하고 이름 매치 못 시킬정도고 블락비나 B1A4등 고3때 나온 얘들은 누구누구 있는지도 모를정도로 아이돌들 찾아보고 안 그러는데 신인들 노래 나오면 굳이 내가 좋은노래 찾아보고 미리듣기 들어보고 그렇게 해서 이게 600원 내고 들을만한 노래인가 재가면서 다운받을 자신없음.
솔직히 사람들 정식다운합시다하셔도 아이튠즈 들오면 멜론패키지 같은것도 없어질 수도 있고 한곡당 600원 더 올라간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분위기상 그렇게 되면 오히려 불법다운 하고 들을 것 같음............내 친구들 중에도 아직도 불법다운해서 듣는 사람도 많고 불법다운 하기도 엄청 쉬우니ㅋㅋㅋㅋㅋㅋㅋㅋ
14년 전
널갖겠다
너없이못사는바본데어쩌라고
내가 좋아하는 가수 앨범ㅁ만 샀더니 mp3엔 온통 에프티 블락비 레드애플 셋밖에.. 하핳
14년 전
슈프림빵
마이클잭슨의 말에 공감..
14년 전
권징요Y
빅뱅와썹?!
돈 내고 들을 가치가 없는 노래라서 불법다운 하는 거라면 그냥 안들으면 되지 뭐하러 힘들게 불법다운 하는 건지 모르겠음... 해외 아티스트들의 너그러운 자세와 자신의 노래를 들어주는 것에 대해 감사하는 모습은 본받아 마땅한 모습이지만 가수가 무슨 성인군자도 아니고 .. 자기가 피땀흘려 만든 노래가 그냥 돌아다니는데 좋아할 사람이 어딨을까. 그리고 저기 나온 해외 아티스트들은 불법다운로드 조금 당해도 먹고살만한 돈 넘쳐나는 사람들이고, 그에 비해 우리나라 가수들은 저 사람들에 비해 먹고 살기 힘든게 사실. 분명히 노래도 누군가의 창작물이 재산인데 그걸 공짜로 가져가려 하면서 이렇게라도 니 노래를 들어주니 감사해야 되는거 아니냐고 생각하는 불법다운로더들의 생각은 분명히 잘못된 것임. 그냥 노래 한 번 듣겠다고 CD 사라는거 아님 적어도 한 곡에 겨우 600원 내는 정도의 성의는 보여야 하지 않나 싶음. 600원이 비싸면 월 정액 끊으시던가
14년 전
뿌로링링
솔직히 요즘 아이돌이나 가수들 노래 팔아서 사는거 아니잖아요?? 예능 CF이런걸로 돈벌지.. 그렇다고 불다가 좋다는건 아니고 우리고 돈내고 다운받아도 안 아깝게 그만큼의 퀄리티 노래를 내주었으면 좋겠다. 아이돌만 키우려는 기획사들 정말 노래좀 제대로 내줬으면..
14년 전
소녀시대엑프엑스정은지수지연
나는여덕이다
가수가 얼마나 힘들게 작업한건ㄷ..
14년 전
표지훈.
오오..
14년 전
홍종현쫑현쫑현
올ㅋ
오 앞으론 앨범을 사야겟스
14년 전
권지용­
마이클 잭슨 멋있다
14년 전
송은이
송은이망극하옵나이다
불법도 문제지만, 사고싶은 마음이 들만한 노래를 만들어줬으면 함. 물론 사고싶은 마음이 안들면, 불법다운도 하면 안되는거고.
14년 전
윤보라
JYJ블락비스릉흔드
마이클잭슨 말에 공감....
14년 전
너가 인피니트면 난 BTF야
호쁜호쁜●_●
마이클잭슨 말이 와닿네요 요즘에는 전곡이 다 좋아서 사고싶은 앨범은 별로 없는듯..
14년 전
릴로앤스티치
리암 진자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년 전
최준홍
주농노가되버린샤월
가수들 말도 이해가는데 음악듣는 시람입장에서는 그만큼 좋은음악을 만들어줘서 살맛이나죠 앨범을 사달라 말만하지말고 앞으로 실천으로 옮기면 이런 불법음원다운로드도 없어질듯
14년 전
졸사도멋있는박재범
제이워커즈&뷰티
와 마이클잭슨..
14년 전
수줍은샤
마이클잭슨 진심 공감
리패키지 막 이렇게 나오면 또 사고싶겠냐고....
14년 전
Fantastic Baby
댓글들 다 읽어봤는데 이게 맞는거 같고 또 저거 읽으니깐 저게 맞는것 같고...불법다운이 언제부터 이렇게 심해졌는지...07년, 08년 정도까지만 해도 불법다운사이트가 지금처럼 많지는 않았는데....ㅠㅠ
14년 전
강아지상이시네요
좋아해요
솔직히... 노래도 돈주고 당연히 사는건 맞지만. 돈을 주고 사는 거라서 좋아하는 음악이나 가수노래만 사서 듣게 때문에 너무 음악에 대한 지식이나 선택할 수 있는 폭니 좁아지는 것같다.. 불다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14년 전
돖돖돖돖돖
캉더풀
그냥 mp3로 노래 안들어야지... 솔직히 말하면 돈이 엄슴...
14년 전
맨인더미러
우와아앙 마이클잭슨이시여 반갑습니다
14년 전
니 엘
알이즈웰
솔직히 까고말하면 내가삿던앨범중에 사고후회하는류가 아이돌꺼 좋아하는가수니까 듣긴듣는데..포쉐어가튼게 걍 사라져야 어떻게든 될거같음 월급왜안올라 맘껏사서듣고야싶다
14년 전
맨인더미러
제가 빠는 가수님이 등장하니 무척 반갑네여
14년 전
맨인더미러
솔직히 우리나라랑 미국이랑은 돌아가는 판도가 전혀 다르니 가수들의 사정도 다르고 그래서 저렇게 말이 달라질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여 미국에서는 음악수익이 대부분 가수와 작곡작사가에게 들어가지만 우리나라는 그게 아니잖아여 티비에서는 화려하게 보이는 아이돌들도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 알고있어여
14년 전
조 커
용용죽겠제
마이클잭슨..오...
14년 전
널지킬쌈자를몰라
BUZZ....
컼
14년 전
김재중정윤호박유천김준수심창민
돖블락비
역시 마이클잭슨이다 ..
14년 전
하상백(37, 패션디자이너)
샤이니옷내가만든다
가수들보니까 음악을 대하는데 자세가 확실히 진지하고 다르다는걸 느낌. 이건 음악시장판이나 동서양의 문제가아니라 자신이하는음악에대한 자부심 자신감 문제인듯.
14년 전
하상백(37, 패션디자이너)
샤이니옷내가만든다
김기범이 말했던거 생각난다... 루시퍼 정규2집때 13곡 전곡이 신곡이고 타이틀리믹스트랙이나 inst트랙으로 앨범채우지 않았다면서....... 진짜 명반이라 생각듦...
꼭 들어줬음 좋겠다고 한거...... 팬입장에서 앨범살맛나는 앨범을 만들어주는게 굉장히 감사함
14년 전
볼렌테데오
;
생존을 위해서 만드는 사람과 작품을 만드는 사람 마인드의 차이죠...
14년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타블로, 16세 딸 하루 근황…"믿기지 않겠지만 SAT 준비"
이슈 · 4명 보는 중
반도체 3배 인버스에 30억 몰빵한 사람
이슈 · 2명 보는 중
AD
투표용지 부족한 곳들 라인업이래 ㅋㅋㅋㅋ
일상 · 2명 보는 중
AD
23만 유튜버의 당일 퇴사 브이로그
이슈 · 16명 보는 중
AD
신혼 첫날 뜨밤 보내려던 신부의 최후
이슈 · 6명 보는 중
아씨 시위 이거 뭐냐곸ㅋㅋㅋㅋㅋㅋㅋ
일상 · 4명 보는 중
AD
헤어질 결심 삭제 장면 냉면 가위로 잘라 먹기
이슈 · 6명 보는 중
중국에서 친구가 납치돼서 장기털린 썰
이슈 · 7명 보는 중
AD
(경악) 말랑이 터졌다고 개뚱리뷰 남긴 애엄마..JPG
이슈 · 10명 보는 중
펫로스 증후군 안녕,안녕해
이슈 · 8명 보는 중
AD
역술가가 말하는 진짜 좋은 인연
이슈 · 4명 보는 중
현재) 전세계 난리난 챗지피티 이미지 2.0 ㄷㄷ..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높은 확률로 연애할 수 있다는 일자리 목록
이슈 · 1명 보는 중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이슈 · 7명 보는 중
블라) 못생긴 애인 둔 사람?
이슈 · 7명 보는 중
AD
이거봐 예측을 안 벗어나네 ㅋㅋㅋ
일상 · 2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부산대 비수술 트렌스젠더 기숙사 문제
194
현재 난리 난 세입자 마라탕 대참사..JPG
262
이렇게까지 노빠꾸일줄은 몰랐다며 다들 놀라는 중인 성평등가족부
162
문신 지우러 온 이유 레전드
90
비둘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유튜버
88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구속🚨
100
외국인들이 비매너라고 생각하는 한국 문화
74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92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
87
이말년(현 침착맨) 사과문 개레전드
106
여행유튜버 레전드 썸네일
66
애매한 광장시장 떡볶이 감자전 가격
45
마약한 기분나고 오르가즘만큼 좋은 것
48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45
반응 좋은 코르티스 마틴 제임스 파리 패션위크 착장
55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15:28
l
조회 51
장례 도중에 사망신고하면 안 됨
15:25
l
조회 288
대박실적 잡아서 기분좋은 강아지
15:23
l
조회 455
건물 청소부가 잡아준 집 나간 고양이
15:22
l
조회 413
빨간맛 남자목소리의 정체
15:16
l
조회 1286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2
15:15
l
조회 1051
항상 오빠 손만 잡는 아빠가 미웠어...
15:13
l
조회 2203
포카칩 파란색 vs 초록색 뭐가 더 맛있어?
15:11
l
조회 316
트로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2003년생 신인...jpg
1
15:04
l
조회 1643
릴스 반응 난리난 스페인에 있는 롤러코스터…jpg
14:58
l
조회 1741
l
추천 1
61위가 중요한게 아니라니까!
14:45
l
조회 1952
'중고거래 플랫폼'서 구한 청소 알바생…현관문 열자 돌변해 흉기 위협
1
14:36
l
조회 3881
이 노래 아는 사람들은 꼭 건강검진 받으세요
14:22
l
조회 1229
시장에서 차별당했다고 생각한 일본인 아내
8
14:14
l
조회 11240
강민희
추가하기
더보기
민희 버블 자주와서 좋은데
...
1
민희야 해피뉴이어 💛
2
민희 생일투표💛💛
헉 민희방이 있었네
4
강민희 새해 복 많이 받아라‼️‼️‼️💛💛💛
드론과 야간촬영장비의 발달로 알게 된 것🐯🐯🐯
1
14:09
l
조회 4058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39
14:05
l
조회 19778
l
추천 15
에반이 흔들렸을 때 위로 받았었다는 말
13:54
l
조회 1084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36
13:49
l
조회 28971
잉글랜드대표팀 물품 도난단함
2
13:48
l
조회 6482
내친구 맹구
13:47
l
조회 845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28
1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34
2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37
3
23살이던 최유정이 은퇴를 고민했던 이유...JPG
18
4
항상 오빠 손만 잡는 아빠가 미웠어...
5
시장에서 차별당했다고 생각한 일본인 아내
8
6
공주 밤티
12
7
장례 도중에 사망신고하면 안 됨
8
'중고거래 플랫폼'서 구한 청소 알바생…현관문 열자 돌변해 흉기 위협
9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1
10
대박실적 잡아서 기분좋은 강아지
11
건물 청소부가 잡아준 집 나간 고양이
12
잉글랜드대표팀 물품 도난단함
2
13
빨간맛 남자목소리의 정체
1
하이닉스 바라봄 청년 등장
10
2
축구 얘기 끼고싶어(신입사원) ㅈㅂ 누가 쉽게 설명 좀ㅠㅠ
10
3
300만에 파는 사람있니 하닉
9
4
정말 한달월급 하루만에 버니까..
2
5
isa 계좌로 사팔사팔하면 안좋은 거 있어??
1
6
단타하는사람 이해안감
9
7
살쪘는지 살빠졌는지 제일 정확하게 빨리 아는법은
5
8
요즘 청순한사람 별로 없디는거
2
9
족발 되게 배민 메뉴 사진처럼 찍힘 ㅋㅋㅋㅋ
2
10
배우자로 삼전 반도체 vs 여의도 증권맨
6
11
예쁜애들 진짜 연애 쉼없이하네
12
시드 작으면 걍 단타하는게 낫지않아?
4
13
나 좀 괴식이지 ...?ㅋㅋ
2
14
퇴사 통보했더니 가스라이팅 오진다
1
15
너흰 회사에서 인싸 포지션 좋아??
4
16
인생 망했다하는 사람있어?
4
17
나 관종인가 관심, 짝사랑 못 받으면 아쉬움
2
18
인스타 잘 아는칭구더라 혹시 이거
3
19
10살 이상 연상이 집 대출금 같이 갚자하면
24
20
부산 용궁사?? 가본 익들아! 롱원피스 가능??
1
1
정보/소식
경기 끝나고 대표팀이랑 남아공 싸움났대 ㅁㅊ
19
2
정보/소식
홍명보 운빨하나는 미쳤다는 현재 실시간 32강 예상 대진표
18
3
김민재 개빡쳐보인다....
2
4
김민재뺀게 ㄹㅇ 이길 생각 없어보였음 김민재 뮌헨에서
13
5
김민재: 저 다리상태 문제없어요
2
6
손흥민 인터뷰보는데 손흥민이 감독이였나봄
10
7
근데 오늘 ㄹㅇ 우왕좌왕 개심하고
4
8
정보/소식
영국 매체 BBC 라이브 중계 독자 반응에서는 '1점차 고의패배 의혹'을 제기했다..
15
9
홍명보는 죄송하다는 말 할줄 모르나봐
6
10
홍명보 주변에는 좀 도움 줄만한 사람이 없나??
4
11
홍명보 현역시절 기록은 대한민국에서 다시는 나오기 힘든 기록이긴한데
4
12
김민재 교체되고 완전빡쳤네
5
13
진짜 오늘 경기보면서 이 표정만 내내 지음
3
14
고의패배 이게 무슨 소리야ㅠㅠ 우리 그정도 아니에요
18
15
이번 월드컵 전세계 기준으로 화제성 좋은 편이야?
14
16
그냥..벤투였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떠나지를 않음ㅋㅋㅋㅋㅋㅋㅋ
1
17
선수들도 감독 뒷담깔까?
7
18
정보/소식
축구 레전드 슈퍼스타들이 증명하고 있는 현재 월드컵 득점왕 경쟁
1
19
설영우 "못 했으니까 졌겠죠"
1
20
와근데 그러고보니 손흥민 옌스는 소통이되는구나
3
1
허남준 인기 많다 여기 팬 많네
11
2
정보/소식
[단독] 장동주, '업소 출입·술값 미지급 의혹' 전면 부인.."전액 지불 완료”..
5
3
아이유가 볼콕해주니까 허남준표정 ㅋㅋㅋ
39
4
허남준 본체 남부대농 개찰떡ㅋㅋㅋ
7
5
허남준에게 헤어지자고 해봤다
10
6
수지
인스타 일상 속 수지 똥머리
12
7
급상승
모택은 완전 대중픽 드라마였나?
4
8
정보/소식
최민식, '최현욱 꽂았다'는 소문 정정…"최현욱, 자기가 밥 사겠다고" ('맨 끝줄..
1
9
이준영 유퀴즈 나오는구나
2
10
정보/소식
[공식] 이준영, 유재석 만나 입대 심경… '유퀴즈' 출연
4
11
임지연은 진짜 얼굴이 꽉 찬 느낌
4
12
참교육 6화 보는 중인데 너무 과하다...
37
13
이준영은 진짜 군대가는게 휴식일듯
6
14
이제 공개될 드 배우들 너무 내스타일임
2
15
맨끝줄 오디션 끝나고 최현욱만 남아잇엇다는것도 웃기고
2
16
포핸즈 송강이준영으로 예능 더 찍어줘...
3
17
헐 이준영 유퀴즈 나온대
9
18
멋진신세계
와 허남준 고모한테 애교 개껴
8
19
내가 좋아하는 배우 이준영 허남준
4
20
지금거신전화는 어떰?
1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