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1819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팁·추천 고르기·테스트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08 출처
이 글은 9년 전 (2016/11/05) 게시물이에요

멸종된 맹수들을 한국에 복원시키는 방법? | 인스티즈

멸종된 맹수들을 한국에 복원시키는 방법? | 인스티즈

멸종된 맹수들을 한국에 복원시키는 방법? | 인스티즈

멸종된 맹수들을 한국에 복원시키는 방법? | 인스티즈

멸종된 맹수들을 한국에 복원시키는 방법? | 인스티즈

우리나라에서 멸종된 맹수의 복원 조건을 제 생각대로 해 보았습니다. 복원 가능하다는 가정 하에 쓴 것이니 '복원 불가능합니다' 라는 말은 아예 하지 마세요~~

1. 가능하다는 가정 하

2. 국민들의 허락이 떨어졌다는 가정 하

이 두가지 가정 하에 이 글을 추측해서 써 봅니다.

1. 호랑이

:호랑이는 덩치가 너무 크고 보통 깊은 산 속에서 사는 게 아니기 때문에 아주 반드시 강원도 쪽을 특히 중심으로 해서 복원을 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호랑이 발자국으로 추정되는 것이 꽤 많이 발견되는 강원도 화천, 홍천, 인제 등의 몇몇 야산에 풀어놓아 복원 사업을 시작하여야 할 것입니다.

강원도에 대략 200~400마리의 개체군을 풀어서 번식을 잘 하더록 유도하고 호랑이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온갖 심여를 잘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강원도 한 곳에 너무 많이 풀어놓는 건 아니냐 라고 하시겠지만 인도 기르숲의 사자들도 그 좁은 곳에 360마리나 되는데도 별 문제없이 사는 것 보면 별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강원도에는 설악산 등 명산이 많으니 충분히 적응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강원도 뿐만 아니라 경상도 일부 지역에서 아주 잘하면 서식할 수 있을 겁니다. 잘하면 지리산에서도 살 수 있을 거라고 보고 서울 인근의 북한산, 인왕산, 남산 등도 멧돼지, 고라니 등이 많이 발견된다고 하니 아주 잘하면 그곳에도 호랑이를 방사하는 것을 살짜쿵 노려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2. 표범

: 표범은 꽤 적응력이 뛰어나고 몸집도 작으니 호랑이보다 더 넓은 지역으로 복원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도 깊은 산을 좋아하니 강원도를 중심으로 복원해야 할 것입니다. 표범 발자국이 많이 발견되는 강원도 양구와 화천 평화의 댐 부근을 중심으로 홍천, 춘천, 횡성 등으로 골고루 퍼뜨려면 괜찮을 겁니다.

경기도 권을 제외한 지역에 대략 800~2000마리 정도를 방사하는 것이 적당할 듯 싶습니다. 표범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아주 깊지 않은 산에도 서식할 수 있으니 전국의 이름 있는 명산이란 명산에는 다 풀어놓을 수 있고 마을 인근의 작은 야산에서도 살 수 있을 듯 합니다. 강원도 뿐만 아니라 전라도나 경상도, 충청도에서도 잘 적응할 듯 보입니다.

그러나 역시 경기도나 수도권 지역에서는 서식이 힘들며 굳이 그 부근에 풀어놓고 싶다면 북한산이나 인왕산에 풀면 적당할 듯으로 보입니다.

3. 늑대

: 늑대는 적응력도 꽤 뛰어나고 번식력도 좋고 몸집도 작아 요구 고기량도 적기 때문에 중대형 육식동물 중에서 복원하고 가장 쉬운 종일 겁니다. 산이 아주 깊지 않아도 잘 서식하며 마을 인근에서도 쉽게 터를 잡고 삽니다.

강원도나 경상도를 중심으로 복원하는 게 적합할 듯 하며 전국의 산 어디든지 살 수 있을 겁니다. 고라니, 새끼멧돼지, 노루, 쥐, 다람쥐, 청설모, 조류 등 못 먹는 고기가 없으니 어떤 환경에서도 잘 살 수 있는 겁니다.

전국에 대략 5000~15000마리 정도를 풀어놓는다면 적당할 듯 싶습니다. 강원도는 너무나도 당연하고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에서도 적응할 수 있으며 경기도와 잘하면 도심 인근까지 점령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인근의 북한산, 남산, 북악산, 인왕산은 물론, 이름 없는 도심의 작은 야산에서도 잘 적응하며 살 것으로 보입니다.

4. 반달가슴곰

: 이미 복원 사업을 가장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종입니다. 산 깊은 곳을 좋아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넓은 지역까지는 퍼뜨리지 못할 겁니다. 지금처럼 지리산을 중심으로 해서 경상도 전역의 명산에 퍼뜨리고 강원도에도 설악산을 중심으로 화천, 인제, 홍천, 횡성, 양구 등으로 잘 퍼뜨려야 할 것입니다.

경기도 권을 제외한 지역에 700~1800마리 가량 복원하면 적당할 듯 싶습니다. 특히 도토리를 좋아하니 토토리나무들이 많은 숲에 놓는다면 더욱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도심 인근에서는 살아가기 어렵지만 굳이 놓겠다면 북한산, 인왕산 등에 풀어놓으면 적당할 것입니다.

5. 스라소니

: 스라소니는 몸집은 작은 맹수이지만 높고 깊은 산지를 좋아하여 의외로 적응력이 약할 듯 보입니다. 옛날에 스라소니가 남한엔 드물고 북한에서만 많이 발견된 게 그 이유입니다. 복원한다고 치면 강원도를 중심으로 경상도까지 퍼뜨리면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도나 경상도에 6000~20000마리 정도면 충분한 개체군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도심에서는 살기 어려워 보이나 북한산 정도면 아주 잘하면 살 수 있을지도...

6. 여우

: 몸집도 매우 작고 적응력도 최고에 번식력까지 최고인 그야말로 가장 복원하기 쉬운 맹수일 겁니다. 도심 인근에서도 매우 잘 적응할 동물입니다. 솔직히 아무 곳을 중심으로 해도 되겠지만 강원도나 경상도가 그래도 쉬울 듯 하며 충청도, 전라도, 경기도에서도 너무나도 당연히 살고도 남습니다..ㅎㅎ

서울 중심에서도 잘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온갖 명산은 당연하고 도심 중심의 작은 야산에서도 매우 잘 적응하며 살 수 있을 겁니다.

전국에 50000~100000마리를 복원한다면 충분할 듯으로 보입니다.

7. 승냥이

: 주로 북부 지방에서 많이 발견되는 맹수로서 의외로 깊은 산지를 좋아하고 적응력이 약한 동물인가 봅니다. 승냥이도 남한에서의 기록은 별로 없고 북한에서만 기록이 수두룩합니다.

강원도를 중심으로 해서 경상도나 충청도까지 잘하면 퍼뜨릴 수 있을 것 같으며 이름 있는 명산에 골고루 뿌리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도와 경상도에 19000~50000마리 정도를 풀어놓는다면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심에서는 남산, 북한산이라면 잘하면 적응할지도...

8. 불곰

: 완전 북부 지방 동물 스타일이며 남한에서의 기록은 1~2건 정도밖에 안 될 정도의 동물이지만 남한에 불곰을 복원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은 사업일 겁니다. 일단 강원도 설악산 등을 중심으로 복원 사업을 시작하여 다른 곳에는 두지 말고 최대한 강원도 쪽으로만 서식하게 해야 불곰이 만족할 듯 합니다.

워낙 산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야생 환경이 아주 잘 발달되어 있는 화천, 양구, 홍천 등에 많이 놓으면 좋을 듯 하며 역시 다른 곰들처럼 도토리를 좋아하여 도토리나무가 많은 숲에 놓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강원도에 180~460마리 정도의 개체를 풀어놓으면 적당할 것으로 보이고 아주 잘하면 경상도 일부 지역에서도 서식 가능하다고 봅니다. 반달가슴곰과 함께 지리산에 사는 것도 나쁘진 않죠.

경기도나 수도권에서는 매우 서식이 힘들지만 아주 아주 잘하면 북한산이나 인왕산에 풀어놓는 걸 살짝 노려볼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상 끝마치겠습니다. 아무튼 대략 성공할 수 있다는 가정과 국민들의 동의를 얻었다는 가정 하에 복원한다 치면

제 생각은 이러합니다.

멸종된 맹수를 한국에 복원시키는 방법?|작성자 백제신라


대표 사진
Bohemian Rhapsody  Scaramouche!
땅이 좁은 나라에 많이 풀어놓으면 위험 할 것 같긴 한데 그에 맞는 대책을 세워야 할 듯. 이럴 때 마다 일본이 정말 미워집니당..^;^
9년 전
대표 사진
침치미샤릉해  주이니도샤릉해줘
가슴 아프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사실 서울 사람들도 은근히 한강 좋아함
1:13 l 조회 358
오늘로 15살이 된 스키즈 리노 반려묘 순이
1:12 l 조회 239
강아지를 입양한 개그우먼 이수지
1:10 l 조회 308
이게 티눈임?
1:10 l 조회 202
원조 K 쫀득쿠키.jpg
1:09 l 조회 560
과속카메라에 관한 큰 오해
1:09 l 조회 468
두바이쫀득쿠키 품절이라 사무실에서 100개 공구해버린 썰
1:09 l 조회 605
2008~2025년 많이 지은 한국 이름 TOP 100.jpg
1:09 l 조회 127
본사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휴점 사유
1:09 l 조회 427
97세 할아버지 두쫀쿠 후기
1:04 l 조회 330
우타다 히카루 - first love
0:59 l 조회 58
다카하시 루미코 작가 역대 히로인 모음.gif
0:59 l 조회 288
자신의 신체부위중에 유달리 큰 곳은?2
0:52 l 조회 1074
요즘 피자스쿨에서 가장 핫한 메뉴 오지치즈포테이토8
0:50 l 조회 2447
내일 대격변 예상된다는 테슬라
0:46 l 조회 1633
ㅅㅍ)흑백요리사 오늘자 임성근 흑백출연 q&a 정리2
0:32 l 조회 2623
백종원 컴백
0:26 l 조회 2547
업글 되고 있는 두쫀쿠7
0:26 l 조회 5403 l 추천 2
컴포즈 1월 15일 딸기라떼 1+1 행사.twt3
0:26 l 조회 3020
영화 정원사들(가제) 캐스팅 라인업 공개
0:22 l 조회 968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