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누리가 지금 젤 바라는 건 문재인 입에서 탄핵, 하야 외치는 거고, 광장에 나가서 마이크 잡고 연설하는 장면입니다.
문재인은 이 부분에 대해서 지금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겁니다.
어제 인터뷰 중 촛불집회 참석에 관한 부분입니다.
"개인 문재인은 촛불집회를 함께 하고 싶다. 저도 '문재인 뭐하냐, 촛불집회 나와라, 그리고 앞장서라,' 이런 얘기들을 많이 듣는다. 그러나 정치인 문재인으로서는 현재는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지금 촛불집회가 아주 큰 감동을 주고 또 국민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건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순수한 집회이기 때문이다.
만약 정치권에서 결합하게 되면, 혹여라도 일순간 집회가 오염되거나 또는 진영논리에 갇혀서 정쟁처럼 되면, 오히려 시민들에 의해 이뤄지는 순수한 집회의 순수성을 훼손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다."
문재인이 적극적으로 나서는 순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문재인 vs 박근혜의 구도가 되면서 새누리 프레임 덫에 걸리게 되는데
새누리당이 원하는 걸 문재인이 왜 해줘야 됩니까?
이게 새누리가 원하는 출구전략인데 그걸 왜 문재인보고 하라 그럽니까?
며칠 전에 문재인이 대통령은 국정에 손 떼라는 한마디에 새누리당 의원들은 뭐 설명할 필요도 없고
박지원은 벌써 대통령 된 줄 안다라고 말했고
국민의 당 대변인은 점령군 행세한다고까지 말했습니다.
안철수는 문재인 거국내각을 권력 나눠먹기라 폄하했습니다.
본질은 본인과 같은 주장임에도 문재인이 하면 이렇게 됩니다.
종편은 가만히 있었느냐...
박근혜 최순실 열심히 까다가 새누리, 국민의당 의원들이 문재인 비난하는 말들 인용하면서 그 순간 만큼은 문재인 까는걸로 방향이 전환됐습니다.
오늘도 새누리, 국민의당 의원들이 문재인을 비난하는 거 보십시오.
같은 발언을 해도 문재인이 하면 이렇게 다들 거품 물고 달려듭니다.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에만 집중해도 모자를 판에 사건의 본질이 흐려지게 됩니다. 정말 그걸 원하시는건가요?
문재인도 광장 가서 국민들이 좋아하는 사이다 발언하면서 시원하게 연설하면 지지율 더 상승할텐데 왜 가만히 있겠습니까?
본인 지지율보가 더 중요한 게 정권교체니까 여기저기서 일부 국민들의 비난하는 소리 들으면서도 답답해도 참고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독재에 목숨 걸고 저항했던 사람이 촛불집회 참석이 뭐 그리 어렵겠습니까?
세월호 때 대부분의 정치인들이 비웃으며 관심 가져주지 않을 때도 김영오님과 함께 단식 투쟁도 한 분입니다.
아마 정치인 문재인이 아니었다면 가장 먼저 앞장서서 촛불 들고 하야 외치고 있을 분입니다.
정말 박근혜 퇴진을 바란다면
문재인 보고 탄핵 ,하야 외치라고 부추기는 글 적는 게 더 이상한 겁니다.
--------------------------------------------------
요즘 제목같은 댓글이 자주 보이더라구
이렇게 생각 하는 것도 당연해
근 몇년 간 문재인을 무슨 나라 팔아먹은 빨갱이로 몰아가면서 (특전사 출신임;)
문재인은 사실 하자 많고 자질도 안되는 사람인데 (사시 차석, 인권변호사 ㅇㅅㅇ)
그저 노무현 후광을 등에 엎고 대선까지 나온 것이다 라는 식으로 수많은 언론들이 떠들었어
원래 문재인에 대해 나쁜 감정이 없던 사람이라도
매번 보는 뉴스가 이런식이면 영향을 안받을 수가 없지
이 글은 왜 문재인이 현재 나서지 않는지,
지금 문재인이 처한 상황이 어떤지 알려주는 것 같아서 퍼왔어

인스티즈앱
두바이쫀득쿠키 실제 원재료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