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4001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343 출처
이 글은 9년 전 (2017/2/13) 게시물이에요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여자한테 좋은 직업, 여자가 하기에 괜찮은 직업.twt | 인스티즈

혹시 문제가 되는게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대표 사진
나만빼고다사랑에빠져
저런 거도 많이 생각해봐야겠네요ㅠ
9년 전
대표 사진
Skimmed Latte
여자에게 좋은 직업? 본인의 적성과 잘 맞고 돈도 많이 주는 직업
9년 전
대표 사진
미르끼씌핫  뭐라하지뭐라하지뭐라
여자한테 좋은 직업이라는걸 단순히 외모나 여성 스러움에 기대어 쉽게 할 수 있는 직업이라 생각했는데 가사와 육아를 위해 일찍 퇴근할수 있는직업이라니....
9년 전
대표 사진
미르끼씌핫  뭐라하지뭐라하지뭐라
왜 여자에겐 공부하는게 시집을 위한건지,,,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しょうじょ
전혀 생각지도 못했네요... 너무 편견스러워/
9년 전
대표 사진
낙원
진짜 너무 괴롭다,,, 애초에 왜 가사와 육아를 할 거라고 생각하는 건지 모르겠음
9년 전
대표 사진
WY
저는 단순히 여성분들의 비율이 높은 직업들이어서 그런 건가 싶었는데
그 이전에 왜 그 직업들에 여성분들의 비율이 높았는지 생각해 보게 되는 글이군요.

9년 전
대표 사진
딸기♡복숭아  T for 2
ㅎㅎ생각해보니 정말 직업 선택에 있어서까지 가사 출산 육아는 모두 여성의 몫이라는 전제가 깔려있네요ㅋㅋㅋ 남녀 구분없이 좋은 직업이란 일 많이 안시키고 돈많이주는 직업입니다...
9년 전
대표 사진
비aㅔ이피
가사와 육아가 왜 여자만 해야 하는 일인가요?
제 주변 교대 간 친구들은 거의 다 저런 이유가 아니라 취업률때문에 갔어요

9년 전
대표 사진
콩티즌  나홀로 집에
가사와 육아는 여자의 할 일이 아니라 남녀 모두가 해야 할 일 인 것 같은데요.....
9년 전
대표 사진
우힛g
여자에게 좋은 직업 뿐만아니라 남성에게도 있는데 ㅠㅠ..
현재 1위는 공무원, 공기업 직원
단순하게 여자의 가사와 육아의 관점에서 본게 아니라...
안정적이고 현실적인 면을 부각된게 아닐까요
교사가 가사와 육아를 떠맡기기에 최고의 직업이다라는 소리는
살면서 처음들어봤어요...
그럼 남성은 평생 일만해야되는 노예의 관점에서 1위가 공무원인지...?
양측 입장을 골고루 생각해볼 필요가 잇을것같네요...

9년 전
대표 사진
공지철 부인  깨비
가사육아는 여성이 함을 당연시하는 말들중 하나
맞벌이는 좋아하면서 왜 가사육아는 부당하게 나누는지 진짜 이해안간다

9년 전
대표 사진
Good Day
저도 공무원이나 교사, 약사가 여자한테 좋은 직업이라 생각하는데요...? 여자가 가사와 육아 이런 거 해야 한다는 생각 없고요 오히려 결혼 안할 생각입니다. 그냥 대기업에 들어가면 여자는 10년 이상 근속이 힘들고, 결혼을 안 하면 오래 근무 가능하다지만 구조조정을 할 경우 해고 1순위니까 안정적으로 하려면 공무원, 공기업 직원, 교직이수해서 교사면 좋겠다...하는 생각은 했지만. 무슨 말씀을 하고 싶은 건지는 알겠으나 너무 간 거 같음요...남자들도 요즘은 교사 공무원 공기업 선호해요 나라가 취업이 안되잖아요 안정됨을 원하는 건 당연한거죠 어른들이 여자에게 그런 직업 권유하는 것도 남자들에 비해 체력이 약한 여자들도 신체적인 이유로 직업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권유하실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셨음 좋겠어요 여자가 남자보다 체력이 약한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잖아요? 차별이 아니라 차이인거죠 그리고 인생을 좀 더 오래 사신 분들이니 그 차이로 인해 차별받는 걸 많이 보셨을 테고 내가 가르치는 학생, 내 아이는 적어도 그런 걸 피했으면 싶어서 권유하실 수도 있는거고요
9년 전
대표 사진
에멘탈치즈
2222 비단 가사, 육아에만 한정시켜서 바라보기엔 좀 무리가 있지 않나 싶었어요
9년 전
대표 사진
Love for Love  sick, you.
여자는 가정부나 아무 때나 찾아가서 성욕 풀어도 되는 사람 아닙니다~ 진짜 이런 거 볼 때마다 그런 편견 뱉는 사람한테 여자로서의 삶이 어떤 느낌인지 제대로 느끼고 말하라고 하고 싶음
9년 전
대표 사진
와니노밀양  트와이스 세븐틴
ㅇㅈ...ㅠㅠㅠ
서울대 합격하고도 여자가 무슨 대학이냐며 보내지 말라던 할아버지... 결국 거기서 세게 못나가는 부모님 대신 알바해서 내가 등록함ㅠㅠㅠ
지금도 사촌오빠보다 내가 돈 더 잘버는데 나보고 직장 언제 나오냐고, 여자는 시집가려면 집에 박혀있어야된다고....그러지 마세요 할아버지..

9년 전
대표 사진
혀니의에리  평생너를위해노래할게
진짜 어릴땐 청춘바쳐서 일하고 하고싶은 일 할 수 있는게 감사하고 기뻤지만 나이먹고 결혼앞두니까 가정을 지키면서 일을 할 수 있는 안정적인 직장이 필요....꿈...청춘........... 두마리 토끼 잡기엔 여자에겐 힘든 세상...
9년 전
대표 사진
해늘  토닥토닥
장난으로라도 지금 나이면 예전에는 시집가고도 남았을 나인데~이런 거 싫어요.. 진짜 직업 권해주는 게 시집 잘 갈 수 있는 직업이라니 그게 있는 것도 이상하고 힘드네요..
9년 전
대표 사진
Honey잼  달콤해요
이 트윗보고 머리 얻어맞은 느낌이었는데.... 그럼 남자한테 좋은직업은 도대체 뭔가요 설에 시골갔더니만 어른들이 여자는 선생이 최고다 주저리주저리 왜 남자한테는 그런말 안하는데요
9년 전
대표 사진
프레피
누가 일도 하면서 가정일 다 한다고 하신분? 김칫국 마시고 있네 꼬들밥이나 해오셈 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생각이 많아지네요 여러모로
9년 전
대표 사진
세븐틴승관
저는 여자한테 좋은 직업이라는게 여성차별 적고, 임신했다는 이유등으로 부당하게 잘리지 않는 안정적인 직업을 생각했는데 그것보다 더 어이없네요...
9년 전
대표 사진
Schadenfreude  Mudita
소위 '여자에게 좋은 직업'들이 갖는 특성이 역으로 필드에서 여성의 지위가 어떤가를 말해주죠. 씁쓸하네요.
9년 전
대표 사진
NCT_민형  M♡RK
ㅇㅇ이거 진짜 그래여 ㅋㅋㅋ저 이십대 초반인데 주변에서 선생님같은 공무원직 하면 결혼하기 좋다고 그럼 ㅋㅋㅋ아니 나는 시집을 잘 가고 싶어서, 여자한테 그런 프레임을 씌우는 이상한 놈들한테 잘 보이려고 나의 직업을 선택하는 게 아닙니다만.
9년 전
대표 사진
NCT_민형  M♡RK
물론 이러한 관점에서 여자에게 저런 직업들을 권유한 게 아니라 다른 이유가 있는 분들도 계시겠죠. 하지만 '요즘 세상에 남자만 돈 벌지 말고 여자도 돈 벌어야지. 근데 여자는 육아랑 가사일도 담당하는 게 맞고.'라는 인식을 기반으로 위의 직업들을 권유하는 분들도 굉장히 흔해요.
9년 전
대표 사진
배추밭의 배주현
아직 남여평등이 깊게 자리잡지는 못한거같아요
9년 전
대표 사진
다섯 손가락  무대 위 너희를 기다릴게
일등신붓감이네 뭐네 하는 말 들을 때마다 똑바로 쳐다보면서 "? 저 결혼 안 할건데요 ㅋㅋ"라고 응수하는데 그때 상대방 표정이란 ㅋㅋㅋㅋㅋㅋㅋ 이젠 그냥 재밌습니다 ㅎ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다섯 손가락  무대 위 너희를 기다릴게
애초에 초등교사가 일등신붓감이란 것도 독박가사 독박육아 전제로 깔아야 가능한 생각이죠 ㅎㅎ 그런 구린 발상은 구시대의 안일한 유물일 뿐 그런 사회적 편견에 갇히고 싶지 않네요! ^^
9년 전
대표 사진
Seabeard
이 글쓰니는 좀 가신 것 같지만 여자가 직업선택의 폭이 좁은 것은 사실임..그렇게 취업깡패라는 공대나와도 버티기 힘들거나 남자에게 밀려 취업이 어렵다는 것...특히나 공대는 교수진들 보면 거의 다 남자임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보는순간 멘붕오는사진
23:24 l 조회 1
불에 휘발유붓기
23:23 l 조회 1
금이 녹슬지 않는 이유
23:20 l 조회 302
정신이 나가버린 투자자
23:19 l 조회 173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3
23:07 l 조회 1327 l 추천 2
HBM 최초 개발자 "AI 미래 중심은 삼성, 하이닉스가 될것"
23:04 l 조회 975
법무법인 변호사들의 회의시간1
22:48 l 조회 3100
엄마, 흰둥이는 어디 갔어요?1
22:47 l 조회 2871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12
22:45 l 조회 9412 l 추천 1
20년간 종합감기약 7만 2천병 마신 할아버지3
22:43 l 조회 3537
여초회사에서 남초회사 가니 겪은 컬처 쇼크1
22:40 l 조회 2460
조카가 못생겨서 슬프냐 물어볼 때 어른스러운 대답
22:38 l 조회 3502
포켓몬 팬덤의 고충2
22:35 l 조회 1470
트위터 번역 오류
22:35 l 조회 631
일본의 통성명 나노리 문화1
22:33 l 조회 3139
그… 좀 '한국 만화 같이' 그려줄 수 없어?1
22:32 l 조회 5953
케찹인줄 알았는데1
22:31 l 조회 316
한 사회초년생이 궁금했던 점
22:30 l 조회 1148
삼겹살 한 조각 먹었다고 이런 냄새가 나냐?
22:28 l 조회 2821 l 추천 1
임신 테스트기 어플 제조 후기2
22:26 l 조회 7822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