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47895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776
이 글은 8년 전 (2017/10/09)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조선시대 왕과 왕비의 한글 글씨체.jpg | 인스티즈



정조는 5살때 쓴거라고 함!

+더 찾아보니 5살은 아니고 8살때 외숙모에게 보낸 편지라고 함!

어느정도 나이가 찬 정조의 글씨체는 아래에!

조선시대 왕과 왕비의 한글 글씨체.jpg | 인스티즈



대표 사진
호싀
우오아......손으로쓴게 신기할따름...
8년 전
대표 사진
샤이니는 사랑입니다  7/18태민이생일❤
선이 단아하고 깔끔해요...심지어 화려해보이기까지..ㅇ0ㅇ
8년 전
대표 사진
달빛천사 풀문  만월을 찾아서
개인적으로 선조님 넘 잘쓰셔요 bb
8년 전
대표 사진
인생의 행복을 찾아가는중
신기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우연이니까
와..
8년 전
대표 사진
가a나b
와 다들 캘리그라피같다..
8년 전
대표 사진
Ryan Reynolds
와 진짜 어케 절케 쓰지
8년 전
대표 사진
뷰숭관
와 신기하당
8년 전
대표 사진
벼링
우와......진짜 잘 쓰셨네요
8년 전
대표 사진
개짖는소리
이런거보면 정말 옛날새람들 존경....전 한자를 쓰는게 아니라 그립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윤 지성
그 아들아 너는 글을 쓰거라 나는 떡을 썰테니 그 분도 명필이던데! 왜 글을 잘 쓴다고 소문이 났는지 한번에 이해가 가는 글씨체였어요
8년 전
대표 사진
김남준 내 남ㅈr..☆  제 닉에 무슨 문제라도 있나요
한석봉이요!
8년 전
대표 사진
비숍
와 다들 잘쓰셨다
8년 전
대표 사진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여
정조 한아버님...미치겠다...귀여워..
8년 전
대표 사진
오늘의 일은 내일의 내가 해주겠지   내일의 나:어제의 나 D져라
오오.......근데 왕들은 일직선으로 쭉 가는데 묘하게 왕비들의 글씨가 아래로 갈수록 왼쪽으로 치우쳐져욬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오늘의 일은 내일의 내가 해주겠지   내일의 나:어제의 나 D져라
그리고 왕들은 정자체가 많은데 왕비들은 흘림체가 많이 있네요!어쨌거나 저쨌거나 다들 명필!
8년 전
대표 사진
덤보귀팔랑팔랑
효종 글씨 왼쪽 부분은 폰트로 만들고 싶음(*´-`)
8년 전
대표 사진
뚜야뚜야
흐아..글씨체로 나왔음 좋겠어요..
8년 전
대표 사진
올때메로나.  윤기, 찬란한.
악... 이렇게 말해도 될 지 모르겠지만... 정조 8살때 썼다는 거 넘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깊은 밤을 따라서  너의 노랫소리가
거의 글씨를 쓰는게 아니구 그리는 수준 ,,,머시땅..
8년 전
대표 사진
WIDOWMAKER  아무도내게서숨지못해
저는 정조 8살과 비슷하네ㅇ...(울컥)
8년 전
대표 사진
5월의 빛, 백현  봄의 연가.
글씨체 설정하구 싶다...
8년 전
대표 사진
포뇨 정세운
우와 너무 예쁘다...8살때 쓴거는 넘귀여움
8년 전
대표 사진
절제  널 보면 자제하기가 어렵네요
정갈해서 눈에 띄네요
8년 전
대표 사진
スホ  '^' 으잉잉
정조 애기때 글씨 막 지우신 거 넘 귀여우시고... 따흑흑
8년 전
대표 사진
코카 콜라
밤사이 평안하시었습니까 이 대사는 왕들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줄 알았네요 단골멘트...
8년 전
대표 사진
오뚜기볶음참깨
정조 ㅠㅠㅠㅠㅠ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상상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왕으니  은본체님 사랑해여❤
정조 귀야워 처음에 각잡고 이브게 써보려했다가 점점 갈수록 크기가 커졌다 작아졌다ㅋㅋㅋ지운것도 짱귀
8년 전
대표 사진
림파
예쁘다
8년 전
대표 사진
'아이린
귀엽다 뭔가
8년 전
대표 사진
기영이 원기소
원래 편지 쓸때는 방점을 사용하지 않는건가??
8년 전
대표 사진
악토  악마의 마음 토끼
글씨에서 품위란게 느껴지는...?
8년 전
대표 사진
벽돌로 찍히고 싶냐
우와...........진짜 다들 대단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휴지통  와아아아ㅏㅏㅏ
와 예쁘다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여친 바보들의 특징
22:38 l 조회 1
운전자들이 의외로 잘 모르는 자동차 기능.jpg
22:36 l 조회 249
90-00년대 차멀미 유발제2
22:35 l 조회 294
외국인과 한국인의 인식 차이1
22:34 l 조회 312
과학자가 우려하는 초인공지능 사회
22:31 l 조회 520
요즘 신입들이 인사를 안하는.Manhwa1
22:27 l 조회 1280
비행기 탈 때 끔찍한 상황
22:25 l 조회 1486
내 남친이 나는 왜..1
22:24 l 조회 786
어린시절 악당의 멋짐을 보여준 캐릭터1
22:22 l 조회 701
네이버페이] 배라 50% (6/23-25)2
22:21 l 조회 3423
인턴의 고민
22:17 l 조회 581
생각보다 세계적인 간척사업국가1
22:14 l 조회 1526 l 추천 1
남편의 복수3
22:13 l 조회 1517
빵나무 키우는 방법
22:13 l 조회 718
서울역 절망의 탑 근황
22:12 l 조회 2281
판다가 놀라지 않게 분장한 제작진
22:11 l 조회 1530
몸에 세계지도 있는 냐옹이
22:10 l 조회 478
드래곤볼을 처음 본 30살 여자의 말
22:10 l 조회 565
귀를 의심케 한 초등학생의 노래2
22:09 l 조회 888
요리로 치매 어르신 입을 열게한 공익3
22:09 l 조회 3222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