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50698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2
이 글은 8년 전 (2018/3/01) 게시물이에요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엄마, 전 엄마가 이렇게까지 화내실 일인지 솔직히.. 이해가 안 가요."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뭐가 어째?"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엄마아빠께 속이고 말씀 안 드린 건 제가 정말 잘못했어요. 제가 그 부분에 대해선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어요. 꾸지람도 달게 받겠어요. 하지만 동거...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그렇게 죽을죄를 졌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큰언니..."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동거가 왜 나빠요? 저 선배 좋아해요. 선배도 저 좋아하구요. 좋아하는 성인남녀가 함께 있고 싶어서 같이 지내는 게 그게 나쁜 일은 아니잖아요."

"뭐...뭐어?"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미성년자도 아니구 30대 성숙한 성인이잖아요. 주중에만 지내려고 아지트 개념으로 시작은 했는데 동거라고 불려도 상관없다 생각을 했어요. 동거가 그렇게 부도덕하고 비난받아야 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엄마아빠가 생각하시는 것보다 세상이 많이 변했어요. 많은 젊은 사람들이 동거를 해요. 결혼 전에 미리 맞춰보려고 동거를 하는 커플도 있지만, 그냥 그저 좋아서 혹은 경제적인 이유로 등 동거하는 커플들이... 많아요."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그렇게 당당한데 왜 속였어? 왜 처음부터 떳떳하게 밝히지를 않았어?"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이러실까 봐요. 엄만 무조건 반대부터 하시잖아요. 제가 무슨 부도덕한 일이라도 저지른냥 중죄인 취급하시잖아요."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아 그러니까 너는 당당하고 떳떳하다고. 니가 옳고 부모는 틀렸다고."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그런 말씀이 아니에요. 변해가는 가치관을 왜 인정하지 않으세요? 엄마아빠 세대의 가치관과 우리 세대 가치관이 달라요. 세상이 이렇게 변해가는데 그걸 왜 인정하지 않으시구 그냥 제가 무조건 틀렸다 잘못했다 윽박만 지르시냐구요."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하.. 그러니까, 우리는 시대의 흐름도 읽지 못하고 세상이 변하는 것도 모르는 고루하고 꽉 막힌 늙은이들이다 이거지? 아무 죄없이 떳떳하고 당당한 너한테 괜히 윽박이나 지르는"

"엄마"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결국 우리가 틀렸다는 얘기네? 당연히 변해가는 세상에 맞춰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니까. 그렇게 부모의 가치관을 무시하고 니 멋대로 살 거면 나가. 나가!!"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혜영아, 너 지금 불난 집에 부채질하냐. 지금 이 동거에 옳고 그름을 두고 시시비비를 가릴 때야? 지금은 일단 무조건 잘못했다 빌고 또 빌어 엄마 아버지 화부터 풀어야 할 게 아니야. 너 머리는 좋은 애가 이럴 때 왜 이렇게 멍청하게 굴어."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누가 지금 시시비비를 가리자는 거야? 어? 이건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다름의 문제라고. 내 말은 엄마가 틀리고 내가 옳다라는 게 아니라 엄마의 가치관과 내 가치관이 다를 뿐이라고. 왜 '다르다'를 '틀리다'라고 받아들이시지? 나도 옳고 엄마도 옳아. 이건 단지 다를 뿐이라고."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아버지가이상해] 동거가 왜 나빠요? | 인스티즈

대표 사진
보고싶다 많이  모두 응원합니다
맞아요 이거 보면서 답답했던 부분이였음....다른 가족들도 잘못했다고 말해서 이해불가였음 애도 아니고 30대 어른인데 거품 무는 부모님이 정말 이해안갔어요 아직도 이해가 안가고ㅋㅋㅋ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독한 대식가
4:50 l 조회 1248
김치냉장고 유치원1
4:48 l 조회 1593
고양이 인터뷰
4:48 l 조회 731
감자귀신 붙은 동생
4:46 l 조회 1124
읽으면 기분 나쁜 동화책
4:45 l 조회 1247
운동을 하면 아침이 달라짐
4:44 l 조회 750
댕댕이가 밥을 안 먹는 이유
4:42 l 조회 583
조선시대 내 이름
4:42 l 조회 295
화가 나면 씹어
4:42 l 조회 284
치킨 먹다 임신
4:40 l 조회 627
버스 탈때 맨앞에 앉으면
4:39 l 조회 242
반려견은 어떻게 자나요?
4:38 l 조회 212
화장실 매너 문구
4:36 l 조회 428
중고딩 방지용 일본 편의점 시스템
4:35 l 조회 819
집에서 허니버터칩 만들기
4:34 l 조회 388
치매노인의 침투 루트
4:33 l 조회 2760
편의점 손님의 말실수
4:32 l 조회 447
흔히 사용하는 방언
4:31 l 조회 27
고속버스에서 이건 아무것도 아냐
4:31 l 조회 221
해외 화장실 낙서
4:29 l 조회 200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