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50712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305
이 글은 8년 전 (2018/3/01) 게시물이에요

가채

언제가부터 사극에서 보기 힘들어진 머리스타일 | 인스티즈

대표 사진
루키루키넌나의루키루키루키
와 오랜만이다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반함  퉤!
솔직히 들어봐서....이해감..... 잠깐촬영도아니고..
8년 전
대표 사진
여행중독자
저거 분장하는데도 엄청 오래걸려용....떨잠같은거 관리두 귀찮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칼 어번  덕후대왕
할 진짜로 그러네요 ㅋㅋㅋ 오앤만에본다ㅏ
8년 전
대표 사진
파스텔애플라임  ♥비포옴걸아이온옾꿈나무♥
실제 조선에서는 드라마보다도 크고 높게 하고 다녔을 거 상상하면 제 목이 더 아프네여...
8년 전
대표 사진
SKT T1 페이커
그래서 요즘 사극에서 다 큰 어른이 애기들이 하고 다니는 장신구같은거 하고 다닌다해서 논란있던데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승겅승겅
배우분들 녹화시간도 긴데 목 진짜 아프실 듯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뱃사공
헉 맞네..
8년 전
대표 사진
길가온
이해합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성렬
우왕..
8년 전
대표 사진
사시미
보기만해도 내목이 아프다...ㅜ
8년 전
대표 사진
VVdoll
가채가 3키로나간다는 얘기도있었죠 실제 무게가
8년 전
대표 사진
상큼한오렌지
요즘 사극은 어떤 머리죵..?
8년 전
대표 사진
한소년
단정한 묶음머리...? 였을거에요
8년 전
대표 사진
노을(Nole) 이상곤  노을 실세&리더
족투리일수도있어요!
8년 전
대표 사진
노을(Nole) 이상곤  노을 실세&리더
가채는 조선시대 여인들의 명품이라 크고좋을수록 좋았습니다.그때문에 목에 골절이일어나거나 혼인식을 하는데 크고 무거운 가채때문에 목이 꺽어 죽었다는이야기들이 많았어요.어린궁녀도 그런일이 있었으며 머리에 쌀포대 두세개가있다 생각하니...실제로 사대부 부인들도 가채사느랴 몇백금은 들었다고하며 영조때는 족투리를 권했다합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노을(Nole) 이상곤  노을 실세&리더
저시대의 가채는 여자의 명품이라면 남자의명품은 갓끈이라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가끔사극을보면 갓끈이 화려하던게 생각나네요
8년 전
대표 사진
아기 양  Lamby L
가채는 너무 힘들어서 그렇다 쳐도 사극에서 앞머리 내는 건 이해가 안돼요. 그정도도 포기 못할거면 사극을 하지말지
8년 전
대표 사진
세베루스  Always
22 퓨전사극도아닌데요ㅠ
8년 전
대표 사진
세운세운세운아기물꼬기  저푸른바다에서왔어욥
33333
8년 전
대표 사진
펭구
앞머리 내는 경우도 있었나요??!
8년 전
대표 사진
아기 양  Lamby L
네 너무 많더라구요 요즘은 남녀 가리지 않고
8년 전
대표 사진
YOU ARE   (˶´⚰︎`˵ )
옛날에는 진짜머리로 가채처럼하고다녔나요?!
8년 전
대표 사진
올웨이즈
가채 예뻐서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무게가 어마무시하다고 들어서 헉함 ㅋ큐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서녘의 별
그냥 비녀만 하고 나오는것도 너무너무 예뻐요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겨울나기
무거워보여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디블루메
와 생각해보니 그러네
8년 전
대표 사진
김다윤
그래서 요즘은 배씨댕기도 좀 보이고 똥머리? 처럼 머리를 한데 동그랗게 묶어서 비녀 꽂기도 하던데 그게 더 예뻤어요 솔직히
8년 전
대표 사진
Thomas William Hiddleston
그리고 요즘은 퓨전사극이 많아서 더 안하는경향도 있는듯
8년 전
대표 사진
숨이 잘 안 죽나 봐?  숨이 잘 안 죽네?
뱀이 똬리튼 거 같은 모양..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CRUSH (크러쉬)
헐 그러네
8년 전
대표 사진
전 지현  💫
진짜네.. 엄청 오랜만에 봐요..
8년 전
대표 사진
종현아,나는  언제나 너를 사랑해
조선시대에는 앞머리 내린 경우가 없었나요??
8년 전
대표 사진
늪에빠진토끼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머리털 자를수가 없죠
8년 전
대표 사진
종현아,나는  언제나 너를 사랑해
그 생각을 못했군요...!
8년 전
대표 사진
영사영함  생일 축하해 나은아
엄청 무겁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marcellasne_
가채 엄청 무거워서 배우분들 엄청 힘드실꺼같은데...실제로 옛날에 너무 무거워서 목이 뒤로 꺾여서 죽은 사례도 많고..
8년 전
대표 사진
극락
가채 진짜 무겁다던데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I don’t give a shit
가채 예전에 어디 놀러가서 써 봤는데 진짜 그 짧은 순간에 목이 너무 아파서 그때이후로 가채보면 정말 힘들겠다...이 생각만 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밍슈  엑소 이준기
아 생각해보니 그렇네
8년 전
대표 사진
육성재(24)  꽃이야
헐 그르네
8년 전
대표 사진
LAPSE
근데 저거 무겁다고 들어서 이해가 감
8년 전
대표 사진
Dane DeΗaan
안한게 더예뻐요...
8년 전
대표 사진
김상균폰아이폰X
근데 요즘은 말도 안되는 배씨댕기?인가 완전 애기들이 쓰는걸 성인역들이 하고다녀서 논란생겨욬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잔나비(JANNABI)  배우덕후
엥??? 요새 가채 안나오나요???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시골노인의 소소한 취미생활
11:44 l 조회 1
독서실 칸막이 구매 후기
11:43 l 조회 1
맛있는 얼귤
11:42 l 조회 72
교사가 되어 좋은 점
11:41 l 조회 111
냉혹한 중학교 교과서
11:31 l 조회 734
고양이와 일상
11:29 l 조회 845
대학에 있는 다람쥐 동상
11:28 l 조회 822
동물원에서 일하는 아버지
11:25 l 조회 1140
한국어 대화체의 특징중 하나3
11:20 l 조회 2091 l 추천 1
블루 바나나1
11:18 l 조회 845
발음킹 되는 법
11:16 l 조회 289
도넛 돈까스
11:14 l 조회 1413
18살 남동생이 만든 송편3
11:12 l 조회 3468
칭찬 받기 전후1
11:10 l 조회 1526
제 차 표시등이 이상합니다
11:08 l 조회 3376
수지 인형 vs 이준기 인형7
11:05 l 조회 4040
감자탕집 철벽 알바
11:04 l 조회 3854
냥이 뽕파티1
11:03 l 조회 1584
아버지의 드립력
11:02 l 조회 603
한글의 위대함
11:01 l 조회 459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