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궁금해하는거같아서 찾아봄ㅎ
먼저 차가 몇분 후에 도착하는지 알려주는건
GPS를 통해 가능하다고 해!!
여기까진 다른 나라도 많이 하니까...
근데 오늘 버스 타면서 이게 너무 궁금했음
바로 여유, 보통, 혼잡 안내 서비스의 원리,,,
비교적 최근에 서울 버스에
여유 보통 혼잡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는데
이게 뭔지는 다들 알거얌
그러니까 대충 여유는 앉을 좌석이 꽤 남아있는 상태
보통은 몇명의 승객이 서있는 상태고
혼잡은 승객수가 많아서 몸끼리 부딪히는 그런 느낌?
이라고 대충 많이 알고있잖아유
여유 보통 혼잡의 기준은 실제로 이렇다구 해...
그럼 도대체 어떻게???? 아는걸까????
버스기사님이 대충 봐서 여유다 보통이다 혼잡이다
알려주는걸까... 너무 궁금해서 찾아봄
버스 내부의 혼잡도는 단말기에 접촉한 교통카드의 승, 하차 정보로 재차 인원을 산출해 차종별 크기를 고려하여 판정한다고 함.....
다만, 일부 현금승차, 교통카드 하차 미태그, 부정승차 등으로 인한 재차 인원 수의 오차가 있을 수 있고 개인마다 혼잡을 느끼는 수준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해유...
알고보니 너무나 당연한 원리구나...
그 덕분에 우리가 버스에 앉아서 갈 수 있을지 없을지를
판단할 수 있는거군요~~~
![서울 버스 전광판에 [여유] , [보통] , [혼잡] 어떻게 아는 건지 나만 궁금해..? | 인스티즈](http://i1.daumcdn.net/air21.sticker/big/sticker_1348.png)
그럼 지금까지 서울시 버스 혼잡도 안내서비스의
원리를 알아봤습니다~~~~~^^
잘 보셨으면 붐업ㅎ
나만 몰랐었던 이야기일시
조용히 베개에 얼굴을 파묻고 눈물흘림

인스티즈앱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