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이슈·소식 l 유머·감동 l 정보·기타 l 영상 l 동양 l 서양 l 뮤직(한국) l 뮤직(외국)
벤츄리 ll조회 64721l 3
 
아이언맨(Iron Man)  3000만큼 사랑해
확실한게 좋긴 좋으니까
•••답글
DPR_live  weganggang
근데 뭔가 기분 나빠요...ㅜㅜ
•••답글
22 중국 때문에 신뢰도 낮아져서 우리도 같이 테스트 된 거 같고 기분나쁌 힝
•••
민주너무예뻐♡  예쁜게 최고야
유성준  제발데뷔해주면안될까
잡채볶음밥  제일 맛있다.
6차라리 대놓고 테스트 한다고 말을 하지ㅋㅋ뭐하는 짓인지
•••
崔 勝澈  최 승철
141414
•••
18.... 왠지 나빠요ㅜ
•••
 
깅우석  ◡̈ ෆ ෆ
그만큼 확실하게 검사하고싶었나봐 결과가 좋으니 좋네요
•••답글
소헌
못믿겠으면 쓰지맠ㅋㅋㅋㅋㅋ기분나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증받은건데 다시 테스트하는거 무시하는거 맞죠 뭐
•••답글
BTS  방탄소년단
그럴 수도 있죠 이 시국에서 이해해요
•••답글
BTS  방탄소년단
한 명이라도 덜 잡았다가 확산되면 답 없는 거니까
•••
BOBBY(iKON)  아이콘의 래퍼 바비
기분이 안 좋은데... 못 믿겠으면 쓰지 마요
•••답글
2222 차라리 대놓소 말하던가
이런일이있어서 상호 교차검증해도되냐
몰래한다는거누본인들도 캥기는게 있다는거

이래놓고 자국께 더 잘나왔어봐 그럼 엄청 면서 자국꺼 홍보하는데 이용당하는거자나여

•••
음... 기분 나쁜 거 정상 인가용..??
•••답글
강우진욱
테스트를 하려고 했던거면 끝까지 숨기던가.. 진짜.무례하네
•••답글
공유_  공지철
몰래잖아요 몰래. 원래 몰래라는 게 기분이 나쁜 데다가 자기들이 뭔데 판단을 ... ㅎ 그런 마음에 기분이 나쁜 거죠
•••답글
QUAKER  OAT COOKIE
아니 그럼 키트 만들어서 쓰든가...ㅠㅠ
•••답글
키듀
테스트당한다? 라고 생각하면 기분나쁠 수도 있는데 핀란드 특성이 그렇대요. 뭐든 미리 대비하고 확인하는 곳이라 이번에 유럽 국가 중에 유일하게 마스크 대란이 안 일어난 곳이라고 들었어요. 워낙 국가가 미리 비상시 대비해서 쌓아둔 재고가 많아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우리야 기분나쁠 수 있는데 핀란드 국민이라면 방역당국이 철저하게 일한다고 좋아할 것 같네요~
•••답글
김상균 잘생겼어  다시 만들어낼 기적
뭐든 확실한게 좋은데 그럼 말도 확실히 했어야죠
이번은 처음이라ㅡ자국 시험기관과ㅜ비교 테스트 진행할거라고
그걸 말안하고 몰래하다가 결과좋으니까 인정하는게 기분 나쁜거에요
만약 자국께 결과 좋았으면 또 아시안꺼 면서 자국 홍보했을텐데
정작 우리는 비교테스트인지도 모르고 진행하고

몰래한게 문제가 되는겁니다

•••
2222 몰래라는 게 너무 우리나라에 대한 존중 없게 느껴져요 기분나쁩니다
•••
뀨르  껄껄
정식으로 테스트 요청한 것도 아니고 몰래햇다뇨...기분 나쁜데요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222222 그니깐요 ㅋㅋ 되게 어이없네요
•••
Yonezu Kenshi  잿빛과 푸름
확실한 게 낫죠
•••답글
배 진 영
이해는 되지만 기분은 좀 나쁘네요
•••답글
구나틱하이
좀 기분 나쁜데...ㅎ 돈이나 많이 주슈
•••답글
멜리  트럼프
이제 우리가 안받아도 감내하세요. 뭐 이런..?
•••답글
펭하-  펭수❤️
이해는 되지만 기분은 나쁘네요
•••답글
Da1y
기분 나쁘네...
•••답글
세오리
돈주고사는거고 그돈이 세금이고 또 자국민들 건강이 달려있는건데 전 기분도안나쁘고 충분히 이해됨
개인적으로 물건살때도 다 이상있는지 확인하고 사는데

•••답글
2222 생명과 직결된 건데 저두 이해해요
•••
태연하게_  5세훈5
기분나빴는데 댓글보니 이해되네요!
•••
77 하는 게 정상이죠. 단순 믿음으로 진행할 일 아닌데
•••
88 나도 이게 기분나쁠일 전혀 아니라고 생각함!
•••
9 거기에 우리나라 회사 기술력이 인정받았으니까요
•••
해립  이 겨울의 끝에 봄이 온다면
10 반대로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에서 키트 수입하는 상황일 때도 저렇게 검증해서 안전성 확인하면 국민들 마음이 더 편해지지 않았을까요
•••
14 몰래 했다는거보다는 검증을 제대로 한다는 느낌인데...
•••
Daffodil  Lidoffad
16 이해는 가네요...
•••
하난아사랑해애애액  양심이있으면공부해라
18 전혀 기분나쁘지 않아요
•••
19 확실히 하는 게 좋죠...!
•••
20 당연히 해야할 과정을 거치는거고 뭘 기분 나빠해야 하는지모르겠네요 국민 건강이 걸린우문제인데 확실하게 테스트해야죠
•••
난 라쿤이야 얘들아  ←너구리는 따로있어
 
아무 노래  나 일단 틀어
뭐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말이 괜히 있지는 않으니까요 몰래 한게 좀 기분 나쁘기는 하지만 제가 핀란드였어도 한번 해보고 싶었을거 같아요ㅋㅋㅋ
•••답글
용식이만두
서로 동의하에 블라인드 테스트 하는거죠. 저렇게 못 믿고 일방적으로 저런 행동은 조롱당한거 같이 기분 나쁘네요.
•••답글
인간CHANEL Jennie
몰래..ㅎㅎ
•••답글
쑤쑤  Happiness
약간 기분 나쁘다 그럴거면 직접 만들어 쓰지 몰래..
•••답글
jessy
껄껄 한국거 쓰지말지 왜ㅜㅜ
•••답글
아인슈타인  물리를 사랑해요
덕분에 한국키트 성능 좋다는거 전세계에 알려주시네^^
•••답글
NA_JAEMIN
뭐 본인들이 돈 내고 사서 한 거니까 그러려니 싶네요... 불안한 맘 이해합니다
•••답글
찐찐짜라
몇십만개 이상을 국민 혈세로 사는걸텐데 당연한 테스트이죠. 제가 핀란드 국민이면 저렇게 철저한 정부에 고마울 것 같아요. 그리고 한국도 어찌됐든 공짜로 주는 것도 아니고 물건 파는 판매자 입장에서 딱히 기분 나쁠 건 없는 것 같아요
•••답글
얏따
니들이 뭔데
•••답글
서방부
대충 이해는 되는데
기분은 나쁘네요

•••답글
DΑY6
이해야 하지만 기분이 좋지는 않음
•••답글
우 원 재  ❤ 우 원 재 사 랑 해 ❤
테스트한다고 밝히면 무슨의미가 있나요 조작할수도있으니까 몰래한거 이해감
•••답글
인준합니다  신의 아이돌 엔시티 드림☆
몰래라고 하니까 좀 찝찝하지만 저들도 뭐 돈주고 의뢰한거니까요 ㅠ 돈만 잘 줬으면 뭐 딱히,,, 확실히 하고싶었겠죠
•••답글
추억의 마니  I'm fine.
이성적으로 봤을 땐 테스트 하는 게 옳은거죠 우리나라가 만약 신뢰도 높은 국가에서 키트를 가져왔다고 해도 반드시 테스트는 필요했을거예요
•••답글
빌리 아일리쉬
어쩔 수 없죵
•••답글
알미아미알미미
이게 오히러 홍보도되고 좋은것같아요
•••답글
LoveSW
다른것도 아니고 코로나니까 이해 해요 저라도 검사했을것 같아서. 저 아는 사람도 코로나 걸려서 바로 내가 걸릴수도 있었다는 공포감이 확 들어서요 ㅠ
•••답글
dimka♡rose
뭔가 기분이 나쁘넴...
•••답글
하백  하백의 신부
기분 나쁘긴한데 이해는 되네요
•••답글
야_돈
자국민 생명이 달린일인데 당연히 테스트할만하죠 무턱대고 평 좋다고 검체보내느것보다는..
•••답글
열심히사는사람
이해는되는데요 비교하는거라고 말하고 한건가요? 꼭 몰래할 필요가 있나...?
•••답글
설댕댕  영화
ㅋㅋㅋㅋㅋㅋ어이가없네
•••답글
둉이둉디
반대로 만약에 우리나라가 다른나라에게 진단키트를 받아야할 상황에 자체적으로 한번더 테스트했다고 들으면 더 신뢰갈것같은데요... 기분나쁘진않은것같아요
•••답글
해립  이 겨울의 끝에 봄이 온다면
이해는 가는데 기분이 나쁜건 어쩔수없넴...
•••답글
로동
저는 이해해요 생명이 달린 일이니 감정적으로 대응할건 아니니까요..ㅠㅠ우리 입장에서야 몰래 테스트 당했다고 생각되니 기분 나쁠수는 있어도 역으로 생각해보면 신중한 일인만큼 무작정 믿는것도 너무 안일한 것 같고요
•••답글
SAMSUNG GALAXY NOTE  저는 아이폰 써요
그럼 핀란드에서 키트 만들어서 셀프로 테스트하시지 그랬어요ㅋㅋ "몰래"는 원래 다 기분 나쁜 거예요ㅋㅋㅋ
•••답글
문갸영
기분나쁘지만 한국키트가 좋다는고 한번 더 알려졌으니 이득
•••답글
90131_return
다 중국키트땜에 저렇게 된거죠. 못믿게 될만함
•••답글
cheerios
뭐야 기분 완전 더러워요
•••답글
나굄
확실한게 좋은거지만 몰래한건 좀 그렇네요
•••답글
뀰세운
보통 저런 테스트들은 거의 몰래 의뢰하고 진행해요!
•••답글
Merryalways  소란한 너의 밤을 지킬게
‘몰래’가 요점입니다. 핀란드 자국민과 자국에서는 확실한 게 좋겠지만 몰래 테스트했다는 건 기분이 썩 좋진 않네요.
•••답글
공유 (공지철)
저런 성능검사는 몰래 안하면 결과가 좋게 나오도록 조작할 수 있으니깐 몰래 한건 문제가 안된다고 봐요! 정식 의뢰하고 검사하면 성능 좋은거만 제출해서 할텐데 어느 나라가 통과 못할까요
•••답글
김요한은토끼다  반박시김요한당근압수
이해 되는데 대놓고 하면 신뢰도가 떨어지긴 하니까..
•••답글
토끼나라 왕자강아지  형아 나 정구긴데?
중국 진단키트가 80% 불량이라더니 그 여파겠네요 오죽하면 저렇게라도...
생각하기 나름일 수 있지만 일촉즉발의 시국이고 국민의 생명이 걸린 일이니 믿을 수 있는 키트라는 확신이 필요했겠지 싶어서 이해가 돼요

•••답글
reww
본 계약 하기 전에 샘플 받아서 시험해보듯이 저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늘 것 같은데... 더군다나 이렇게 중요한 검사에 대해 타국의, 외부업체에 의뢰하는건데 일 꼼꼼하게 진행했다고 보는게 맞지
•••답글
트둥  나정모사지미다채쯔
이해해요
•••답글
and end
국민의 생명과 직결되어있기 때문에 이해해요
•••답글
그때가오면
뭔가 비교분석하면서 기술 몰래 빼가는것 같은 느낌인데요.. 요새 유럽 선진국 이렇게 음침하다는거 새삼 알아가는 중 놀라워요
•••답글
뀨♥
근데 기분 나쁘네요 ㅋㅋㅋ?
•••답글
모찌섹시
이해하기는 하는데 몰래 테스트라는게 왜이리 씁쓸할까여...?
•••답글
헤이즈 (Heize)  만추
뭐든지 꼼꼼히 확인해보고 넘어가는 게 맞죠 지금은
•••답글
스윗게일
기분이 나쁠 수는 있어도 이해해요. 국가 입장에선 가능한 일이죠
•••답글
아미바라기_정국  행복한동구래미💜
실험하고 비교하든 뭐하든 우리나라 기술 인정하고 고마운줄 알면 됩니다
•••답글
해립  이 겨울의 끝에 봄이 온다면
몰래 하지 않으면 의뢰 받은 국가에서 자국 키트 수출을 위해 결과를 아예 조작할 수도 있으니 몰래 했겠죠?
•••답글
RLTL
역으로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가네요. 몰래 한 것도 테스트하는거다 말하고 하는것보다 몰래하는게 더 정확하니깐 그런 거 같아요. 우리 정부에서 다른나라 상품 크로스체크했다면 일 잘한다고 칭찬받을 일 아닌가요?
•••답글
라떼는 말이야  Latte is Horse
역시 우리나라 키트 정확하구나
•••답글
해찰
당연한 거 아닌지? 핀란드 일 잘한다고 느꼈네요. 코로나가 나라마다 상황도 다르고, 키트에 의존해 치료, 격리, 방역의 방향성이 결정되는데, 거기서 오류가 생기면 바로 실패죠. 한 두개도 아니고 검증을 거쳐 앞으로 수 만에서 많게는 수십만까지 검사의뢰를 할 건데 테스트 거치는 게 당연합니다.코로나키트가 아니라도 일반제품도 대량수입때는 대부분 자체 테스트 해보고 수입하는데, 한 두푼도 아니고 거기에 생명직결인데 당연한 절차고 기분 나쁠 일도 아니라고 생각해요. 가뿐히 통과함으로 우리 키트의 우수성도 다시 검증받은 데이터가 쌓이는 거고, 더 신뢰받게 되겠죠
•••답글
tto005
이해는 하지만 기준은 나쁘군
•••답글
ONEOKROCK
몰래의 기준이 뭐지 내돈주고ㅈ내가받는 테스트인데 목적이 테스트였든뭐든 보고할 필요가 있나? 막말로 일방적으로 도움받는것도아닌데 확실한게좋은거지
별게다 기분나쁘네

•••답글
22 돈 주고 산 뒤에 테스트한게 왜 몰래인지... 이제 자기 물건이 되었으니 테스트하든 뭘 하든 상관 없지 않나요 몰래라는 단어가 주는 어감이 참 별로라서 반응도 더 안 좋아지는 것 같은데
•••
돈 주고 한거니 뭐..
•••답글
천러 테라피
나라에서 작정하고 숨기려던 것도 아니고 그냥 확인한것같은데 무슨 문제인지..
•••답글
몰래라는 워딩이 잘못된것같아요
•••
비비고향만두  그놈
당연한 일 잘한거 같은데여
•••답글
威神V董思成
몰래 테스트가 좀 기분이 안 좋지만.. 반대의 입장에서는 확실히 하고 싶은거고..
•••답글
알렉스 아르망토 정국  𝐁𝐓𝐒
중국 진단키트 때문에 이해되네용..
•••답글
Trip (Feat. Hannah)  Leellamarz
굳이 몰래...
•••답글
옥냥이  옥타듀밸리
이해는 하지만 기분 ㅋㅋㅋ
•••답글
직쏘  쏘우
테스트 한게 기분나쁜게 아니고 그걸 말도 없이 몰래 햇다는게 기분이 나쁜거죠
•••답글
자두자두
이해는 가요. 워낙 불안하니 당연히 테스트 해봐야하는거죠
•••답글
저게 왜 몰래죵..?
•••답글
빵맛있당ㅎㅎ
이해는 하는데 씌익씌익...
•••답글
ㅋㅏ드값줘체리  💜BTSVT💖💙
이해는 하지만 몰래했다는게 좀 그렇네요
•••답글
NCTDream 천러
본인들 돈 내고 테스트 후 사용하는게 몰래일 건 뭔가요 기사 제목 아니었으면 논란 없었을 내용 같은데 뭐든 확인하고 해서 나쁠 거 없죠
•••답글
훔쳐서 쓴 것도 아니고 몰래라니 부러 논란 만드는 기사 같아요
•••
walsh
기분 나쁠 일은 아닌 것 같은데..?
신뢰할 수 있다는 걸 확실히 검증하면 좋은 거죠

•••답글
정모_CRAVITY
우리나라 키트 최고다
•••답글
295960
테스트인데 그럼 테스트할거니까 잘하라고 해야되나요...???? 확실하면 서로 좋은거죠 역시 우리나라 키트 최고네요
•••답글
라앤타  라이프앤타임
아즈아 한국 키트 짱 정확히 하는 건 중요하죠
•••답글
귀냥
공개적으로 테스트 요청 한것도 아니고 몰래 테스트 한건데 당연히 기분나쁠일인데요....
•••답글
김 준규  데이식스
어이없음..ㅋ 못믿겠으면 지네가 만들어서 쓰던가
•••답글
Disney princess  디즈니 프린세스
그럴수도 있죠 서로 확실하니 좋은데요
•••답글
이게 왜 기분나쁠 일인가요 세금사용하는 일인데 미리 알아보는게 맞죠 이 영상이 "몰래" "테스트하기위해" 이런 워딩을 넣어서 기분나쁘게 들리는 거지 당연히 거쳐야 하는 과정이죠 특히나 핀란드 자국에도 검사할 방법이 있는 상황에서 제대로된 결과가 없다면 국민들에게 어떻게 설명하겠어요 그리고 핀란드는 우리나라 키트요청을 하고 싶은데 그에맞는 장비가 없어서 돈이 훨씬 많이 들지만 우리나라로 검체 보내는 걸로 한거예요 결국 우리나라는 돈 벌어서 좋고 키트우수하다는 거 알릴 수 있는 기회였으니 욕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번 일로 우리나라키트 의심했던 몇몇 나라들이 확신을 갖고 우리나라키트 요청한다고 들었어요
•••답글
전정국지키미  Lovemyself
기분나쁘기보다 뭔가 뿌듯하네요 ㅎㅎㅎㅎ
•••답글
쁘리?  쁘리? 쁘리!
그럴수도 있죠 전 오히려 자랑스럽네요!
•••답글
양세종 여자친구  돌담
결과도 좋고 안전과관련된문제라 그럴수있다생각되는데
•••답글
손흠민
기분나쁘넹;
•••답글
Haze
음.. 충분히 이해 가는뎅
•••답글
파랑랑파
뭔가 재수없음
•••답글
Vㅔ리 good  지금처럼만있어줘♥
몰래 진행한게 기분나쁘네욤
•••답글
전종혁
저나라는 rt-pcr장치가 부족해서 하루 검사할수있는 검체수가 적다고 해요 그래서 해외로 돌리려는건데 일본 한국 중국중 선택하려했는데 중국은 너무 말이 많아서, 일본은 본인들것도 빠르게 못해서 우리나라에게 부탁했다합니다 미리 100개 테스트한것도 적절한 돈을 지불하고 한것이고 결국 다른나라의 정확한 진단 도움을 받기 위해 행한 것으로 저는 기분나쁘기보다 스웨덴의 자국민을 위한 일이기에 이해되고 보건계 학생으로써 우리나라의 기술력이 자랑스러웠어요
•••답글
넉살  놀토-도레미마켓💐
기분 나쁘긴 한데 뿌듯하기도 하고...
•••답글
몰래?.. 누구 피셜 몰래라는 거지 걍 기자 로 어그로 끄는 것 같은데
•••답글
볼링볼에 링가링  아침조에 달릴깅?
으휴 까불고있어; 옆방 사람들 집에두 못가구 연구하고있단말이야ㅠ
•••답글
양현석 부인  이은주 사모님
뿌듯하네용
•••답글
그레이얼그레이  맞춤법 지적 안받음
애초에 몰래의 기준이 뭔지.. 자기들이 자체적으로 테스트 한건데 그것도 뭐 하기전에 우리 테스트한다~~ 하고 알리고 해야하나ㅋㅋ 지체 테스트 해보는건 오히려 현명한거죠.. 막말로 자국나라 것이 더 뛰어나다면 굳이 수입할 필요도 없는거니.. 그리고 지금 대한민국 진단키트가 세계 대표키트나 다름 없는데 만약 신빙성에 문제가 있다면 전세계의 안전이 달린거니 알게되면 더 좋은거고.. 애초에 우리나라 기술력을 믿고 설사 문제가 있더라도 그걸 고쳐나갈 힘이 있다는걸 알아서 전혀 기분 안나쁨.. 그래~~ 테스트 해봐요 다 해봐요 각자 현명하게 해요 우린 그 속에서 더 현명할테니
•••답글
칼럼터너  테세우스 스캐맨더
아니 정말 이해가 안가서 그러는데 핀란드가 돈 주고 산걸 테스트한다는건데 그게 왜 기분이 나빠요? 그걸 저희한테 왜 말해야하죠?
•••답글
분홍가슴파랑새
테스트 해본다~하고 하면 진짜 테스트킷이랑 불량 테스트킷 섞어보내려다가 진짜만 보낼수도 있는거고 그럴 바엔 아예 테스트를 안하는게 낫지요.. 그리고 우리 테스트 킷에 문제가 없고 장난질도 안한다면 기분 나쁠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 시국이기 때문에 테스트 해보는거고 제가 핀란드 국민이라면 정부 차원에서 저런 테스트를 해주는게 너무 고마울 것 같네요. 불량이 나오면 다른 나라에 돈주고 파는 일 없을것 같죠? 하지만 온 세상 사람들이 그렇게 착하지만은 않다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당연한거니 몰래 테스트해본다 의심한다 이런 여론은 바람직하지 않은것 같아요. 반대로 저런 테스트를 거쳤고 한국 진단키트의 우수성이 어느 정도 검증 되었기에 더 우리 키트를 많이 수입하고 싶어할테니 우리 나라로서도 잘된 일이죠.
•••답글
대학교  행복하게!!
기분 나쁠 필요가 없는데...검증하는 건데 현명한거죠.
•••답글
용뭉이
정말 기분 하나도 안 나빠요 전 세계적으로 난리가 났고 생명이 걸린 문제인데 보다 정확한 게 좋죠 제값 치르고 샀으니 소비자의 물건이 됐는데 악용을 한 것도 아니고 왈가왈부할 필요가 있나요 핀란드가 괜히 복지국가 소리를 듣는 게 아니라는 걸 새삼 또 깨닫네요
•••답글
핀란드에서 테스트를 했다는 것보다 더 기분이 나쁜 건 글을 쓴 의도가 너무 투명한 기자분이네요 요즘 같은 시국에 굳이 저런 워딩으로 글을 써야 했을까요
•••
아뇨
몰래는 아닌듯.. 검증하는게 뭐가 어때서요
•••답글
예뽀
당연히 테스트 해야지
•••답글
오우어앙
당연히 해야하는 테스트 아닌가요...
전 이상황에서 당연히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기분 안나뻐요.. 사람 생명이 달린 일인데 확실하게 하는게 맞죠

•••답글
Synbio
블라인드 테스트는 당연히 해야하는 겁니다
•••답글
우유한잔  안마셔요
그쳐그쳐 나라가 걸린일인데 당연히 테스트 해야죠..
•••답글
명탐정재난
기분나빠요... 대놓고하면 더 좋았을텐데... 중국취급하는것도아니고 한국은 중국처럼 거짓말 안하는거 이미 어느정도 알려져있는데 아시아 국가라고 중국처럼 취급한거같네요 어느정도 국가적인 차별이 들어가있다고 생각해요 오히려 우리가 일본정도의 위상만 가졌어도 택도없는짓을 하다니 미개하고 기분나쁘고 더러워요 대놓고 인종차별 하는기분들어서 별로네요ㅎ 솔직히 테스트 의뢰하면서 인력을 쓰는거니까 돈은 주는게 당연한거고 이거는 돈을 주는것과는 상관없이 급박한 상황안에서 필수인력을 돈으로 씀으로써 무마하려는 상황, 테스트라 통보하지 않은 검체 발송 그이유는 빤히 보이는 인종차별 기분 더러워요 한번더 이런경우 생기면 한국정부는 강력 대응 하는 편이 맞다고 생각해요. 당연한거 맞지만 키트 일부를 사가서 직접 해도 될 실험 우리손으로 인력낭비 한 기분이에요
•••답글
번호카테고리
  2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비스트 인기 쩔었다 vs 애매하다 1371 남준이는왜이 05.27 15:05 65418 2
유머·감동 평생 의류 공짜 vs 평생 음식 공짜 698 초코틴틴세븐 05.27 20:16 30998 0
유머·감동 학생 6명이 축의금 2만원했는데요 700 신짱구, 05.27 17:27 65687 0
유머·감동 배려심 부족한 사람이랑 장 볼 때 생기는 일 301 더보이즈 주 9:14 33834 0
유머·감동 한국인 특유의 씨발데레 gif 236 WANNA ONE 하 05.27 17:42 57150 9
6730984 언니의 술버릇.jpg 옹성우박우진 14:44 1 0
6730983 일본 아베노마스크 근황 벤츄리 14:43 38 0
6730982 우리나라 지역별 종교분포 김밍굴 14:43 48 0
6730980 크래용팝 엘린 해명방송 요약 김용국 아내 14:42 66 0
6730979 모여서 스트리밍 교육 받는 송가인 팬클럽.jpg 오마이걸 최효 14:41 115 0
6730977 윤석열 장모 사건..김건희 씨도 깊숙이 개입 양꼬치 떨어져 14:41 43 0
6730974 일본 이세계물 엔딩.jpg 2 김성규내꺼`ワ 14:38 293 0
6730967 은근 고르기 힘든 된장찌개 종류 19 맠맠잉 14:23 950 0
6730963 운전 중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는 중년신사.gif 7 윤세원 14:21 1973 0
6730962 하트 폭발한 걸그룹 아이오아이 김 14:19 423 0
6730954 에어팟 모양 블루투스 스피커 팝니다 25 비가오는날엔 14:08 5210 0
6730953 손석희 뉴스룸시절의 기자들 트레이닝 김성규내꺼`ワ 14:08 539 0
6730952 토이스토리 친구들 이동중 2 언행일치 14:07 506 0
6730948 모양만 봐도 개역겨움 1 NUEST-W 14:04 1227 0
6730945 프리미엄 차량 호출서비스 파파 토끼네 14:02 218 0
6730943 조명을 받은 아이린.gif 1 +ordin 14:00 1695 0
6730942 놀라운토요일 시절 정한해 노빠꾸 드립 13 無地태 13:58 5227 0
6730941 나달의 시선처리.gif 세븐틴 비니 13:57 496 0
6730940 월급 630만원 회사원의 현실 24 어니부깅 13:53 10467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5/28 14:40 ~ 5/28 14: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5/28 14:42 ~ 5/28 14:4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모든 게시판이 인기척도 하나 없네요
신설 메뉴 l EXO-SC l TOO l 루시 l 더킹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