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뮤직 (국내)
더보이즈 이주연 ll조회 62960l 11
 
3개월 전
김유성
저 행동에 김칫국을 마시는 친구가 더 이해 안 될 거 같은데용,,
•••
3개월 전
juin
깻잎은 좀 고민됐는데 이건 완전 1이요 대신 내가 매워했을 때도 떠줬어야됨
•••답글
3개월 전
쮸ㅃ
그 친구랑 아무 문제(이성적으로) 없었던 그냥 정말 친구면 1번! 전부터 신경쓰이게 했던 친구면(친구,남친 둘중 그 누구라도) 2번
•••답글
3개월 전
테이저건공주  지지직
3개월 전
토낑이
물은 괜찮됴
•••답글
3개월 전
오베론  요정왕
3개월 전
폴리네시아
11 그냥 매너라고 생각해요 물론 저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는건 안돼요
•••답글
3개월 전
세젤잘동호  꽁다슬기
별 생각 없는데 떠주는 김에 내것도 같이 갖고오면 좋을 것 같아요 딱 한 잔 갖고 오면 좀 빈정 상할듯...ㅠㅠ
•••답글
3개월 전
전원우, 당신만을  좋아해요
11 친절하게 사는건 좋져 근데 제 애인은 타인한테 관심없어서 물 안떠줄듯..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매워하면 귀엽다는듯이 쳐다볼듯ㅋㅋ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쨔라쨔라짠쨘쨘
생각해보니까 나는 챙겨주는 편인데 내 애인은 안그랬음 좋겠음
•••답글
3개월 전
닻별  초록빛 은하수
물정도야 뭐..
•••답글
3개월 전
석주형  뜨랑해
물떠다주는거야 뭐..
•••답글
3개월 전
꽃길만_걷는_갓세정  내 남자 이수혁 김재욱
1 물 갖다주면 매너있다고 생각할듯
•••답글
3개월 전
Guccio Gucci
1 그냥 인간으로써 배려라고 생각해ㅛㅓ
•••답글
3개월 전
잼잼잼
1111111 물 떠주는게 특별한 일은 아닌것 같아요.
•••답글
3개월 전
설렘의 정의
3개월 전
토끼VS말티쥬  💜정구기는?💜
물 떠주는 것 정도는 ㄱㅊ 근데 아마 내 성격상 남친이 움직이기도 전에 호들갑 떨면서 물 떠다주고 매운 거 못 먹는데 시켜서 미안하다고 할듯ㅋㅋㅋ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파랭이
11 깻잎은 싫었는데 물은ㅇㅋ
•••답글
3개월 전
알겠습니다.  네네네
물은 가능하징
•••답글
3개월 전
욕설
111물도 괜찮고 깻잎 잡아주는 것도 괜찮은데 떼서 밥 위에 얹어주는 건 안 됨
•••답글
3개월 전
뿌우잉  :)
무조건 2...
•••답글
3개월 전
스티커
물은 괜찮뇨..
•••답글
3개월 전
Baek-A-Boo  내인생을망치러온나의구원자❤
자기가 떠먹을수있지 않나요?
•••답글
3개월 전
본진이 네개  방탄아이유레벨이채연
물 떠주는게 왜...물은 괜찮죠
•••답글
3개월 전
호다닥  NU'EST
1... 깻잎이랑은 다른거같은데
•••답글
3개월 전
베리베리동헌
물 정도는 1
•••답글
3개월 전
이불요정  주로 이불 위에 서식
3개월 전
햄찌니
1 깻잎이랑은 달라여..
•••답글
3개월 전
박은태  지킬앤 하이드
1 물좀 떠주는건 그냥 매너이자 배려아닌가
•••답글
3개월 전
Teen Top
3개월 전
나도동물이야
깻잎은뭔가염
•••답글
https://instiz.net/pt/6118051
이거요!! 식사중에 친구가 깻잎 반찬 떼는데 남편이 젓가락으로 잡아준다면? 이에요!

•••
평소행동에따라달라요 나한테는 그렇게 친절해주지도않았고 그러면 싫을듯
•••답글
3개월 전
유풍과장
내 애인으로 했을 때 공감이 안 되면 아빠로 생각해보라는 댓글 생각나네요 아빠가 다른 아줌마한테 깻잎 떼준다고 생각해보라는ㅋㅋㅋㅋㅋ 같은 맥락으로 이것도 쉬룸ㅜ
•••답글
오...뭔가 이해가 확 되네요
•••
3개월 전
미스김
깻잎 물 다상관없어요 매너라고생각해서
•••답글
3개월 전
뀨링  🐨🐹🐱🐿🐥🐯🐰
물 안 떠다 준다고 매너 없는 건 아니잖아요... 제 친구니까 제가 줄 순 있어도 남자친구가 그러면 좀...
•••답글
3개월 전
A plus
물은 괜찮아요 하지만 깻잎은 안됨
•••답글
3개월 전
블루베리나무
2... 굳이?싶어요
•••답글
22222 아무도 부탁 안했는데 바로 일어나서 물을 가져다주면..뭐지?싶을거같아요 뭔가 그 사람의 반응을 신경쓰고 있었다는 생각도 들구요
•••답글
3개월 전
찌부 어피치  저희엄마가좋아해요
3개월 전
PARAN  파란,잉피,골차
내 친구면 내가 떠줄래요ㅠㅠㅠㅠㅠㅠ
•••답글
3개월 전
명재원_  **012486~
명재원_  **012486~
물이야 뭐.... 깻잎은 싫은데 물은 ㄱㅊ
•••
3개월 전
탱♡둥
1이요. 대신 내가 매워 죽을때는 아이스크림도 사와야함 ㅋㅋㅋ
•••답글
3개월 전
김점례  ٩(●'▿'●)۶
1
두루두루 친한 사이면 그 정도는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함

•••답글
3개월 전
짱인이
1 매너 있는 모습 보여주면 부러움 받을 것 같은뎅
•••답글
3개월 전
만두는 맛있어
음.. 뭔가 그상황이면 제가 더 먼저 물 떠다 줄 것 같아요 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VENESHA  로맨스 판타지
3개월 전
눈의요정슈가
3개월 전
사자거북
물 정도는 떠다줄 수 있잖아요ㅋㅋㅋ
•••답글
3개월 전
리오레
2 오지랖도 넓네 나도있고 친구도 손있는데 굳이... 떠다줘도 화는 안나겠지만 굳이 싶을거 같긴해요
•••답글
3개월 전
좀웃기는 민트
아뇨 떠다주면 안돼요
•••답글
3개월 전
세상은 요지경
내것도 떠다주면 ㄱㅊ
•••답글
3개월 전
후쿠토미 츠키
밥을 떠서 호호 불어주고 입에 넣어주는 것만 아니면 전 다 괜찮을 것 같아요
•••답글
3개월 전
말랑사르르아기볶음밥  TBZ 주연
3개월 전
penomadeincorea
테이블에 물이 있는 상태에서 컵에 따라주는 건 괜찮디만 정수기까지 가서 떠다주는 상황이라면 짜증날 것 같네요,,,
•••답글
3개월 전
욱 (UGH!)
이건 1.... 그냥 배려 아닙니까... 호감 전혀 없이도 하는 자연스러운 행동
•••답글
3개월 전
초록나무숲
물은 떠줄수도 있죠 컵 같이 쓰는 것도 아닌데
•••답글
3개월 전
Sly Lion
내것도 같이 떠주면 좋을듯
•••답글
3개월 전
버 논  노니중에 최고 노니
1 배려잇군 더 반할득
•••답글
1 물 정도는 줄 수 있죵
•••답글
3개월 전
유툽보스키
남친매너에 더 호감갈꺼 같은데요...??
•••답글
3개월 전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냥냥펀치
11 깻잎은 싫은데 이건 괜찮아요
•••답글
3개월 전
웃짯자
3개월 전
(♡)  방탄
그정도도 못하면 그냥 셋이서 밥을 안먹어야할듯;.....
•••답글
어떤 친구냐에 따라 다를듯
•••답글
3개월 전
아미바라기_정국  행복한동구래미💜
이건 나와의 관계보다는 애인-친구 관계가 어떤지가 우선인것같아요 진짜 친한 지인 수준이면 챙겨줘도 상관없죠
근데 얼굴만 아는 사인데 자연스럽게 물컵 가져가서 따라준다? 일반적으로 셋이서 만났는데 잘 모르는 사람이 불편할때는 웬만하면 아는 사이가 챙겨주라고 냅두지 괜히 나서진 않잖아여

•••답글
아미바라기_정국  행복한동구래미💜
그리고 친한 지인 사이라도 나랑 냉전중인데 셋이 만나서 친구를 더 챙긴다 이러면 모,,, 깻잎이든 물이든 그냥 눈치와 처세술의 문제죠 사랑하는 사이라 더 꽁기한것뿐
•••
뉴이스트 민혀니  암인트러블
와 이거네요
•••
3개월 전
진짜진짜로
수저나 물 세팅하는건 괜찮은데 이건 왠지 싫어욬ㅋㅋㅋㅋ 깻잎도 싫어욬ㅋㅋㅋ ㅠㅠ 남친이 걍 여사친이랑 1:1로 밥먹을때 그러는건 괜찮은데 나까지 셋이 먹을때는 안그랬으면 좋겠어욬ㅋ큐ㅠ
•••답글
3개월 전
Ryan Reynolds
11 아니 왜..? 이건 친절이지ㅠ
•••답글
3개월 전
멍멍아
3개월 전
효신박
깻잎은 싫은데 물은 솔직히 ㄱㅊ지않나여 ㅋㅋ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고진고진
2 본인이 떠다마시면됩니다
따라주는건가능 떠주는거ㄴ

•••답글
3개월 전
아자아자!오늘도 화이팅이닷!  명예쭈친~!
2 자기가 떠 먹을수 있자나요
•••답글
침고로 깻잎도 마찬가지임 깻잎 많이먹어서 죽는것도 아니고.. 걍 깻잎 많이먹고 밥 많이 먹음 된다고 생각함
•••
3개월 전
Fe는 26번이야
내친구 물 내가 떠줄게요..
•••답글
3개월 전
유니콘스파니
3개월 전
몬애기
3개월 전
양 정 인
물은 됨 깻잎은 안 됨
•••답글
3개월 전
어라운드 어스 Ent.  HIGHLIGHT
떠주면서 내꺼까지 떠주면 ㄱㅊ..
•••답글
3개월 전
지구를 박살내러온 아기소행성  아기 소행성 최민기
1... 깻잎은 안되는데 물은 괜찮을거같아요
•••답글
3개월 전
지 드 래 곤
테이블에 물통이 있는거 따라주는건 ㄱㅊ
걸어가서 물을 떠와야하는거면 싫어요

•••답글
3개월 전
시바댕댕이
난 싫어요 ㅎ
•••답글
알아서 먹음 되지 ㅋㅋㅋㅋㅋㅋ
•••
3개월 전
閃光  섬광
11 그냥 배려죠
•••답글
3개월 전
카카시  사륜안의카피닌자 | 6대호카게
11인뎅 너무나도 1
•••답글
3개월 전
첫사랑이었다
싫어 차라리 떠달라고 했을 때 물을 줘야죠
•••
3개월 전
오... ㄹㅇ 아무생각 없음... 걍 떠주는구나~,,,
•••답글
3개월 전
변백현집사람  방탄엑소애낀다잉
내 애인이 아니라 내가 챙겨줘야죠 ㅋㅋ내 남친은 나만 챙기면 됨
•••답글
3개월 전
김 도형
너무싫음 .. 떠달라고 한것도 아니고
•••답글
3개월 전
Opfern
상관없는디
•••답글
3개월 전
예삥
그냥 뭔가 쿵할듯 굳이 싶음 내가 따라줄듯
•••답글
3개월 전
방탄소년단 V
111 이 정도는 걍 매너 같아서 별 생각 없음...
•••답글
3개월 전
리버피닉스
3개월 전
Moritz Moszkowski  1854~1925
1 물은 뭐 상관없지않나
•••답글
1....그냥 기본적인 배려 아닌가요
•••답글
3개월 전
꿈의재림
1인데 그전에 걍 제가 물 줄 거 같은데요...ㅎㅎ
•••답글
3개월 전
monodrama
3개월 전
hoohoohoo_
그 자리에 물통 있었느면 이해하는데 정수기까지 가서 물떠온거면 기분 좀 이상할것같음
•••답글
3개월 전
SVT 우지  보컬팀 보스❤
물도 깻잎도 좀 당연하다 싶어요... 물은 그냥 할 수 있는 배려고 아마 제가 먼저 떠줄 수도 있고요 깻잎은 밥 먹는데 깨작거리고 있으면 갑갑하고 제가 다 씅나서 좀 잡아주라 할 거 같아요
•••답글
3개월 전
윤기나는망개  11월 20일 방탄소년단 컴백
1 안 떠주는게 더 무안할 것 같은데여...
•••답글
3개월 전
뼈 훈  #블락비#예스터데이
물이 식탁에 있다면 1 정수기에 떠와야한다면2
•••답글
3개월 전
snowball
1 저는 오지랖 넓어서 누구든지 제가 먼저 깻잎 떼주고 물 떠줄것같아요
•••답글
3개월 전
희 승  ENHYPEN
222 😡😡😡😡😡
•••답글
희 승  ENHYPEN
굳이 자기 여자 아닌 사람한테 배려를..?
•••
3개월 전
교환  환불
222222 모두에게 친절을~ 진짜 싫어요!
•••답글
3개월 전
변둥지
엥...적게 왜 기분나쁘지
•••답글
3개월 전
위험한짐승
11 저럴 거면 그냥 둘이서만 밥 먹지 뭐하러 사람 하나 껴서 불편하게 만드냐는 댓글 보고 공감했네요ㅋㅋㅋㅋ
•••답글
슈퍼밴드 데이식스  안 쉬는 데식 못 채우는 통장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네요
•••
3개월 전
짱구구
깻잎은 싫은데 이건 괜찮아요!!!
•••답글
3개월 전
순두부찌개
떠다주는건 에바고, 따라주는 건 인정
•••답글
3개월 전
백경정
매너임
•••
3개월 전
1cm
3개월 전
뿌뿌빠빠  움켜쥐고 난 널 향해 분다
물은 떠다줄 수 있지... 그러나 깻잎은 안돼
•••답글
3개월 전
지용아6년연습하고우리집갈래  태정태세문단속잘해라
물떠주는건 ㄱㅊ 깻잎은 절대 ㄴ
•••답글
3개월 전
조깅이
물은 괜찮 상관없음 오히려 떠다주는게 더 배려심 있어보임
•••답글
3개월 전
SBS  내일을 봅니다
아 물통에 물을 따라준게 아니라 저기까지 가서 떠다준거면..
•••답글
3개월 전
쯔야
저는 애인이 그래도 상관없는데 제가 물 받는 입장이라면 제발 저에게 배려와 도움을 주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일듯
•••답글
3개월 전
ㅋr이
친구것만 떠다주면 안되고 다 내것도 같이 떠다주면 ㅇㅈ
•••답글
3개월 전
Converse
내가 먼저 떠다줄듯...ㅋㅋㅋㅋㅋㅋㅋㅋ 깻잎도 내가 먼저 잡아줄 거 같긴해욬ㅋ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드림캐쳐 (Dreamcatcher)  BOCA
애인이 그러기 전에 내가 먼저 나서야겠슴니다^^!
•••답글
3개월 전
오액토  민트초코는사랑입니다
아무생각없는데...이런걸로 깨질관계를 왜 이어가지...
•••답글
3개월 전
뿌기온앤온
물떠주는건 뭐 거의 식당들어갔을때 막내가 수저세팅하고 물떠다주는 그런개념 아닙니까.... 사심이아니라 배려인건데 ㅋㅋㅋㅋㅋㅋ
•••답글
근데 물떠다주는거 ㅇㅈ 물뜨려고 정수기 갔다오는거 ㄴㅇㅈ
•••
3개월 전
사랑해소고기
깻잎 ok 테이블위 물병 ok 정수기 no
•••답글
3개월 전
챼형원
ㄱㅊ긴 한데 굳이 싶음
•••답글
3개월 전
탬즈
깻잎도 이것도 그냥 식사자리 매너같은데ㅜ
•••답글
3개월 전
보뮨
2 남친이랑 남친친구랑 있다고 생각했을때 남친친구가 맵다는데 내가 물을 떠줘야하나...?생각해보면 굳이 그럴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요...
•••답글
3개월 전
빛비
읭... 저만 2에요? 내가 떠다줄 수 있어도 굳이 내남친이 왜? 라는 생각만인데 ㅜㅜ
•••답글
따라주는 건 ㄱㅊ은데 물뜨러 자리 일어나는 건 ㄴㄴ에요 힝 나만근감
•••
3개월 전
Cloud9  ☁️✨🤍
3개월 전
아카이 슈이치
11 물정도여
•••답글
3개월 전
뮹랑
3개월 전
뭉지  현곰완둥옒
3개월 전
하꼬아꼬내꼬
3개월 전
습관이야  이짜나...내가..
3개월 전
조상님로또좀
3개월 전
X$Y 조승연  WOODZ
왜 떠줘야돼죠..? 본인이 필요하면 알아서 떠마시겠죠....
•••답글
3개월 전
빵덕이
상황에따라 다를것같아요
•••답글
3개월 전
아무말대잔치
3개월 전
장자 노자  is my dream ♥
아 당근 1이지~~ 라고 생각했는데
남친 대입해서 상상하고 나서 2로 바뀌었슴다
내 친구는 내가 챙길게,,,^^

•••답글
3개월 전
박지민 요정  우리 함께라면 사막도 바다가돼
22 굳이 싶어요... 왜 가져다주지...?
•••답글
3개월 전
우누양없  0522 AB6IX
1 별생각 안할듯
•••답글
3개월 전
김잘태  둘셋
당연히 11111...
•••답글
3개월 전
눈물지애  닭발성애자
한 편으로 이해가면서도 한 편으로는 좀 싱숭생숭 할 거 같아요 그래도 1?
•••답글
3개월 전
치사빤스똥빤스
물로 이러는 건 좀..
•••답글
3개월 전
찜블리
상대방이 부탁하지 않는 이상 먼저 행동하지 않았으면 해요. 아니면 물 드릴까요? 하고 묻고 움직이던가요. 근데 보통은 제가 먼저 물 줄까?하고 묻거나 이미 친구 본인이 직접 물 찾아 마시지 않을까요?ㅎㅎ
전 2입니다.

•••답글
3개월 전
냥펀치
3개월 전
아기토끼전정국  당근 옴뇸뇸
3개월 전
와기토끼
물뜨는자리랑가까으ㅓㅅ거나 물통이옆에잇었으ㅕㄴ머...
•••답글
3개월 전
모라고?정수정은 내꺼라구??  Krystal
3개월 전
키아누 리브스  미슷따 윅
이런거 볼때마다 부모님으로 대입해보는데
깻잎도 아빠가 뭔데 저 사람 깻잎을 떼줘?
아빠가 뭔데 저 사람 물을 떠다줘? 이렇게 돼섴ㅋㅋㅋㅋ전 2....

•••답글
3개월 전
뀩쓕쀽쮹뜍
신경 쓰이는 사람이면 둘 다 좀 그런데 제 친구면 1도 신경 안쓰일 것 같네요 어떤 애들인지 아니까
•••답글
3개월 전
한세계  뷰티인사이드❤️
챙기는거 좋지만 나부터 떠주고 친구 주면 좋을거같아옄ㅋㅋㅋ
•••답글
3개월 전
5월의 빛
그냥 둘다 제가해줄래요
•••답글
3개월 전
불타는식빵
3. 내가 물을 준다 or 배려로 갖다 줄 수는 있지만 나도 있고 본인도 있는데 굳이 제 남친이?? 매운 사람이 직접 물 마시러 가는 게 맞죠
•••답글
3개월 전
sun_a
1 모르는 사람이랑 밥 먹을 때도 그러는데요 뭐. 근데 내가 먼저 떠다 줄듯. 깻잎은 뭐예요...?
•••답글
3개월 전
seventh heaven  일곱번째 천국.
1 근데 전 깻잎은 싫어요
•••답글
3개월 전
엄태구
그정도야 뭐
•••답글
3개월 전
석가모니  나무아미타불
셋이 밥먹는 자리를 안 만들것같아요
•••답글
3개월 전
TOMNJERRY
달라고해서 주는거면 ㄱㅊ
•••답글
3개월 전
보통이  좋아요예요
111 근데 친구 거만 떠 주면 좀 그럴 듯
•••답글
3개월 전
소년으로부터
2 그냥 매운 사람이 알아서 떠먹음 되잖아요
•••답글
3개월 전
쪠알  날이겨볼래?훗..난 쪠알이라구
111 물 떠주는 거 가지구...?
•••답글
3개월 전
W00ZI  ❤세븐틴=로즈니티❤
22 싫어요
•••답글
3개월 전
왹져바
1111 이런 걸로 예민하면 제3자 끼고 식사 같이 안 하는 게 좋을듯....
•••답글
3개월 전
970901 jk  BTS정국
3개월 전
최 종 현
111111111111
•••답글
3개월 전
WM샤이니방탄빅스  울림레드벨벳청하선미아이유브아걸
상관은 없으나 애기도 아닌데 본인 스스로 할수있지않나요?
저는 가족이 저래도 무안할거같아요

•••답글
3개월 전
BT31
1 물 떠주는거야 안친한 친구 동기 사이에서도 하는거 아닌가..
•••답글
근데 평소에 물떠주고 그런 매너를 갖춘 인간이 아닌데 물 떠오면 개빵날듯
•••
3개월 전
MOANA
남이 맵다고 하면 가족 학교선후배 직장동료까지 다 물 따라주는데 애인 친구라고 못해주는게 더 웃겨요ㅋㅋ
•••답글
3개월 전
성내동갱얼쥐  대한민국 경찰된다
1 깻잎은 싫은데 물은 괜차나여
•••답글
3개월 전
히음
떠줬으면 내가 떠줬지..22
•••답글
3개월 전
엽떡먹고싶드  신화X몬엑
난 내 친구들 챙겨주는거 좋은뎅
•••답글
3개월 전
아낌쪄  내새끼들최고야
3개월 전
TBZ_김선우  또오사치를부려
3개월 전
뿡순이  뿡뿡
3개월 전
제트별  파란 제트기를 타자
3개월 전
황인준 여자친구  + 박지성 여자ㅊ..죄송합니다
내친구랑 친한사이아니고 그냥 진짜 배려만 하는것처럼보이면 1
•••답글
3개월 전
Ever thine,
3개월 전
꾸블
물이랑 깻잎은 다르죠... 하지만 저는 제가 먼저 제친구에게 줄것이므로 남친은 그냥 보고만 있게 할거에요
•••답글
3개월 전
숲고양이
깻잎은 좀그렇고 물정도는상관없다고생각해요
•••답글
3개월 전
shj08080
인간으로서 해줄 수 있는 배려는 괜찮음...
•••답글
3개월 전
Real Mind  BTS IU TXT
111 제친구 남친도 저한테 음료슈 뚜껑 따주고 그런거보고 그냥 배려랑 친절이 몸에 밴 사람이구나 했는데..
•••답글
3개월 전
엔씨 다이노스
3개월 전
로또1등기원
나랑 동시에 맵다고 했는데 친구 먼저 따라 준거 아니면 물 따라 준거는 괜찮을 것 같은데요...
•••답글
3개월 전
아나톨  귀찮다
3개월 전
라다뚜
111 아니 뭔...ㅋㅋㅋㅋ이런거 볼때마다 숨막혀요ㅠㅠ
•••답글
3개월 전
왕심린
2222테이블에 있능걸로 채워주는건 ㄱㅊ 근데 일어나서 정수기에서 떠오는건 싨음...
•••답글
3개월 전
방탄소년단 캡짱  내남자들💜
222 손이없나 발이없나
•••답글
3개월 전
엥너무 1이요 그냥 친구사이든 그냥 지인사이든 물 필요해보이면 떠주지 않나요 무슨 사심으로 떠주는 것도 아니고 말이에요..
•••답글
3개월 전
인천  빚이 4조8000억
떠주고 너는 괜찮아 안매워? 물어봐줘야 해요 아닌이상 기분 나쁨
•••답글
3개월 전
웬디 (Red Velvet)   💙
? 떠줄 수도 있지... 선의 아닙니까 선의
•••답글
3개월 전
샤이니가또  빛이나
111111111111111
•••답글
3개월 전
MOONDANCE  달빛 아래 너와 나
3개월 전
메미리
3개월 전
잉피 내놔  clock
11 결국 내 친구여서 잘해주는 건데 뭐 어때요
•••답글
3개월 전
Zoo_zoom  방탄 엔시티
아니 물도 깻잎도 그렇게 문제 되고 사이 나빠질 거 같음 왜 밥은 셋이 같이 먹자고 하냐고..............ㅜㅜ
•••답글
3개월 전
배쿠사라네  배쿠 밥 많이먹어
둘 다 별로
•••답글
3개월 전
pH__1
애인 친구니까 배려해주는거지 공사 구분못하고 저런걸로 트집잡는거 넘싫..
•••답글
3개월 전
뀰빵
111 물 따라주는 건 괜찮... 근데 그 전에 내가 따라줄 듯
•••답글
3개월 전
치이즈육포  치이즈육포 짱조아
걍 모르는 사람이라도 떠주는데:..매너죠...그냥...
•••답글
3개월 전
반올림피자샵
3개월 전
호 영
누가 맵다고 하면 물 떠다주는 사회성 정돈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걸 질투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
•••답글
3개월 전
문강태  사이코지만 괜찮아
111 내 애인이 이렇게나 다정하구나...할 것 같아요
•••답글
3개월 전
EⅩO
111 남친이 먼저 나서서 떠다줘도 그냥 배려심이 깊구나.. 하겠는데 근데 웬만하면 내가 먼저 일어나서 물 떠다줄거 같긴해요 내 손님인데 내가 챙기는게 맞지..
•••답글
3개월 전
블랙
싫음 내가 물을 떠다줘도 줬지 애인이 주는거 싫음
•••답글
3개월 전
타조가뭔지도몰라반사  등산을 좋아하는 외국인
깻잎이랑 이거랑은 다른 것 같아요 매운 건 아프잖아요 ㅠ
•••답글
3개월 전
헬로에부리완
1 친절한 친구 남친 보면 좋은 남친 사귀었다고 평가가 올라갈 듯.
•••답글
3개월 전
자두자두
친구니까 잘보이려고 그럴수도 있다생각
•••답글
3개월 전
호랑아 말해바  넹🐹🐹🐹🐹찍찍찍 ㅋㅋㅋ
11 물 떠다 주는 것 정도는...
•••답글
3개월 전
띠요링
11 저정도도 못견디면 친구랑 같이 밥안먹는게 나을듯
•••답글
3개월 전
블루(BLOO)  김현웅 짱
1111 별 생각 없어요
•••답글
3개월 전
우승단  말랑지우개스누피우야
1111 물이야 뭐... 별 생각 없어요
•••답글
3개월 전
플레디스발닦개  세븐틴뉴이스트
식당에서 물병에 있는 물 따라주는건 괜찮은데 물은 셀프 이런 식당 가서 정수기까지 가서 떠와주는거는 에바라고 생각••
•••답글
김상균 잘생겼어  다시 만들어낼 기적
222 저도 딱 이 생각
•••
333 제 생각도
•••
444 전 깻잎은 안되는데 물 따라주는 거야 뭐!!
•••
안때나  💛🍬캔디 피아니스트🍭💛
666666
•••
 
이런 글 보면 별로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들이 일부 사람들은 별로라고 생각하는 걸 알게 돼서 괜히 예민해져요...
괜히 들어왔다ㅠㅠㅠ

•••답글
화가 나는 글을 보면 짖는 개  귀엽게 멍멍하고 짖는게 아니라
22222222222222222222222222
•••
333333
•••
3개월 전
콩콩순이
111 이런거 하나하나 규제해야 하나요 ㅠㅠ
•••답글
3개월 전
통아몬드
11전 센스 있네 오구궁 이러고 있을듯ㅋㅋㄲㅋ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으아으아가입
3개월 전
THEBOYZ주연  항상 웃는 일만 가득하기를♡
11 매운데 물 떠다 주는 건 걍 기본 상식선의 행동 아닌가요...?
•••답글
3개월 전
900
물인데요 뭐
•••답글
3개월 전
은리스
3개월 전
프로젝트 진
3개월 전
사도 제키엘  회개하라, 배교자들아.
대체 why 문제?? 1이죵
•••답글
물인데머
•••답글
3개월 전
우래기야  돈많은백수가꿈
저 정도는 괜춘
•••답글
3개월 전
골든차일드 펌피럽  가을청량 골차 많관부
저거 말고 트위터에서 본 다른 글이었는데 친구가 춥다니까 남친이 옷 벗어줬다고 이거 이해 가능이냐는 글 봤는데 이것도 은근 갈리더라고요... 전 절대 이해 불가파라... 당황스러웠었습니다...
•••답글
골든차일드 펌피럽  가을청량 골차 많관부
아 그리고 전 이 본문글에 대해서는 별 생각 없습니다,,, 맵다고 습습거리는 거 은근 듣기 거슬려서 남친이 주기 전에 제가 먼저 물 따라줬을 듯 근데 남친이 따라줬어도 뭐,,, 노생각
•••
띠 앗  씨 씨 씨를 뿌리고
아악 리건 시러여 으앙
•••
저랑 진짜 친한 친구면 ㄱㅊ
•••답글
3개월 전
톡끼
3개월 전
김 재 환  킹째니
내가 주면 줬지 남친이 주는 건 눈에 흙이 들어가도 못 봄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긴 한데 이성이고 친구 관계다 뭔가 공적인 그런 게 없는 사이다 하면 절대 안 됨
•••답글
3개월 전
ccccc
2 내가 먼저 할 거 같은데
•••답글
3개월 전
인터뷰  시작된건가요 인터뷰
11 물을 먹여주느덕도 아니구 떠주는거야 뭐
•••답글
3개월 전
변백현 전정국 이지은  💜 EXO BTS IU 💜
3개월 전
(죠르디)  ♡카카오엔터 소속
믈 따라 주는 거는 일반 매너죠...ㅎㅎ
•••답글
3개월 전
니니니니라나난
상관없음11
•••답글
3개월 전
쿱스야승처라체리야  百目鬼 静
배려심 있다고 생각함
•••
3개월 전
Ol달의소녀 진솔
1 호의인거지 호감을 표시한게 아니니까요
•••답글
3개월 전
坂田銀時
2 떠주는 거 이해하지만 남자친구가 떠주는 걸 보느니 내가 떠줄 듯
•••답글
3개월 전
뿡치빵치
흠..남친이 바깥쪽에 앉아 있음 친구 물 갖다 주라하고 내가 바깥쪽이면 내가 친구 떠다 줄 듯.
•••답글
3개월 전
홍홍홍홍홍
헐 완전 배려심 넘치는 사람이라 좋을거 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원주  스물넷,스물둘 시작
제껏까지 떠주면 상관안쓸거같아요 근데 걔만주려고 일어나서 갔다? 그건 용납못한다
•••답글
3개월 전
호빵맨_
물 떠다주는 정도는... 근데 제 물은 안 떠다줬었으면 좀 서운할 거 같아요
•••답글
3개월 전
굽네치킨  굽굽굽네를원해
1이긴한데 애인이 떠주기 전에 내가 먼저 떠줄듯
•••답글
3개월 전
배현성
전 정수기 가서 떠다준다해도 원래 제 손님이니 제가 움직일거 절 위해서 대신 간다고 생각할래요... 그게 속편함
•••답글
내거까지 따라주면 ㅇㅈ 근데 친구꺼만 한거면 별로.. 그리고 매우면 본인이 알아서 떠오거나 따라먹겠죠.. 굳이 안해줘도 되는 행동인것같은데..
•••답글
3개월 전
열등감  내속에잠재되어있던생소한감정
물을 떠 줄 정도면 엄청 매워한다는 건데 매워서 씁씁거리며 물 뜨러 가기도 좀 그렇지 않나요 ㅋㅋㅋㅋ 당연히 해줄 수도 있는 거라고 생각...
•••답글
전, 정구긴데요  전정국 아니고 정구긴데
되게 뜬금없는 말이지만 닉네임 꼬릿말 너무 멋있어요...
•••
3개월 전
요뜰레  딸기맛 요플레
저 상황 자체는 별 생각 없는데...
만약에 내가 먼저 맵다고 했는데 나는 신경 안 쓰고
내 친구가 맵다는 소리에 반응하면 진짜 싫어요.

•••답글
3개월 전
아무거나나나
애초에 친구가 커플 사이에 끼게 된것부터 별로 달가운 상황 아닐텐데 속으로 살짝 섭섭한 마음이 들 수는 있어도 친구한테든 애인한테든 절대 티내면 안돼죠
•••답글
3개월 전
메림미
111 누구한테든 물떠다주는건 기본매너라구 생각
•••답글
3개월 전
Mymy
3개월 전
션덕션덕  그뉵매앤~
2222222 자기가 직접 떠먹음 됩니다. 식탁에
있는 물통을 따라주는 건 상관없으나 굳이 저기 있는 생수통을 가져온다, 정수기 물을 떠주러간다? 그건 불필요한 친절.

•••답글
2222 바로 근처에 있으면 괜찮은데 자리 일어나야 물 떠준다..? 이건 너무... 에바같아요
•••
3개월 전
유이아  지은아이유♥
별 생각 없는데 그런 적도 꽤 있었고
•••답글
3개월 전
김요한 사랑단  꽃길만 걷자
11 친구들한테 잘해주는거 보기 좋던뎋ㅎㅎ 애들도 남친 잘 만났다 하구요
•••답글
3개월 전
해_수
물 떠주는 건 그냥 인류애..(?) 근데 애인이 하기 전에 제가 할 것 같아여
•••답글
3개월 전
쩨스초코
111 매운건 진짜 고통이라구요.........
•••답글
3개월 전
등산좋아하는외국인  제형 안불쌍해 제형
걍 매너라고 생각은하져 근데 그전에 내가 미리떠다줄듯 ㅋㅋ ㅎㅎ
•••답글
3개월 전
BAEK:04  ZERO-FOUR
깻잎도 물도 둘 다 상관 없긴 한데 제 성격상 저는 제가 깻잎도 떼주고 물도 먼저 줄 거 같아요 ㅋㅋㅋㅋ
•••답글
3개월 전
정 윤호
3개월 전
Novideo
제 친구니까 제가 떠 줄게요
•••답글
3개월 전
박수 영  박수영 공주지?
222 제가 먼저 떠줄게요
•••답글
3개월 전
보키보키냥
떠올때 세명꺼 다 떠오면 가능
아 내 여자친구도 매울 수 있겠구나 생각할 수 있어댐

•••답글
질투나는 건 아닌데 굳이 왜? 싶긴 함
•••답글
3개월 전
아이바마사키님
3개월 전
퐁푱
놉 그냥 내가 떠다줄게요
•••답글
3개월 전
말티쥬
그냥 물 따라주는건 괜찮은데 일어서서 떠다주면 싫음 근데 내것도 떠오면 그래도 괜찮음
•••답글
3개월 전
MOONCHILD_  BTS
별 생각이 없는데 그냥..
•••답글
3개월 전
무즈(MOODZ)  종현아 기억할게
3개월 전
세븐틴_조슈아  흉내낼수없는세븐틴캐럿
2개월 전
불타는떡볶이
11111 물정도는 괜찮은것같아요
•••답글
2개월 전
와,  이게 나라냐
물을 떠주는게 식탁에 물통에서 물을 따라주거나 좀 거리가 있는 정수기에 가서 겸사겸사 물컵 세개를 떠오는 경우면 인정! 근데 굳이! 그 친구 물컵만! 정수기에 가서! 물을! 떠다준다? 𝙚𝙫𝙖..𝙚𝙫𝙖.. 아 내 남자친구가... 진짜.... 과하게 친절하구나...... 화나게.... 후.........
•••답글
2개월 전
마망고  젤리빈
저는 남편이 그래도 별 상관없어요 어차피 저밖에모르는사람이라.
•••답글
2개월 전
다율비  징짱은 사랑이징♥
2개월 전
호잇허잇
허 자기가 매우면 자기가 떠다먹어야지
•••답글
2개월 전
됴동이  너를믿고나를믿으니까
싫음 모두에게 다정한거 별로
•••답글
나한텐 안그러면서 친구한테만 그러는거면 별로 정수기 멀리 있는데 굳이 떠주는거 별로 그냥 물따라준거 괜춘
•••답글
2개월 전
B L U E M O O N
저였으면 남자친구 물까지 같이 떠 올 것 같아요
•••답글
2개월 전
지성준  유한킴권은기서해영
1111 저건 고통인데여...
•••답글
2개월 전
제 노예요
물 떠다준걸로 기분 상한 티 팍팍내면 예민하고 속좁아 보일듯
•••답글
2개월 전
중천러  차애만22명헉헉💚
물이라도 떠드릴까요? 해서 호의를 받는 당사자의 허락과 나에게 무언의 표시를 주는 건 괜찮은데 썸타듯 말없이 멋있는 척 하면서 챙겨주면 넘 싫^^
•••답글
2개월 전
추야  야추볶음
물은1
근데 깻잎은 당시엔 괜찮은데 곱씹다보면.........

•••답글
2개월 전
KAI
11 깻잎은 ㄴㄴ 물은 가능
•••답글
2개월 전
고^양^
나도 줄듯..
•••답글
2개월 전
그 므시라꼬?  그 므시라꼬?
1 근데 친구꺼 떠주면서 내 것도 같이 떠와주면서 맵대~ 천천히 먹어 이러면서 날 챙겨주면 아주 그냥 그 때부터 결혼생각 할 듯
•••답글
2개월 전
장원  페퍼톤스
1 물 떠주는 것 정도야..
•••답글
2개월 전
전, 정구긴데요  전정국 아니고 정구긴데
아무 생각 없을 거 같아요
•••답글
전, 정구긴데요  전정국 아니고 정구긴데
근데 전 제가 먼저 떠다 줄 거 같은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개월 전
브렌뉴보이즈
자리에 있는 물병이 남친한테 제일 가까워서 남친이 주는건 아무생각없을꺼같아요
•••답글
2개월 전
취준생2017
저는 오히려 저보다 친구 더 배려해주고 신경써주는게 맘 편해요.. 친구 입장에서 커플끼리만 달달하게 구는 사이에 껴서 민망해하는것보다 친구한테 말이라도 더 걸어주고 더 신경써주고 싶어요.
•••
물을 따라 주는 건 ㄱㅊ(근데 내가 먼저 따라 줄 듯) 떠 주는 건 굳이,,,? 매너 좋긴 한데 굳이...
•••답글
이해는 가능함,,,
•••
2개월 전
웃짯자
싫습니다..
•••답글
2개월 전
말랑사르르아기볶음밥  TBZ 주연
2개월 전
엄홍식초
이 정도는 괜찮지만....!!!!!!!!!깻잎은 안돼요!!!!!!!
•••답글
2개월 전
히음
2 자기가 떠먹으면 되잖아요..? 굳이 그걸 내 남친이 떠줘야하나
•••답글
제 친구랑 남친이랑도 친구면 이해 가능!!! 근데 둘이 초면이거나 그러면 음... 괜찮긴 한데 몬가 음..
•••답글
2개월 전
우너자이저  012101💙🖤
1111 겨우 물가지고 그러나 싶어요 맵다는 사람한테 이거랑 같이 먹으라면서 단무지를 밥위에 얹어준다던가 그런거라면 몰라도요
•••답글
2개월 전
day6jae♡
2개월 전
페티퓨처
떠와주면서 내껏도 같이떠오는데 떠온거 나한테 주면서 “너두 매우면 바로 마셔. 나중에
속 아파” 이말하면 ㄹㅇ 쪽쪽

•••답글
2개월 전
alspalsp
짱싫음 과한 친절 ㅋㅋㅋㅋ
•••답글
2개월 전
홈즈  BTS
내 친구한테까지 잘해주니까 좋을 것 같은디...
•••답글
2개월 전
토이푸들  블랙크림화이트실버♡
222 물을 굳이 왜 떠다주기까지해...ㅠ
•••답글
2개월 전
잠깐만여 통역하지마thㅔ여!!!!  다조용히해XXX린다
1 물이 왜..
•••답글
2개월 전
호로로로롤ㄹ
11 나였으면 엄청 좋아하고 자랑하고 칭찬할 거 같아요
•••답글
2개월 전
mnmn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정보·기타 공감지수(EQ)를 측정해보자......989 누눈나난 11:56 48568 6
유머·감동 진짜 사람마다 기준 다른 침대에서 위생 관념684 토끼네 8:43 44267 1
이슈·소식 '궁금한 이야기Y' 박 이장, 80세 노인 5년간 성폭행…아내는 두둔 ((혈압 주의))300 자두야♡♡ 01.22 22:42 71493 41
유머·감동 기사님 : 강아지 있으면 미리 말을 하셔야지(정색)245 최 효 정 01.22 21:40 59249 51
유머·감동 (여자)아이들 슈화 중국팬클럽 앨범 공구 중단279 사랑을먹고자 10:59 54201 9
6908307 중국의 어메이징한 가짜 식재료들.jpg 꼬양이2 21:29 235 0
6908306 진격의 거인 거인화 짤 모음2 zveref 21:24 301 0
6908305 내가 중국을 혐오하는 게 정당한 이유(feat. 김치공정)1 거미의해안 21:23 407 0
6908304 '아이언맨' 윤성빈, 0.04초 차 은메달...너무 아쉬웠던 마지막 코너 / 스포츠머그 4차원삘남 21:19 158 0
6908303 우리 집엔 수소 발전소, 전기요금 걱정은 제로 / 비디오머그 4차원삘남 21:17 193 0
6908302 한정판 명품 된 천연 수세미 / 스브스뉴스 4차원삘남 21:17 373 0
6908301 아이스크림에 유통기한이 없는 이유 / 스브스뉴스 4차원삘남 21:17 363 0
6908300 [마녀들특별편] 체력조건 완벽한 세 마녀들🙍‍♀️🙆‍♀️🙋‍♀️ 원포인트 레슨 뒤 타격 대.. 4차원삘남 21:16 161 0
6908299 점점 빨라진다는 쌍커풀 수술 시기...jpg5 최 효 정 21:15 1674 0
6908298 칼로리폭탄1 따온 21:14 340 0
6908297 21살 모쏠녀의 고민.jpg 원 + 원 21:10 1202 0
6908296 김태희가 길거리캐스팅 당한 횟수 하니형 21:08 873 0
6908295 폐 건강 테스트 ㄷㄷㄷㄷ.gif2 더보이즈 이주 21:07 614 0
6908294 의료민영화 간접 체험 하는 법2 옹뇸뇸뇸 21:06 1302 0
6908293 의외로 화장실에서 하면 안되는 것2 색지 21:06 531 0
6908292 눈이 안내리는 버그가 걸림.gif hwikaii 21:06 450 0
6908291 틱톡 시대가 낳은 각시탈 드레이븐좌.jpg NCT 지 성 21:05 397 0
6908290 아이돌 트레이너의 알페스 논란 관련 일침1 유기현 핑크머 21:04 653 0
6908289 연세대 양아치 서로가 서로에 21:02 1445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23 21:26 ~ 1/23 21: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23 21:28 ~ 1/23 21:3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