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방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뮤직 (국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ll조회 16818l 10
 
19일 전
요드림쩗쭓짧
19일 전
WANNA BLE  여름의시작과겨울의끝
곱슬머리, 자연갈색, 평발 증명서는
저 고등학교 다닐때도 학교에서 요구했었데 ㅎ
속옷도 흰색이나 살색만 입어야 했고

•••답글
19일 전
ㅂㅈㅁ
저희 학교도 속옷 색, 안에 입는 셔츠, 스타킹색 정해져 있었어요
•••답글
19일 전
아무거나나나
속옷색을 체크한다고요...? 심지어 남녀 같이 있는 공간에서 여학생 치마 들추고 남학생 바지 벗기는간가요? 다른것도 개오바라고 생각했는데 이건 믿기지않는 수준
•••답글
19일 전
김석진없는김석진팀  호도기호도기
노답이다..
•••답글
19일 전
Libera Calderon  dG =-RTlnK
제 모교도 염색불가라 자연갈색증이 있긴 했어요 저긴 진짜 심하네요
•••답글
19일 전
하 은별
일본이 일본했네요 ;
•••답글
19일 전
슈시랜드  🌸연중무휴🌸
저희는 증명서가 아니라 그냥 다 검정 염색, 매직 했어야 했어요. 제가 곱슬 머리였는데 매일 아침마다 친구가 고데기로 머리 펴주고 그랬었죠...
•••답글
슈시랜드  🌸연중무휴🌸
어느 학교나 이상한 교칙이 있는 것 같아요. 일본의 이상한 교칙들도 다 사라지길 바랍니다.
•••
19일 전
남자주혁
한국도 저런데 있는데
•••답글
19일 전
호 랑 해  누가자꾸성수를선물해주는걸까..
저희도 곱슬이고 뭐고 증명서따윈 없었어요..
그래서 저도 항상 매직을 해야했죠ㅠㅠ

•••답글
19일 전
트루소바
포니테일이랑 속옷은 한국에도 꽤....속옷 확인은 안하지만 교칙 자체는 있는 학교 많아요
•••답글
레깅스 신고 양말신으면 그 사이틈이 야하다고 금지인학교들도 있고요 포니테일이랑 같은 맥락으로 똥머리 금지, 교복셔츠안에 무조건 하얀 나시만 입을것, 원색 겉옷 금지, 자연 머리색이 검은색 아니면 수시로 머리카락 뽑고 뿌리 확인해서 자연갈색 맞는지 아닌지 확인하고.... 이런 이상한 교칙있는 학교들많아요
•••
와우 한국도 저런 교칙이 있다는거 처음알았어요
제가 다닌 학교는 안그랬어서,,
겉옷 입으면 안보이는 속옷색깔을 왜 확인?
내가 무슨 색을 입던 뭔 상관,,?
레깅스에 양말이,,,야하다구요,,,,,?
겨울에 완전 추울때 껴입는 패션이었는뎈ㅋㅋ
틈 이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 야하게 생각하고 교칙을 만든 사람들 이상한것 같아요;
일본이야 원래 상식을 벗어난 나라라 쳐도
우리나라는,,,왜,,,?

•••
김빠삐규  인피니트 그랑!
그사이 틈이 야하다니 사고가 너무 음침하네요 와...
•••
ㅇㅈ 저도 중학생때 머리 묶지 말고 단발로 자르고 속옷은 아니지만 속바지도 검정색만 입으라고 했어요ㅜㅜ
•••
19일 전
solarkeem
저희 학교는 패딩, 외투 색도 규정이 있었어요. 무채색이랑 보라색만 입어야 하고 다른 색이면 압수해서 집 갈 때 돌려줬어요. 그래서 저희 때 학생들 학부모들 다 겨울에 옷 뺏으면 어떡하냐, 겨울 외투 가격이 싼 것도 아닌데 너네가 다시 사줄 거냐 등 난리 나서 없어졌어요ㅎ
•••답글
그때 선생님 한 분도 이해 안 간다고 보라색만 허용이면 애들이 보라색으로 염색, 화장, 네일 하면 다 봐줄 것도 아니고 이상한 교칙이다 하셨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
보라색만 허용한 이유는 교복색이 보라색이어서입니다...
•••
쟈니야 사랑해 결혼하자.  결혼식은 시카고가 좋겠다.
혹시 ㄷㄹㅅ 인가요..?
•••
넹ㅎㅎ
•••
헐 동문이시네요 반가워요~ 제가 다닐 때는 이런 규정이 없었는데 없어졌을 때 제가 다녔나봐요....
•••
마스상  파워
여기서 ㄷㄹㅅ를 볼 줄이야ㅋㅋㅋㅋ뭔가 반갑네요
•••
한국에서도 똥머리 포니테일 안 되는 학교들 많았어요 개 빡침 목덜미 하나 보인다고 자제를 못하는 건 본인에게 문제가 있는 거죠 고추가 뇌입니까? 고추가 뇌를 지배하는 것도 아니고
•••답글
19일 전
사랑달
속옷 색을 규정한다고요?
머리색 파마 이런건 교칙에 있었는데
다른거는 처음이네요.
고등학교 졸업한지도 좀 많이 되었는데....

•••답글
19일 전
햇빛처럼 빼어난  위수
19일 전
295960
저 중학생때도 포니테일 발목 보이는 스타킹 색있는속옷과 티셔츠는 금지했었던것같네요 무조건 흰티만 받쳐입으랬음
•••답글
19일 전
김빠삐규  인피니트 그랑!
속옷이나 포니테일 진짜 어이없네요...
진짜 한국도 교칙이 웃긴게 많았는데...
교실내에서 겉옷금지(추운데 어쩌라는 건지) 담요 두르고 다니기 금지(본인들도 겨울에 스타킹하나만 신고 복도 다녀보던가...) 교실이나 급식실에서 체육복 금지(저희때는 생활복 없었고 어차피 고등학생이라 체육수업도 잘안해서 흙먼지 묻은것도 아님)

•••답글
19일 전
dkssudgktpdy
저희학교 발목양말도 안됐습니당 발목보인다고 포니테일 똥머리 다 금지였구여 스타킹조차 발목스타킹 안되고 발까지 다 덮여있는거 신어야했어여 발목 1mm도 안되는거 보인다고 야하다고 금지시킴 스타킹 색은 무조건 살 1퍼센트도 안비치는 검정색이어야 됐고 선크림 금지 머리 어깨선 닿으면 바로잘라와야됨 손톱기르는거 금지 고데기금지 양말 오직 흰색만 허용 머리부터 발끝까지 착용하는 모든 옷 (코트, 외투, 후드집업 ,신발, 슬리퍼, 가방 ... ) 무조건 무채색이어야 됐음 옛날 아니고 00년생입니댜.... 6년전 교칙인데도 이랬어요 ㅠㅠ 여름에도 하복 안에 무조건 속옷 위에 나시 입어야 했고 뭐 이거 말고도 상상초월인 학교였습니다,,,, 아직도 이해 안됨 머리 좀만 기르면 잘라와야되는 교칙 빡치고 귀찮아서 숏컷하고 다님
•••답글
19일 전
푬푬  🌷
와 저희도 중학교때 교복 셔츠 안에 검은티 검은 속옷, 나시 금지였어요... 특히 하복 입을때는 안에 검은티 입고 위에 셔츠 입어서 많이 걸렸었는뎈ㅋㅋㅋㅋ 그리고 담요 못 두르고 마이 안입으면 겉옷 금지였어요... 졸업한지 그렇게 오래 되지도 않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새삼 이상하네요
•••답글
19일 전
뇽뇽닝닝
제가 다녔던 고등학교도 여학생은 흰색, 살구색 빼고 다른 색깔의 속옷, 교복안에 입는 티는 못입었어요...걸리면 오리걸음하고 벌점 받고 그랬었는데...외투도 색깔 정해져있었고 악세사리는 절대 금지 심지어 연애금지 규칙도 있었어요. 연애하다가 걸리면 징계내역 학교 벽에 붙어있고... 머리 길이, 손톱 길이까지 매달 검사 받고 그랬었어요. 겨울에도 교실 안에서는 외투 못입고 추워서 담요 두르면 담요 압수해가고 난리도 아니었는데...남자애들은 형광색 티셔츠 입고 다녀도 안잡고 손톱 검사도 안했으면서 엄청 억울했었어요...너희는 여자애들이라 속옷 비치면 남자애들 본다면서...저 졸업하고는 후배들이 교육청이 신고하고 뉴스에도 몇 번 나와서 다 사라졌다고하긴 하는데 저도 학교다닐 때 교육청에 신고할걸하고 후회 많이 했답니당...
•••답글
19일 전
민민슈가
97인데 저 고딩 때 겨울에 교내에서 패딩도 못 입게 해서 밖에서 다 벗고 들어가야 하고 하복셔츠가 흰색이라서 속옷 보인다고 여학생은 안에 흰티나 민소매 입으라고 강요하고 자연갈색, 자연곱슬 다 인정 안 해줘서 흑발로 염색하고 매직한 친구들 많았어요. 사립이라서 나이 많은 쌤들 많고 다들 꼰대라 그런가 학부모회에서 따져도 바뀌는거 하나도 없었어요...
•••답글
19일 전
메롱메동
와 진짜 충격.. 우리나라에도 사례 있다는게 진짜 충격적이에욬ㅋㅋㅋㅋㅋ 학생인권조례 빡세진지가 언젠데.. 옛날 얘기래도 말도 안되지만 최근은 더더욱 아니겠죠..?
•••답글
와우 비교적 최근도 많네요 저도 졸업한지 5년 안됐는데 전혀 상상도 못했는데..;
•••
학교다닐때 이상한교칙이 어디서왔나했더니... 일본문화잔재였나...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단독] 성착취물 제작 남성, '고도 비만' 선처 사유로 인정705 푸라면 16:15 110634 56
이슈·소식 "제발 나 좀 그만 밀어내면 안 될까? 나 숨이 안 쉬어져”370 신짱구, 17:24 98244 25
유머·감동 인간 급발진 아이돌...jpg350 최요정 10:30 159976 173
이슈·소식 [단독] "준강간 고, 여경이 뒤탈없다" 男경찰들의 충격 단톡방377 벤츄리 9:44 156818 70
이슈·소식 MBTI별 짱구캐릭터 알아봅시다.jpg293 더보이즈 김영 14:45 77724 5
6970595 요즘 유튜브 볼 때 공감.jpg 배진영(a.k.a발 22:54 117 0
6970594 2002년 버젼으로 본인 노래 부른 가수 서로가 서로에 22:54 3 0
6970593 옷을 야하게 입고 밤늦게 다니는게 성범죄율이랑 무슨상관인데? 박뚱시 22:54 215 0
6970592 아이돌계 원조 탈색 전문가.jpg 존 스미스 22:52 450 0
6970591 엄마 아빠 저는 어떤 아기였나요? 아야나미 22:52 331 0
6970590 눈코입보고 어느연예인인지 맞히기(외국배우들)2 데이비드썸원 22:49 320 0
6970589 [트위치] 뒷태보여주시는 밍선하님 김상연 22:49 45 0
6970588 광기 연기 갑2 용용이 22:48 444 0
6970587 강식당라면 끓이기 NCT 지 성 22:48 612 0
6970586 임영웅 담배논란 새로운 국면.jpg2 몹시섹시 22:48 1658 0
6970585 2년 4개월만에 신간 나온 소설1 She 22:47 299 0
6970584 아이들 미연 움짤 Wannable(워너 22:45 713 0
6970583 당근마켓 근황 류준열 강다니 22:45 1057 0
6970582 오늘 컴백하고 지니 1위 찍은 아이돌1 호이짜아 22:37 3251 2
6970581 디지몬 카드 특징 굿데이_희진 22:37 789 0
6970580 강아지가 서운함을 느끼는 9가지 순간.JPG6 굿데이_희진 22:37 3861 1
6970579 탈색 7번 했다는 아이돌 머리.jpg10 딸기꽃 22:33 7225 2
6970578 [앙ㅋ의이게임을아시나요?] -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無地태 22:29 10 0
6970577 다급한 신고자.JPG 옹뇸뇸뇸 22:27 1928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5/11 22:54 ~ 5/11 22: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5/11 22:54 ~ 5/11 22: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엄격한 나훈아 팬덤에 감탄한 손녀 52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