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1640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0513 출처
이 글은 4년 전 (2022/6/0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블라인드에서 난리났었다는 개발자 vs 동네 소아과 의사 | 인스티즈
블라인드에서 난리났었다는 개발자 vs 동네 소아과 의사 | 인스티즈
블라인드에서 난리났었다는 개발자 vs 동네 소아과 의사 | 인스티즈
블라인드에서 난리났었다는 개발자 vs 동네 소아과 의사 | 인스티즈

구글링 해보니 각종 커뮤에서도 핫했음...
찐 동네 소아과 쌤이 이런 영상도 찍고 ㅋㅋㅋ

소아과 쌤 반응은 가벼운 증상 아이들 매번
의사들이 똑같은 말 똑같은 처방 하는 거 보면서
나도 하겠다 그렇게 느낄수도 있겠구나 싶지만
(이건 일주일만 배워도 할수 있을 거라고 하심ㅋㅋ)

또 다른 건 동네 소아과에서 치료 받을 병 수준이
아닌 아이들을 진단해서 대형병원으로
걸러내는 거 이게 엄청 중요한 일이라고 함

이건 엄청나게 공부해야 하고 경험해야 하고
알고리즘화해서 절대 못한다고

그리고 어린 환자들이 대부분 1차적으로 오는 데가
소아과라 별별 질환들을 자세히는 아니라도
다 알고는 있어야 한다고
(개에 물린 환자도 온적 있다고 함)

블라인드는 욕 거하게 먹고 삭제됐다고 함

12

대표 사진
닉네임뭘로하지
두달공부해서 의사자격증 따오면 인정
4년 전
대표 사진
딸기라떼주세요
22
4년 전
대표 사진
Dobby is free
33
4년 전
대표 사진
난 그렇게 SM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고 한ㄷr...☆★  나는야 SM의 농노
소아과 근무할때 주 7일 근무였어요... 거기다가 환자는 의사표현이 명확하지 않지, 병원 무서워하지, 말도 잘 안 듣지..,, 보호자분들에게 자세하게 설명해야하지 질문 받아야지, 또 영유아검진에 예방접종도 있고 발달평가 상담까지..., 진짜 힘든 직업이구나 싶었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OCS  130기
ㅋㅋ 의사가 2달 공부하면 앱만들기 충분히 가능이지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6개월 도전하기
개발부심 지리긴하네욬ㅋㅋ 뭐지
4년 전
대표 사진
에이티즈 최산
사람이 겪어보지 못한 것은 아래로 보는 경향이 많은 거 같아요.. 본인 일에 대해서 저렇게 말해도 화 안날 수 있을까요 잘 알지 못하면 언급 안하는게 상책이죠
4년 전
대표 사진
안댕댕  안녕즈 이모단
둘을 뭐하러 비교하지 제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컴공생도 같은 학과생이랑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컴공을 졸업하느니 다른 과 전공해서 코딩은 취미로나 대충 익히는게 훨씬 메리트 있다라고 할 정도로 개발은 이제 아무나 해서... 애시당초 접근성부터가 다르잖아요
4년 전
대표 사진
토마토즈  또 터져요
꼬우면 의대 가세요
4년 전
대표 사진
姜珉熙
할 수 있으면 하시지 왜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김 남 길  악의마음을읽는자들
그럼 본인이 직접 해보지 왜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우왁굳의 계륵  풀업로두 뺏겼다..
대기업 고위개발자면 그런말 할수도 있다고봄ㅋㅋㅋ 공대체질이라 성적되ㅓ도 의대지원안하는 사람들도있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new future
두달안에 의대커리 다 밟고 국가고시 합격할 수 있다는 저 자신감은 대체 어디서 나오는..?
4년 전
대표 사진
황민현×강다니엘  0809×1210
남 까내리기는 왜이리 많이 하는지
4년 전
대표 사진
아르카나  신비의 숲
남이 하는 게 쉬워 보이면 그 사람은 고도화된 그 분야의 전문가인 겁니다... 무시하지 맙시다
4년 전
대표 사진
호텔 더스크의 비밀
한건 약도 없다더니 휴...
4년 전
대표 사진
위시유어행복  
자기가 잘해서 잘나가면 그걸로 만족하지 왜 굳이 영심히 사는 다른 직업군을 까내릴까요 그것도 어린아이들 건강을 책임지는 분들을..
4년 전
대표 사진
ss96345
괜히 속담에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이 있는게 아님 본인 직무가 쉽고 별거 없으니까 저런말이 나온는건데
난 IT계열이 엄청 빡센줄 알았는데 저래 말하는거보니까 개발자도 별거 아닌가 싶네 아니면 허수거나

4년 전
대표 사진
Baby Now
후 이논란과 별개루 소아과갔을 때 맹장 못 알아챈 의사쌤은 반성하세여!ㅠㅠ 더 심해지기 직전이였는데 진통제만 계속 놓으시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Laniel
쉬워보이면 의대를 가셨어야죠!
4년 전
대표 사진
DreamCatcher 유현
자신이 겪어보지 못한 것에 대해 쉽게, 함부로 말하는 것은 오만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리 페 이 스
그만큼 진료하고 처방하는게 위대한 일 ㅠ
4년 전
대표 사진
뿌뿨너
의대 입결 알면서도 열등감 때문에 저러는 거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Don’t be lonely  My Lovers
생각 짧은 사람 많네…
4년 전
대표 사진
김뷔 사랑해
개발부심.. 아 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마라탕먹고싶어
소아과의사정도의 인내심이라면...뭘해내도 이상할게 없다 생각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하현상아내
진짜 공감성수치
4년 전
대표 사진
민규는밍구야  사랑은 꼭 넣자
뭐든 남이 쉽게 말할 수 있는 직업이 어디 있나요,, 내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될 수는 있지만 그걸 별 거 아니다~ 라는 뉘앙스로 인터넷에 글 쓰는 것부터 너무 별로예요
4년 전
대표 사진
천혜향ㅇ
아는분 동네가정의학 병원 하시는데 엄청 무시당하던데 가끔 위급환자 들어왔을때 대처능력이 장난아니세요... 진짜 의사 아무나 못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터키즈온더블럭  잡아야지~ 못잡겠지~ 멍충멍충
으휴…
4년 전
대표 사진
에두윌
근데 의대생이 프로그래밍 하루배우면 어플 만들 수 있는거 ㅇㅈ ,, 스카이컴공이 재수해서 의대가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에이스선자
의사급 대우받고 싶으면 의사가 되시면 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JlJl  キキ, 見て見て!
뭐가 더 낫고 말고가 어딨어요 ㅋㅋ.. 각자 열심히 살면 되지 굳이 급 나누는 수준
4년 전
대표 사진
iliililii
과정은 보지도 않고 결과만 생각하는 사람
4년 전
대표 사진
수능ㅜㅜ
근데 저건 진짜 고도의 어그로 아닐까요 개발자들 특히 웬만한 전문직 부럽지않을 탑티어로 올라갈수록 아무도 저렇게 생각 안할 것 같아서요,,,
4년 전
대표 사진
WM샤이니방탄빅스  울림레드벨벳청하선미아이유브아걸
개발자 아니고 어그로가 가입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Katniss Everdeen  Catching Fire
꼬우면 의대가든지
4년 전
대표 사진
뽀짝뽀짝뽀뽀짝  김코튼찐사랑
전문직이 전문직인 이유가 있음 몇 년 이상 의무적으로 그쪽 전문 지식 공부하고 나라에서 나오는 자격증 따야만 가질 수 있는 직업인 이유가 있는건데...ㅠ 저렇게 얕잡아보네
4년 전
대표 사진
DokeV
애기들 우는 소리 너무 싫어하는데 아팠을 때 문을 연 병원이 소아과밖에 없어서 갔었는데 입구 들어가기 전부터 들리는 쩌렁쩌렁한 애기들 악쓰고 우는 소리.. 접수도 거의 소리지르듯이 말함 하여튼 그런 소리를 근무시간 내내 듣는다?? 너무 대단함
4년 전
대표 사진
blobyblo  Epikhigh is here
2달이면 초급 앱만들기 가능이여... 그걸로 포폴로 칠 수 있죠? 근데 2달로 의사면허 못따잖아요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츄츄미미
남이 하는일이 쉬워보이는건...구 사람이 일을 잘하는것... 의사들이 처방 뚝딱내는게 걍 내는건줄 아나...ㅋㅋㅋㅋㅋ 지금까지 배운거 다 종합적으러 판단해서 하는거지.. 물론 개발자도 조오오오옹말 힘든건데 굳이 비겨해여되나
4년 전
대표 사진
skrrr
헐 그렇네요 더 큰 병을 찾아서 대학병원으로 보내는 것도 진짜 쉬운 일이 아닌... 초기에 병 발견하는게 얼마나 중요한데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AWW  보소!
무슨 직업이든 간에 남 일 쉽다는 듯이 말하는 거 정말 안 좋아 보여요
4년 전
대표 사진
愛情  한소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이 되나
3년 전
대표 사진
동잼
그럼 의대가서 소아과 가지 왜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제 트  똑또키바라
당연한거 아닌가요.. 이게 병인지 아닌지 어떤병인지 의심되는게 넘어가도되는건지 알려면 다배워서 공부하고 구분해야하는데 진짜 소아과에 감기환자만 온다고 생각하는 수준이
3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벤투 : 개인적으로 한국팀 프로젝트를 지속하고싶었다.jpg
8:29 l 조회 1
문제적남자 유행하고 전현무 연세대 나온거 오백번씩 얘기하고 하석진 나이 사십 먹고도 대학교 학점 자랑 쳐하고 이럴때 다..
8:28 l 조회 1
생각하는 사람 VS 반가사유상
8:22 l 조회 165
윤가이, 18살 연상 장기하와 열애설 인정…모친과 5살 차
8:20 l 조회 44
잘 가요, 20세기 유시민이여2
8:19 l 조회 242
대한민국 32강 진출시 상대는 벨기에
8:16 l 조회 186
최근 프랑스 폭염, 난리난 일본인 트위터글 ㄷㄷ.jpg5
7:09 l 조회 4509
남아공이 이번에 한국에게 선물받은 또하나
6:47 l 조회 4924
남한에서 북한으로 보냈던 삐라 수준.jpg25
6:28 l 조회 13025
1점 리뷰를 본 중국집 사장님 대처 레전드
6:21 l 조회 5730 l 추천 3
미용실까지 차린 올공 점거 현장
5:59 l 조회 3226
말 한마디로 수직 낙하하는 여자 아이돌1
5:55 l 조회 5028
신입이 "대리님 일로 와보세요" -이해가능?1
5:55 l 조회 4777
오늘자 데뷔 26년만에 처음 보는 보아 헤어스타일13
5:51 l 조회 12997 l 추천 2
직원 8명 에서 회식했다는 디시인1
5:47 l 조회 4986
ㅋㅋㅋㅋ너 뭐 되냐?
5:41 l 조회 405
인형탈 안에서 사는 남자의 사연
5:38 l 조회 866
남아공 감독 실시간 인터뷰
5:37 l 조회 404
설윤아
5:31 l 조회 443
파양비 받고 반려견 학대한 가짜보호소 실형 선고
5:31 l 조회 329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