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2323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526 출처
이 글은 3년 전 (2022/9/19)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학교 뭐하냐며 난리난 서강대 에타 근황............jpg | 인스티즈

축제라인업

COLDE

홀리뱅

민경훈

MVP

학교 뭐하냐며 난리난 서강대 에타 근황............jpg | 인스티즈



학교 뭐하냐며 난리난 서강대 에타 근황............jpg | 인스티즈



학교 뭐하냐며 난리난 서강대 에타 근황............jpg | 인스티즈



학교 뭐하냐며 난리난 서강대 에타 근황............jpg | 인스티즈



학교 뭐하냐며 난리난 서강대 에타 근황............jpg | 인스티즈

 

1

대표 사진
고영윤
저희대학은 축제때 부르는 연예인은 등록금이 아니라 학생회비로 운영되더라고요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 일 것 같은데
소수정예이기때문에 모이는 돈이 적어 어려운 게 아닐까 싶기도 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으아악
우리 학교도 거지여서 너무 짜증나요…. 거지학교
3년 전
대표 사진
Aorbb
서강대 정원이 많이 적은가요...?
3년 전
대표 사진
HUENINGKAI
네... 지거국 한학년인원이 서강대 1-4학년합친거랑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조각가
와 예상보다 더 적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김도순   ꈍㅅꈍ✿
헐 처음 알았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아무 생각이 없다
타교 1/2 수준이긴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라다뚜
넹 학과 수랑 학과 정원수 자체도 다른 학교보다 훨씬 적고 의대약대예대체대 다 없어서 총 신입생 정원이 한해 약 1800명 정도 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j.m
네 비슷한 라인 대학들의 1/3-1/2정도밖에 안 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김갱쥐
넹 서강고등학교라는 농담도 있다고 알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아무 생각이 없다
서강대생인데요.. 이런거 안퍼졌으면 좋겠어요ㅠ 애초에 에타 비게고,, 우리학교 우리만 욕하고싶어요ㅠ
3년 전
대표 사진
아무 생각이 없다
아 근데 학교에 진짜 돈이 없긴해요 천주교재단이라 그런가 에어컨 안틀어주는거 개빡치긴 하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뽀모
예…?에어컨을 안틀어줘요…?
3년 전
대표 사진
아무 생각이 없다
개강하고 첫주?둘쨋주?까지 안틀어주다가 욕먹으니까 오후에만 틀다가 또 욕먹으니까 요즘은 그래도 26도 제한해서 틀긴 하더라구요 근데 중앙제어라서..
3년 전
대표 사진
@j.m
근데 이거는 강의실 바이 강의실이라.. 엄청 춥게 트는 강의실이 있고 안틀어주는 강의실이 있고 그래요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어이없으면 할말을 잃는 편  ...예?
천주교가 얼마나 돈이 철철 흘러넘치는데... 주교에서 지원받는게 아니라서 돈이 없는걸꺼예요.
3년 전
대표 사진
두부상
맞아여…
3년 전
대표 사진
황금즈
천주교가 돈이 흘러넘친다니요? 한국에 대교구 3곳있고 거기 말고는 힘들어서 지원받는 교구도 많아요. 학생도 없지만 더이상 운영 할 수 있는 돈이 없어서 신학교 통합 된 곳도 있어요... 그리고 아무리 그 교구에 돈이 있어도 대학은 하나의 사학재단이라서 돈 주고 싶어도 함부러 교구 돈, 학교 돈 서로 못줍니다. 그리고 주교에서 지원이라고 말씀하신게 CBCK 말씀하시는거라면 더더욱 학교 사학재단에 주교회에서 줄 이유가 없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어이없으면 할말을 잃는 편  ...예?
천주교 돈 많은건 맞아요 ㅋㅋ 지원을 못받아서 없는거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관광지부터 요양원, 병원 부터해서 예술계에도 많은 영향력을 끼치는데 돈이 없다뇨. 그저 예산을 배정받지 못했을 뿐, 돈은 차고 넘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황금즈
어이없으면 할말을 잃는 편에게
네, 돈이 차고 넘친다는 기준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서울 경기 및 대교구 쪽을 제외한 몇 다른 교구는 매해 다른 큰 교구로부터 지원 받으면서 살아요. 어떤곳에서 천주교가 돈이 흘러넘친다는 이야기를 들으셨는지 경험하셨는지 모르겠으나 언급해주신 분야에서 영향력이 크다고 해서 흘러넘 친다는 표현은 그쪽에 일을 하고 있는 저로써는 일반화 된 표현이라는걸 말하고 싶어 댓글 달았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어이없으면 할말을 잃는 편  ...예?
황금즈에게
그럼 주교로 한꺼번에 모여 분배된다는걸 알고 계시겠네요. 예산을 적게 편성받은데에는 신도들이 적어서 (혹은 새로운 신도가 별로 없어서) 일뿐 천주교가 돈이없지는 않습니다. 천주교가 개신교처럼 강박적으로 모금을 하지않는 이유는 신부가 월급제이기도하나 재정적으로 튼튼한 기반을 가지고 있어서겠지요. 신학교가 예산편성을 받지 못한대에도. 신부를 늘릴 이유가 없어서가 아닐까요? 신도가 꾸준히 줄고있다는건 사실이니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어이없으면 할말을 잃는 편  ...예?
어이없으면 할말을 잃는 편에게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천주교는 관광, 예술, 의료, 부동산으로 유의미한 수익을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황금즈
어이없으면 할말을 잃는 편에게
지금 말씀하시는게 주교회를 말하시는 것 같은데, 주교가 받는게 아니라 주교회(CBCK)에서 받는겁니다. 주교회로 모든 교구의 돈을 한꺼번에 모으는게 아니라 주교회도 각 교구마다 일정 비율로 예산을 받아서 받은 예산을 필요한 곳에 쓰는 시스템입니다.

신학교를 통합한 이유가 더이상 신부를 늘릴 이유가 없어서가 아니라 예전의 시스템처럼 각 교구의 예산 부담을 조금 더 줄여주기 위해서 입니다.

각 교구마다 다르지만 신부의 연공이 어느곳에 있어도 그 교구에 속하면 서품 연도에 따라 다 같습니다. 재정적인 이유가 아닌 각 성당, 기관 마다 신자 수 등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다름에 있어 형평성을 가지기 위해서 입니다.

댓글에서 말씀해주신 곳에서의 수익이 흘러넘칠 만큼 많다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각 분야마다 재단이 있고 그 재단에서 모든걸 관리합니다. 댓글에 적어주신 주교회로 모두 모인다는 그런 시스템이 아닙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로완
저희학교도 한 거지 하는데 서강대가 돈이 없는줄은 몰랐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동윤이_귀여워  사랑둥이동윤이
아 이댓글 왤케웃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로완
ㅋㅋㅋㅜㅜ세상 모든 거지학교들 응원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DDaHyoNi  SV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거지학교 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겨요
사실 안웃김ㅠ

3년 전
대표 사진
ENFP-A  햅삐걸~😘
거지여도 좋으니까 보내주시면 안될까요...-논술 쓴 고3-
3년 전
대표 사진
월화
에어컨을 안 틀어주고 성장이 진짜로 없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월화
그럼 장학금은 뭘로 줘요? 보통 억울하게 9,10분위에 드는 사람들이 유일하게 노릴 수 있는 게 성장인데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인성갑
성장 2017년부터 완전 폐지에여
3년 전
대표 사진
월화
헐...........
3년 전
대표 사진
뭐든적당히  수익률은 안 적당히
성적장학금 완전 폐지라니... 이건 좀 충격적이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곰팽잉

3년 전
대표 사진
님과 님
공식적으로 없는거 아닐까요? 알음알음 외부 장학금이며 뭐며 받는거죠 저희도 학교 공식 성적 장학금은 폐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Duwgsbsidys
성장 폐지인 대신 8분위까지 전장이고 9, 10분위는 동문회 장학금 성적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예 없지 않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역시내가귀여운탓
에어컨을 안 틀어줘요…?
3년 전
대표 사진
삡삡뺩뺩
학교 축제 기획해본 입장에서... 학생 수가 적음 = 학생회비 적음이고 그럼 필연적으로 섭외비로 쓸 수 있는 예산이 적게 떨어져서... 학생들 모두가 만족하려면 인당 부담하는 학생회비가 훨씬 높게 책정되는 게 선행되어야 합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삡삡뺩뺩
보통 연예인 섭외는 학생회 측에서 학교에다 허가 받은 예산안을 업체에 전달하고 그걸 바탕으로 가장 최적의 연예인을 업체가 알아서 섭외해오는 시스템일 거라... 연예인 불만은 사실 학교가 돈을 잘 안 준다는 증거거나 학교에 돈이 없다는 증거인 거죠...
3년 전
대표 사진
Duwgsbsidys
서강대 축제 1학기에 연예인 아예 아무도 안 왔고 지난 2년 동안에도 안 했으니 모아둔 예산이 있을 거라고 다들 생각하긴 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뿡빠랑뽕뽕
저도 코로나때 모아둔 돈으로 연예인 부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그게 교육부어쩌구에서 막아서 안된다더라구요 ..축제예산은 일정수준 이상으로 쓸 수 없대요ㅠㅠ그래서 코로나때문에 축제 안한건 전혀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여
3년 전
대표 사진
Duwgsbsidys
그럼 다른 학교들은 좋은 라인업 어떻게 부르는 걸까요...? 서강대만 예산 제한이 걸린 건 아닐 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뿡빠랑뽕뽕
그건 저두 잘 모르겠지만..~~축제 2-3년 안했으니까 그돈으로 좋은 연예인 부르겠지!! 가 성립하기 어렵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하…현상
학생회비가 납부 학생 대상으로 돌아가는 거라 전에 모아둔 돈이라는게 없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1년 단위로 회비납부한 학생수 고려하며 예산을 짜는거라 아마 애초부터 적은 예산으로 축제 기획했을 것 같네용... 회비가 축제예산만으로 사용되진 않으니까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삡삡뺩뺩
그럼 제 생각엔 아무래도 학교에서 학생회에 돈을 많이 안 준듯해요 학생회 입장에서도 일 열심히 했는데 연예인 라인업 하나로 욕 먹고 싶진 않을 테니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hxunxy
그래두 저희 학교보단 라인업이 좋네유...ㅠㅜ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7월 7일  우리 다시 만나
홀리뱅이랑 민경훈이면 잘 부른 거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jin내꺼
22222
3년 전
대표 사진
가나다라마바사하
333 누굴 불러야 만족함
3년 전
대표 사진
JDH628
지방대학에서는 아이브랑 또 누구왔지 현아 던도 오고 무튼 아이돌 오길 원했을 둣
3년 전
대표 사진
tjdusgk
유명한 사람이여도 홀리뱅은 댄스팀이고 민경훈은 ..음..유명하긴해도 대학축제에서 좀 아쉬울순 있더봐요..
사람들이 기대한건 아이유 에스파 트와이스 아이브 뉴진스 이런 차트 줄세우는 대세 아이돌들 아녔을까싶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수지는짱구를좋아해
44
3년 전
대표 사진
믕고
민경훈 유명하지만 요즘 대학생들에게 익숙한 스타 느낌은 아니니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하스미 케이토
555
3년 전
 
대표 사진
에어컨은 왜 안틀어주냐...그리고 언제적 일체형이에요...와...
근데 진짜 연예인도 1년에 1번 부르는건데 라인업에 아쉬움 있으신 분들도 이해가 가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jin내꺼
저분들 팬 분들은 뭐가되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pH__1
콜드랑 홀리뱅 개좋은데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이얏호우
박재범도 온다던데
근데 똑같이 학생 수 적은 아주대는 연예인 라인업 좋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장학금에 대해서는,
서강대 안에서 성장 폐지에 대한 불만은 크게 없는 편입니다. 성장 사라지고 가계 곤란 장학금이 확대 되었으니까요. 나름 장학금 잘 되어 있는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8분위까지는 돈 안 내고 학교 다녀요

3년 전
대표 사진
일론머스크
아주대는....돈이 많은 것 같아요.... 최근에 건물 2개 뚝딱 지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구라와구리
아주대는 병원도 있고 원래 돈이 많은학교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느리고 몰라도 같이가요
아주대는 병원이 있어서 그래여. 그리고 이과가 탄탄한 쪽인데, 서강대는 원래부터 문과 강세 대학이니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지용아6년연습하고우리집갈래  태정태세문단속잘해라
와우...좀 심하긴 했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지용아6년연습하고우리집갈래  태정태세문단속잘해라
일단 하루에 두 팀씩만 오는 것부터가..너무 적은 듯
3년 전
대표 사진
ellieq
colde요? 제가 대신 가고싶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아이엠와라옘
저도…
3년 전
대표 사진
머리  는 깨라고 있는 법
MVP 비보이크루 말하는 거 맞죠? 전 엄청 좋을 거 같긴한데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seventh heaven  일곱번째 천국.
성적장학금이 없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그대라는 시
지나가던 서강대생 그저 웃고 갑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젼젼극
축제 라인업은 괜찮은 거 같은데 성장 없다는 게 충격이긴 하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YetToCome
성장 없다는건 진짜 충격이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소서리스  종말의 날
에어컨 진짜 안 틀어주긴 했었어요...... 책상은 매번 말 나오지만 바뀔 생각도 없어 보였음
3년 전
대표 사진
귬규귬규
성적장학금이 없다니...공부할 맛 안나겠는데요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우유크림젤리캣
홀리뱅 괜찮디만 대학축제는 떼창하는 맛이 있어서 대중성 가수 부르는게 최고긴함
3년 전
대표 사진
막걸리
우와 민경훈...!!
3년 전
대표 사진
어떻게 김씨도 아니고 변
아이돌 한 그룹만 더 부르면 될 것 같은디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정세훈  鄭細薰
ㅠㅠ... 저희학교는 저것도 부럽네여
근데 장학금 관련이나 학생 복지 안 좋은 건 에바군요 저희 학교도 학생수가 적어서 학교가 가난하긴 한데 그래도 개선해야 할 건 다 해주거든요... 비리가 있는 건 아닐지 의심...

3년 전
대표 사진
인성갑
비리는 없고 그냥 진짜 돈이 없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ㅇㅊㄱ
홀리뱅 왜,,,? 스우파 우승팀인데 그렇게 싫나
3년 전
대표 사진
옴뇸욤
누칼협은 진짜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니말이다맞아요  닉값합니다.
문제 제기 자체가 문제라는 기적의 x논리라 너무 짜증나요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런쥔 음이탈 새소리  💚
우리핵교 보다가 보면……🥹
3년 전
대표 사진
히힣헿
대학교에 성장이 없을 수가 있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윤도운 과몰입녀  데이식스
성장이 없다니…….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엘뤼엔
민경훈이 뭐 어때서
3년 전
대표 사진
줃닥
아니 홀리뱅이 어때서 colde가 어때서 mvp가 어때서 민경훈이 어때서가 아니라.. 참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크미
22 진짜 그게 문제가 아닌데요... ㅋㅋㅋ 에휴
3년 전
대표 사진
JDH628
ㅋ… 그니까요 아오 이 바부들
3년 전
대표 사진
멍뭉머
콜드라고요????????????제가 가겠습니다
여러분 콜드 노래 개좋고요 개잘생겼고요 목소리 개좋고요 라디오하는거 들어보세요 진짜 목소리 미칩니다 노래는 또 어쩜 그렇게 잘하는지 그냥 사람 돌아버리겠어요
빙글빙글 내핵까지뚫어버려
진짜 개좋아요......콜드사랑해...!!!!!!!!!!!!!

3년 전
대표 사진
soapcookie
서강대학교 공부 그렇게 많이시키는 곳.. 이런 점들이 있는 건 처음알았네요. 장학금없으면 진짜... ㅜ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Duwgsbsidys
지금 당장 라인업이 별로라기보다는 1학기 때 연예인이 아예 안 왔어요...... 19년에는 빈지노 십센치 아이들 재키와이 윤하 등등 유명한 연예인도 많이 왔는데 3년 동안 축제 예산 아낀 건 다 어디로 갔냐는 불만인 거죠
그리고 교내 장학금에 성적 분야가 없을 뿐이지 8분위까지 전장에 교외 장학금인 서강대 동문회 장학금으로 성적순 장학금 줍니다 서강대생이면서 성적장학금 얘기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수시에 학종 논술뿐인 데다 특목자사고 출신 좋아하는 학교라 애초에 장학금이 필요할 만큼 등록금이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학생이 많이 없어요 8분위 이하가 20%대인 학교인데; 수시 교과 22학번부터 생겨서 이런 얘기가 나오는 건지...... 성적장학금 사라진 이래로 교내에서 공부 잘한 건 그것만으로도 이미 메리트를 가져간 거고 학비는 가계곤란한 학생한테 가는 게 맞다는 의견이 다수였는데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닉네임추천  따봉랫서도치야 고마워💖
성적장학금 얘기는 에타에서 항상 조금씩 보이던 얘기라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다는 건 아닌 거 같아요ㅎㅎ 아무래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고... 사실은 성적장학금 거론하시는 분들 중에 교내외 장학금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아시나도 의문이고요. 학교 다닐 때 국장 반 교내장학금 반으로 등록금 전액 감면된 사람인데 저는 감사하게 다녔습니다😅 교내에서 공부 잘한 것 자체로도 메리트를 가져간 거라는 점도 공감이에요. 물론 에어컨 등의 문제는 저도 이해되지 않네요... 저희 에타 비밀게시판 글이 타 커뮤에 박제되는 것도 좀🥲
3년 전
대표 사진
Duwgsbsidys
그러게요 에타 비게는 유출 금지 아닌가...... 에어컨이랑 일체형 책상 문제는 터질 때 되긴 했다 싶어요 K관은 진짜 호그와트이기라도 한 건지 와이파이도 데이터도 다 안 터지는 것도 진짜 열받음...... 성적장학금 얘기는 항상 뜨거운 감자지만 그래도 서담이든 에타든 한번 얘기 나오면 어쨌든 동문회장학금도 있고 가계사정 곤란한 학생들 주는 거니까 어쩔 수 없지 않냐는 쪽으로 마무리 됐는데 성적장학금 안 주는 학교 뭣같다는 쪽으로 결론이 나는 건 처음 봐서 좀 당황스러웠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내배우 조승우
성적장학금 없애는 거 고대처럼 추진한 걸로 알고 성적장학금 일부를 복지 장학금(가계곤란 등)으로 돌린 걸로 알아요 그렇게 부정적인 이유로만 없앤 건...ㅋㅋㅋ아닙니다
그리고 서강대는 걷는 학생회비 자체가 진짜 적어요 애초에 축제에 할당되는 학생회비가 적어서 연예인 섭외할 때 골머리 앓는 것도 옆에서 봤습니다
3년 동안 축제 예산 아낀 건 아마 온라인 강의가 전혀 없는 학교에서 코로나 때문에 해당 환경 구축하는 데 돈을 적지 않게 썼을 겁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요
에어컨 제어하는 건 저도 짜증났습니다
서강대 재정 문제는 재단, 예수회와도 연관이 깊습니다 외부의 시선, 그리고 총장과의 대화 같은 창구나 tf 같은 곳을 전혀 가보지 않은 학생의 시선만으로는 알 수 없는 게 많을 거예요..ㅎㅎ
이제 학생회가 다시 일어서고 처음 해보는 축제에 2x대 학번 학생들이 신경을 쓰는 만큼 그 근본적인 문제에도 같이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첼리스트 홍진호  밴드 호피폴라
서강고등학교는 변하지 않네요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리무루
누칼협? 악깡버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담고미
라인업 좋긴 한데 다른 학교들이 너무 넘사벽이어서 더 비교되는 것도 있나봐요...
3년 전
대표 사진
핑크복숭아
성적장학금도 없는건 너무했다 그럼 뭘로 받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빅형식
콜드... 진짜 부럽다....
3년 전
대표 사진
이태민 전역해  0927👽KEY's back
원래 10년전쯤 별명이 서강고등학교였었는데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창의력대장
성적장학금도 아끼는거면 뭘 하는거임 도대체
3년 전
대표 사진
하난아사랑해애애액  양심이있으면공부해라
성적장학금을 저소득가구 학우들 지원으로 돌렸다고 알고있습니당
3년 전
대표 사진
뱅드림  걸즈밴드파티!
그렇게 좋은 대학에 성적장학금 제도가 없다니... 충격
3년 전
대표 사진
프레즐티
요새 누칼협은 빠지지가 않네요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박박심
콜드 너무 부러운데
3년 전
대표 사진
onyourm_ark
콜드 개부럽다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가시처럼발라줄게
아마 차트에 간간히 보이는 그런 여돌들 한 팀이라도..갔으면 덜했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어오유야
근데 저런 얘기할때 누칼협 하는거 이해 안됨... 학교에 개선되어야 할 점 얘기하는데 거들진 않더라도 자기 목소리 내는 사람한테 시비 걸진 말아야지 불공정한 일 일어났는데 내가 선택한 학교 회사 등등이라서 입 다물고 있을건가 본인은 그래도 남들이 목소리 낼때 초치지 말라구요...
3년 전
대표 사진
블러디사일런스  바로 이거야 공기부터 달라졌아
2222 누칼협하면 솔직히 입꾹닫 해야하는 사람들 천지일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강유석
자기들끼리 불만 얘기하는건 그럴수있는데 그걸 다른 커뮤로 옮기면 라인업 팬들 눈에도 당연히 보이게 되잖아요 거지학교네 뭐네 하면 당연히 저렴한 아티스트 부른다 라고 들리고요 당연히 기분 나쁩니다. 뭐 어때서가 아니라 축제 초대 아티스트 가지고 거지거지 하면서 험담할거면 최소한 에타 밖으로 꺼내진 말았어야죠.
3년 전
대표 사진
천성임  💜민수찬희병헌니엘창현종현💜
빡치긴 하겠는데 민경훈 부럽넹..
3년 전
대표 사진
싸브레  xoxo
오히려 대학 축제는 지방대가 더 돈 많이 쓴다고 들은 것 같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싸브레  xoxo
근데 에어컨 안 틀어주는 건 에바 아닌가요 학생들이랑 교직원들 죽어나겠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jssss
일체형 책상..ㄷ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01267
공연 섭외는 잘한거같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한남더힐  ☺︎
와 성적장학금ㅇ없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오데썽
@@성적장학금 없는 대신 8분위까지 전장이고 다른 기타 장학금 있습니다@@
학생들도 8분위까지 전장 지원해주니 별 소리 안 내고 있었는데 이게 이렇게 와전되네요ㅋㅋ 가계곤란 학우들 더 확대해서 돕는 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서든어택
ㄹㅇ 그 어떤 학교보다 장학금 잘되있는건데요 ㅋㅋㅋㅋㅋ 성적 장학금 폐지 이러면 오해할만은 하겠네요 다만 9~10분위 학생들은 조금 섭섭한..
3년 전
대표 사진
렝♡하  레이나의 건별♡
성적장학금 없는 거 ㄹㅇ 충격이네
3년 전
대표 사진
B1A4이산들
고려대도 없어요 성적장학금…ㅎ 형편 어려운 학생들한테 몰빵한다고 10분위는 4.5받아도 한푼못받음 ㅎ
3년 전
대표 사진
전기공학도
아니 댓글중에 누가 어때서요? 이러는 분들은 문맥 파악이 안되시는 건지…. 물론 유명하고 훌륭하신 분들이고 팬도 많은거 아는데 다른 대학교에 인기아이돌이나 가수가 나오는거랑 대중적으로 결(급x)이 다르잖아요…
3년 전
대표 사진
부에에에엥
저거 다 부질없는데… 다른데 돈 쓰면 더 좋은거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혼불  널 사랑한다는 뜻이야
근데 다른데에도 돈을 안 써서...그래요...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히봉
근데 좀 심하긴 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coldee
콜드!!
3년 전
대표 사진
윙블리  WINNER
우리학교도 별로...ㅠ 잇지 외엔 없음
3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신인치고는 다소 파격적인 어린 시절 공개.jpg
11:28 l 조회 1099
잘 안 알려진 독립운동가 이봉창이 체포된 이유.jpg
11:27 l 조회 770
어떤 남돌의 팬티 문구.jpg1
11:13 l 조회 2288
범죄자 인권 잘 챙겨주는 나라1
11:11 l 조회 1157
[유퀴즈] 모든게 궁금한 남자가 단 한가지 궁금하지 않은 것
11:11 l 조회 1072
???: 남자끼리 친한애들 모이면 지능이 떨어지는거 같아요
11:09 l 조회 712
백종원은 왜 '장터광장'에 집착하나…더본코리아 상표 재출원 논란
11:08 l 조회 1107
한국인들은 동아시아의 아르헨티나인들이다3
11:05 l 조회 3346
얼굴에 탁구가 없다는 우리나라 혼합복식 탁구 감독2
11:03 l 조회 1703 l 추천 1
북촌의 동쪽은 한옥이 왜 적을까? - 1980~90년대 한옥보존 정책 -
11:01 l 조회 307
부산 3호선 지하철 전동차에 페인트 낙서... 용의자 2명 추적
11:01 l 조회 1811
역사에서 감정이입을 이용할 때 5가지 단계
11:01 l 조회 314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6
10:42 l 조회 10056 l 추천 3
의외로 장르 소화력이 미쳤다는 그룹...gif1
10:21 l 조회 1438
먀약 참는 느낌 = 급똥 폭풍 설사 참기9
10:21 l 조회 11336
남아공전서 '또' 옌스 안 쓴 홍명보⋯손흥민과 벤치 대기 [북중미 월드컵]6
10:16 l 조회 11125
intp 인팁 남자 회사사람이 특이한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해서3
9:45 l 조회 3168 l 추천 1
국가유산청, 종묘 앞 세운4구역 개발 인가 취소 절차 착수10
9:43 l 조회 6089 l 추천 4
고양이 : 아 언니. 이 케익 안전한지 내가 맛본거라고!!! 화내지말라구3
9:42 l 조회 5885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대동여지도 족자 스페셜 에디션' 출시3
9:41 l 조회 7679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