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36536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빠니보틀, 곽튜브, 침착맨이 말하는 관광지로서 대한민국 티어.jpg
246
3년 전
l
조회
75812
출처
인스티즈앱
이 글은 3년 전 (2023/4/19)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침착맨 곽튜브 빠니보틀 아무튼 S+
침착맨
곽튜브
빠니보틀
무맥락 혐오 금지
61
76
61
1
미츠네_하쿠
마스터를 찾기 위해
근데 진짜 케이팝 안 좋아하는 외국인 기준 관광지로는 일본 중국에 비해 메리트가 있진 않은 것 같아요
3년 전
룰루랑픽스
한국은 아무래도 전쟁이 끝난지도 얼마되지 않았고 산업으로 급격하게 발달했기 때문에 관광업이 자리잡기 힘들죠. 솔직히 해외 친구들이 저 보러 한국 여행온다하면 진짜 계획 짜느라 스트레스 많이 받아요. 먹을 건 진짜 많고 맛있는데 볼거리는... 글쎄요... 우리가 유럽 나라 비슷비슷하게 보듯이 서양친구들은 한중일 비슷하게 보일텐데 한국에 무조건 와야할 이유는 아직 못찾겠어요.
3년 전
포포야
ㅇㅈ요ㅠㅠ
3년 전
안흐
33
3년 전
초콜릿케잌
444
일제강점기겪고 한국전쟁끝나고 모든게 쑥대밭되고 파괴됐는데 관광뿐아니라 문화적으로도 뒤처진건 사실이죠..ㅠㅠ 우리에겐 너무 시간이 짧았지만
한국이 겨우 70년만에 이만큼 온것도 솔직히 놀랍다고생각하고 너무 성급히 생각말고 천천히 보완해가면 좋아질것같아요
이건 딴얘기지만 관광뿐아니라 언어나 문학,예술등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아직 타국가들보다 홍보하고 알릴 시간이 너무 짧았죠
예를들어 노벨문학상같은것도 '항상 일본은 받는데 왜우린 못받을까 우리 언어와 표현이 이렇게 아름다운게 많은데,. '하는데 우리언어를 번역하는 기술이나 외국인에게 어떻게 가르쳐줘야하는지 같은 기술도 아직은 많이 떨어지는것같구요..
주변 국가나 내부적으로도 가만두질않으니 제대로 된 음악이나 문학작품이 나올시간도 너무 짧았는데 요 몇년동안 부흥기가 오면서 이제 한스텝 앞으로 나가는 시기가 찾아온것같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지금이 엄청 중요한시기같아서 놓치지않고 제대로 한국을 알릴수있었으면 좋겠어요
3년 전
토마디토마디
55 계획 짜느라 스트레스 받는거 진짜 공감해요ㅠㅠ보통 일본 여행 가면서 이틀정도 끼워서 가지 한국만 보러 가는 사람 주변에서 많이 못 봤어요. 한국 가보고 싶다던 친구가 이것저것 알아보더니 돈도 별로 없고 그냥 가성비 좋게 일본이나 가야겠다 했을 때 솔직히 상처 받았지만 할 말이 없었어요. 일본은 그냥 분위기 좋아서 꾸준히 가는 사람 있고 중국은 워낙 다양하니까 여러번 갈만한데 한국은 뷰티쪽 쇼핑이랑 케이팝 아니면 할게 없어요. 항공편만 백만원씩 들여서 가는 여행인데 최대한 가성비 좋은 나라 찾는게 여행자 마음인것 같아요. 지방 한번씩 다 가보고 싶게 특색있는 관광지로 발전하면 좋겠어요.
3년 전
남준썰기
그건 무슨 썰기야?
저도 그렇게 생각하긴 해요...
3년 전
신행정론
전쟁때문에 문화재도 많이 파괴됐다보니 외국여행갔을 때 기대하는 이국적인뭔가가 없긴한것같아요
3년 전
야_돈
저도 회사가 코엑스 근처인데 여길 왜오나 싶어요
3년 전
백나겸
근데 정말 외국인 입장에서 일본 중국과 비교했을 때 볼게 없긴해요.. 교통도 좋고 음식도 맛있어서 관광지만 더 신경 쓴다면..꼭 서울이 아니더라도 경주나 전주, 제주도 등 여러지역 관광 사업에 더 신경쓰면 좋겠어요!
3년 전
imposter
해외에서 오래 살면서 느낀 건, 대중적으로 탑 티어 먹는 여행지는 아니라도 소수 마니아는 있는 것 같았어요. 저는 잘 모르겠는데 한국 사람, 한국만의 분위기가 있어서, 한국 좋다는 애들은 또 한국 엄청 좋아하대요.
3년 전
뷀부렉
진짜 다 맞는말 나라에서 관광으로 돈벌 노력을 안하니까 발전이 없죠 ㅠ 물가만 비싸고 제가 외국인이라도 올 이유가 없음
3년 전
qwerty0257
ㅇㅈ..
3년 전
mh1205
해외 10개국 이상 가봤는데... (유럽,호주,일본,뉴질랜드등)
수도권보다 오히려 제주도나 부산이 관광지로 매력과 개성이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갔던 10개국에 못지않게 자연경관과 갈만한 장소 많다고 생각해요
3년 전
안흐
22
3년 전
8레벨 무프사
3 저도 해외여행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건 자연경관이나 근교 쪽이었어요 솔직히 도심은 랜드마크 몇 군데가 아닌 이상 다 똑같거든요 어릴 때부터 국내여행도 지겹도록 많이 다녔는데 우리나라도 지방에 괜찮은 관광지들 많아요 많은데 직접 운전하는 게 아니면 못 오겠다 싶은 곳이 대부분이에요 자국민조차 가기 번거로운 상황인데 외국인 입장에서는 번거로운 정도라 아니라 어렵고 불가능한 수준이에요
3년 전
의미
444
3년 전
묭푸
55555 전 일본 오사카 너무 서울같아서 해외여행 체감이 안됐어요... 제주도가 더 예뻤던 거 같아요 저처럼 휴양지 좋아하는 사람들은 또 다른 시각으로 볼 거 같아요
3년 전
라피스
종말 어쩌구
오 저도 예산부족으로 2일이면 다 볼 오사카를 4일동안 있었는데
그냥저냥 서울 같았어요 맛있는거 많고 볼 건 삥 돌면 끝이고
도쿄있다가 오니까 도파민 부족한 이 느낌..!
3년 전
브리브링
66 일본친구들도 그러더라구요.서울보다 부산이 볼게 많다고..부산이 더 재미 있다더라구요.
3년 전
S7U9
77777 부산이 더 재밌습니당
3년 전
안아줄래
April 4th
88 부산, 강릉, 제주도, 여순광 이런 쪽이 수도권보다 관광하기 좋아요
3년 전
춘배냥냥
9
2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한번까딱하면이리노
분단국가의 모습을ㅇ보러 오는것도 의미 있지 않을까요? 경기 북부면 서울이랑 멀지 않아서 반나절 정도 시간 투자하면 땅굴도 갈수있고 망원경으로 북한도 보던데 중국과 일본이랑 비교해서 특색 없다면 이걸 살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아요
3년 전
테일러쉬프트
Love,Taylor
근데 외국인은 북한여행 갈 수 있지않나용? 나라면 남한갈래 북한갈래에서 북한가서 몸소체험하고올듯 ㅋㅋ
3년 전
S7U9
어움….. 북한 잘못 가서 갇혀서 평생 세뇌당할수도 있으니 굳이 같아요 ㅠㅠㅠㅠ
3년 전
틀림없는비글
한번쯤은 오지만 재방은 딱히? 차라리 볼거면 경주나 제주도 이런곳을 가야하는데 접근이 어렵고.. 외국인들이 여행오기 좋은 나라는 아닌것같아요
3년 전
김첨지의 럭키데이
맞는 말이네요
3년 전
싸브레
xoxo
맞아요 저도 한국 너무 좋지만 딱히 특색은 없는 것 같아요
3년 전
싸브레
xoxo
그리고 한복 체험 이런 것도 정말 전통 한복으로 했으면 좋겠는 마음… 정말 한국 문화, 역사 그리고 kpop 좋아하는 사람 아니면 굳이 올 필요가 없기는 하네요
3년 전
자존감요정
저도... 나라도 조그만해서 더 그런듯요 ㅋㅋㅋ
3년 전
자존감요정
한 번 방문은 ㄱㅊ은데 재방문할만큼 뭐가ㅜ많진 않은 것 같아요
3년 전
Rapunzelly
도시 미관도 그렇고…탄식만 나오는 미감 구린 조형물들도 그렇고… 심미적으로 만족스럽진 않을 것 같아요. 물론 궁이나 한복입기체험, 음식체험 등 체험면에 있어서는 매력이 있긴 하겠지만요
3년 전
Rapunzelly
우리나라도 관광대국으로 거듭났으면 좋겠네요. 도시 정비하고 쓰레기, 전깃줄 문제, 간판문제 등등 해결하면 좋을 것 같아요
3년 전
펭구
🐧
유럽쪽으로 여행 많이 다닌 편인데 우리나라는 일단 간판들이 너무 지저분해요.. 물론 유럽은 계획 도시라 위쪽에서 봐도 잘 정열되었다는게 느껴지지만 우리나라는 너무 들쭉날쭉에 일반 동네 기준으로 건물도 조화롭지 않아요. 미관상 지저분한 곳들이 종종 있어요. 물론 한국 시장 이런 곳 가보면 외국인들도 많고 한국적인 분위기로 느껴지는지 사진 많이 찍어가더라구요.
외국은 수도도 수도지만 오히려 소도시가 관광지인 경우가 있는데 우리나라는 인구가 수도권에 몰려서 상대적으로 지방쪽에 대기업 본사나 대학교가 별로 없고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은게 관광산업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자국민들부터 그 지역에서 관광수요가 있어야 외국인도 오는 법인데.. 우리나라는 자연환경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해요. 숨은 명소도 있구요. 이때 절대 쓸데없는 조형물 안했으면 좋겠구요... 자연 위주로 홍보를 한다면 더욱 관광산업이 발달될 것 같아요
그리고! 경복궁 같은 유적지는 너무 저렴한 요금을 받아요.. 외국가보면 입장료 15유로는 받던데 우리나라는 꼴랑 3천원... 전 더 비싸게 받아도 된다 생각합니다
3년 전
너도 나에게 편지 좀 써주라
경복궁이나 고궁 + 도시 조합은 한번쯤 와서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지역끼리이동도 한번에 되는경우가 많기때문에(시외버스 등) 공주 경주 이런 코스로 관광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주도도 넣으면 좋구용
저는 어릴때 부여 롯데리조트에 묵으며 여행했는데 웬만한 관광지가 모두 호텔근처에 밀집해있어서 편했던 기억이있네요! 이런 곳을 관광지로 발전시키면 좋을것같아요!
3년 전
henkeholm
공감... 솔직히 관광지로써의 매력은 잘모르겠음ㅠ
3년 전
로키스카이워커
맞아요 한국 인종차별도.... 좀 심해서 ...
3년 전
개뼉다구같은소리를
그쵸 살기 편하냐와 관광하러 오기 좋냐는 다르니까요 솔직히 여행은 딱히.. 제주도도 좋지만 교통이 불편해요 먼가 우리나라는 우리나라사람들한테 맞는 관광지 느낌? 그냥 힙한 카페.. 바다뷰 산뷰 잘보이는 가게..
3년 전
키류카즈마
한국인이지만 한국관광은 별로 추천안함 서양인들 입장에선 걍 중국 일본 먼저 맛보고 한국오는게 나음
3년 전
NCT DY
NCT 도영
솔직히 공감해요.. 관광지로서는 딱히 매력 없다고 생각합니당..
3년 전
말랑쑥떡
국내여행 좋아하는 사람 중 한명으로서 관광면에서는 발전이 뎌딘거라 생각해요 서울뿐만 아니라 속초, 강릉, 안동, 경주, 부산, 전주, 여수, 제주 등 지역별로 우리나라 전통이 담겨 있는 공간이 무궁무진한데 ‘찾아서’ 가야하는게 아쉬워요
랜드마크를 발전시켜서 관광화 했으면 하면서도, 그냥 지금처럼 그 자체 그대로 보존했으면 하는 마음도 공존하네요..!
3년 전
갓생실천
개인적으로 막 특출나게 풍경이 예쁘거나 조경, 건물이 멋진 나라 빼고는 다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
엄청 추천도 아니고 비추도 아닙니다만
그래도 메리트라면 1. 나라가 작아서 도시간 쉽게 이동 가능 2. 치안이 좋아서 여행 편리&밤까지 즐기기 좋음 3. 도전해볼만한 먹거리가 다양 4.간단한 영어정도는 할 수 있는 사람이 많다. 5. 교통이 편리하다 6. 캐쉬리스 정도 아닐까요..?
3년 전
포포야
하트조형물들좀 치유ㅓ주세요ㅠㅠ
3년 전
박문치
뉴트로퀸
한국은 서울 한두번 오면 구경끝인 나라라 생각해서..ㅜㅜ 게다가 서울 말고 다른 지방들은 볼것도 없고 교통 인프라도 너무 부족해요 그래서 저도 국내여행 갈바엔 가까운 일본이나 간다 싶더라구요.. 빠니보틀 의견에 동의합니다
3년 전
나냥냠
저는 엄청난 집순이고 부모님이랑만 여행 가는 걸 좋아해서 저는 우리나라에서 여행 하는 거 굉장히 만족입니다..ㅎ제가 해외 가본 곳이라고 해봐야 영연방 국가들인데 저한테는 개인적으로 그곳이나 한국이나 크게 다른 점이 없었어요. 다 좋았거든요. 다만 하늘은 부러웠어요. 황사나 미세먼지가 없는 쾌적한 하늘, 맑은 공기는 너무 부러웠네요.
3년 전
발광머리 앤
미국이랑 일본에서 살았고 유럽이랑 중국여행을 다녀온 경험으로 생각해보면 한국은 한번 여행오면 두번 올 이유는 없어지는 나라같아요 물가도 점점 비싸져서 쇼핑으로 딱히 매력적이지도 않고 딱히 볼만한 관광지로 개발된 곳도 없구요
3년 전
희희덕덕
관광전공잔데 아직 우리나라 관광 메리트 부족한건 사실이라고 생각해요..
3년 전
Coconyang0524
솔직히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전통적인 건물도 정말 역사적인 공간 말고는 일상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매우 부족한 느낌이고.. 다 현대화하면서 없애버렸으니까요 한 지역에서 어떤 컨셉을 시도했을 때 잘 된다 싶으면 다른 지역 여기저기서 우후죽순으로 따라하는것도 좋은 현상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특히 맥락없이 그냥 따라 만드는 벽화, 포토존들 너무 많다고 생각해요
3년 전
꼬옴지락
관광은 모르겠고 젊은 층이 '놀러' 오기에는 진짜 좋은 나라라고 생각해요
3년 전
あの_ano
aNo2mass
한국이 서울에 다 몰려있다 보니 비싼 비행기표 들여서 왔는데 이틀이면 충분한 게 큰 단점이라 생각해요 물론 자국인 여행으로는 좋은 여행지 많고 여행지마다 꼭 가야할 장소가 분명히 있는 건 맞지만 어딜가나 시내가 너무 다 똑같아요 서울도 제주도도 대구도 부산도 지역만의 특색이 전혀 없어서 유명한 관광지 하나 보면 그냥 끝이라 외국에서 여행오긴 좀 아깝죠 울릉도는 날씨를 워낙 많이 타고 제주도는 교통이 좀 불편해서..
3년 전
あの_ano
aNo2mass
그리고 제발 예쁜 자연관광지에 꽃보다 예쁜 너 이런 팻말 좀 안 걸었으면 좋겠어요
3년 전
Icetea love
아제발요 진짜 볼 때마다 부수고 싶은 충동이 일어요 그거 설치하자고 제안한 인간이나 결재해준 인간이나 미감이 어떻게 된건지 ...🤦♀️
3년 전
어서오세요 공주님
전에 인포에도 한번 올라왔지만 지자체장들 미감이 후져요 예쁜 갈대밭에 밤에 걸을 수 있게 최소한의 조명만 해놔도 사람 넘쳐날텐데 생태계 다 무지하고 뒤엎어서 장미랑 판넬만 듬성듬성...
3년 전
혜묘
해외사이트 보면 한국은 처음엔 좋지만 두번 방문하기에는 애매힌 나라라고 하더라구요.
물론 케이팝이나 특정 문화를 좋아해서 특정 가수의 공연을 즐기러 온다면 다르지만 그 이상의 관광문화는 쇼핑밖에 없으니까요.
만약 제가 한국인이 아니라 다른나라의 국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일본이나 중국을 가고 그 다음에 한국을 잠깐
들리던지 아니면 케이팝이나 그 문화를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구태여 가지 않을것 같아요.
3년 전
아쿠아뽀잉
다른건 다 공감하는데 인종차별은 진짜 한국정도면 친절한 편이라 생각합니다 대놓고 거리에서 니하오마 곤니찌와 이러는 미국인이 지적하는게 웃기네여ㅋㅋ
3년 전
평범평범
관광지로서 매리트가 크진 않죠... 더 나아졋으면 좋겟습니다
3년 전
이 훈이
사랑해 주세요
관광 너무 인위적이에요 특히 저 강남스타일 조형물... 한국만의 특색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것들을 좀 더 찾아내서 홍보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3년 전
Icetea love
부산,제주도말곤 딱히 지역적 특색도 없고 인스타 감성 글귀나 조형물 좀 갖다버렸으면 좋겠어요 큰 돈 들여서 만든다는게 그런거라니 에휴ㅠ
3년 전
고양이는귀엽지
유럽에 오래 살았고 다른 국가들도 많이 다녀보고 단기로 살아봤지만 한국은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우리의 시각으로 봤을 때 한국은 매번 보던 곳이니 특색이 없고 못 보던 유럽 같은 풍경이 신기하지만 싱가포르나 홍콩 상하이 도쿄 등으로 비교한다면 다 그냥 비슷비슷한 느낌이고 간판은 제가 살던 유럽 국가는 우선 전기세가 너무 비싸서 전기 빵빵한 간판을 달수 없고 외부에 커다랗게 만들면 또 세금이라 달수 없는 거였어요 개들도 전기세나 세금 없음 달고 싶을걸요 서울은 사이버펑크에 진심인 것처럼 더 꾸미고 전주와 경주 부산 제주도를 각각 더 키우면 어떨까 싶어요 옛 모습 옛 수도 바다 휴양지 이런 식으로요
3년 전
정지헌
보통 유럽 관광지들 보면 중세 근대 건물들도 잘 관리하는 편인데 우리나라는 물론 그럴 수 있는 환경도 아니었을뿐더러 관리보다는 발전에 집중을 하는 편이라 정말 인위적인 느낌이 있어요... 한국적인 느낌이 부족하달까
3년 전
모찌섹시
여러나라 여행 다녔는데 전 그냥 한국정도면 관광지로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또 오히려 유럽 친구들이랑 얘기해보면 자기는 한국 가고싶다고 한국이 더 재밌고 로맨틱하다고 그러더라구요... 왜 로맨틱하다고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한 떨기 스물셋 좀
도시관광이 메인인 나라들은 그도시만의 감성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야하는데 서울이라는 도시의 감성이 외국인들한테 어필하기에 쉽지않은것같아요
3년 전
햅삐햅삐
한편으론 서울엔 관광객이라도 없는게 나은듯.. 지금도 사람 너무많아요
3년 전
aall123
우리나라도 관광산업이 발전했으면 좋겠어요..
3년 전
kovu
본문이랑 댓글들 다 공감이요.. 사실은 그렇더라구요
3년 전
어쩔익명
맞는말이네요…관광하기엔 재미없는 나라이긴 함…
3년 전
익인19990113
오늘도 좋은밤 ;)
인정... 저는 케이팝이랑 음식빼면 볼게없는것같아요.
3년 전
우지밥그릇
우리나라는 일단 관광지로 유명해지기 시작하면 자연경관 헤치고 건물 지어 돈 벌 생각만 하니 문제같아요. 그리고 외국인들이 지방까지 가는 것도 쉽지 않구요. 여러모로 관광 부분에서는 개선해야 할 점이 많다고 생각드네요..
3년 전
우산
이해돼요
3년 전
Chovy
쵸~~비~~상~~!
부산 제주 순천 담양 경주 좋았습니다 저는 >.< 아직도 못 가본데가 많긴하지만
3년 전
IamnotShinzoAbe
술 노래방 pc방 말고는 놀이문화도 그닥
근데 술마시기는 좋은 나라긴 해요
길거리에서 취해도 안잡아가고 지갑도 안털리고
3년 전
스쿱당
요즘 광장시장, 을지로쪽 가면 이색적인 풍경 때문인지 외국인 관광객 진짜 많더라구요
철물점이나 인쇄소가 나란히 줄 서 있는 것도 이색적이고, 광장시장에서 파는 빈대떡, 육회도 그들에게는 색다른 음식일테니까요
경복궁이나 궁들도 당연히 관광지고, 이제 ktx타면 동해도 당일치기로 가능한 거리라 우리나라 볼거리가 부족하다고 생각들진 않아요. 후쿠오카 가도 후쿠오카에만 있지 않고 유후인에서 꼭 1박2일 하고 오잖아요? 이거랑 비슷한거죠
아시아 여행지가 다 2~3일이면 볼만큼 관광지가 한정되어 있지 않나요...? 여행 꽤나 많이 다녔는데 대부분 다른 지역까지 같이 묶어서 갔었어요(대만-지우펀, 오사카-교토 방콕-짜뚜짝시장 등등) 우리나라도 경기도까지 묶어서 간다고 하면 파주에 DMZ, 강화도 등등 갈만하다고 생각합니돠....
3년 전
스쿱당
국립중앙박물관도 외국인들에게는 좋은 관광지이고 서울숲이나 한강에서 여유롭게 피크닉하기에도 좋고, 서울타워나 롯데타워 전망대도 있고 관광지로서 부족하지는 않다고 생각하는데욥....
3년 전
큼지막하다
살기엔 그 어디보다 좋은 나라지만 관광지로서의 매력은 없어 아쉬워요 그나마 제주도는 괜찮은데
3년 전
망개도리
꿈은 고래답게
저도 다른 도시들 홍보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논현쪽 건물에 죄다 성형외과 광고 붙어있는데 문득 외국인이 보면 충격받을법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3년 전
꾸뀽이
임고앵 🐱
건축 전공인데 제발 도시경관 좀 신경써줬으면 좋겠어요
3년 전
명명
이상한 조형물만 봐도..
3년 전
이덕춘
저는 한국여행을 와도..왜 굳이 서울이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부산이랑 제주도나 좀 관광지개발로 더 신경 써줬으면 하네요
3년 전
philo
한국은 살기 좋은 곳!!!
3년 전
야그때왜그랬냐이자식까
안전하고 살기 편한 나라인거지 여행지로 좋은 곳은 아님
3년 전
딱딱한복숭아
극공감합니다
3년 전
*`A´*
서로만 믿고 가자
서울이 제일 발달이 되어있는데 서울이 제일 볼 게 없음.. 같은 도시여도 미국쪽이랑 미관도 너무 다르고 그저 빽빽한 건물들인데 그게 한국적 특색이 있는 것도 아니고..
3년 전
twart
맞아요 그리고.. 도시 경관이 정말 못봐줄 지경이에요ㅎㅎ 안전하고 (돈많으면) 살긴 좋은데 지방 어딜가나 특색도 없이 거의 다 비슷하고 케이팝말곤 뭐 없어요 물가도 비싸고
3년 전
비밀의 숲
정말 급격히 성장한 나라여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 많죠
앞으로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3년 전
잭스패로
한옥 말고 서울 구경할거 없어요 ㅋㅋ저도 서울 구경 이틀만에 싹 끝냄.......ㅋㅋㅋ다른 나라가 더 구경할거 많을걸요 다른 유럽이나 나라는 건물이라도 이쁘지..우린...ㄷㄷ
3년 전
kakaobank
저는 좀 공감되는거 같아요
3년 전
사이클로이드
서울기준으로만 생각해서 없어보이는거지 엄청 많은데 경주만 가도 너무예쁨 제주도, 부산도 볼거많은데
3년 전
Asdmb
일본은 관광지로는 1티어예요 ㅋㅋㅋㅋ 오죽하면 일본사람들은 국내관광으로 충분해서 해외 안간다는 얘기 나올정도 ㅠㅠ 한국도 관광산업 잘 키워냈음 좋겠네요..
3년 전
love you beauty
ㅇㅈ...
3년 전
팍스로마나
생활은 편하죠 근데 관광은 별 거 없는 게 맞죠
3년 전
그냥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지방은 특색있는 곳들이 좀 있는데 홍보가 더 잘 되어야 할 것 같아요
3년 전
아기고양
이게 나라다
그래서 한국은 이렇게 된 이상 '진짜 여행'을 하려고 오는 곳이라기보다 호캉스나 찐 현지인 체험처럼 좀 더 실생활에 밀착된 형태의 여행 패키지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해요. 배달 시켜먹기.. 케이팝 성지순례.. 카카오택시 잡아보기 등..
3년 전
noname1
솔직히 인정이요 볼거리 즐길거리가 없어요 거리거리 마다 외국인들이 느낄만하게 특색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명동 홍대 이렇게 두개만 해도 한국인이야 미묘한 차이점이야 느낄 수 있겠지만 외국인 시선으로 보면 전혀 차이가 없을 것 같아요 길거리 음식도 다 거기서 거기…탕후루만 주구장창 늘어져있고 뭐 하나 유행했다하면 어딜가나 그것만 팔잖아요? 그렇다고 옆나라 일본처럼 근교여행지가 발달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요 인프라 편한 점 말고는 장점이 없어요 꼭 한국을 여행 와야하는 이유를 내세울게 없어요
3년 전
송아띠
공감은 하는데 솔직히 일본도 저는 한국인 기준으로 캐릭터 덕질 아니면 갈 이유 모르겠어요
3년 전
송아띠
일본 시골이나 한국 시골이나 거기서 거기고 도시도 걍 오사카나 강남이나 똑같음 캐릭터 굿즈 사러 가는 거면 완전 추천이긴 해요
3년 전
쥬뉴
✨
서울 너무 안예쁘고 사람 많아서,, ㅇㅈ,, 제주도랑 수도권 신도시가 더 예뻐요
일본도 도시는 서울이랑 비슷해요 교토같은 곳만 신경써서 그런지 예쁘더라구용,,
3년 전
Kitty White
🌹
지방 홍보가 더 되었으면 좋겠어요. 힐링인 곳들 많은데 잘 안 알려지는 것 같아 아쉬워요... 물론 동시에 문화 콘텐츠나 도시 전반적인 디자인에 대한 발전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년 전
궁예
지금 누가 기침소리를 내었어?
부산 인천 제주도가 차라리 좋아요
3년 전
天津
인정해요 우리나라의 특색? 하면 지리시간에 내가 소흘했나? 싶을정도로 뭐가 잘 안떠오르긴해요 한국음식 맛있죠 심지어 다양하고 외국인친구들도 한국식 술문화 엄청 좋아해요
제가 느낀바로 외국인이 한국에 친구가 있고 한국문화를 알고 최소 몇주~몇년까지 지낸다? 그럼 만족도 최상이더라구요 재밌다고.
근데 그냥 단순 여행하러 며칠정도 간다면 중국 일본보다 한참 못미치는게 맞는 것 같아요 그놈의 간판때문에 도시미관..이라던지 너무 공무원들의 보고용 보여주기식 행사기획..이 많달까 저도 어떻게 해야 관광산업을 발전시킬지 방법은 잘 모르겠긴한데 지금 현상황 유지로는 경쟁상대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3년 전
Euros Holmes
【SHER】LOCKED
부산 제주 경주가 서울보단 관광하기 좋죠
3년 전
정대군이
한국 인종차별심함
3년 전
무
제 외국친구들은 케이팝 콘서트 좋아하니까 그쪽으로 발전시키고 보령머드 축제도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제주도도 애들말로는 발리랑 비슷하대요 그래서 부산 제주도 발전시키고 밀리터리덕을 위한 휴전선 관광 발전 그리고 나머지는 시티+쇼핑+동양 문화 넣은 우리나라 궁 이걸로 밀고 나가면 될 듯
3년 전
쪼르륵
음 전 회사가 광화문이고 직업 특성상 외국 분들 많이 만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다들 만족 하시던데요..
기대 없이 왔는데 음식도 맛있고 너무 잘 즐겼다, 치안도 좋고 사람들도 친절하다.. 뭐 특별한 볼거리나 엄청난 랜드마크는 없어도 외국인 눈에는 좀 다르지 않을까요
3년 전
리듬쳐줘요
지방을 좀 관광업으로 발전시키면 어떨까 생각들어요
3년 전
뿡빠랑뽕뽕
제가 외국인이여도 한국 안올거가튼데요
3년 전
ㅇㅅㅇ♥
몰라서 그렇지 계획 안짜서 그렇지 고유 문화도 많고 놀것도 많아요.전 서울 5년 살면서도 아직 못가본것 가보고 싶은곳많은데...넘 친숙해서 당연 하다 생각하는것고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면 좋은 관광거리가 됩니다.우리나라가 부족한건 그런 마케팅과 기획이지 전 컨텐츠가 부족하다 느끼지 않아요
2년 전
도쿄유학생
집 가고 싶다
일본에서 유학 중인데 외국인 관광객들 요즘 정말 정말 정말 많아요. (볼 때마다 한국으로 다 데려오고 싶음) 왜 이렇게 많이 올까 생각해 보니까 문화의 힘이 큰 거 같더라고요. 닌텐도 (포켓몬, 마리오), 지브리, 애니 등 제가 서양인이었어도 아시아 중에 한 나라를 여행한다면 일본을 갔을 거 같아요 ㅠ
2년 전
명명
서울에 몰려있어서 며칠만에 볼수 있는거 ㅇㅈ
근데 이게 끝 그냥 다른 나라 문화를 구경한다는 새로운 시야와 자극만 있을뿐 이 이상 메리트가 없음 그리고 이 부분은 전세계 어딜가든 공통임
2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모습 드러낸 광주 여고생 살해범..."여학생인 줄 몰랐다, 죄송"
이슈
AD
공중화장실 변기 레버 ㄹㅇ 발로 밟아서 내려???;;;;;;????????
일상 · 2명 보는 중
롯데월드 최악의 흑역사였던 2006년 무료 입장 사태
이슈 · 7명 보는 중
삼성 갤럭시 덕분에 본인의 천재성을 깨달았다는 악뮤 이찬혁.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AD
전국 1천개 매장 텐퍼센트 커피의 진실
이슈 · 10명 보는 중
저녁에 식욕을 줄이는 과학적인 방법
이슈 · 1명 보는 중
중국인들 사이에서 난리 난 한국 팬싸 후기.jpg
이슈
4월 내내 롯데리아 50% 할인
이슈
AD
한표차로 운명의 장난
일상 · 1명 보는 중
AD
장원영과 악마를 프라다를 입는다 2 인터뷰하다가 앤 해서웨이가 순간 정색한 이유 ㅋㅋㅋ
이슈 · 2명 보는 중
AD
산리오 캐릭터즈 고정 선발 멤버들.....JPG
이슈 · 3명 보는 중
진짜 백룸을 만들어서 사람들이 길잃었다는 영화 백룸 촬영장.twt
이슈 · 2명 보는 중
AD
블라인드에서 댓글 668개 달린 키작남 글
이슈 · 5명 보는 중
며느리가 시장에서 인종차별 당하자 쫓아가신 시어머니
이슈 · 2명 보는 중
리센느 '거제 야호' 이후에 거제투어를 하고 있다는 사람들
이슈 · 2명 보는 중
코카인 40kg를 주워먹은 곰의 최후
이슈 · 4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
237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169
컴포즈 뷔 모델료가 73억인데 아메 486만잔을 팔아야됨
200
불법촬영 혐의 피의자, 경찰 압수수색 중 자택서 추락사
89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87
젊은 부부가 사유지 장미 무단으로 잘라서 훔쳐감
91
이제 일본인이 축구로 긁어봤자 긁히지도 않는 한국인들
91
한국은 합성마약보다 천연마약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가
47
얘들아 너희 이상한거 못느꼈어??
52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46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74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38
촬영팀이 단체로 간 퀄리티라는 01년생 여행유튜버의 촬영실력
92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42
실시간 서울국제도서전의 '비켜 X발'.twt
52
작전판으로 왜곡해가며 실점장면 옌스 범인찾는 조원희
12:19
l
조회 304
내일(25일) 있을 남아공전 최종 순위 경우의 수
12:19
l
조회 131
은근 섹시한 슬기 복근.gif
12:17
l
조회 310
레노버 "저렴한 IT기기 시대의 종말이 온다"
12:16
l
조회 130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
12:15
l
조회 396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12:15
l
조회 407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
12:15
l
조회 453
한국에서 신천지 교주 구속 뜨고 일본에서는 통일교 해산명령 내려짐.jpg
12:15
l
조회 235
l
추천 1
한국 방송에서 불러서 반응 엄청 좋았던 지브리 OST.JPG
12:15
l
조회 68
디아블로4 x 오버워치 콜라보 스킨 공개
12:14
l
조회 100
킬러들의 쇼핑몰2 이동욱x김혜준 엘르 화보.jpg
12:14
l
조회 94
배구 선수 출신 남돌 연기 논란 뜸.jpg
2
11:57
l
조회 1989
l
추천 1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3
11:56
l
조회 1382
여자연예인 한복4대장(김연아 이영애 수지 신세경)
11:56
l
조회 545
l
추천 1
BAE173
추가하기
더보기
오늘 팬콘 다녀온 엘스들!!
3
똑똑
3
혹시 도현이 버블 자주하니..?
생일 투표하자!!
도깅이 생일 추천!
안녕?
1위랑 2위랑 2배 이상 점수 차이 났다는 서바이벌 프로...jpg
3
11:23
l
조회 8400
'1박2일' 문세윤, 멤버들에 "녹화만 하면 아프다고…실망스럽다" 왜
11:03
l
조회 18932
푸라닭 신메뉴 광고 찍은 아이유 근황 (마마치 치킨)
3
11:01
l
조회 3118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45
10:34
l
조회 17846
l
추천 13
베네수엘라서 최대 7.5 연쇄 강진…"1만∼10만명 사망 가능성"(종합2보)
10:32
l
조회 4181
의문의 인형을 받고 경악한 카리나 ㅋㅋ
10:28
l
조회 1778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2:22
1
'1박2일' 문세윤, 멤버들에 "녹화만 하면 아프다고…실망스럽다" 왜
2
1위랑 2위랑 2배 이상 점수 차이 났다는 서바이벌 프로...jpg
3
3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27
4
배구 선수 출신 남돌 연기 논란 뜸.jpg
2
5
은근 섹시한 슬기 복근.gif
6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3
7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
8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9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
10
작전판으로 왜곡해가며 실점장면 옌스 범인찾는 조원희
1
코로나백신맞은게후회됨
9
2
와 아반떼 신형 너무 사고싶어
3
3
진짜 취준생들 징그럽다
3
4
마른 사람들 대체 어캐 살아?
8
5
수부지 여름나기 개꿀팁 준다
1
6
어느 직무가 제일 취준이 빡셀까??
11
7
카페 알바 핸드폰한다고 컴플레인은 왜거는 거야…?
11
8
존예 성형미인vs하나도 안 고친 평범이면 전자가 인기많음?
7
9
대학생때 놀면서 대학다녀도 괜찮다 말했는데
9
10
맥스컷 효과 준나좋다진짜
3
11
질염 걸린것 같아서(냉+냄새) 병원 검사 해보니까 또 모든 균 음성이래
2
12
좋아하는 편의점 알바 보러 갈때 이 옷은 절대 입으면 안되겠지..?
1
13
썸남이 내 생일에 유산균 선물해줬는데 눈치주는거야?
3
14
못생-평범 여익들아 이런일 자주겪어 너네도?
1
15
우리 회사 사람 뽑는데 지원자 없으니까
16
키 160에 76에서 지금 61까지 뺐는데 남들이 보기엔 어때?......
9
17
얘두라 이거 기엽지
3
18
성병검사 결과들을려니까 원장님이랑 통화하고 문자보내진다는데
19
2인 엽떡은 가서 방문 포장두 안되는거야?!
3
20
에어팟케이스좀 골라줭 !!
3
1
정보/소식
다 계획이 있었던 이집트 감독
14
2
실시간 대한민국 진출 확률 72퍼
3
3
우리나라 장마 이제 아예 사라졌나
6
4
근데 00인데 어머니가 77이면 일찍 낳으신 건 맞음
8
5
이집트가 꼭 이겨야 우리한테 좋은거야?
6
6
아니 32강 갈거같은데
3
7
오늘 공항 입국한 카리나
1
8
이집트가 그냥 이기면 되는거야??
9
이집트는 꼭 이겨야 되는 상황은 아니지?
6
10
아니 이란 포지션 이거 ㅈㅉㅇㅇ...?
5
11
32강 올라가봤자 의미가 있나
1
12
몰라 그냥 우리나라 국대
2
13
냅다 우리나라 잘한다 이러넼ㅋㅋㅋㅋ
1
14
앤톤 사녹 후기봐 ㅋㅋㅋㅋ
2
15
우리 아직 32강 희망의 경우의 수가 있어?
3
16
근데 이란이 이집트보다 더 잘한대
4
17
1:1이야???하 무료로볼수있는곳없나
18
이집트가 무슨 색이야 유니폼?
1
19
아 살라한테 주라고
20
아니아니 패널티킥이요?
3
1
김민희 홍상수 애기 개많이 컸다
6
2
헐... 윤가이 엄마랑 장기하 5살 차이래..
2
3
윤경호님 핑계고 대상 굳히러 나오시나봐ㅋㅋㅋㅋ
4
4
맨끝줄소년
아니 맨끝줄소년 제목바꿔야되는거아니야???
1
5
뜬뜬 7,8월 라인업 좋다ㅋㅋ
13
6
프랑스 얼마나 더운거임
3
7
허남준 디올 뭐냐고
4
8
손나은 이제 앵간치 연기하는듯...
2
9
최현욱 연기 잘하는건 알았는데
5
10
맨끝줄소년 표면적으론 최민식이 혼자
4
11
강회장
감독님 인스타
2
12
정보/소식
[단독] "18세 나이 차 극복…"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73
13
핑계고 최민식 왜케 웃기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
원더풀스
동굴에서 포옹만 했을까
4
15
홍상수 글에 어떤익이 할콩달콩 댓단거 웃겼어ㅠㅋㅋ
3
16
강회장
부녀 맞나요 ? ㅋㅋㅋㅋㅋㅋㅋ
2
17
김부장 올해 첫방 시청률 1위인건가?
3
18
초록글 이제 바뀐거야?
1
19
갠적으로 최민식이랑 최현욱이 전혀
4
20
너네 내배우 아닌 드라마짤
8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