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4021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590 출처
이 글은 2년 전 (2023/6/2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의외로 매너있다는 소개팅 후 애프터 거절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조이풀리
읽씹을 하는게 신기하네요 부모한테 예절을 못배웠나
2년 전
대표 사진
하관작은사람이매력적이야
진짜 저게 훨 나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민간요법 신봉자
와 다 큰 성인들끼리 간단한 인사말도 없이 읽씹이요...?심지어 중간에 소개해준 사람도 있을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댕길이
읽씹 진짜 기분 나빠요ㅋㅋㅋㅋㅋ 예의 갖춰서 말 한번 하는 게 뭐가 그리 어렵다고
2년 전
대표 사진
민초레샤조아
이거 진짜 매너에요 어릴때는 그럴수있다는 생각도 드는데 20중후반부터는 읽씹 안읽씹은 진짜 기본이 안된것 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Kitagawa
ㅇㅈ요 맨날 무슨눈치가없다느니 하면서 그럴바엔 좀 제대로말하는사람이없어요 쯧쯧 너무싫게요
2년 전
대표 사진
언더더
👍
2년 전
대표 사진
  하...
당연히 이게 매너죠... 주위에 소개팅하고 읽씹하는 사람 진짜 많이 봄
2년 전
대표 사진
달애  몽환적인밤하늘달,나
그래 저렇게라도 보내면 뭐 좋지요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괄괄이
저렇게 확실하게 의사표현해주는게 마음 편해요
갑자기 읽씹되거나 연락 텀이 길어지면서 스리슬쩍 끊어낼려고 하는건 예의가 없다고 생각해요
괜히 저렇게 말하면 상대방 기분이 나쁠것같아서 조심스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차라리 저렇게 용기내서 확실하게 표현하는게 좋은 매너라고 생각해요

2년 전
대표 사진
문턔일
오 진짜 연락텀 슬슬 길어지는겈ㅋㅋㅋㅋㅋㅋ 너무 별로에요... 몇번 만나지도 않은 사이고 나도 매달릴(?)정도로 좋은거 아닌데 차인 기분이에요
2년 전
대표 사진
고먐미발바닥  말랑말랑
222 티나게 텀 길게 하고ㅋㅋㅋㅋ 솔직히 아닌거면 더 연락 이어나가는 거 서로 시간낭비인데 싫은 소리 하기 싫어서 그러는건지
2년 전
대표 사진
팬케이크맛쿠키  ❤️고양이❤️
저게 기본 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댕댕안유진
소개팅 후 읽씹을 왜 하죠 진짜 개매너네
2년 전
대표 사진
dunknatachai  나락막막
소개팅이든 뭐든 끝맺음 제대로 안 하는 거 진짜 책임감 없고 예의 없는 거 아닌가요…
2년 전
대표 사진
쨔호옵  제 남편입니다
그래도 소개팅 몇번 해본 나이면서 읽씹하는 사람들 이해안가요...
뭐 그게 원래 소개팅 문화라느니 어쩌니 하지만
예의있는분 만나면 제가 거절을 하든 상대가 거절을 하든 꼭 말로 정리했거든요
예의가 없거나 자기 생각 정리해서 말하는게 아직도 어려운 사람들

2년 전
대표 사진
뿡빠랑뽕뽕
엥 읽씹을..?당연히 깔끔히 끝내야 하는 거 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앙냥냥  냥냥이는냥냥해
기본도 없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게 기본이라고 할 정도가 되었죠
2년 전
대표 사진
한바다
읽씹이 충격이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내 별명은 불도저
저게 기본아닌가요...
2년 전
대표 사진
딸기체리
읽씹하는 게 신기하네요 예의는 지켜야지 애도 아니고..
2년 전
대표 사진
morakano
읽씹은 진짜 아니라고봐요 ㅠ
2년 전
대표 사진
꼬마법사
아니, 저것도 안하는 사람들이 있어요??ㅋㅋㅋㅋ
진짜 개념이 출장가서 아직 안돌아온듯요...

2년 전
대표 사진
죠르디죠앙
저렇게 마무리가 깔끔해야 좋죠. 세상 좁은데 읽씹으로 껄끄러운 일 안 만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2년 전
대표 사진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NoManIsAnIsland
너무나 당연한 것을..
안 하는 사람 꽤 있더라구요

2년 전
대표 사진
백미
저게 매너지
2년 전
대표 사진
백장미  🥀
👍
2년 전
대표 사진
카와
님 맘에 안듦 이렇게 성의없는 문자도 아니고 번문처럼 예의있게 거절하는게 당연히 훨-씬 낫죠. 읽씹,안읽씹은 진짜 너무 무례..
2년 전
대표 사진
푸른 곰팧이  삼색 고얗이
저건 진짜 매너좋은거죠
2년 전
대표 사진
샤플리
읽씹은 너무 못배워먹은거아닌가요 사람말에 응답을 해야지
2년 전
대표 사진
말랑쿨키드  박재찬
읽씹은 걍 주선자랑 연 끊을 생각으로 하는 짓 아닌가
2년 전
대표 사진
최애 도경수
안읽씹 당해봤는데 거절하는거 뭐 어려운것도 아니고 거절 당하는것도 막 그렇게 상처 되는것도 아닌데 차라리 저렇게 딱 말해주는게 좋은거같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노상현
와 결혼할 나이의 다 큰 성인이 지인 낀 사이에서 읽씹?
2년 전
대표 사진
원기야 커믹염 뿌려라
일방적 회피는 예의 없는 거죠
2년 전
대표 사진
떼굴
항상 저렇게하는데 저게 이렇게 의외라고 글 올라올만큼 원래는 좀 이상하게 여겨지는 거였나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내사랑춘식  꿍띠꿍티
읽씹 설마하겠어? 생각하실텐데
실제로 제 친구한테 소개시켜줬는데
그 친구가 읽씹하더라구요...^^
제가 미안해서 상대방한테 미안하다고 하고 왜 읽씹하냐고 물어보니까
거절하는 의미래요 딱히 저한테 미안해 하지도 않는 태도길래 당황스럽더라구요

2년 전
대표 사진
날아라삐약이
읽씹은 대부분의 사이에서 너무 비매너적인 행동인 거 같아요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인절미드실래요?
의외로 매너라니 저게 당연한거죠 거절의사는 확실하고 깔끔하게 해야죠
2년 전
대표 사진
구리구리구리쓰
저 정도는 진짜 매너인데, 제 친구가 소개팅이.. 두번째였거든요
근데 구구절절 왜 우리가 안맞는지에 대해 장문으로 보냈더라구요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냐하하항
읽씹보다 안읽씹이나 하루건너 답장이 더 기분 나빠요
2년 전
대표 사진
뚜리래리
진짜 둘러대는 티나더라도, 진부하더라도 제발 저게 매너임... 읽씹하는거 정말 기분 나빠요
2년 전
대표 사진
호아킨
예의차려 말했더니 그렇다면 내 마음의 여유가 생길때까지 기다리겠다, 답장 준거 거절의 내용을 읽지 않은 채 10번찍으면안넘어가는이라며 계속 대시하니까 그거에 질리면 읽씹으로 넘어가는 거...
2년 전
대표 사진
디오공주  치킨나라
알겠습니다 뫼뫼씨 응원할게요~!
2년 전
대표 사진
디오공주  치킨나라
그리고 죄송할거까지야ㅜㅜ 저분 넘 착하시네용,,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깊은 물구덩이에 빠진 사자와 '먹잇감' 개가 맺은 '일시적 휴전'
5:59 l 조회 280
한국의자 좌판깊이가 ㄹㅇ 정말 깊음
5:44 l 조회 1550
노무라 "삼전 목표가 59만원 - 67만 원…2분기 실적 호조 전망"
5:40 l 조회 254
실내 온도별 적정 습도.JPG
5:40 l 조회 913
개그맨 이동우가 눈 기증을 받지 않은 이유
5:34 l 조회 1207 l 추천 1
비싼 돈 주고 사 마셨는데…"생수 대신 수돗물 마셔라” 전문가 경고, 왜?
5:34 l 조회 1386
7월 한달동안 에버랜드에 몸빼바지(일바지) 입고 가면 종일권 25,000원
5:33 l 조회 1187 l 추천 1
지나, 다시 '꺼져줄게 잘 살아'로 돌아온다
5:31 l 조회 346
나이별로 공감하는 중학생 3학년을 보는 시선
5:31 l 조회 347
리센느, 거제 이어 수원 홍보대사 위촉 "기쁘고 영광"
5:29 l 조회 121
대부분이 모르는 도로교통법
5:27 l 조회 361
충청남도/세종특별자치시 출신 아이돌 모음
5:27 l 조회 83
아이돌 메인보컬 메보 모음
5:26 l 조회 227
2025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자아이돌그룹 멤버 TOP50
5:24 l 조회 209
미비혼 간호사의 난.twt1
5:23 l 조회 592
2025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아이돌그룹 멤버 TOP50
5:21 l 조회 273
몇년전부터 꽤 보편화된 남돌 네일.jpg
5:18 l 조회 583
음치 조나단에게 고된 레슨 하는 이창섭.jpg
5:09 l 조회 318
첫사랑상만 모아놓은거같은 남돌 그룹..jpg
3:57 l 조회 1329
팬들이 최유정 금발 헤메 박제하고 활동해달라고한이유.jpg
3:16 l 조회 2830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