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4511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061 출처
이 글은 2년 전 (2023/10/09)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꿈 없는 인간일수록 취직은 빨리 해야함 | 인스티즈ㅁㅂ




진로찾는답시고 백수로 방황하지말고
4년제졸이라 치면 23살에 아무데나 신입으로 들어갔다가
아니다싶으면 다시 27살쯤에 직종바꿔서 신입으로 들어갔다가
아니다싶으면 30살쯤에 직종바꿔서 다시 신입으로 들어가는거야

30까지는 빡빡하긴 해도 이 나이지상주의 사회에서 신입으로 왕왕 받아주는 나이임
일은 계속하니까 생계문제도 없고
일단 일을 해보면 어떤 종류의 일이 나한테 맞고 안맞는지도 알게 되고
회사 조직에서 일하면 여러 직무의 사람들을 오며가며 보게 되니까 다음 진로 찾을때 시야도 넓어짐

무엇보다 출퇴근하면서 생활에 기본 사이클이 잡혀있고
사람 만나고 업무처리하는 과정에서 뭐가 됐든 외부로의 자극을 받으니까
백수로 집에 있는거에 비해 훨씬 생산적인 일을 할수있음

물론 야근 정말심하고 상사가 자존감 빨아먹는 노답회사 아닌 경우의 얘기지만...
프로이직러가 되어서 괜찮은 회사 걸릴때까지 랜덤뽑기하듯 골라가야함 어쩔수없음
백수들 시간많으면 이것저것 많이 준비할거같지?
열명중 여덟은 걍 누워서 폰함
나머지 두명은 회사병행해도 할거 다할애들임




...

물론 이 모든 얘기는 집에서 지원 빵빵하게 해주는 금수저들한테는 해당없음
금수저면 뭐 모부님 졸라서 꿈을 찾는 여행이라도 갔다오던가...
공기업이든 대기업이든 붙어서 자리잡을때까지 지원해달라고 하면 됨ㅋㅋ
먹고살걱정없으면 나이 마흔에도 퇴사하고 방황할수 있음^^,,,
근데 보통은 아니니까.....

대표 사진
갈비좋아
맞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말티즈귀여워
맞는말이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아린이 내꺼야  옴걸+데식 투잡 ❤
👍
2년 전
대표 사진
@6v6
👍
2년 전
대표 사진
jesus1004
👍
2년 전
대표 사진
숲튽훈
ㄹㅇ... 일 시작하면서 내가 뭘 잘하고 뭘 해야 행복할지 좀더 알게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iiooiioo
정말 맞는말이네요
저도 빨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크롬새
인정 취업 안하고 집에만 있으면 정신이 썩음
2년 전
대표 사진
갓댐
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요거트악마
본문 다받고 "완벽한 취업준비"란건 없음... 어차피 회사들어가면 그 회사에 맞는 일을 제로부터 배워야돼...ㅎ 완벽한 1인분 능력을 갖춘 뒤 취업하겠다는 생각하지말고 공부 어느 정도 했으면 백수생활 질질 끌지말고 이력서 내봐
2년 전
대표 사진
요거트악마
물론 회사다니면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들은 따로 더 공부하고
2년 전
대표 사진
스폰지밥과징징이
맞아요 저도 운이 좋아서 생각도 안한 직무로 바로 취업했는데 사회생활도 배우고 좋아하는 건 몰라도 싫어하는 건 확실히 알아서 좋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블라블
공감. 차라리 일하면서 적성 찾는게 좋음.
2년 전
대표 사진
카라멜밀크티  당도 30얼음100
그리고 돈을 벌어둬야 나중에 하고 싶은게 생기면 그 돈으로 할 수 있어요
2년 전
대표 사진
X1(엑스원) 막내 남도현
이거 진짜 ㅇㅈ 집에만 4년 넘게 있다가 덜컥 일하게 되고 나서부터 길이 보이더라구요
2년 전
대표 사진
탐하디
맞아요 일을 하다보면 꿈은 아니지만 나한테 잘맞는 일이 보여요
2년 전
대표 사진
너 누구야  나다
사는게 귀찮다
2년 전
대표 사진
김 영 훈  더보이즈
인생을 걸고 하는 랜덤 가차 ㅋㅋㅋ⫬ㅋ⫬ ㅠㅠ 왜 회사를 랜덤으로 뽑아야 하나요 4성 이상인 회사만 확정으로 사업자 내면 안 되나여 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이 강인  💙❤️
맞말
2년 전
대표 사진
제로베이스원_한빈  230421한빈데뷔
맞말! 국취제 할 시간에 일 한번 해보는게..!!
2년 전
대표 사진
인성갑
진짜 맞는말 bb
2년 전
대표 사진
RUSSELL
맞아요 꿈은 없고 그냥 돈 빨리 벌고 싶어서 대충 고졸 취업 되는 직업 찾아서 일하는 중인데 그렇게 일하다보니 스물 중반 넘은 지금 제 꿈을 찾았고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 인생이 됐습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오렌지쥬스를 마시쟈
오 멋찌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차은하  차금상
고졸취업되는 직업 무ㅜ가잇을까요..?쪽지보내주시면감사하겟습니다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Nㅔ오Cㅓㄹ쳐Tㅔ크놀로지  잘살고싶다
완전 맞말...ㅠㅠㅠ 물론 그 전에 내가 잘하는 것, 싫어하는 것, 금이나마 흥미 가지는 것은 무엇인지 스스로 생각 정리해볼 필요는 있는 것 같슴다. . .
내가 이 글을 23때 봣다면 ... 하

2년 전
대표 사진
캐리어
인정이요!
2년 전
대표 사진
내코야
제가 그렇게 취업부터 했습니다..
하고 싶은건 여전히 없는데 일을 한다는 것 자체가 재밌더라구요

2년 전
대표 사진
퍼플래빗
인정....
2년 전
대표 사진
blobyblo  Epikhigh is here
이것저것 닥치는대로 다 해보니까
내가 뭘 잘하고 좋아하는지 알게 되고
그러다보니 어떻게 살아야겠다 답이 나오더라고요
일단 뭐라도 해보기... 나쁘지않은 방법이에요

2년 전
대표 사진
발로란트  손으로란트
틀린말 없음 다맞음 다받음
내가 이 일이 맞는지 아닌지 해본적도 없는데 어케앎 ㅋㅋ 걍 해보는게 나음

2년 전
대표 사진
무념나무상  무념무상
완전 공감
2년 전
대표 사진
복구
맞아요...
2년 전
대표 사진
햇살아래 고양이처럼
👍
2년 전
대표 사진
BLAN
대부분의 회사는 일잘하는 사람이 아니고 일 배울 열정이 있는 사람을 뽑기때문에...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드래곤볼 팬들에게 은근히 갈리는 난제.JPG
2:09 l 조회 1
인간이 내전국가, 독재국가, 최빈국에서 태어날 확률 vs 완전 민주국가, 경제 선진국에서 태어날 확률
2:09 l 조회 1
어머니에게 고양이 건강하냐고 물었더니 사진 한 장을 보내줬다.jpg
2:09 l 조회 1
군대 갔더니 4000만원 목돈...'청년미래적금+장병내일적금' 두마리토끼
2:05 l 조회 3
3개월 간 해병대 입대했다가 돌아온 강아지
2:04 l 조회 106
치어리더 하면 생각나는 사람은?
1:57 l 조회 190
리센느 안원잘 100만구독자기념 주2회 업로드
1:55 l 조회 173
쿠팡 쓴 사람 6월 26일까지 이거 안 하면 보상 못받는다1
1:51 l 조회 1825
노브라 몰카
1:37 l 조회 1634
한류팬들(코리아부들)의 심각한 혐한력과 지능수준1
1:31 l 조회 1788
백룸, 살목지 다음은 이거임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으로 보기 좋은 스릴러 추천(ㄴㅅㅍ)
1:26 l 조회 2340
점주들에게 뷔 광고 동의하라고 압박준다는 컴포즈 본사16
1:17 l 조회 5501 l 추천 2
소녀시대 수영이 효리수에서 센터을 하지 못하는 이유
1:17 l 조회 798
외인들이 국장 내는 속도..gif
1:17 l 조회 2406
진짜 분위기 심각하게 조져버린 케로로 중사 신 극장판
1:14 l 조회 1951
Mbti가 esfj라는 전지현
1:12 l 조회 750
"한국 전쟁 고아의 아버지”라 불리는 미국 군인
1:10 l 조회 310
프랑스 사람들이 8월에 한달이나 휴가를 쓰는 이유....6
1:10 l 조회 6428
은혜 갚는 멕시코
1:10 l 조회 617
무성애자가 말하는 무성애자12
1:08 l 조회 8158 l 추천 5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