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5151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580
이 글은 2년 전 (2024/3/1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슈카월드는 하지 못하는 출산율 이야기.jpg | 인스티즈

대표 사진
ha haha 무  이제 집냥이
👍
2년 전
대표 사진
심풇
👍
2년 전
대표 사진
김옥지  빵빵아! 옥지얌!
👍
2년 전
대표 사진
까티
👍
2년 전
대표 사진
김러브💕  뉴이스트 준짱 재중
👍
2년 전
대표 사진
해피엔드  My Finale, DAY6
👍
2년 전
대표 사진
테르하
똑같은 상황이 되면 누구든 똑같이 행동할거에요 그걸 눈막고 귀막는 사람이 참 많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망고메로나
틀린말이 하나도 없다
2년 전
대표 사진
놈나노
👍
2년 전
대표 사진
전정국(27/강아지)
👍
2년 전
대표 사진
무라나
👏
2년 전
대표 사진
야니꼬
👍
2년 전
대표 사진
닭꼬치치
진짜로..
상향혼 어쩌고 해대면 귀찮아서 “그냥”이라고 말하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아기늑대도후니
👏
2년 전
대표 사진
개성주악
국가에서 조사한 출산률저하 통계 읽는데 여성의 유리천장 경단문제 항목 나오자마자 구독자 채팅창 난리난리에 언급도 않고 스루하더라구요ㅋㅋㅋㅋ걍 볼트모트적 요소가 되벌임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개성주악
직원이 자막에 허버허버썼다고 장문사과문 올리고 업무배제시켰담서요ㅎ
2년 전
대표 사진
재뀨미
과거에 출산률이 높았던건 여성의 불평등이 적었기 때문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가정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이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낮은 임금격차, 지역분산, 상대적으로 낮은 집값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2년 전
대표 사진
재뀨미
과거엔 누구도 일하지 않는 여성을 취집했다고 욕하지 않았고, 일만하는 남성을 퐁이라고 욕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은 한쪽만 벌어도 유지될 수 있었죠. 성별을 떠나서요
2년 전
대표 사진
재뀨미
답은 간단합니다.
청년들에게 돈을 많이 주고 내집마련의 꿈을 심어주면 됩니다.

해결책도 간단합니다
사회구성 대부분인 중소기업 지원을 늘리고 대기업이 중소기업과 상생을 하면 됩니다.
대기업의 지역분산, 수도 이전, 수도권 확대 등을 통해 집값을 낮추면 됩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재뀨미
마지막으로 근본적인 해결책을 배제한 포퓰리즘 목적의 일회성, 단발성 지원 정책은 세금만 축낸다는것을 정부가 깨달아야 합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오늘도 이렇게 오래보자  내 삶의 모든것이 예술
22
2년 전
대표 사진
괜찮아사랑이야 지해수
👏
2년 전
대표 사진
티제미  🤍
본문의 얘기도 맞지만 서울과 지방의 불평등 해결, 즉 서울로 몰리지 않으려면 기업들이 지방에 있어야 하죠 슈카님은 그 부분에 중점을 두셨다고 생각해요 경제 유튜버니까요 남성과 여성의 불평등도 직장 문제, 즉 회사들이 노동력을 갈아넣어야만 돌아가는 문제로 환원되죠... 남자든 여자든 사람 한 명 빠지면 곤란해지니 여자는 안 뽑으려 하고, 남자는 근로부담이 커지구요 결국 같은 얘기를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사람마다 관점은 다르지만요
2년 전
대표 사진
배고픈사람
한국에서 여성이 겪는 불평등을 얘기하면 페미라고 비꼬면서 언급도 못하게 하는데 앞으로 나아질 수 있을까나유
2년 전
대표 사진
수능용단어장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김 수현  볼링왕
👏
2년 전
대표 사진
마레온
맞말대잔치
2년 전
대표 사진
TeSTAR선아현
어쩔 수 없음
엄빠세대 처럼 마누라 집에 앉혀놓고 쌔빠지게 벌든가
육아 참여 확실하게 해서 둘이 커리어 지키고 벌든가

그외는 다 미혼임

2년 전
대표 사진
닭꼬치치
2
2년 전
대표 사진
즈앙지
맞아요... 저는 유리천장이라는 단어에 딱히 동의하진 않지만 여성 육아휴직에 대해 정부차원에서 기업을 지원해주기만 해도 경력단절 걱정하는 여자들이 많이 사라질것 같아요. 물론 악용도 분명히 막아야겠지만 지금은 악용을 이용해서라도 출산률을 올려야하는 상황이라..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란하  NCT127 영원히 흥하리
맞벌이는 당연하고, 애기는 낳아서 키워야 하고. 여전히 엄마의 육아 참여 비율은 높아야 하는 현실. 조부모가 도와준다고 해도 엄마는 눈치보는 세상. 퇴근해도 또 출근이 기다리는 삶을 엄마라는 이유로 버텨야 할까요?
2년 전
대표 사진
야옹이눈매
어머니세요?
2년 전
대표 사진
꾸루룽삥뽕
당장 미래를 꿈꾸지 못하는데 애를 낳아요? 무슨 수로 ㅎㅎㅎㅎㅎㅎ
미래를 꿈 꿀수 있어야 그 미래속에 애도 생각하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고고나나
여자의 여 자만 나와도 온갖 단어로 조롱하는 이 나라에 미래는 없다고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초코칩은촠촠해
👍
2년 전
대표 사진
고양이는고양이고향인고양
좀 꼴같잖은 얘기네요
70년대 대한민국은 남녀가 평등해서 출산율이 높았나요?
뭐 어디 인도는 계급제가 없고 여성인권이 높아서 출산율이 2가 넘나요?

2년 전
대표 사진
침대옆냉장고
본문같은 의견을 가진 분들은 이 말에 어떻게 반박할 수 있을지 궁금해요 저는 바보라서 이쪽얘기들으면 이 말이 맞는거 같고 저쪽 얘기들으면 저 말이 맞는거 같거든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4719
기본적으로 피임, 가족계획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던데다 자식이 곧 노후대책 및 노동력이라는 인식도 있었어요. 부모님 모시고살고 책임지는게 당연했잖아요.
게다가 지금처럼 여성이 번듯한 직업을 가지는 경우도 드물었는데(현대 여성의 출산과 비교해 기회비용의 차이가 큼) 그래도 부업이나 장사, 공장 등 저임금 노동을 하는 경우가 많았고 거기에 집안일, 육아까지 했으니.. 당시 시대상황 + 여자들 갈아넣어서 가능했던거죠

2년 전
대표 사진
아룹
걍 남자 육아휴직 의무화 시키면 되잖아요 남자 육휴 안보내면 벌금 중과때리면 될듯
2년 전
대표 사진
아룹
유리천장도 여자가 육휴로 4년정도 쉬고오면(2명낳던시절) 당연히 남자가 진급1계단 먼저하니까 당연히 생길수밖에 없잖아요 실제로 회사가보면 만년과장들 다 여자더만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한국 아기들을 살리는 놀라운 음식
18:31 l 조회 1
치즈 자연치즈같아
18:30 l 조회 2
손절해야 되는 친구 기준 딱 정해줌
18:26 l 조회 677
대중소식좌 나누는 기준
18:25 l 조회 402
읽다보면 조금 혼란스러운 문구들
18:23 l 조회 564
이모 이 강아지 한번 만져봐도 돼요
18:22 l 조회 339
중국집에서 모르는 애 생일파티 시켜줌
18:19 l 조회 952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18:18 l 조회 1549
수영장에서 오줌 싸도 되는 과학적인 이유
18:16 l 조회 828
경차 동호회 은경이 정모1
18:12 l 조회 997
전라도 식당의 무서움
18:12 l 조회 1710
어디서 들었는데 감동받은 명언1
18:10 l 조회 713
한가인 심은 데 한가인 난다
18:08 l 조회 4817
투자 명언
18:08 l 조회 114
힙하게 생긴 수영모 이름
18:07 l 조회 449
남사친 여사친 스킨십 어디까지 가능1
18:07 l 조회 135
타임즈에서 주목하는 야쿠르트 아줌마
18:06 l 조회 2238
집안 분위기 급속으로 냉랭
18:04 l 조회 1339
드디어 방금 막 데뷔한 김재중 제작 기리보이 작사 신인 남자 아이돌.jpg
18:01 l 조회 278
데뷔 19년차에 처음으로 무대에서 가발 쓴 가수
17:57 l 조회 606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