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8860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강아지 좋아하니?님 채우기 아이템 당첨🎉
여러분도 출석 체크 채우기에 도전해 보세요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수지가 바꾼 강남 실시간 상황.jpg
211
1년 전
l
조회
165911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2/1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23
52
23
1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수능망함
ㅋㅋㅋ이거 웃기던데
1년 전
니 눈데
ㅋㅋㅋ찔리니까 안입겠지
1년 전
laura
대치맘이 아니라 오늘도 잘만입음 😗
1년 전
마빡이
😂
1년 전
정신차렷
😂
1년 전
ㅋftㅣㅡ
😂
1년 전
Gigi Hadid
남들 시선 때문에 입다가 남들 시선 때문에 안 입는다는 거...ㄹㅇ
1년 전
이루나
🤤
1년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패딩 없는데 가서 당근해야겠다
1년 전
손나은
낭니 공쥬🫶🏻
😂
1년 전
저는평화롭게살고싶어요
ㅇㅏ니.. 대치동인데요 잘만입고다닌다니까요....... 왜갑자기 대치맘들 뚜려패는거지 저 밈 모르는 바쁘다바빠 아주미들이 더 많고 나지금 제이미 데리러가 라고 스토리올리는 오히려 밈활용(?) 하는 아주미들도 많아요..
1년 전
저는평화롭게살고싶어요
근데사실 저는 대치맘이지만 몽클없어서 쭈글.. 아주미들 몽클 내놓으면 하나살까봐여 대치맘교복인데 나만없어...
1년 전
뎅뎅뎅0000
33... 뭐 피해준 것도 아니고 돈 많은 사람 부러워서 배아픈가? ㅋㅋ 자기 자식 당연히 귀한 건데 주접이니 뭐니;
1년 전
뭉뭉이토
22 아니.. 대치동맘들이 영상 업로드된날 다 이수지 유튜브를 보고 패딩을 안입는디구요? ㅋㅋㅋ 방금도 지나왔는데 변한거없던데 ㅜㅜ
1년 전
cy0321
나도 입고있고 오늘도 학원가에서 수없이 봤는데 누가 안입는대요?왜 몽클입는 엄마들을 조롱감 만들어 이러는지 웃기네요 정말
1년 전
havanero
ㅋㅋㅋㅋㅋ대치맘을 뚜드려패는게아니고 정확히는 '허세에 찌들어있는' 대치맘을 패는거거든요? ㅋㅋㅋ근데 맞았다고생각하면 그쪽이 맞는거지뭐 ㅋㅋㅋㅋ
1년 전
Sullystickstogether
근데 ‘염병’이라는 말 들을 정도로 저 분들이 픽업하고 하는 게 욕 먹을 일인가요? 왜 조롱 당하는지 모르겠음 진짜 이해가 안 돼서 그럼 잘못된 행동인가요?
1년 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22 제가 딱 이 의견 ..!
1년 전
분당꿀주먹
33
1년 전
릴라릴라릴
4444
1년 전
복뚱아
555...
1년 전
니가말로만듣던걔가나야
555
1년 전
충주사과
사과 하십씨오!!
6...대체 뭐가 문제인지
1년 전
짱구가 좋아하는 예쁜 누나
7... 뉴스 댓글 내용들 재미도 없고 공감도 안 돼서 정색하면서 내려옴...
1년 전
순정주의
8
1년 전
익명이란다
9 이것도 자격지심의 일종인것 같아요
1년 전
강현무
@fcseoul
10 가진 돈으로 본인 자식 교육에 힘쓰는 게 대체 왜
1년 전
멯래
11 남들이 보기엔 유난일수는 있어도 조롱은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1년 전
포푸
11 부유하고 일안하는 주부라는 캐릭터는 항상 쉽게 조롱의 대상이었던거같음
1년 전
가나다라마바사랑
12
1년 전
하늘색네잎클로버
PINKTAPE♥
13
1년 전
메킷뭅
14
1년 전
치와왕
자격지심인듯 보면서 왜저렇게 까지 조롱하고 미워하는지 이해안댐 ㅋㅋㅋ
1년 전
홍이삭
브금찾아서 오에오오
1515 심지어 저거 따듯한데 가벼운편이라 왜 엄마들이 입는지 알겠는데요ㅠㅠ
1년 전
도토리빈
16
1년 전
봄식
그냥 까는게 재밌는거죠 진짜 까야할 사건사고들엔 관심없고..
1년 전
dhdhddhd
17 여기도 까는 사람 많은데 열등감 찌들어보임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깍깍주시술?
ㅋㅋㅋㅋㅋㅋ아 긁힌 것까지 개웃김••
1년 전
왜불러
그 사람들이 무슨 피해를 줬길래 긁힌다라며 즐거워하지?
1년 전
제밟
2
1년 전
조든슐랜스키
3
1년 전
slominu
김민우
4
1년 전
Shdkwoiw
4
1년 전
cy0321
7
1년 전
뎅뎅뎅0000
88
1년 전
randomus
99 황당
1년 전
하늘색네잎클로버
PINKTAPE♥
10
1년 전
핑구규
11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daydream_
네가 나의 기적이야
실제론 그냥 다 잘 입고 다닌다던데.. 오히려 긁혔네~ 소리하면서 속시원해하는 반응이 더 눈에 띔. 평소에 뭘 보고 그렇게 화가 났던건지...? 구독해놓고 보는 채널이라 영상 초반 댓글도 다 보고 쇼츠로 뜬것도 다 봤는데 댓글에 당사자성 주접댓글도 많던데ㅠ 만든 사람도 그걸 본 당사자들도 다들 웃고 있는데 누굴 향한 혐오인지 모르겠는...
1년 전
가수 이승윤
배아픈가수 배아픈팬
근데 잘 몰라서 여쭤보는 건데 대치동 엄마들의 저런 모습이 풍자와 조롱의 대상이 되나요? 대치동 근처도 안 가봐서 모르지만 정말 궁금해서 하는 말
1년 전
출출이 세포
그니까요..피해주는건 아니지않나 걍 자식 열심히 캐어하는 것 뿐인데 긁혔다느니..너무한다
1년 전
이슈왕
어쩌다 패딩이 주목받게 됐지만 패딩보다는 저 영상에서 풍자한 다른 부분에 더 주목했으면... 언어 사대주의라든가 부모 욕심으로 쓸데없는 조기교육 및 교육열 갖고 애들 괴롭히는 그런 부분. 안 그런 부모들은 잘하고 있는 거고 저기에 해당하는 부모들은 저런 부분에 좀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좋겠음
그리고 자기가 해당 안 되면 찔리고 화낼 이유가 없다고는 하지만 어쨌든 대치동 엄마라는 그룹으로 묶이고 그 집단이 조롱 받았으니 사실이든 아니든 자기도 그 집단의 한 명으로 싸잡혀 조롱당했다고 느낄 수 있다고 봄
1년 전
뚜루밥
22 완전 동의
1년 전
싱어송라이터 EVER
33 저도 보면서 과한교육열에 대한걸로 봤는데 애기가 4세인가?하는데 영재교육 시킨다 이래가지구...
1년 전
고영윤
당근에 몽클 나오면 제가 줍줍하겠어오
1년 전
bubb
노페 패딩과 같은 조롱인가?? 근데 이제 등골브레이커를 뺀
1년 전
더워더워추워추워
ㅋㅋㅋㅋㅋㅋㅋㅋ방금 보고왔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지씨 공구도 개웃겨요
1년 전
공주입장
ㅋㅋㅋㅋㅋㅋㅋ웃겨요
1년 전
김 운 학
왜 이렇게 여자들 하는 건 뭐 하나 못 미워하고 못 놀려 안달인지
1년 전
박뱅52
ㄹㅇ 이생각밖에 안드네여 ㅋㅋ 심지어 자식키우는잋인데
1년 전
딸기햄찌
피해의식 수준
1년 전
곰곰23
저 엄마들의 세상은 오로지 자식의 교육에 있음. 대치동 떠나면 자기애 바보되는 줄 앎. 저렇게 우아 떨면서 자기 애 교육에만 과몰입하고 있음 몇 살에 뭐 해야 하고 몇 살에 뭐 해야 하고 어느 중학교 가야 하고 어느 고등학교 가야 하고. 그런게 꼴뵈기 싫은니까 풍자와 조롱의 대상이 되지.
1년 전
ㅋftㅣㅡ
22
1년 전
Mac챠
남들 입는 옷, 남들 시키는 교육 다 해야겠는
줏대 없어보이는 모습, 있어보이고싶은 허세
이런걸 풍자하는거겠죠?
1년 전
쀼뀨븋
있어보이는척하는게 아니라 저사람들은 진짜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 아닌가여...
1년 전
Mac챠
꼭 금전적인것만 말한건 아닌데요
1년 전
물꼬기
웃기기만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
1년 전
#건
됐어 성공했어
근데 허세 …가 별로긴한데 이렇게까지 모든사람에게 무차별적으로 까이는건 좀 과하다고봄
1년 전
모든죽어가는것을사랑해야지
한국 살면서도 자기 애 영어 이름으로 부를 수 있음. 근데 다 그러고 다니면 좀 웃긴 현상이지.
대치동 엄마들 돈 많으니까 몽클입고 다니고 반클리프 하고 교양있는 말투 할 수 있지. 근데 다 그러고 다니니까 웃긴 현상이고 패러디의 대상이되는 거임. 범인의 모습들은 아니니까
1년 전
흐레쉬베리
ㅋㅋㅋ그냥 웃긴데
1년 전
방금짜파게티먹음
근데 대치동 엄마도 그렇고 여자신입사원 동탄맘 등등 왤케 여자 패는게 유머로 많이 소비되는 것 같은지... 희안...
1년 전
꺄르릉
그건 반대의 경우도 같아요 문돼,키작남 등등 그냥 사회적으로 누굴 조롱하는게 문화가 된 느낌
1년 전
Shdkwoiw
근데.. 대치키즈출신입장으로서 그냥 저게 허세부린다기보다는 일상이라… 허세부릴라고 어디서 막 등골휘면서까지 비싼옷사입고그러는게아니고 걍.. 옷장엔 브랜드없는패딩들보다 브랜드있는옷들있는게기본이니까..
애들도 학원끝나는 시간에 어디 몰려다니게 냅두기보다 걍편하게 차끌고챙기러와주고 밥도사주고
정작 엄마들은 꾸밀시간없고 걍 아무패딩걸쳐입고나오는 그런분위기가 걍 저건디 딱히 있어보이는척한다기보다 진짜 일상에서 나오는 평범함이라…
1년 전
Shdkwoiw
물론 뭐 척하는 사람들도 있기야 있겠지만 확률적으로..정작 암생각없을듯..
1년 전
루루핑
이말에 딱 공감합니다. 있어보이는 척이라니ㅋㅋㅋ 일상이 그렇고 가진것들이 그렇고 주변도 다들 그러는데.. 오히려 대치 바깥의 사람들이 배알 꼴려서 그러는것같은데요
1년 전
귤로향
22 대치키즈 출신 입장에서 그냥 당연하고.. 교육에 열 올리는 게 그렇게 조롱당해야 하나 싶네요
저는 몽클 유행 전세대이긴 하지만 브랜드 패딩 입고 다니는 분들도 많고 아닌 분들도 많아요 근데 둘다 별 신경 안 쓰심.. 그저 자식 데리러온 것일 뿐
1년 전
kt Rolster Bdd
어지러운 Kt 롤러코스터
33
1년 전
붕어밥
허세있는 사람 원래 다 싫어하지 않음? 그거 풍자하니까 통쾌한건데 뭘 저분들이 피해줬냐고 되려 뭐라함..?
익잡만 봐도 허세남들 엄청 까대는 판국에
1년 전
뭉뭉이토
아니 안바꼈다구요 ㅋㅋㅋㅋㅋ
그냥 젊은이들 노스눕시 입는것처럼 아줌미들은 몽클을 입는거라구요 ㅜㅜ
1년 전
하나하면할머니가
근데 저 패딩 입을 날씨가 아니어서 안입는 게 아니고 진짜 저거 때문에 안입나요..?? 약간 롱패 입긴 애매한디ㅣ
1년 전
해챠니와떠여
저게 대중적으로 저렇게까지 조롱 당할만한 허세인가 나도 처음엔 그냥 웃겼는데 꼴보기 싫었는데 잘 됐다는 학원 강사 댓글 같은 건 좀 읭스럽긴 함 차라리 저렇게 욕을 할거면 교사나 강사한테 유난 부리는 모습을 보고 하지
1년 전
서림
꼴보기 싫을건 뭐지..? 마음에 여유가 없어서 돈 있는 사람 조롱하는데에서 다들 희열감 느끼는 것 같아요 오히려 그쪽에선 이런 현상이 열등감같아서 비웃을거같은데 ..암만 그래도 저분들 지갑이 더 두둑하지 않겠어요? 뭔 피해를 줬다고 낄낄거리는건지 기이하다
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흐어느나아알
네 수고는 우리가 알아💜
22 상대는 아무 생각 없을텐데 조롱하기 바쁜..
1년 전
햄쮸
🐹🧀
뭐든 적당히........
1년 전
요맘떼
영어이름까지...하하하
1년 전
아트러버
ㅋㅋㅋ근데 이거 직접 본 사람이면 왜 조롱하는지 알텐데..그렇다고 별거아닌걸로 욕하는건 나쁘지만, 그동안 mz나 60대아줌마나 ㅋㅋ다들 엄청 놀려먹었자나요...ㅋㅋㅋㅋㅋㅋ전 동네 엄마들 창피할때 많아요ㅋㅋㅋㅋ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천박한 대화나 오버나 실제론 더 심해서. ..
누가보면 나도 저렇게 보일순있을것 같고요ㅋㅋㅋ긁힌사람도 있을거고 신경안쓰는 사람도 있을거고 그런거죠 머 ..ㅋㅋㅋㅋㅋ
1년 전
궁금티비
근데 왜 조롱하지??진짜 이해가 안되네.저런 부자들이 소비를 해야 우리가 먹고 사는건데 ㅋㅋㅋㅋ 그리고 과시용으로 입었다? 그게 말이 안되는게 다들 아디다스 츄리닝 과시용으로 입나요 ??과시용이었으면 교복템이 아님.에르메스백이 교복템이 아니듯 우리가 아디다스 나이키 입듯이 저들은 그 가격대가 자기한테 딱 그 정도임 내가 현백 알바 잠깐 했는데 하루에 몇백 몇천 쓰는 사람들이 강남 사람들인데 ㅋㅋㅋ 뭐 평민들이 양반들 조금이라도 깎아내려야 마음이 편하다면...그렇게 하세요.다만 조롱의 대상이 역시나 돈 버는 남자들이 아닌(그들도 유행템이 있을텐데도) 자기 나름 열심히 주부 일 하는 엄마들인게 자기 얼굴에 침뱉기임
1년 전
금발백옥양아치
대치동 학부모님들을 이렇게까지 조롱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1년 전
304123_return
현실고증 제대로 했나보네
1년 전
무미니무밍
솔직히 옷 가지고 왜 저렇게 조롱하나 싶음...
그냥 다른 사람이 입는 거 신경 안 쓰면 안 됨?
1년 전
philo
222
1년 전
쭈우우운
몽클입는게 뭔 잘못이지? 돈 있으면 좋은 옷 입음 되는거고..저 옷 입고 유세를 떤다거나 그런것도 아닌데.. 당연히 사람이면 어느정도 과시욕은 다 있기 마련 아닙니까? 비단 옷 뿐만 아니라 내가 운동해서 몸 만들었으면 보여주고 싶고,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직업이나 좋은 대학 갔으면 좀 드러내고 싶고.. 그게 과해서 유세 떨 정도가 아니라면 문제 있나요? 자기는 안 그런척 하는게 더 가식적인데.. 또 뭐 외국인이 봤을때 천박하다 어쩌구 하는데 외국도 똑같습니다. 한국은 유행의 민족이다 뭐 남들 따라한다 하는데 외국도 유행있고 유행 따라갑니다.
1년 전
아이묭이아
근데 몽클 입고 다니는게 죄에요? 패러디는 그렇다쳐도 패러디가 조롱인줄 알고 신나서 뚜까패는 저 사람들은 뭐지
1년 전
오늘의현재
똑같은 연기를 정극 배우가 주말 저녁 10시 드라마에서 완벽하게 해냈으면 연기력으로 소화했다고 했겠죠. 이수지씨가 코미디 연기자니까 완벽한 연기일수록 코미디로 보일 수 밖에 없고, 풍자가 아니어도 풍자처럼 느낄 수 밖에요. 우스운 사람으로 만드려던 의도는 아니었어도 연기자의 특성 상 재밌게 느껴져버리니까요. 어쩔 수 없네요 연기를 너무 잘하셔서!
1년 전
Mac챠
무슨소리지ㅋㅋ너무나 풍자인데
애초에 정극 연기를 왜해요
인스타 공구편보세요 재밌어요ㅋㅋㅋ
1년 전
끔찍해요
우리나라는 부자를 참 싫어함.. ㅋㅋ부자들 비싼 패딩입고 외벌이로도 충분하니 부모중 한명이 붙어서 애 케어하고 이러는걸텐데 긁혔냐느니 하면서 속이 다 시원해보이는게.. 오히려 열등감으로 긁혀보임
1년 전
차차핑
왜 조롱하는지 모르겠어요 뭐가 그리 통쾌하다는건지…
1년 전
Jjun04
카푸어에 지하철 타고다니면서 샤넬백 들면 모를까
대치동에 살면서 몽클 입는게 뭐가 허세고 과시인지…? 그사람들한테는 그냥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상인데
긁혔냐고 깔깔대며 조롱하는게 더 없어보임… 본인들은 몽클 살돈 없어서 열등감 폭발했나
1년 전
쇼헤이 오타니
WS Champ👑
22222 대치맘은 아니지만 기분 나빠요
1년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33 그냥 열등감으로밖에 안 보여요 ㅋㅋㅋ
1년 전
출발
444
1년 전
nævis.
영상은 그냥 웃겼는데 왤캐 댓글에 꼴보기 싫었다던지 대치맘들 욕하는 사람들이 많은건지 이해를 못하겠음… 애초에 몽클레르 입는 사람이 부러웠던건 아닌건지ㅎ 몽클레르 안입고 다른 비싼 패딩 입겠죠
1년 전
영등포쌍가마
1. 대치동 엄마들을 왜 풍자하냐?
- 이수지는 걍 대치동 특징을 살려 사실적인 연기를 한 것 뿐임. 교포 연기, 보이스피싱 말투 연기, 싸이 연기 등 이수지가 어떤 캐릭터를 잡을 때 대상을 욕하고 비하하거나 사회적으로 풍자하고자 하는 건 아님
2. 왜 비판하고 욕을 하는 거냐
- 유튜브 및 커뮤에 달리는 대치동맘들 욕은 그냥 늘 있는 커뮤의 일상임. 사교육 시키고, 버는만큼 비싼 패딩 입고, 영어로 이름 부르는 거 욕할 건 아님. 단지 공감되는 연기 하나 빌미 삼아 자리 펴고 욕하는 것 뿐임
3. 뭐가 긁힌 거냐
- 이수지 연기에 긁혔다는 게 아니고 걍 대치동맘들이 슬슬 패딩을 팔더라, 안 입더라 하는 카더라를 듣고 그 행동 자체를 긁혔다고 표현하는 것 뿐임
결론
: 이수지는 여느때처럼 본업에 충실했을 뿐이나 커뮤분들은 풍자라고 합리화하고 빌미 삼아 각자 온갖 카더라 만들어내며 명품패딩, 사교육을 사치로 몰아가고 있음. 여기서 패딩 판다, 못 입겠다 하는 게 카더라가 아니라 현실이 되면 그건 그 사람 스스로가 그런 대치동맘인 거를 인정하는 꼴임
1년 전
뭘요
저런거 보고 긁힌다는게 짜치네 ㅋㅋㅋ (((이수지))) 사랑해!
1년 전
쇼헤이 오타니
WS Champ👑
몽클 가볍고 따뜻하고 조은데... 왜 조리돌림을 당해야
하는짘ㅋㅋㅋㅋ
1년 전
맹곰이
유튜브 댓글 원래 수준 낮은데 뭐 조롱을 왜하냐느니.. 의미없음.. 인스타나 유튜브나..
1년 전
♪Noah♪
포커스가 옷에 맞춰진 게 아이러니하긴 하다. 신경 쓰일 수는 있다고 생각해요.
1년 전
그르륵캌캌힛맨뱅
피치원앤투앤모아보자
대체로 어디에서든지 긁? 하는 애들이 더 긁인듯한
1년 전
배인혁♥
이수지님이 풍자하고자 한건 비단 옷만이 아닐텐데요...ㅠ
1년 전
녜 알게쯥니다
긁혔다기본단 걍 지금상황에선 굳이굳ㄱ이 웃음거리될까봐안입는것같은뎈ㅋㅋ
1년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근데 몽클레어 패딩이 뭐 잘못된 것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조롱받을 일인가요...?
대치동 사람들이 이걸로 긁힐 게 뭐 있어요 ㅋㅋ 별거 아닌 걸로 조롱하려드니 좀 짜증은 나겠지만
1년 전
메추리반
😂
1년 전
김형태
ㅎㅎ벜벜
있는사람 긁는거 되게 좋아하는듯
1년 전
전정국완벽해
인생살기팍팍할땐잘생긴사람을봐
당근에 올라오면 좋죠..제가 거래할래용ㅋㅋㅋ
1년 전
멍게
뭐만 하면 엄마들은 다 ~충 취급 받네
1년 전
신록
패딩은 모르겠고 버스 정류장, 정류장 근처, 횡단보도 앞 등등에 차 좀 대놓지 않으면 좋겠네요.
1년 전
행복했으면
조만간 만나자
대치동 ㅋㅋ
1년 전
브라렛
방정유문최 사랑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정국아...
넌 정말 진국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마산스트리트
백수나 그지들 조롱하면 발작할거면서 부자들은 쉽게 조롱하네ㅇㅅaㅇ…
1년 전
잡채볶음밥
안먹은지 오래됨
🤣
1년 전
llllI
저런 개그소재는 없어져야함
1년 전
살살살
Diet
사실인데 뭐
1년 전
빵끗
찐대치맘들은 콧방귀 뀌고 신경도 안 쓸 것 같은데
1년 전
도휘
이수지는 대치맘도 따라할 수 있지만 mz고딩이나 찌든 직장인도 따라하라면 따라할 걸요 그게 조롱의 의미가 아니라요 ㅠㅠ 근데 거기에 발끈하는 건 그 소재 자체를 바라보는 사회적인 시선과 그를 의식하는 개인의식이 반영되는 거죠. 저는 그냥 재밌고 말았어요 그냥
1년 전
써어어엉
특정 지역에서 비싼 브랜드 패딩 입고다닌다 - 글쿤
그걸 이수지가 패러디함 - 글쿤
그래서 안입는 사람이 있음 - 글쿤
비싼 브랜드 패딩 입고다녔다고 저기 낄낄대고 조롱하는 사람들 - 비싼 브랜드 패딩 살돈이 없어서 부러웠구나 열등감 ㄹㅈㄷ
1년 전
써어어엉
공대생은 체크무늬옷 입는다 뭐 그런거랑 비슷한 맥락인거죠 그런말 들으면 아무문제 없는건데도 멈칫하게 되는게 사람심리니까
저기서 저런걸로 낄낄 거리는 사람들이 오히려 평소에 엄청 긁혔던걸로 보여요
1년 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뭉뭉이토
몽클에만 과하게 반응하는게 아니라 본문이 "명품패딩을 안 입는다"라고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으니까 여기 댓글에는 패딩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거 아닐까요?
1년 전
Margaret Evelyn
진짜시선의민족인가...
1년 전
꽁끼꽁끼
평소에 여유있는 사람들 질투하던 마음이
가자 수지야~ 허세 다 없애자 라는 댓글에서 다 보임
1년 전
mh060233
뭘것음 걍 열등감인듯
1년 전
101937_return
예전에 퉁퉁이 비실이 아름이로 톰브라운 옷 올라왔을때도 비슷했던거가튼뎅ㅋㅋㅋ 결이 다른가
1년 전
신입
(?)
걍 따뜻하고 좋아서 산거면 누가 뭐라고 해도 걍 입을것 같은데... 왜 영상 하나땜에 옷을 안입지
1년 전
봄식
여성혐오 조롱..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영포티 근황
이슈 · 4명 보는 중
김해 텐퍼센트 사장 사과문
이슈 · 5명 보는 중
AD
ㅋㅋㅋㅋㅋ 수박주스 설명 귀엽다
일상
성추행 무고 유튜버 유우키 근황
이슈 · 4명 보는 중
AD
AD
[단독] 번역가 황석희, 3차례 성범죄
이슈 · 3명 보는 중
수면시간별 달라지는 몸상태 총정리
이슈
주식 하고 우울증이 사라졌다는 공무원
이슈 · 1명 보는 중
32살 먹고 회사에서 운 썰..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내 딸, 살아 돌아와줘"…광주 여고생 앳된 영정 앞 엄마 아빠의 절규
이슈 · 1명 보는 중
물리적으로 2주 만에 7kg 빼는 확실한 방법
이슈 · 3명 보는 중
현재 sns에서 논란중인 미야오 엘라 입술..JPG
이슈 · 9명 보는 중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이슈 · 5명 보는 중
AD
염증폭탄에 당첨됐다는 신호 9가지
이슈
💥이상하다고 논란된 페리카나 치킨 광고 공식 사과문 게시
이슈
AD
익들아 이렇게 옷 안어울리지??
일상
AD
구매자의 닉네임을 보니 말려야될 것 같다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337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405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118
미숫가루 식혜 논란
101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164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168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
85
솔직히 난 성형했지만 존예고 직업 잘 선택해서 돈도 정말 많음^^
247
방탄 지민 디올쇼 실물 & 지민 인스타그램 사진
64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67
역대 최대 매출 찍은 유니클로
68
김민경 편집자 학력이슈 𝙅𝙊𝙉𝙉𝘼 패는 글..JPG
81
불안쟁이들이 가져야할 태도
182
[송가인] 행사 스케줄 다 쫓아오던 팬이 안 보이자 직접 찾아간 가수
92
40도 이상 폭염이 덮친 프랑스 근황.gif
64
아직 신조어 따라가려면 한참 먼 신민아 (feat. 영지소녀).jpg
0:28
l
조회 214
칫솔질, 한 부위 5초 이상 닦아야 효과... 서울대 연구 결과 보니
0:28
l
조회 116
오늘자 주식자랑 쓰레드
0:26
l
조회 750
원빈 강동원 고수 유승호 박보검 서강준 평균 얼굴에서 각 배우의 비율을 10%씩 올린 비교짤.jpg
1
0:25
l
조회 243
오늘 새벽 주식방에서 많은 공감을 받은 글 (feat. 미성년자)
0:17
l
조회 2447
막을수록 더 샀다…30대 폭풍매수에 서울 25개 구 집값 다 올라
0:16
l
조회 517
그랑죠 - 하이퍼 그랑죠 첫 등장 jpg
0:15
l
조회 152
게스트하우스 가 본 적 있다 VS 없다
0:12
l
조회 253
충격적인 죠캎 나이대
0:08
l
조회 213
프랑스 폭염 근황.jpg
4
0:08
l
조회 3337
오늘자 이강인
2
06.27 23:58
l
조회 3421
요즘 아이들 문해력이 떨어지는 이유.jpg
06.27 23:57
l
조회 1935
환율 대 폭 락
9
06.27 23:56
l
조회 8128
토지 매입에 실패한 듯한 대형마트.jpg
06.27 23:51
l
조회 4697
캣츠아이
추가하기
더보기
나 요 며칠 하루종일 캣츠아이 영상 보는 중이야…
여기 팬들 있니
1
얘들아 캣츠아이 얘기 하자…
정보/소식
돌들의침묵 나온당!!!!!
2
날리챌린지 모아모아😻
1
미국 활동 관련 질문..
1
튀르키예, 일본에 "종이학은 곤란하다”
06.27 23:51
l
조회 2469
팬미팅에서 최초 공개한 오늘자 남돌 복근 상태......twt
06.27 23:47
l
조회 1250
영화) 라따뚜이 2편 제작 공식적으로 취소
06.27 23:44
l
조회 2387
거북이한테 공놀이 하자고 하는 편견없는 댕댕이
06.27 23:40
l
조회 842
조만간 쓸일이 생길 종이학 접는 법 (쉬운 버전)
2
06.27 23:37
l
조회 236
조만간 필요한 일이 있을 것 같아 올리는 종이학 접는 방법.jpg
2
06.27 23:35
l
조회 2635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0:34
1
환율 대 폭 락
9
2
프랑스 폭염 근황.jpg
4
3
오늘 새벽 주식방에서 많은 공감을 받은 글 (feat. 미성년자)
4
전남, 경남쪽 지방에서 종종 먹는 과일인데 전국적으론 인지도 낮은 과일
36
5
펫샵분들은 진짜 부끄러운게 없나봄
7
6
이혼 1년차가 말하는 이혼 장단점
5
7
무빈소 장례 방식이 늘어나는 이유.jpg
11
8
토지 매입에 실패한 듯한 대형마트.jpg
9
오늘자 이강인
2
10
오늘자 주식자랑 쓰레드
11
'정환아,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11
12
고려대 붙었는데 경북대 온 학생
13
[송가인] 행사 스케줄 다 쫓아오던 팬이 안 보이자 직접 찾아간 가수
45
14
김장열 센터장이 말하는 '삼전닉스, 다음에 오를 주식'.jpg
3
15
세계적 반도체 석학 황철성 서울대교수 " 반도체입지 호남 안유리해 "
48
16
튀르키예, 일본에 "종이학은 곤란하다”
17
칫솔질, 한 부위 5초 이상 닦아야 효과... 서울대 연구 결과 보니
18
게스트하우스 가 본 적 있다 VS 없다
19
막을수록 더 샀다…30대 폭풍매수에 서울 25개 구 집값 다 올라
20
아직 신조어 따라가려면 한참 먼 신민아 (feat. 영지소녀).jpg
1
청순단아하게 이쁜 미인이 진짜 귀한거같아
6
2
하닉 패닉셀하면 후회하겠지..?
5
3
우리엄마 눈 진짜 낮은게 아빠 매력1도없고 못생겼거든..
2
4
바에서 바텐더한테 무안 당한거 계속 생각나서 너무 쪽팔림ㅠ
11
5
진짜 답답하다 나이차가 10살이든 20살이든 자기 스타일이면 설레는건 당연한거야
6
6
20대 후반쯤 되면 독립해서 사는게 좋은거같음
2
7
찐으로 예쁜애들
8
아이폰 구매 후기 대 만 족
6
9
우리과에 ㄹㅇ 예쁜선배 있는데
10
혈육 방에서 ㅋㄷ 나온 거 엄마가 봤는데 이 경우라면 너네 말해줄거야?
3
11
사방트임 해본 사람 있어? 고민중인데
1
12
제발 얘들아 어려운 네일아트 가져오면서 왜케 오래 걸리냐고 하지마…..
13
나이 차이 나도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게
14
14
진짜 남미사람들 자기가 이쁘다면서 디엠으로 셀카 보냄
1
15
성형티 겁니나고 화려한미녀vs 수수한 이쁘장(미녀야님)
3
16
이거 자의식 과잉 맞음?
4
17
정보/소식
카톡 메세지만 차단!! 미치겄어
18
나 진짜 찐따라서 애기들한테도 반응 못해줌...
2
19
카투사 나왔다하면
1
20
난 20초반에 돈이없어서 못 즐겼는데
1
설리 게티 이미지 충격적임...
4
2
티파니 내년 10월까지 스케줄 꽉 차있는 상태이래
3
3
우리나라 32강 가??
4
4
유우시 개잘생겼다
9
5
정국 복근 뭐임?
10
6
아 최씨크루가 최씨만 모이는게 아니였구나
4
7
내 탐라에만 게티 플 안올라오나??
1
8
정국이 저거 대단한게
3
9
못 참고 섹시 야식 끓여버렸다
4
10
유나 블러셔 궁금해,,,,,
1
11
정보/소식
A조가 정말 쉽다고 느낄수 있는 D조의 성적
12
아니 이소희
10
13
오랜만에 푸라닭시킴
2
14
지잡대보다 디시중소갤 중소야놀자 여기 일화들이 왜 더 심연같이 느껴질까??
5
15
소희 볶머 이뿌다
3
16
멤버들이 올려준 리쿠사진들 다 짝사랑 시점같아
1
17
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는 미국에서 이미지 어떰?
10
18
너네 최애는 나중에 솔로할 수 있을거같음?
11
19
SM은 이런 단체복 참 잘함
1
20
톰홀랜드가 차기 스파이더맨 후보로 소년의 시간 배우 뽑았대
5
1
정리글
여주 오디션 공지 뜨고 논란 중인 영화 <살생부>
21
2
강회장
찐준현 진짜로 죽은거야..?
5
3
헐 오늘 강회장 71분 분량이네
4
4
강회장이 끝나갈수록
4
5
맨끝줄소년 ㄹㅇ 재능을 알아보고 끌어주는 얘긴줄 알앗는데 ㅋㅋㅋㅋㅋㅌ
10
6
강회장
병원에 한명더있던사람 사위겠지?
3
7
영케이가 놀토에서 허남준 언급했네ㅋㅋㅋ
1
8
근데진짜 드라마 결말이 사실 지금까지는 다 꿈이었습니다~ 이런 드라마가 있어???
16
9
강회장
오늘 찐준형일상 손현주 이준영 교차로 보여주는데 ㅠㅠ
3
10
김부장은 첫방에 시청률이 어케 저렇게 나옴?
49
11
이준영 너무 좋다
4
12
강회장
이준영 짭준현 연기도 잘하는데 찐준현일때 확 달라보이는게 ㄹㅇ인듯
2
13
강회장
엔딩 보니까 멜로 더 나올듯ㅋㅋㅋ
5
14
멋세계 막화 남겨두다가 방금 다봄…
4
15
다들 그동안 도파민이 얼마나 고팠던거야?ㅋㅋㅋㅋㅋㅋ
1
16
김부장 뭔 내용이야??? 재밋음 ???
4
17
강회장
방글이랑 짭준현관계
1
18
맨끝줄소년
근데 이강 얘기 개재밌긴해..ㅋㅋㅋㅋ(다 본 사람임 혹시나 ㅅㅍㅈㅇ)
19
더글로리 이도현 송혜교 럽라 반응 안좋았음..?
63
20
강회장
강재성 그래도 갱생 여지는 있네ㅋㅋㅋ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