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8860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 한기적 보너스 타임! 참여 보너스 10배 🎰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수지가 바꾼 강남 실시간 상황.jpg
211
1년 전
l
조회
165911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2/1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23
52
23
1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수능망함
ㅋㅋㅋ이거 웃기던데
1년 전
니 눈데
ㅋㅋㅋ찔리니까 안입겠지
1년 전
laura
대치맘이 아니라 오늘도 잘만입음 😗
1년 전
마빡이
😂
1년 전
정신차렷
😂
1년 전
ㅋftㅣㅡ
😂
1년 전
Gigi Hadid
남들 시선 때문에 입다가 남들 시선 때문에 안 입는다는 거...ㄹㅇ
1년 전
이루나
🤤
1년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패딩 없는데 가서 당근해야겠다
1년 전
손나은
낭니 공쥬🫶🏻
😂
1년 전
저는평화롭게살고싶어요
ㅇㅏ니.. 대치동인데요 잘만입고다닌다니까요....... 왜갑자기 대치맘들 뚜려패는거지 저 밈 모르는 바쁘다바빠 아주미들이 더 많고 나지금 제이미 데리러가 라고 스토리올리는 오히려 밈활용(?) 하는 아주미들도 많아요..
1년 전
저는평화롭게살고싶어요
근데사실 저는 대치맘이지만 몽클없어서 쭈글.. 아주미들 몽클 내놓으면 하나살까봐여 대치맘교복인데 나만없어...
1년 전
뎅뎅뎅0000
33... 뭐 피해준 것도 아니고 돈 많은 사람 부러워서 배아픈가? ㅋㅋ 자기 자식 당연히 귀한 건데 주접이니 뭐니;
1년 전
뭉뭉이토
22 아니.. 대치동맘들이 영상 업로드된날 다 이수지 유튜브를 보고 패딩을 안입는디구요? ㅋㅋㅋ 방금도 지나왔는데 변한거없던데 ㅜㅜ
1년 전
cy0321
나도 입고있고 오늘도 학원가에서 수없이 봤는데 누가 안입는대요?왜 몽클입는 엄마들을 조롱감 만들어 이러는지 웃기네요 정말
1년 전
havanero
ㅋㅋㅋㅋㅋ대치맘을 뚜드려패는게아니고 정확히는 '허세에 찌들어있는' 대치맘을 패는거거든요? ㅋㅋㅋ근데 맞았다고생각하면 그쪽이 맞는거지뭐 ㅋㅋㅋㅋ
1년 전
Sullystickstogether
근데 ‘염병’이라는 말 들을 정도로 저 분들이 픽업하고 하는 게 욕 먹을 일인가요? 왜 조롱 당하는지 모르겠음 진짜 이해가 안 돼서 그럼 잘못된 행동인가요?
1년 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22 제가 딱 이 의견 ..!
1년 전
분당꿀주먹
33
1년 전
릴라릴라릴
4444
1년 전
복뚱아
555...
1년 전
니가말로만듣던걔가나야
555
1년 전
충주사과
사과 하십씨오!!
6...대체 뭐가 문제인지
1년 전
짱구가 좋아하는 예쁜 누나
7... 뉴스 댓글 내용들 재미도 없고 공감도 안 돼서 정색하면서 내려옴...
1년 전
순정주의
8
1년 전
익명이란다
9 이것도 자격지심의 일종인것 같아요
1년 전
강현무
@fcseoul
10 가진 돈으로 본인 자식 교육에 힘쓰는 게 대체 왜
1년 전
멯래
11 남들이 보기엔 유난일수는 있어도 조롱은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1년 전
포푸
11 부유하고 일안하는 주부라는 캐릭터는 항상 쉽게 조롱의 대상이었던거같음
1년 전
가나다라마바사랑
12
1년 전
하늘색네잎클로버
PINKTAPE♥
13
1년 전
메킷뭅
14
1년 전
치와왕
자격지심인듯 보면서 왜저렇게 까지 조롱하고 미워하는지 이해안댐 ㅋㅋㅋ
1년 전
홍이삭
브금찾아서 오에오오
1515 심지어 저거 따듯한데 가벼운편이라 왜 엄마들이 입는지 알겠는데요ㅠㅠ
1년 전
도토리빈
16
1년 전
봄식
그냥 까는게 재밌는거죠 진짜 까야할 사건사고들엔 관심없고..
1년 전
dhdhddhd
17 여기도 까는 사람 많은데 열등감 찌들어보임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깍깍주시술?
ㅋㅋㅋㅋㅋㅋ아 긁힌 것까지 개웃김••
1년 전
왜불러
그 사람들이 무슨 피해를 줬길래 긁힌다라며 즐거워하지?
1년 전
제밟
2
1년 전
조든슐랜스키
3
1년 전
slominu
김민우
4
1년 전
Shdkwoiw
4
1년 전
cy0321
7
1년 전
뎅뎅뎅0000
88
1년 전
randomus
99 황당
1년 전
하늘색네잎클로버
PINKTAPE♥
10
1년 전
핑구규
11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daydream_
네가 나의 기적이야
실제론 그냥 다 잘 입고 다닌다던데.. 오히려 긁혔네~ 소리하면서 속시원해하는 반응이 더 눈에 띔. 평소에 뭘 보고 그렇게 화가 났던건지...? 구독해놓고 보는 채널이라 영상 초반 댓글도 다 보고 쇼츠로 뜬것도 다 봤는데 댓글에 당사자성 주접댓글도 많던데ㅠ 만든 사람도 그걸 본 당사자들도 다들 웃고 있는데 누굴 향한 혐오인지 모르겠는...
1년 전
가수 이승윤
배아픈가수 배아픈팬
근데 잘 몰라서 여쭤보는 건데 대치동 엄마들의 저런 모습이 풍자와 조롱의 대상이 되나요? 대치동 근처도 안 가봐서 모르지만 정말 궁금해서 하는 말
1년 전
출출이 세포
그니까요..피해주는건 아니지않나 걍 자식 열심히 캐어하는 것 뿐인데 긁혔다느니..너무한다
1년 전
이슈왕
어쩌다 패딩이 주목받게 됐지만 패딩보다는 저 영상에서 풍자한 다른 부분에 더 주목했으면... 언어 사대주의라든가 부모 욕심으로 쓸데없는 조기교육 및 교육열 갖고 애들 괴롭히는 그런 부분. 안 그런 부모들은 잘하고 있는 거고 저기에 해당하는 부모들은 저런 부분에 좀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좋겠음
그리고 자기가 해당 안 되면 찔리고 화낼 이유가 없다고는 하지만 어쨌든 대치동 엄마라는 그룹으로 묶이고 그 집단이 조롱 받았으니 사실이든 아니든 자기도 그 집단의 한 명으로 싸잡혀 조롱당했다고 느낄 수 있다고 봄
1년 전
뚜루밥
22 완전 동의
1년 전
싱어송라이터 EVER
33 저도 보면서 과한교육열에 대한걸로 봤는데 애기가 4세인가?하는데 영재교육 시킨다 이래가지구...
1년 전
고영윤
당근에 몽클 나오면 제가 줍줍하겠어오
1년 전
bubb
노페 패딩과 같은 조롱인가?? 근데 이제 등골브레이커를 뺀
1년 전
더워더워추워추워
ㅋㅋㅋㅋㅋㅋㅋㅋ방금 보고왔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지씨 공구도 개웃겨요
1년 전
공주입장
ㅋㅋㅋㅋㅋㅋㅋ웃겨요
1년 전
김 운 학
왜 이렇게 여자들 하는 건 뭐 하나 못 미워하고 못 놀려 안달인지
1년 전
박뱅52
ㄹㅇ 이생각밖에 안드네여 ㅋㅋ 심지어 자식키우는잋인데
1년 전
딸기햄찌
피해의식 수준
1년 전
곰곰23
저 엄마들의 세상은 오로지 자식의 교육에 있음. 대치동 떠나면 자기애 바보되는 줄 앎. 저렇게 우아 떨면서 자기 애 교육에만 과몰입하고 있음 몇 살에 뭐 해야 하고 몇 살에 뭐 해야 하고 어느 중학교 가야 하고 어느 고등학교 가야 하고. 그런게 꼴뵈기 싫은니까 풍자와 조롱의 대상이 되지.
1년 전
ㅋftㅣㅡ
22
1년 전
Mac챠
남들 입는 옷, 남들 시키는 교육 다 해야겠는
줏대 없어보이는 모습, 있어보이고싶은 허세
이런걸 풍자하는거겠죠?
1년 전
쀼뀨븋
있어보이는척하는게 아니라 저사람들은 진짜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 아닌가여...
1년 전
Mac챠
꼭 금전적인것만 말한건 아닌데요
1년 전
물꼬기
웃기기만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
1년 전
#건
됐어 성공했어
근데 허세 …가 별로긴한데 이렇게까지 모든사람에게 무차별적으로 까이는건 좀 과하다고봄
1년 전
모든죽어가는것을사랑해야지
한국 살면서도 자기 애 영어 이름으로 부를 수 있음. 근데 다 그러고 다니면 좀 웃긴 현상이지.
대치동 엄마들 돈 많으니까 몽클입고 다니고 반클리프 하고 교양있는 말투 할 수 있지. 근데 다 그러고 다니니까 웃긴 현상이고 패러디의 대상이되는 거임. 범인의 모습들은 아니니까
1년 전
흐레쉬베리
ㅋㅋㅋ그냥 웃긴데
1년 전
방금짜파게티먹음
근데 대치동 엄마도 그렇고 여자신입사원 동탄맘 등등 왤케 여자 패는게 유머로 많이 소비되는 것 같은지... 희안...
1년 전
꺄르릉
그건 반대의 경우도 같아요 문돼,키작남 등등 그냥 사회적으로 누굴 조롱하는게 문화가 된 느낌
1년 전
Shdkwoiw
근데.. 대치키즈출신입장으로서 그냥 저게 허세부린다기보다는 일상이라… 허세부릴라고 어디서 막 등골휘면서까지 비싼옷사입고그러는게아니고 걍.. 옷장엔 브랜드없는패딩들보다 브랜드있는옷들있는게기본이니까..
애들도 학원끝나는 시간에 어디 몰려다니게 냅두기보다 걍편하게 차끌고챙기러와주고 밥도사주고
정작 엄마들은 꾸밀시간없고 걍 아무패딩걸쳐입고나오는 그런분위기가 걍 저건디 딱히 있어보이는척한다기보다 진짜 일상에서 나오는 평범함이라…
1년 전
Shdkwoiw
물론 뭐 척하는 사람들도 있기야 있겠지만 확률적으로..정작 암생각없을듯..
1년 전
루루핑
이말에 딱 공감합니다. 있어보이는 척이라니ㅋㅋㅋ 일상이 그렇고 가진것들이 그렇고 주변도 다들 그러는데.. 오히려 대치 바깥의 사람들이 배알 꼴려서 그러는것같은데요
1년 전
귤로향
22 대치키즈 출신 입장에서 그냥 당연하고.. 교육에 열 올리는 게 그렇게 조롱당해야 하나 싶네요
저는 몽클 유행 전세대이긴 하지만 브랜드 패딩 입고 다니는 분들도 많고 아닌 분들도 많아요 근데 둘다 별 신경 안 쓰심.. 그저 자식 데리러온 것일 뿐
1년 전
kt Rolster Bdd
어지러운 Kt 롤러코스터
33
1년 전
붕어밥
허세있는 사람 원래 다 싫어하지 않음? 그거 풍자하니까 통쾌한건데 뭘 저분들이 피해줬냐고 되려 뭐라함..?
익잡만 봐도 허세남들 엄청 까대는 판국에
1년 전
뭉뭉이토
아니 안바꼈다구요 ㅋㅋㅋㅋㅋ
그냥 젊은이들 노스눕시 입는것처럼 아줌미들은 몽클을 입는거라구요 ㅜㅜ
1년 전
하나하면할머니가
근데 저 패딩 입을 날씨가 아니어서 안입는 게 아니고 진짜 저거 때문에 안입나요..?? 약간 롱패 입긴 애매한디ㅣ
1년 전
해챠니와떠여
저게 대중적으로 저렇게까지 조롱 당할만한 허세인가 나도 처음엔 그냥 웃겼는데 꼴보기 싫었는데 잘 됐다는 학원 강사 댓글 같은 건 좀 읭스럽긴 함 차라리 저렇게 욕을 할거면 교사나 강사한테 유난 부리는 모습을 보고 하지
1년 전
서림
꼴보기 싫을건 뭐지..? 마음에 여유가 없어서 돈 있는 사람 조롱하는데에서 다들 희열감 느끼는 것 같아요 오히려 그쪽에선 이런 현상이 열등감같아서 비웃을거같은데 ..암만 그래도 저분들 지갑이 더 두둑하지 않겠어요? 뭔 피해를 줬다고 낄낄거리는건지 기이하다
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흐어느나아알
네 수고는 우리가 알아💜
22 상대는 아무 생각 없을텐데 조롱하기 바쁜..
1년 전
햄쮸
🐹🧀
뭐든 적당히........
1년 전
요맘떼
영어이름까지...하하하
1년 전
아트러버
ㅋㅋㅋ근데 이거 직접 본 사람이면 왜 조롱하는지 알텐데..그렇다고 별거아닌걸로 욕하는건 나쁘지만, 그동안 mz나 60대아줌마나 ㅋㅋ다들 엄청 놀려먹었자나요...ㅋㅋㅋㅋㅋㅋ전 동네 엄마들 창피할때 많아요ㅋㅋㅋㅋ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천박한 대화나 오버나 실제론 더 심해서. ..
누가보면 나도 저렇게 보일순있을것 같고요ㅋㅋㅋ긁힌사람도 있을거고 신경안쓰는 사람도 있을거고 그런거죠 머 ..ㅋㅋㅋㅋㅋ
1년 전
궁금티비
근데 왜 조롱하지??진짜 이해가 안되네.저런 부자들이 소비를 해야 우리가 먹고 사는건데 ㅋㅋㅋㅋ 그리고 과시용으로 입었다? 그게 말이 안되는게 다들 아디다스 츄리닝 과시용으로 입나요 ??과시용이었으면 교복템이 아님.에르메스백이 교복템이 아니듯 우리가 아디다스 나이키 입듯이 저들은 그 가격대가 자기한테 딱 그 정도임 내가 현백 알바 잠깐 했는데 하루에 몇백 몇천 쓰는 사람들이 강남 사람들인데 ㅋㅋㅋ 뭐 평민들이 양반들 조금이라도 깎아내려야 마음이 편하다면...그렇게 하세요.다만 조롱의 대상이 역시나 돈 버는 남자들이 아닌(그들도 유행템이 있을텐데도) 자기 나름 열심히 주부 일 하는 엄마들인게 자기 얼굴에 침뱉기임
1년 전
금발백옥양아치
대치동 학부모님들을 이렇게까지 조롱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1년 전
304123_return
현실고증 제대로 했나보네
1년 전
무미니무밍
솔직히 옷 가지고 왜 저렇게 조롱하나 싶음...
그냥 다른 사람이 입는 거 신경 안 쓰면 안 됨?
1년 전
philo
222
1년 전
쭈우우운
몽클입는게 뭔 잘못이지? 돈 있으면 좋은 옷 입음 되는거고..저 옷 입고 유세를 떤다거나 그런것도 아닌데.. 당연히 사람이면 어느정도 과시욕은 다 있기 마련 아닙니까? 비단 옷 뿐만 아니라 내가 운동해서 몸 만들었으면 보여주고 싶고,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직업이나 좋은 대학 갔으면 좀 드러내고 싶고.. 그게 과해서 유세 떨 정도가 아니라면 문제 있나요? 자기는 안 그런척 하는게 더 가식적인데.. 또 뭐 외국인이 봤을때 천박하다 어쩌구 하는데 외국도 똑같습니다. 한국은 유행의 민족이다 뭐 남들 따라한다 하는데 외국도 유행있고 유행 따라갑니다.
1년 전
아이묭이아
근데 몽클 입고 다니는게 죄에요? 패러디는 그렇다쳐도 패러디가 조롱인줄 알고 신나서 뚜까패는 저 사람들은 뭐지
1년 전
오늘의현재
똑같은 연기를 정극 배우가 주말 저녁 10시 드라마에서 완벽하게 해냈으면 연기력으로 소화했다고 했겠죠. 이수지씨가 코미디 연기자니까 완벽한 연기일수록 코미디로 보일 수 밖에 없고, 풍자가 아니어도 풍자처럼 느낄 수 밖에요. 우스운 사람으로 만드려던 의도는 아니었어도 연기자의 특성 상 재밌게 느껴져버리니까요. 어쩔 수 없네요 연기를 너무 잘하셔서!
1년 전
Mac챠
무슨소리지ㅋㅋ너무나 풍자인데
애초에 정극 연기를 왜해요
인스타 공구편보세요 재밌어요ㅋㅋㅋ
1년 전
끔찍해요
우리나라는 부자를 참 싫어함.. ㅋㅋ부자들 비싼 패딩입고 외벌이로도 충분하니 부모중 한명이 붙어서 애 케어하고 이러는걸텐데 긁혔냐느니 하면서 속이 다 시원해보이는게.. 오히려 열등감으로 긁혀보임
1년 전
차차핑
왜 조롱하는지 모르겠어요 뭐가 그리 통쾌하다는건지…
1년 전
Jjun04
카푸어에 지하철 타고다니면서 샤넬백 들면 모를까
대치동에 살면서 몽클 입는게 뭐가 허세고 과시인지…? 그사람들한테는 그냥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상인데
긁혔냐고 깔깔대며 조롱하는게 더 없어보임… 본인들은 몽클 살돈 없어서 열등감 폭발했나
1년 전
쇼헤이 오타니
WS Champ👑
22222 대치맘은 아니지만 기분 나빠요
1년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33 그냥 열등감으로밖에 안 보여요 ㅋㅋㅋ
1년 전
출발
444
1년 전
nævis.
영상은 그냥 웃겼는데 왤캐 댓글에 꼴보기 싫었다던지 대치맘들 욕하는 사람들이 많은건지 이해를 못하겠음… 애초에 몽클레르 입는 사람이 부러웠던건 아닌건지ㅎ 몽클레르 안입고 다른 비싼 패딩 입겠죠
1년 전
영등포쌍가마
1. 대치동 엄마들을 왜 풍자하냐?
- 이수지는 걍 대치동 특징을 살려 사실적인 연기를 한 것 뿐임. 교포 연기, 보이스피싱 말투 연기, 싸이 연기 등 이수지가 어떤 캐릭터를 잡을 때 대상을 욕하고 비하하거나 사회적으로 풍자하고자 하는 건 아님
2. 왜 비판하고 욕을 하는 거냐
- 유튜브 및 커뮤에 달리는 대치동맘들 욕은 그냥 늘 있는 커뮤의 일상임. 사교육 시키고, 버는만큼 비싼 패딩 입고, 영어로 이름 부르는 거 욕할 건 아님. 단지 공감되는 연기 하나 빌미 삼아 자리 펴고 욕하는 것 뿐임
3. 뭐가 긁힌 거냐
- 이수지 연기에 긁혔다는 게 아니고 걍 대치동맘들이 슬슬 패딩을 팔더라, 안 입더라 하는 카더라를 듣고 그 행동 자체를 긁혔다고 표현하는 것 뿐임
결론
: 이수지는 여느때처럼 본업에 충실했을 뿐이나 커뮤분들은 풍자라고 합리화하고 빌미 삼아 각자 온갖 카더라 만들어내며 명품패딩, 사교육을 사치로 몰아가고 있음. 여기서 패딩 판다, 못 입겠다 하는 게 카더라가 아니라 현실이 되면 그건 그 사람 스스로가 그런 대치동맘인 거를 인정하는 꼴임
1년 전
뭘요
저런거 보고 긁힌다는게 짜치네 ㅋㅋㅋ (((이수지))) 사랑해!
1년 전
쇼헤이 오타니
WS Champ👑
몽클 가볍고 따뜻하고 조은데... 왜 조리돌림을 당해야
하는짘ㅋㅋㅋㅋ
1년 전
맹곰이
유튜브 댓글 원래 수준 낮은데 뭐 조롱을 왜하냐느니.. 의미없음.. 인스타나 유튜브나..
1년 전
♪Noah♪
포커스가 옷에 맞춰진 게 아이러니하긴 하다. 신경 쓰일 수는 있다고 생각해요.
1년 전
그르륵캌캌힛맨뱅
피치원앤투앤모아보자
대체로 어디에서든지 긁? 하는 애들이 더 긁인듯한
1년 전
배인혁♥
이수지님이 풍자하고자 한건 비단 옷만이 아닐텐데요...ㅠ
1년 전
녜 알게쯥니다
긁혔다기본단 걍 지금상황에선 굳이굳ㄱ이 웃음거리될까봐안입는것같은뎈ㅋㅋ
1년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근데 몽클레어 패딩이 뭐 잘못된 것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조롱받을 일인가요...?
대치동 사람들이 이걸로 긁힐 게 뭐 있어요 ㅋㅋ 별거 아닌 걸로 조롱하려드니 좀 짜증은 나겠지만
1년 전
메추리반
😂
1년 전
김형태
ㅎㅎ벜벜
있는사람 긁는거 되게 좋아하는듯
1년 전
전정국완벽해
인생살기팍팍할땐잘생긴사람을봐
당근에 올라오면 좋죠..제가 거래할래용ㅋㅋㅋ
1년 전
멍게
뭐만 하면 엄마들은 다 ~충 취급 받네
1년 전
신록
패딩은 모르겠고 버스 정류장, 정류장 근처, 횡단보도 앞 등등에 차 좀 대놓지 않으면 좋겠네요.
1년 전
행복했으면
조만간 만나자
대치동 ㅋㅋ
1년 전
브라렛
방정유문최 사랑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정국아...
넌 정말 진국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마산스트리트
백수나 그지들 조롱하면 발작할거면서 부자들은 쉽게 조롱하네ㅇㅅaㅇ…
1년 전
잡채볶음밥
안먹은지 오래됨
🤣
1년 전
llllI
저런 개그소재는 없어져야함
1년 전
살살살
Diet
사실인데 뭐
1년 전
빵끗
찐대치맘들은 콧방귀 뀌고 신경도 안 쓸 것 같은데
1년 전
도휘
이수지는 대치맘도 따라할 수 있지만 mz고딩이나 찌든 직장인도 따라하라면 따라할 걸요 그게 조롱의 의미가 아니라요 ㅠㅠ 근데 거기에 발끈하는 건 그 소재 자체를 바라보는 사회적인 시선과 그를 의식하는 개인의식이 반영되는 거죠. 저는 그냥 재밌고 말았어요 그냥
1년 전
써어어엉
특정 지역에서 비싼 브랜드 패딩 입고다닌다 - 글쿤
그걸 이수지가 패러디함 - 글쿤
그래서 안입는 사람이 있음 - 글쿤
비싼 브랜드 패딩 입고다녔다고 저기 낄낄대고 조롱하는 사람들 - 비싼 브랜드 패딩 살돈이 없어서 부러웠구나 열등감 ㄹㅈㄷ
1년 전
써어어엉
공대생은 체크무늬옷 입는다 뭐 그런거랑 비슷한 맥락인거죠 그런말 들으면 아무문제 없는건데도 멈칫하게 되는게 사람심리니까
저기서 저런걸로 낄낄 거리는 사람들이 오히려 평소에 엄청 긁혔던걸로 보여요
1년 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뭉뭉이토
몽클에만 과하게 반응하는게 아니라 본문이 "명품패딩을 안 입는다"라고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으니까 여기 댓글에는 패딩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거 아닐까요?
1년 전
Margaret Evelyn
진짜시선의민족인가...
1년 전
꽁끼꽁끼
평소에 여유있는 사람들 질투하던 마음이
가자 수지야~ 허세 다 없애자 라는 댓글에서 다 보임
1년 전
mh060233
뭘것음 걍 열등감인듯
1년 전
101937_return
예전에 퉁퉁이 비실이 아름이로 톰브라운 옷 올라왔을때도 비슷했던거가튼뎅ㅋㅋㅋ 결이 다른가
1년 전
신입
(?)
걍 따뜻하고 좋아서 산거면 누가 뭐라고 해도 걍 입을것 같은데... 왜 영상 하나땜에 옷을 안입지
1년 전
봄식
여성혐오 조롱..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요즘 짱구 애니에서 사라진 컨셉들 .jpg
이슈 · 2명 보는 중
"13년째 혼자라더니"...매니저와 7년째 동거 중인 윤은혜의 운동법
이슈
AD
시장에서 차별당했다고 생각한 일본인 아내
이슈 · 3명 보는 중
대전 머스탱 사망사고
이슈 · 3명 보는 중
AD
내 친구가 내 짝사랑녀랑 야스했어
이슈 · 11명 보는 중
반반 따지던 남편, 내돈 20억 보더니 부부는 하나?
이슈 · 2명 보는 중
AD
살목지 저수지에 생겼다는 표지판.jpg
이슈 · 1명 보는 중
세스코가 밝히는 바선생의 진실
이슈 · 1명 보는 중
장기투자의 중요성 내가 증명함
일상
나 이런 중티?스타일이 너무 조음
일상
AD
성인 ADHD의 정석을 보여주는 봉미선 에피소드
이슈 · 11명 보는 중
엽떡공계 : 만우절이라 다 뻥인데 진짜가 하나 있어요
이슈 · 6명 보는 중
AD
AD
"20·30 씨가 말랐다” 장동민, 정작 본인 회사는 '경력만 채용'
이슈 · 2명 보는 중
🔞야화첩 숏드라마 포스터 예고편 공개..JPG
이슈
[유퀴즈] 가장 많이 들은 이야기는 "의대 안간거 나중에 무조건 후회할거야"
이슈 · 5명 보는 중
하이닉스 퇴사 유튜버 근황
이슈 · 5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
256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183
불법촬영 혐의 피의자, 경찰 압수수색 중 자택서 추락사
104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99
이제 일본인이 축구로 긁어봤자 긁히지도 않는 한국인들
96
젊은 부부가 사유지 장미 무단으로 잘라서 훔쳐감
91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51
한국은 합성마약보다 천연마약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가
49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78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58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38
촬영팀이 단체로 간 퀄리티라는 01년생 여행유튜버의 촬영실력
95
실시간 서울국제도서전의 '비켜 X발'.twt
55
💥⚽️현재 어이없어서 실소가 나오는 난리난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업데이트⚽️
25
BBC 구독자들 : 한국 너네 일부러 졌지?
22
⚽️2026 북중미 월드컵 많은 한국 국민이 겪고 있는 상황⚽️
3
12:47
l
조회 3302
"모든 행운이 우리한테 왔으면 좋겠다" 주먹 쾅쾅→눈물 펑펑 '에이스' 이강인의 바람…韓 초조한 시간만 흐른다[과달라하..
12:40
l
조회 1426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9
12:37
l
조회 5414
만약에 갑자기 내일 익게가 닉게로 바뀐다면??
1
12:35
l
조회 385
❗️사실상 집값 상승 없었음 내란견들 반박불가❗️
4
12:32
l
조회 2716
일본 도쿄도 하치오지시 서남서쪽 29km 지역 규모 5.6 지진
12:29
l
조회 1668
작전판으로 왜곡해가며 실점장면 옌스 범인찾는 조원희
12:19
l
조회 2163
내일(25일) 있을 남아공전 최종 순위 경우의 수
12:19
l
조회 1829
은근 섹시한 슬기 복근.gif
3
12:17
l
조회 5730
레노버 "저렴한 IT기기 시대의 종말이 온다"
12:16
l
조회 1106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
12:15
l
조회 7971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12:15
l
조회 5904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
1
12:15
l
조회 5093
한국에서 신천지 교주 구속 뜨고 일본에서는 통일교 해산명령 내려짐.jpg
12:15
l
조회 3302
l
추천 1
HOT
더보기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47
최다니엘 키스신(인데 키스보다 더 눈에 들어오는 빵댕이)
11
헬스장 라커룸쓸때 ㄹㅇ 짜증나는 상황
14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32
우리는 사실 마지막 세대임..twt
17
한국 방송에서 불러서 반응 엄청 좋았던 지브리 OST.JPG
12:15
l
조회 396
디아블로4 x 오버워치 콜라보 스킨 공개
12:14
l
조회 673
킬러들의 쇼핑몰2 이동욱x김혜준 엘르 화보.jpg
12:14
l
조회 824
배구 선수 출신 남돌 연기 논란 뜸.jpg
2
11:57
l
조회 3226
l
추천 1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16
11:56
l
조회 6465
여자연예인 한복4대장(김연아 이영애 수지 신세경)
11:56
l
조회 1062
l
추천 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3:08
1
교체아웃되던 김민재 제스처.gif
2
애플 : 니네 자꾸 비싸게 팔면 중국꺼 써버린다!??
8
3
⚽️2026 북중미 월드컵 많은 한국 국민이 겪고 있는 상황⚽️
3
4
(귀신 일러스트있음) 실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전래동화
5
맨날 운동하라고 하던 의사들의 최후
1
6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15
7
한국에서 신천지 교주 구속 뜨고 일본에서는 통일교 해산명령 내려짐.jpg
8
❗️사실상 집값 상승 없었음 내란견들 반박불가❗️
4
9
"모든 행운이 우리한테 왔으면 좋겠다" 주먹 쾅쾅→눈물 펑펑 '에이스' 이강인의 바람…韓 초조한 시간만..
10
킬러들의 쇼핑몰2 이동욱x김혜준 엘르 화보.jpg
11
레노버 "저렴한 IT기기 시대의 종말이 온다"
12
1위랑 2위랑 2배 이상 점수 차이 났다는 서바이벌 프로...jpg
3
13
내일(25일) 있을 남아공전 최종 순위 경우의 수
1
친구가 소 300마리 키운다는데 부자야??
27
2
와 근데 치아가 진짜 중요하다 울퉁불퉁하니까 ㄹㅈㄷ 깬다
11
3
월요일 주식 떨어질까
20
4
마운자로로 20키로 뺀 친구한테 마운자로 언제 끊냐 운동은 안하냐 물어보는 거
9
5
성인이후 몸매때문에 인기생겨서 현타옴
26
6
정보/소식
환율이 100% 이재명 책임인 이유
8
7
돈 없는데 쿠팡가긴 무섭다...
13
8
황금같은 주말에 엄마랑 장보고 데이트❤️
4
9
아빠 개짜증나네 나 말랐는데 자꾸 살 얘기해;;
4
10
바지 와이존 왜이럴까
8
11
32강 가능성 꽤있어 좀전에 스페인이 이겨서
7
12
지금 런베뮤 서면 인사람..? ㅋㅋㅋ
13
냉동실 가장 깊은 곳에 숨어있던 고등어 5마리 2년 됐음 먹말?
7
14
27살인데 3,500만원 모았다가 1,500 탕진함 ㅎ ㅠ
15
강아지들도 백화점 좋아해?
2
16
서양인들도 애기어하네
6
17
운동해야겠다 잡생각너무 남
18
고졸은 공기업보다 대기업이 가기 쉬운듯..
3
19
취준하느라 연락 2년 넘게 안하는 친구 이해돼?
5
20
축의금 50내는건 얼마나 친한거야?
3
1
Kbs 실시간 자막..
30
2
경우의 수 여기서 업데이트 된 거 있어??
4
3
와 근데 손흥민 4번 월드컵 나갔는데
6
4
다들 솔직히 한국 32강 갔으면 좋겠어??
49
5
진짜 개빡치는건 카보베르데 3무로 올라감 ㅋㅋㅋㅋㅋ
7
6
우리나라 32강 가장 확률 높은 경우의수 2경기
8
7
지금 월드컵 보는 사람들 이 심정일듷
6
8
우리 32강 확률 많이 낮아졌어?
4
9
우리나라는 경기가 왤케 많음 ㅠㅠ
5
10
카보베르데 32강 진출 확정
3
11
와 미야오 엘라는 게티vs인스타에서 게티가 승이네
8
12
와 일본 브라질하고 경기하네 ㅋㅋㅋㅋㅋㅋ
13
경우의수 한개 성공했네
1
14
경기분석 사이트 만든익인데 실시간 분석도 추가함
2
15
스코틀랜드한테는 사과하고싶음
4
16
송은석 진짴ㅋㅋㅋㅋ
1
17
일본 친구 그냥 포기하라네
15
18
하투하 팬들 있어? 앨범아트 사진 갖고 싶은디 ㅜㅜ
19
무도 질문잇어 왜 무한상사에서 길은 인턴이엿던거야?
3
20
근데 지금 새삼 느낌 왜 월드컵 올림픽 기간에 컴백하지 말라는지
5
1
김민희 홍상수 애기 개많이 컸다
10
2
윤두준은 배우소속사랑 계약 안하나
3
3
뜬뜬 7,8월 라인업 좋다ㅋㅋ
16
4
프랑스 얼마나 더운거임
4
5
맨끝줄 최현욱 그니까 ㅇㅇ임..? ㅅㅍㅈㅇ
6
헐... 윤가이 엄마랑 장기하 5살 차이래..
3
7
손나은 이제 앵간치 연기하는듯...
4
8
맨끝줄소년
최현욱 중년여배들이랑 텐션 뭐임...
1
9
이제훈
[단독] 이제훈, 데뷔 첫 숏드라마 도전한다…'모범택시3' 의리로 74부작 엔딩 특별출연
1
10
정보/소식
[단독] "18세 나이 차 극복…"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77
11
갠적으로 최민식이랑 최현욱이 전혀
4
12
맨끝줄 스포당하고 보면 재미 덜한가?
1
13
똥강아지 또 하게 되면
1
14
맨끝줄소년
아니 맨끝줄소년 제목바꿔야되는거아니야???
1
15
맨끝줄소년 가족이랑 보기에 좀 그래?
2
16
강회장
이준영 전혜진 사진 약간 나 파묻는 구도 아냐...?
7
17
원더풀스
이운정 은채니 처럼 생김
4
18
원더풀스
너무 연상연하야ㅋㅋㅋ
3
19
허남준 I 성향 있는 약한 E라고 생각했는데
20
내년 젭티 드라마는 아직 2개만 확정인가?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