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8860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수지가 바꾼 강남 실시간 상황.jpg
211
1년 전
l
조회
165911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2/1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23
52
23
1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수능망함
ㅋㅋㅋ이거 웃기던데
1년 전
니 눈데
ㅋㅋㅋ찔리니까 안입겠지
1년 전
laura
대치맘이 아니라 오늘도 잘만입음 😗
1년 전
마빡이
😂
1년 전
정신차렷
😂
1년 전
ㅋftㅣㅡ
😂
1년 전
Gigi Hadid
남들 시선 때문에 입다가 남들 시선 때문에 안 입는다는 거...ㄹㅇ
1년 전
이루나
🤤
1년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패딩 없는데 가서 당근해야겠다
1년 전
손나은
낭니 공쥬🫶🏻
😂
1년 전
저는평화롭게살고싶어요
ㅇㅏ니.. 대치동인데요 잘만입고다닌다니까요....... 왜갑자기 대치맘들 뚜려패는거지 저 밈 모르는 바쁘다바빠 아주미들이 더 많고 나지금 제이미 데리러가 라고 스토리올리는 오히려 밈활용(?) 하는 아주미들도 많아요..
1년 전
저는평화롭게살고싶어요
근데사실 저는 대치맘이지만 몽클없어서 쭈글.. 아주미들 몽클 내놓으면 하나살까봐여 대치맘교복인데 나만없어...
1년 전
뎅뎅뎅0000
33... 뭐 피해준 것도 아니고 돈 많은 사람 부러워서 배아픈가? ㅋㅋ 자기 자식 당연히 귀한 건데 주접이니 뭐니;
1년 전
뭉뭉이토
22 아니.. 대치동맘들이 영상 업로드된날 다 이수지 유튜브를 보고 패딩을 안입는디구요? ㅋㅋㅋ 방금도 지나왔는데 변한거없던데 ㅜㅜ
1년 전
cy0321
나도 입고있고 오늘도 학원가에서 수없이 봤는데 누가 안입는대요?왜 몽클입는 엄마들을 조롱감 만들어 이러는지 웃기네요 정말
1년 전
havanero
ㅋㅋㅋㅋㅋ대치맘을 뚜드려패는게아니고 정확히는 '허세에 찌들어있는' 대치맘을 패는거거든요? ㅋㅋㅋ근데 맞았다고생각하면 그쪽이 맞는거지뭐 ㅋㅋㅋㅋ
1년 전
Sullystickstogether
근데 ‘염병’이라는 말 들을 정도로 저 분들이 픽업하고 하는 게 욕 먹을 일인가요? 왜 조롱 당하는지 모르겠음 진짜 이해가 안 돼서 그럼 잘못된 행동인가요?
1년 전
임웅재
임시완죽도록사랑해.
22 제가 딱 이 의견 ..!
1년 전
분당꿀주먹
33
1년 전
릴라릴라릴
4444
1년 전
복뚱아
555...
1년 전
니가말로만듣던걔가나야
555
1년 전
충주사과
사과 하십씨오!!
6...대체 뭐가 문제인지
1년 전
짱구가 좋아하는 예쁜 누나
7... 뉴스 댓글 내용들 재미도 없고 공감도 안 돼서 정색하면서 내려옴...
1년 전
순정주의
8
1년 전
익명이란다
9 이것도 자격지심의 일종인것 같아요
1년 전
강현무
@fcseoul
10 가진 돈으로 본인 자식 교육에 힘쓰는 게 대체 왜
1년 전
멯래
11 남들이 보기엔 유난일수는 있어도 조롱은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1년 전
포푸
11 부유하고 일안하는 주부라는 캐릭터는 항상 쉽게 조롱의 대상이었던거같음
1년 전
가나다라마바사랑
12
1년 전
하늘색네잎클로버
PINKTAPE♥
13
1년 전
메킷뭅
14
1년 전
치와왕
자격지심인듯 보면서 왜저렇게 까지 조롱하고 미워하는지 이해안댐 ㅋㅋㅋ
1년 전
홍이삭
브금찾아서 오에오오
1515 심지어 저거 따듯한데 가벼운편이라 왜 엄마들이 입는지 알겠는데요ㅠㅠ
1년 전
도토리빈
16
1년 전
봄식
그냥 까는게 재밌는거죠 진짜 까야할 사건사고들엔 관심없고..
1년 전
dhdhddhd
17 여기도 까는 사람 많은데 열등감 찌들어보임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깍깍주시술?
ㅋㅋㅋㅋㅋㅋ아 긁힌 것까지 개웃김••
1년 전
왜불러
그 사람들이 무슨 피해를 줬길래 긁힌다라며 즐거워하지?
1년 전
제밟
2
1년 전
조든슐랜스키
3
1년 전
slominu
김민우
4
1년 전
Shdkwoiw
4
1년 전
cy0321
7
1년 전
뎅뎅뎅0000
88
1년 전
randomus
99 황당
1년 전
하늘색네잎클로버
PINKTAPE♥
10
1년 전
핑구규
11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daydream_
네가 나의 기적이야
실제론 그냥 다 잘 입고 다닌다던데.. 오히려 긁혔네~ 소리하면서 속시원해하는 반응이 더 눈에 띔. 평소에 뭘 보고 그렇게 화가 났던건지...? 구독해놓고 보는 채널이라 영상 초반 댓글도 다 보고 쇼츠로 뜬것도 다 봤는데 댓글에 당사자성 주접댓글도 많던데ㅠ 만든 사람도 그걸 본 당사자들도 다들 웃고 있는데 누굴 향한 혐오인지 모르겠는...
1년 전
가수 이승윤
배아픈가수 배아픈팬
근데 잘 몰라서 여쭤보는 건데 대치동 엄마들의 저런 모습이 풍자와 조롱의 대상이 되나요? 대치동 근처도 안 가봐서 모르지만 정말 궁금해서 하는 말
1년 전
출출이 세포
그니까요..피해주는건 아니지않나 걍 자식 열심히 캐어하는 것 뿐인데 긁혔다느니..너무한다
1년 전
이슈왕
어쩌다 패딩이 주목받게 됐지만 패딩보다는 저 영상에서 풍자한 다른 부분에 더 주목했으면... 언어 사대주의라든가 부모 욕심으로 쓸데없는 조기교육 및 교육열 갖고 애들 괴롭히는 그런 부분. 안 그런 부모들은 잘하고 있는 거고 저기에 해당하는 부모들은 저런 부분에 좀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좋겠음
그리고 자기가 해당 안 되면 찔리고 화낼 이유가 없다고는 하지만 어쨌든 대치동 엄마라는 그룹으로 묶이고 그 집단이 조롱 받았으니 사실이든 아니든 자기도 그 집단의 한 명으로 싸잡혀 조롱당했다고 느낄 수 있다고 봄
1년 전
뚜루밥
22 완전 동의
1년 전
싱어송라이터 EVER
33 저도 보면서 과한교육열에 대한걸로 봤는데 애기가 4세인가?하는데 영재교육 시킨다 이래가지구...
1년 전
고영윤
당근에 몽클 나오면 제가 줍줍하겠어오
1년 전
bubb
노페 패딩과 같은 조롱인가?? 근데 이제 등골브레이커를 뺀
1년 전
더워더워추워추워
ㅋㅋㅋㅋㅋㅋㅋㅋ방금 보고왔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지씨 공구도 개웃겨요
1년 전
공주입장
ㅋㅋㅋㅋㅋㅋㅋ웃겨요
1년 전
김 운 학
왜 이렇게 여자들 하는 건 뭐 하나 못 미워하고 못 놀려 안달인지
1년 전
박뱅52
ㄹㅇ 이생각밖에 안드네여 ㅋㅋ 심지어 자식키우는잋인데
1년 전
딸기햄찌
피해의식 수준
1년 전
곰곰23
저 엄마들의 세상은 오로지 자식의 교육에 있음. 대치동 떠나면 자기애 바보되는 줄 앎. 저렇게 우아 떨면서 자기 애 교육에만 과몰입하고 있음 몇 살에 뭐 해야 하고 몇 살에 뭐 해야 하고 어느 중학교 가야 하고 어느 고등학교 가야 하고. 그런게 꼴뵈기 싫은니까 풍자와 조롱의 대상이 되지.
1년 전
ㅋftㅣㅡ
22
1년 전
Mac챠
남들 입는 옷, 남들 시키는 교육 다 해야겠는
줏대 없어보이는 모습, 있어보이고싶은 허세
이런걸 풍자하는거겠죠?
1년 전
쀼뀨븋
있어보이는척하는게 아니라 저사람들은 진짜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 아닌가여...
1년 전
Mac챠
꼭 금전적인것만 말한건 아닌데요
1년 전
물꼬기
웃기기만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
1년 전
#건
됐어 성공했어
근데 허세 …가 별로긴한데 이렇게까지 모든사람에게 무차별적으로 까이는건 좀 과하다고봄
1년 전
모든죽어가는것을사랑해야지
한국 살면서도 자기 애 영어 이름으로 부를 수 있음. 근데 다 그러고 다니면 좀 웃긴 현상이지.
대치동 엄마들 돈 많으니까 몽클입고 다니고 반클리프 하고 교양있는 말투 할 수 있지. 근데 다 그러고 다니니까 웃긴 현상이고 패러디의 대상이되는 거임. 범인의 모습들은 아니니까
1년 전
흐레쉬베리
ㅋㅋㅋ그냥 웃긴데
1년 전
방금짜파게티먹음
근데 대치동 엄마도 그렇고 여자신입사원 동탄맘 등등 왤케 여자 패는게 유머로 많이 소비되는 것 같은지... 희안...
1년 전
꺄르릉
그건 반대의 경우도 같아요 문돼,키작남 등등 그냥 사회적으로 누굴 조롱하는게 문화가 된 느낌
1년 전
Shdkwoiw
근데.. 대치키즈출신입장으로서 그냥 저게 허세부린다기보다는 일상이라… 허세부릴라고 어디서 막 등골휘면서까지 비싼옷사입고그러는게아니고 걍.. 옷장엔 브랜드없는패딩들보다 브랜드있는옷들있는게기본이니까..
애들도 학원끝나는 시간에 어디 몰려다니게 냅두기보다 걍편하게 차끌고챙기러와주고 밥도사주고
정작 엄마들은 꾸밀시간없고 걍 아무패딩걸쳐입고나오는 그런분위기가 걍 저건디 딱히 있어보이는척한다기보다 진짜 일상에서 나오는 평범함이라…
1년 전
Shdkwoiw
물론 뭐 척하는 사람들도 있기야 있겠지만 확률적으로..정작 암생각없을듯..
1년 전
루루핑
이말에 딱 공감합니다. 있어보이는 척이라니ㅋㅋㅋ 일상이 그렇고 가진것들이 그렇고 주변도 다들 그러는데.. 오히려 대치 바깥의 사람들이 배알 꼴려서 그러는것같은데요
1년 전
귤로향
22 대치키즈 출신 입장에서 그냥 당연하고.. 교육에 열 올리는 게 그렇게 조롱당해야 하나 싶네요
저는 몽클 유행 전세대이긴 하지만 브랜드 패딩 입고 다니는 분들도 많고 아닌 분들도 많아요 근데 둘다 별 신경 안 쓰심.. 그저 자식 데리러온 것일 뿐
1년 전
kt Rolster Bdd
어지러운 Kt 롤러코스터
33
1년 전
붕어밥
허세있는 사람 원래 다 싫어하지 않음? 그거 풍자하니까 통쾌한건데 뭘 저분들이 피해줬냐고 되려 뭐라함..?
익잡만 봐도 허세남들 엄청 까대는 판국에
1년 전
뭉뭉이토
아니 안바꼈다구요 ㅋㅋㅋㅋㅋ
그냥 젊은이들 노스눕시 입는것처럼 아줌미들은 몽클을 입는거라구요 ㅜㅜ
1년 전
하나하면할머니가
근데 저 패딩 입을 날씨가 아니어서 안입는 게 아니고 진짜 저거 때문에 안입나요..?? 약간 롱패 입긴 애매한디ㅣ
1년 전
해챠니와떠여
저게 대중적으로 저렇게까지 조롱 당할만한 허세인가 나도 처음엔 그냥 웃겼는데 꼴보기 싫었는데 잘 됐다는 학원 강사 댓글 같은 건 좀 읭스럽긴 함 차라리 저렇게 욕을 할거면 교사나 강사한테 유난 부리는 모습을 보고 하지
1년 전
서림
꼴보기 싫을건 뭐지..? 마음에 여유가 없어서 돈 있는 사람 조롱하는데에서 다들 희열감 느끼는 것 같아요 오히려 그쪽에선 이런 현상이 열등감같아서 비웃을거같은데 ..암만 그래도 저분들 지갑이 더 두둑하지 않겠어요? 뭔 피해를 줬다고 낄낄거리는건지 기이하다
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흐어느나아알
네 수고는 우리가 알아💜
22 상대는 아무 생각 없을텐데 조롱하기 바쁜..
1년 전
햄쮸
🐹🧀
뭐든 적당히........
1년 전
요맘떼
영어이름까지...하하하
1년 전
아트러버
ㅋㅋㅋ근데 이거 직접 본 사람이면 왜 조롱하는지 알텐데..그렇다고 별거아닌걸로 욕하는건 나쁘지만, 그동안 mz나 60대아줌마나 ㅋㅋ다들 엄청 놀려먹었자나요...ㅋㅋㅋㅋㅋㅋ전 동네 엄마들 창피할때 많아요ㅋㅋㅋㅋ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천박한 대화나 오버나 실제론 더 심해서. ..
누가보면 나도 저렇게 보일순있을것 같고요ㅋㅋㅋ긁힌사람도 있을거고 신경안쓰는 사람도 있을거고 그런거죠 머 ..ㅋㅋㅋㅋㅋ
1년 전
궁금티비
근데 왜 조롱하지??진짜 이해가 안되네.저런 부자들이 소비를 해야 우리가 먹고 사는건데 ㅋㅋㅋㅋ 그리고 과시용으로 입었다? 그게 말이 안되는게 다들 아디다스 츄리닝 과시용으로 입나요 ??과시용이었으면 교복템이 아님.에르메스백이 교복템이 아니듯 우리가 아디다스 나이키 입듯이 저들은 그 가격대가 자기한테 딱 그 정도임 내가 현백 알바 잠깐 했는데 하루에 몇백 몇천 쓰는 사람들이 강남 사람들인데 ㅋㅋㅋ 뭐 평민들이 양반들 조금이라도 깎아내려야 마음이 편하다면...그렇게 하세요.다만 조롱의 대상이 역시나 돈 버는 남자들이 아닌(그들도 유행템이 있을텐데도) 자기 나름 열심히 주부 일 하는 엄마들인게 자기 얼굴에 침뱉기임
1년 전
금발백옥양아치
대치동 학부모님들을 이렇게까지 조롱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1년 전
304123_return
현실고증 제대로 했나보네
1년 전
무미니무밍
솔직히 옷 가지고 왜 저렇게 조롱하나 싶음...
그냥 다른 사람이 입는 거 신경 안 쓰면 안 됨?
1년 전
philo
222
1년 전
쭈우우운
몽클입는게 뭔 잘못이지? 돈 있으면 좋은 옷 입음 되는거고..저 옷 입고 유세를 떤다거나 그런것도 아닌데.. 당연히 사람이면 어느정도 과시욕은 다 있기 마련 아닙니까? 비단 옷 뿐만 아니라 내가 운동해서 몸 만들었으면 보여주고 싶고,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직업이나 좋은 대학 갔으면 좀 드러내고 싶고.. 그게 과해서 유세 떨 정도가 아니라면 문제 있나요? 자기는 안 그런척 하는게 더 가식적인데.. 또 뭐 외국인이 봤을때 천박하다 어쩌구 하는데 외국도 똑같습니다. 한국은 유행의 민족이다 뭐 남들 따라한다 하는데 외국도 유행있고 유행 따라갑니다.
1년 전
아이묭이아
근데 몽클 입고 다니는게 죄에요? 패러디는 그렇다쳐도 패러디가 조롱인줄 알고 신나서 뚜까패는 저 사람들은 뭐지
1년 전
오늘의현재
똑같은 연기를 정극 배우가 주말 저녁 10시 드라마에서 완벽하게 해냈으면 연기력으로 소화했다고 했겠죠. 이수지씨가 코미디 연기자니까 완벽한 연기일수록 코미디로 보일 수 밖에 없고, 풍자가 아니어도 풍자처럼 느낄 수 밖에요. 우스운 사람으로 만드려던 의도는 아니었어도 연기자의 특성 상 재밌게 느껴져버리니까요. 어쩔 수 없네요 연기를 너무 잘하셔서!
1년 전
Mac챠
무슨소리지ㅋㅋ너무나 풍자인데
애초에 정극 연기를 왜해요
인스타 공구편보세요 재밌어요ㅋㅋㅋ
1년 전
끔찍해요
우리나라는 부자를 참 싫어함.. ㅋㅋ부자들 비싼 패딩입고 외벌이로도 충분하니 부모중 한명이 붙어서 애 케어하고 이러는걸텐데 긁혔냐느니 하면서 속이 다 시원해보이는게.. 오히려 열등감으로 긁혀보임
1년 전
차차핑
왜 조롱하는지 모르겠어요 뭐가 그리 통쾌하다는건지…
1년 전
Jjun04
카푸어에 지하철 타고다니면서 샤넬백 들면 모를까
대치동에 살면서 몽클 입는게 뭐가 허세고 과시인지…? 그사람들한테는 그냥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상인데
긁혔냐고 깔깔대며 조롱하는게 더 없어보임… 본인들은 몽클 살돈 없어서 열등감 폭발했나
1년 전
쇼헤이 오타니
WS Champ👑
22222 대치맘은 아니지만 기분 나빠요
1년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33 그냥 열등감으로밖에 안 보여요 ㅋㅋㅋ
1년 전
출발
444
1년 전
nævis.
영상은 그냥 웃겼는데 왤캐 댓글에 꼴보기 싫었다던지 대치맘들 욕하는 사람들이 많은건지 이해를 못하겠음… 애초에 몽클레르 입는 사람이 부러웠던건 아닌건지ㅎ 몽클레르 안입고 다른 비싼 패딩 입겠죠
1년 전
영등포쌍가마
1. 대치동 엄마들을 왜 풍자하냐?
- 이수지는 걍 대치동 특징을 살려 사실적인 연기를 한 것 뿐임. 교포 연기, 보이스피싱 말투 연기, 싸이 연기 등 이수지가 어떤 캐릭터를 잡을 때 대상을 욕하고 비하하거나 사회적으로 풍자하고자 하는 건 아님
2. 왜 비판하고 욕을 하는 거냐
- 유튜브 및 커뮤에 달리는 대치동맘들 욕은 그냥 늘 있는 커뮤의 일상임. 사교육 시키고, 버는만큼 비싼 패딩 입고, 영어로 이름 부르는 거 욕할 건 아님. 단지 공감되는 연기 하나 빌미 삼아 자리 펴고 욕하는 것 뿐임
3. 뭐가 긁힌 거냐
- 이수지 연기에 긁혔다는 게 아니고 걍 대치동맘들이 슬슬 패딩을 팔더라, 안 입더라 하는 카더라를 듣고 그 행동 자체를 긁혔다고 표현하는 것 뿐임
결론
: 이수지는 여느때처럼 본업에 충실했을 뿐이나 커뮤분들은 풍자라고 합리화하고 빌미 삼아 각자 온갖 카더라 만들어내며 명품패딩, 사교육을 사치로 몰아가고 있음. 여기서 패딩 판다, 못 입겠다 하는 게 카더라가 아니라 현실이 되면 그건 그 사람 스스로가 그런 대치동맘인 거를 인정하는 꼴임
1년 전
뭘요
저런거 보고 긁힌다는게 짜치네 ㅋㅋㅋ (((이수지))) 사랑해!
1년 전
쇼헤이 오타니
WS Champ👑
몽클 가볍고 따뜻하고 조은데... 왜 조리돌림을 당해야
하는짘ㅋㅋㅋㅋ
1년 전
맹곰이
유튜브 댓글 원래 수준 낮은데 뭐 조롱을 왜하냐느니.. 의미없음.. 인스타나 유튜브나..
1년 전
♪Noah♪
포커스가 옷에 맞춰진 게 아이러니하긴 하다. 신경 쓰일 수는 있다고 생각해요.
1년 전
그르륵캌캌힛맨뱅
피치원앤투앤모아보자
대체로 어디에서든지 긁? 하는 애들이 더 긁인듯한
1년 전
배인혁♥
이수지님이 풍자하고자 한건 비단 옷만이 아닐텐데요...ㅠ
1년 전
녜 알게쯥니다
긁혔다기본단 걍 지금상황에선 굳이굳ㄱ이 웃음거리될까봐안입는것같은뎈ㅋㅋ
1년 전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근데 몽클레어 패딩이 뭐 잘못된 것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조롱받을 일인가요...?
대치동 사람들이 이걸로 긁힐 게 뭐 있어요 ㅋㅋ 별거 아닌 걸로 조롱하려드니 좀 짜증은 나겠지만
1년 전
메추리반
😂
1년 전
김형태
ㅎㅎ벜벜
있는사람 긁는거 되게 좋아하는듯
1년 전
전정국완벽해
인생살기팍팍할땐잘생긴사람을봐
당근에 올라오면 좋죠..제가 거래할래용ㅋㅋㅋ
1년 전
멍게
뭐만 하면 엄마들은 다 ~충 취급 받네
1년 전
신록
패딩은 모르겠고 버스 정류장, 정류장 근처, 횡단보도 앞 등등에 차 좀 대놓지 않으면 좋겠네요.
1년 전
행복했으면
조만간 만나자
대치동 ㅋㅋ
1년 전
브라렛
방정유문최 사랑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정국아...
넌 정말 진국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마산스트리트
백수나 그지들 조롱하면 발작할거면서 부자들은 쉽게 조롱하네ㅇㅅaㅇ…
1년 전
잡채볶음밥
안먹은지 오래됨
🤣
1년 전
llllI
저런 개그소재는 없어져야함
1년 전
살살살
Diet
사실인데 뭐
1년 전
빵끗
찐대치맘들은 콧방귀 뀌고 신경도 안 쓸 것 같은데
1년 전
도휘
이수지는 대치맘도 따라할 수 있지만 mz고딩이나 찌든 직장인도 따라하라면 따라할 걸요 그게 조롱의 의미가 아니라요 ㅠㅠ 근데 거기에 발끈하는 건 그 소재 자체를 바라보는 사회적인 시선과 그를 의식하는 개인의식이 반영되는 거죠. 저는 그냥 재밌고 말았어요 그냥
1년 전
써어어엉
특정 지역에서 비싼 브랜드 패딩 입고다닌다 - 글쿤
그걸 이수지가 패러디함 - 글쿤
그래서 안입는 사람이 있음 - 글쿤
비싼 브랜드 패딩 입고다녔다고 저기 낄낄대고 조롱하는 사람들 - 비싼 브랜드 패딩 살돈이 없어서 부러웠구나 열등감 ㄹㅈㄷ
1년 전
써어어엉
공대생은 체크무늬옷 입는다 뭐 그런거랑 비슷한 맥락인거죠 그런말 들으면 아무문제 없는건데도 멈칫하게 되는게 사람심리니까
저기서 저런걸로 낄낄 거리는 사람들이 오히려 평소에 엄청 긁혔던걸로 보여요
1년 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고정함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뭉뭉이토
몽클에만 과하게 반응하는게 아니라 본문이 "명품패딩을 안 입는다"라고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으니까 여기 댓글에는 패딩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거 아닐까요?
1년 전
Margaret Evelyn
진짜시선의민족인가...
1년 전
꽁끼꽁끼
평소에 여유있는 사람들 질투하던 마음이
가자 수지야~ 허세 다 없애자 라는 댓글에서 다 보임
1년 전
mh060233
뭘것음 걍 열등감인듯
1년 전
101937_return
예전에 퉁퉁이 비실이 아름이로 톰브라운 옷 올라왔을때도 비슷했던거가튼뎅ㅋㅋㅋ 결이 다른가
1년 전
신입
(?)
걍 따뜻하고 좋아서 산거면 누가 뭐라고 해도 걍 입을것 같은데... 왜 영상 하나땜에 옷을 안입지
1년 전
봄식
여성혐오 조롱..
1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품절된 다이소 숟가락
이슈 · 6명 보는 중
임신했을때 먹고 싶을 걸 꼭 사다 줘야하는 이유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한솥도시락에서 소개팅한 사람
이슈 · 1명 보는 중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이슈 · 2명 보는 중
1만원 넘는 태국의 유명 오렌지주스....jpg
이슈 · 3명 보는 중
공항에서 마약견 훈련에 협조하면 받는 굿즈..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실시간 일본에서 욕먹고 있는 하투하.jpg
이슈 · 3명 보는 중
주차 개같이 한다는 전화 1000통 받은 초등생
이슈 · 2명 보는 중
AD
한 마리 150,000원짜리 베이징 덕 해체쇼
이슈 · 1명 보는 중
AD
독일 생산직 근무 시간
이슈 · 5명 보는 중
슬슬 들려오는 엄마들 그 멘트
이슈 · 1명 보는 중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이슈 · 6명 보는 중
AD
연봉을 2배로 줘도 좋으니 일을 4시간만 하고 싶다
이슈 · 3명 보는 중
AD
나는 셋로그 말고 이거로 갈아탔는데 개좋음 ㅎ
일상 · 5명 보는 중
??? : 야 ISTP 아이돌들 고민상담 컨텐츠 못하게해라
이슈 · 7명 보는 중
헐 미닛뮤트 모델이 사장님이네
일상 · 7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223
불법촬영 혐의 피의자, 경찰 압수수색 중 자택서 추락사
122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137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226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64
한국은 합성마약보다 천연마약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가
57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96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78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40
촬영팀이 단체로 간 퀄리티라는 01년생 여행유튜버의 촬영실력
107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41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
39
솔직히 난 성형했지만 존예고 직업 잘 선택해서 돈도 정말 많음^^
120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
33
BBC 구독자들 : 한국 너네 일부러 졌지?
26
40도 이상 폭염이 덮친 프랑스 근황.gif
16:21
l
조회 115
옌스 수비 까던 조원희 인스타 근황.JPG
16:21
l
조회 125
사랑하는 대한민국의 청년 여러분
16:19
l
조회 47
불안쟁이들이 가져야할 태도
1
16:17
l
조회 253
l
추천 1
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공유좀...
16:17
l
조회 136
디지몬 디지바이스 새로 나온다함
16:17
l
조회 148
요즘 복어 근황
16:17
l
조회 129
보컬1타강사 이창섭이 알려주는 코노 노래 꿀팁.jpg
16:14
l
조회 405
6개 국어 가능한 신인 여돌 실존.jpg
15:55
l
조회 1211
'김부장' 소지섭 딸과 청춘 로맨스 선보인다…루네이트 카엘 첫 연기 도전
15:55
l
조회 2207
[쪽팔림주의] 한국 뉴스보고 웃음터진 일본인
15:48
l
조회 3192
'30일 솔로 컴백' 최유정, 직접 갈고닦은 '비장의 무기 (Perfect Target)' 휘두른다
15:43
l
조회 138
생긴건 테토인데 평소 말투가 너무 젠틀한듯한 남돌.jpg
15:31
l
조회 2069
𝙅𝙊𝙉𝙉𝘼 웃기다는 시골 늙크크 이태원 브이로그..JPG
9
15:08
l
조회 15345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0명 찬성 (목표 20명)
네이즈
12명 찬성 (목표 20명)
ㄱ 쭌앗
37명 찬성 (목표 20명)
대형마트
15명 찬성 (목표 20명)
웹소설 지망생방
5명 찬성 (목표 20명)
아이딧
10명 찬성 (목표 20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게시판 신성 요청합니다
17명 찬성 (목표 20명)
엑스러브
2명 찬성 (목표 20명)
한선화
💥"마지막 봉사라더니 38억?"…외신이 폭로한 홍명보 연봉, 클린스만도 넘었다
8
14:43
l
조회 11567
노후대비 안된 집 딸은 결혼 못하겠지?
5
14:41
l
조회 4109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
34
14:38
l
조회 25097
l
추천 5
영화) 오디세이 논란의 엘리엇 페이지 역할 '아킬레스' 아니다
14:36
l
조회 1054
멘탈을 찢어놨던 메이플 퀘스트.jpg
11
14:33
l
조회 8085
l
추천 1
이임생 "액수를 밝힐 수 없지만 한국 감독님들도 대우를 받아야한다 생각한다"
14:30
l
조회 1322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14
1
SK하이닉스 핵심임원, 고점서 23억원어치 주식 매도 (6월 10일 기사)
14
2
𝙅𝙊𝙉𝙉𝘼 웃기다는 시골 늙크크 이태원 브이로그..JPG
9
3
[쪽팔림주의] 한국 뉴스보고 웃음터진 일본인
4
💥"마지막 봉사라더니 38억?"…외신이 폭로한 홍명보 연봉, 클린스만도 넘었다
8
5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
36
6
"선생님이 창문 열어서 우리애 춥게 만들었다”… 아동학대 황당신고
4
7
멘탈을 찢어놨던 메이플 퀘스트.jpg
11
8
'김부장' 소지섭 딸과 청춘 로맨스 선보인다…루네이트 카엘 첫 연기 도전
9
은근히 매니아층 많았던 베이크 치킨 브랜드.JPG
4
10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
23
11
아니 발에 자꾸 천같은게 밟히잖아
1
1
결미새 사촌언니 결국 혼전임신했다
9
2
친구없는 성인 있어? ㅠ 너네 주말에 뭐해.....
26
3
아 월요일 하닉 떨어지겠디
20
4
삼닉 손절하지말고 최소 영업이익 발표 때까진 들고가라
10
5
월요일에 하닉 어케될라나
6
6
면접 합격해서 8월부터 출근하라는데
1
7
사실 진상부모 거의 없음
9
8
주차할때 아직 한번에 못 넣어..
2
9
음악 매일 듣고 좋아하는 익들아
10
10
재산 20억이 가난한건 아니지않아??
36
11
이름 특이해서 리뷰 같은거 안 쓰는데
12
부산/경북대 라인이면 학벌 부족해서 편입이나 재수로
7
13
핸디 청소기 찾는 사람 봐봐
14
마운자로 2.5 식욕억제 효과는 좋은데 감량이 잘 안돼
6
15
당일연차에 아프다 구라쳤는데 걸릴까?
1
16
치마 좀 봐줘!!!
1
17
예전엔 빨래도 손빨래하고 다 걸어다니고
1
나만 이강인 이게 안 잊혀짐??
11
2
뉴진스 올해 진짜 컴백 하려나봐
2
3
엔시티 위시 키링 달고 다니면 팬 같아?
18
4
축구 어떻게 됨
3
5
정보/소식
축구선수 김승규가 예전에 야구선수들 비하했던거.jpg
6
홍명보만 욕먹는것도 빡침
1
7
음중 라이즈랑 또 누가 1위 후보야?
2
8
건강한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다 데리고 48국중에 32등도 못하네
1
9
규리는 다 여신인가바
9
10
손흥민 안울어서 뭔가 더 마음이 그럼ㅠㅠ
4
11
메가 위시 미션메뉴???
10
12
정보/소식
일본축구가 20년전부터 각잡고 건설중인 근본
13
유튜브 팅팅팅팅 왜 안 올라와...? 조회수도 ㄱㅊ게 뽑히던데
14
우리나라 걍 못올라간다고 봐야겟네
15
아니ㅠㅠ 진ㅁ자 급한데 한번만 알려주라…
5
16
이강인 손흥민 이재성 같이 뛰어야지
2
17
봐봐 44-66 사이즈가 1이야 근데 내가 163 몸무게 60에 가까우면 나 사이즈..
14
1
젠데이아도 운동이란걸 할까?
10
2
헐... 윤가이 엄마랑 장기하 5살 차이래..
19
3
손나은 이제 앵간치 연기하는듯...
19
4
김민희 홍상수 애기 개많이 컸다
22
5
급상승
헥 유느랑 최현욱 어머님 동갑이래
15
6
최현욱 나이깡패네
2
7
박지훈 약영 그 장면 또 조회수 대박났넹ㅋㅋㅋㅋ
1
8
뜬뜬 7,8월 라인업 좋다ㅋㅋ
25
9
이강 진ㅋ자 ㅋㅋㅋㅋㅋㅋ관음하고 뭐 알아낸담에 신나서 눈 반짝이는거
1
10
김부장 모택같은거야?
2
11
갑자기 볼 드라마가 생겼다
2
12
맨끝줄 1화 노잼이면 그냥 안보는게맞는듯?
8
13
토이스토리 vs 군체
1
14
강회장
강회장 드덕 고사 할 사람!
4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