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2510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친구가 이번에 이혼했는데 내가 말실수한건지 봐줘.jpg
263
1년 전
l
조회
103397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24
1
2
호이쨔장
친구한테 무료 감쓰짓하려고 했는데 실패해서 짜증나나보네 돈 써서 상담 받으셈 그럼 인생 망했다는 친구한테 그래 니 인생 망했네 어카냐 이럴까
1년 전
호이쨔장
냅다 달려가서 다른 친구들한테 일러바치는 꼴까지 완벽하네
1년 전
지푸라기인생
역시다들화가많네
22
1년 전
서지니
3
1년 전
PLAVE 채봉구
4 차라리 손절하시길; 아 피곤해
1년 전
템템
사실 읽고 뭔가 잘 이해가 안됐었는데 이 댓글을 보고 무릎을 탁쳤다..
1년 전
은리스
음. 나도 T이긴 한데.
친구가 이혼해서 세상이 무너질거 같이 힘들다고 하는데. 아이 없을때 이혼하는 잘 했는데. 왜 우냐고 해서 속상했나봄. 힘들다 하는데. 넌 잘 했고, 별거 아닌걸로 힘들어 한다는 늬양스가 나서 그런가 봄.
내가 결혼도 이혼도 해본적 없지만. 이혼사유가 나는 무엇인지 모르지만. 사귀다가 이별해도 한큐에 털어내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음. 정말 좋아서 한 결혼이였는데. 그 결혼을 깬 이혼은 더 어렵고 힘들겠지. 그러다보니 힘들어서 좀... 세상 예민한 상태일지도.
그냥. 그 친구가 속상한 것에 포커스를 맞춰서 그냥 들어줘야 하는 시기인거 같음.
저럴때는 그냥. 에고... 술이나 한잔 할래?
맛난거라도 먹으면서 이야기라도 들어줄까?
이러는게 나을거 같음.
1년 전
김혜준
상대가 기분 나쁠만한 말을 했으면 그 자리에서 사과하고 끝내면 됨 당시에 사과를 안 했으니 문제고 톡으로 사과를 하면서도 사과 같지 않은 사과를 한 것도 문제임
1년 전
민트리치바
민트리치바또먹고싶다
맞는 말 한 거 같은데 저런 반응을 보인건 혹시 유산한 적이 있으신가?
1년 전
대장강아지
유
2.. 애 안 생겨서 이혼당한 그런 상황 아니고서야 이해가 안됨
1년 전
LenNya
아니 T랑 상관없다고...ㅠㅠㅠ
애초에 저렇게 이혼해서 인생끝났다고
우는데 자녀유무는 상관없음.
상처받을받했다 생각함. 애초에 사람마다 타격받는건 다르기도하지만 일단 이혼한 친구는 말하는거 자체가 어째든 사랑했던 사람이랑 영영끝내버린 상황인데 게다가 이혼녀라는 타이틀도 얻은 상황이라 타격이 더있었을텐데
(연애였다면 걍 만나고 헤어진다니까 내 법적신용에도 문제가 없지만 결혼이라면 혼인 이혼 타이틀이 평생 세겨지는거니까) 전반적으로 그냥 너무 힘들어서 인생 끝났다 하는데
상담친구는 위로해준다고 하는게 그래도 자녀가 없을때한거 잘했어!!! 라고 해버린거잖아...
이혼친구는 과정이랑 그간 했던게 무너진 상황이고 (기회가 또 있을지 모르는 시험에 떨어져서 그간 힘들었던 노력? 시간같은거에대한 슬픔에 가까운데)
상담해주는 친구는 자녀가 없는게 어디야! 잘했어!
(대뜸 기회는 또 올수있어! 그러니 너무 슬퍼하지마! 😆) 하는 상황이다보니
이혼친구는 상처받을 만했다고 생각함.
상담친구가 그렇다고 막 욕먹을것까지는 아니다 생각은하는데
상담친구는 이번 기회에 다음에 저런 상황있으면 한번만 더 생각해보고 위로해주길..
안 그러면 내가 피곤해지거든...
때로는 별일 아닌거처럼 넘기는것도 좋긴하지만 이혼한친구는 말만 들어봐도 아 굉장히 예민한상태구나 생각하고 더 조심히 다뤘어야함.
1년 전
항복
저 말이 상처가 될 순 있는데 상대방이 사과하며 그런 의도로 말한 게 아니라고 한다면 풀리지 않나 아니면 원하는 대답이 정해져 있었나
1년 전
바나나포도
왜 이혼한지 알 것 같음; 애 없을 때 헤어져서 다행이라는 말은 흔하디 흔한 위로고, 본인이 먼저 인생 끝난 것 같다고 하셨잖아요^^ 적당히 알맞은 위로 해줬는데 왜 저럼
1년 전
바나나포도
시간이 지났으면 내가 혼자 예민해서 그랬구나 하고 머쓱하면 되지 사과까지 요구해ㅋㅋ
1년 전
이한마
어디가 상처인건지 ㅈ모르겟다............ 아니 그거 없어도 타자인 친구가 뱉을수있는 위로의말이라는게 뻔하게 느껴지지않나..
1년 전
고구가그거
애들한테 말한다는 것까지 ㄹㅈㄷ네 개싫다
1년 전
파루파루
서로 핀트가 안 맞았나 보네... 뭐 텍스트로는 그때 어떤 뉘앙스로 말을 했는지, 당사자한테는 어떻게 들렸는지 우린 모르는 거니까... 난 저 카톡 받았을 때 벌써 재고 있었을 것 같다. 애정하는 친구면 미안하다고 한마디 하고 굽혔겠고, 그렇지 않으면 저 친구들 모임 통채로 날릴 각오하고 내 인생에서 없앰. 하나하나 신경쓰고 살기에는 너무나도 피곤해...
1년 전
NCT WISH 사쿠야
뭐가 기분나쁜거지..? 정말 모르겠어서 당황스러움 왜저래… 저러니까 이혼하지라는 생각만 듬
1년 전
와르르르
애들한테 내가 말할게 이난리ㅋㅋㅋㅋ 뒷담화 엄청 할 듯
이미 본인이 인생이 끝났다는 둥 극단적으로 말을 했잖음 ㄴㄴ 그냥 지옥에 빠진듯 하는 거 아니고선 무슨 말을 해도 인생 끝났다는 말에는 위로지 뭔
1년 전
woolimer
힘들어
음 백번 양보해서 그럴의도가 없었어도… 누군가 나 의 말에 상처받았다고 하면 사과가 먼저인데 태도가 이해가 안가요
1년 전
쿵야❤
머지 맞는말아닌가요 저는 F지만 저도저렇게말했을거같아요. 이혼이, 결혼실패가 인생의끝은아니고 충분히 다시 시작할수있고 사랑할수있고.. 뭐가문제지ㅜ
1년 전
아샷추 주세요
아이스티에 샷 추가
글쓴이가 말한 문장의 앞뒤 맥락 생각 안하고 자기 기분 나쁘다고 사과해줘!! 시전하는걸로 보여요
걍 이 참에 멀리하세요
딱봐도 친구를 감쓰통으로 쓰려하는거 같은데 너무 별로임
자기가 원하는 말만 듣고싶으면 지피티랑 대화 나눌 것이지..
1년 전
꺄먀
애생기기전에 이혼한거 다행인거아닌가요..?
1년 전
매생이칼국수
극 F라 툭하면 우는데도 진짜 저 친구의 감정 0.0001그람도 이해를 못하겠네 티랑 무슨 상관임 대체 ㅋㅋ
1년 전
닌자
커뮤로 사회생활 배운 사람이 진짜 많구나
1년 전
초코맛꿀단지
왜 이혼을 아 아니다
1년 전
이하잉이하이이히이
22
1년 전
큥냥이
아니 뭐 그럼 그러네 니인생 쫑났네라고 함?
요즘엔 진짜 이혼이 전혀 흠이 안되니까 나도 현실적으로 답했을거 같은데 뭐 그래 힘들겠네 한다고 뭐가 달라짐?
1년 전
쑈타로
큰 병이 생긴 것도 아니고 이혼가지고 무슨 인생이 망한다고 혼자 울구불구 난리치고 있음. 친구한테 감쓰짓 하지말고 그냥 상담소가서 상담 받든가
1년 전
도담길
무슨 저 말을 가지고 상처를 받어....f인데 그냥 그렇지 하고 넘어갈. 것 같우데
1년 전
태민이
X
그냥 무조건 슬프겠다ㅠㅠ 어떡해ㅠㅠ 이런 답만 원하는 건가
1년 전
맹구콧물냠냠
보라해
뭔.. 못 할 말 한 것도 아니고 어쨌든 누가봐도 위로로 한 얘기인데
1년 전
녜 알게쯥니다
진짜...저 진짜 상대방반응에 생각많은 극강의 예민보스에 대문자FFF인데 쓰니 반응 걍 위로로 받아들여짐ㅠㅠ단언컨대 저게 ㅇㅖ민하게 받아들ㅇᆢㅣ진다면 진짜 병원가봐야하거나, 사회생활의사소통 문제가있는거임
1년 전
뿌루뿌루
자기가 원하는 답이 있었는데 그 말을 안해줘서 그런가ㅋㅋㅋㅋㅋㅋㅋㅋ 애없을 때 이혼 잘했다는건 흔한 위로인데 뭐가 문제죠..? 쩝ㅋㅋㅋㅋ
1년 전
흰콩떡
음... 사람마다 격차가 있고 역치가 다 다르지만, 어떤 상황의 경험에 무방비하게 따라오는 감정은 자연스러운 거라 생각해요. T나 F라는 MBTI 기준으로 우리가 너무 단순히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감정이라는 건 누구에게나 있는것이고 그 자체를 부정하고 비난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일단 그 사람에게 생긴 감정은 그 사람의 것이기 때문에 남이 함부로 판단하고 단정지을 수 없다는 거죠. 일단 힘든일을 겪은 당사자의 감정을 인정해주고 이해해주는것이 제대로 된 위로의 방법이고 우선되어야 하는 단계입니다. 힘들겠다. 많이 혼란스럽겠다. 라는 말 한마디는 어렵지 않잖아요. 어떻게 위로해야할지 모르겠고 무슨말을 할지 어렵게 느껴진다면, 그대로 말하면 됩니다. 내가 너의 입장이 아니어서 얼마나 힘들지 감히 상상이 잘 안 된다. 무슨 말을 해야할지 너무 조심스럽다. 이렇게요. 대신 너 힘들 때 들어주고 술 한잔 해줄 수는 있다. 나는 너의 편이다. 등... 사람마다 감정이 해소되는 기간도 다르고 감정이 어느정도 정리된 후에 조언을 해도 늦지 않아요. 상대방이 소중한 존재이고 진정한 친구라면 그 시간을 기다려주는 배려가 상대방 입장에서도 참 고마울거에요. 상실에 대한 슬픔과 애도는 남이 함부로 넘겨짚을 수 있는 고통이 아니기에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해요. 인간은 기본적으로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실패에 의한 상처는 꽤 크게 다가옵니다. 너무 부정적인 상황에 매몰되고 자기연민에 빠져있는 것도 회복에 좋지는 않으니... 우울증 단계로 넘어갈만큼 위험해보인다 싶으면 도움이 필요하긴 해요. 옆에서 해줄 수 있는 건 지속적인 지지와 위로, 그리고 필요로 할때 도움을 주는 겁니다. 감정이 조금 정리 된 후에는 조금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생각전환을 시도해볼 수 있구요. 우리 너무 자기의 기준대로 상대방을 대하지 않았으면 해요. 누구나 살면서 힘든 상황이 발생하고 아플 수 있고, 그 때에는 나 또한 위로를 바라게 될 수 있어요.
1년 전
흰콩떡
그리고 내 아픔을 타인에게 말하는건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라는 것. 이렇게 말을 꺼냈을 때 위로보다 더 한 상처로 다가오게 되면 마음문이 쉽게 닫힙니다. 더군다나 친하고 가깝다 생각한 사람이 남보다 못하게 냉랭하거나 별일 아니라는 듯 말할때는 더욱이요. 상담사에게 가라는 댓글도 보이는데, 상담사라고 진실된 위로를 제대로 해주지 않은 경우도 많아요. 아무리 사회가 삭막해졌다해도 가까운 사람에게 힘든 일 터놓고 서로 위로하고 울고 웃고 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일까요. 물론 자기 자신만 중요하다는 듯 감정쓰레기통으로 사용하려는 사람과는 거리를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래도 소중한 사람이라면, 그간 함께한 시간이 즐거웠다면 힘든 시기를 잠깐 함께 버텨주는 것도 나중을 생각했을 때 값진 노력이 될 거라 생각해요.
1년 전
박윙깅
TT거리는거랑 내가 제일 불쌍해병 걸린거 진짜 피곤하다ㅋㅋㅋㅜ 나 같음 친구들한테 내가 먼저 얘기하고 이참에 인간관계 정리할듯
1년 전
피크닉복숭아맛
🧃🍑
감정적으로 많이 힘든.. 무너진 상태에서 공감과 지지보다는 현실적 조언을 들으면 의도는 알지만 마음이 서운하더라고요 쌉티 입장, 쌉에프 입장 양쪽 입장 다 되어본 경험이 있어서 어렵네요
1년 전
마리넷
걍 자기 입맛에 맞게 웅웅 그랬구나 너무 힘들었겠다 감쓰통이나 해줘야 하는데 맘에 안 드는 말 해서 빈정상한듯 어우 피곤해
1년 전
마침내..
근데 그럼 뭐라고 답을 해줘야하죠... 이혼했다고 자기 인생 끝났다고 하소연하는 친구한테 맞장구 칠수도없고..
1년 전
김갈맥
저도 극F인데 친구가 그냥 우울해하고만 있으면 모르겠는데 자기 인생 끝났다고 하는데 뭐라고 위로해요? 그냥 힘들다고 하면 부둥부둥 해주겠지만 내 인생 끝났어 하는데 웅웅 그랬구나 이럴수도 없고 저라도 좋게 생각하라고 할 거 같은데요ㅠ
1년 전
어으~~~싫어
무슨 종로 가서 뺨 맞고 화풀이는 지 친구한테 하네 ㅋㅋㅋㅋ
누가 이혼하래?? 지가 이혼하고 지인생 지가 마감 쳐놓고서 엄한 데다 화풀이야
`나랑도 이혼하자` 하고 카톡 보내세요
1년 전
SVT T1
아니 f는 그럼 뭐 그래ㅜㅠ너 끝났구나ㅜㅜㅜ 하고 공감해주라는 거임..?
1년 전
완두콩자반
2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 어쩌라는....
1년 전
여울정우
정우보기위해태어난사람
어휴 피곤해
1년 전
분홍피자
극 f인데 저도 글쓴이처럼 말했을것 같아요. 근데 상대방이 상처받았다고하면 이해가 안돼도 일단 사과하는 게 맞아요. 다 상대적인거니까요 누가 맞고 누가 틀렸다고는 생각 안해요
1년 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나는 나 힘드니깐 내가 듣고 싶은 말만 해줘~ 이런 친구들 너무 싫어요
1년 전
치바 유다이
뉘앙스를 봐야하고 위로하며 많은말이 오갔겠지만 이혼해서 힘들다는 친구한테 굳이 굳이 애 없을때 이혼한게 천만다행? 이건 제 기준 위로는 딱히 아닌것같네요.
친구가 이혼해서 심적으로 힘들고 많이 예민해져있을텐데 저라면 그냥 힘내. 내가 옆에 있어줄게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자 내가 도와줄게 등 그런말만 했을것같아요.
저는 그냥 친구들 원하는 대답 다 해주는편인데 너무 TT거리는 친구분도 좀 그렇긴하네요. 뭐 둘이 알아서 잘 풀겠죠~
1년 전
구랭
그럼 무슨 반응을 원하는거임? 인생 끝난거 같다는 말에 공감을 해주면 좋아했으려나
1년 전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잘못이 없는데 왜 사과해야하지? 지가 듣고 싶은 말만 해야하나? 뭔 엠벼 들먹이면서 뭐라함 지는 얼마나 배려하면서 이야기 했다고 읽었는데 답 안한다고 꼽주고 저게 친구 대하는 태도냐
1년 전
CAHAYA
내가 T라 그런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그리고 문자 내용 처럼 매사에 저런 식이었으면 왜 이혼당했는지 알겠네
1년 전
잠자는 숲 속의 공주
글쎄요 저건 글쓴이 입장에서 쓴 글이라 100% 그 현장에서 다른 말도 오갔을거같은데, 저 말 한마디로 판단하는건 아닌듯
1년 전
304123_return
아직도 전남편을 사랑해서? T라서 그런가 저 반응 이해 못하겠네......진짜 아이없어서 천만다행인거 아닌가 아이나 본인한테나
저런 친구 뒀으면 감정소모 장난 아닐듯. 서로한테 손절이 좋은걸지도
1년 전
요정아
고작 7분 지났는데 왜 읽고 답장 안하냐는거부터 어떤 사람인지 보임 ㅋㅋㅋㅋㅋㅋ
1년 전
TXT 최연준
빅히트 전설의 연습생
나는 f인데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1년 전
Shigol Jabjong
귀족
친구: 내 인생 끝난거 같애...
쓰니: 에휴... 어쩌니..
무ㅓ 이러란 말임?
1년 전
Mylove윙깅
할랕 워너원 세븐틴
본인도 뭐 T한테는 고민상담을 하는게 아니네 어쩌네 하면서 친구한테 상처 주는 말 하시네요
게다가 다른 친구들한테 하소연도 하시고 T는 그런 말 들으면 기분 안상할줄 아시나봐요
1년 전
The Killa (I Belong to You)
진짜 뭐 어쩌라는거야 화딱지나네
1년 전
최병찬
사랑해
머만하면 다 티라넼ㅋㅋㅋㅋ
1년 전
고구마말랭이오십개먹기
🥔
뭐가 문제임? 보편적인 위로의 말인데 이참에 손절하는게 좋을듯 자기가 원하는 대답을 못들었다고 협박하는게 친구임?
1년 전
달빛맛사탕
그럼 뭐 '시끄러우니까 밖에서 울어' 라고 하나...
1년 전
왕토끼
마음이 안좋으면 저런 식의 위로도 부정적이게 들리더라고요. 이혼이 끝이 아니고 더 나아갈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돌려서 얘기해주는게 지금 친구 마음상태에선 더 맞을듯 하네요.
1년 전
마니모고죠
🍚
기분상해죄인가… 전폭적인 공감과 위로가 받고 싶으면 친구 발언에 아니아니 그런 공감 말고 내 상황이 이러니 (예시 들면서) 이런식의 공감과 위로가 필요해라고 말하면 되잖아요
1년 전
레레레
왜 화가 난건지 모르겠음 애없을때 이혼하길 잘했다는거 난 오히려 위로같은데
1년 전
넬
최악인데요 제가보기엔..;
1년 전
우주최강귀염둥이
F 90%인데 저정도면 그냥 그래 맞지! 하고 훌훌 털고 일어나면 될 것을... 뭐 어쩌라고 사람 애지간히 피곤하게 하는 성격인 듯
1년 전
오렌지나무
ㅋㅋㅋ 에휴 뭘 또 T를 찾고 그러나 웃긴 친구네 이 참에 그냥 손절하는게 편할지도; 서운함이 있어도 왜 무조건 상대탓을 하는지?? 힘들면 전문가한테 상담 받아요… 진짜 이해할 수 없다…
1년 전
지민아사랑해
근데 이혼한 친구도 지금 자기현재상황에 너무 예민해져있어서 서로싸움만할거같아서 그냥 시간두거나 서로안맞으니까 서서히멀어지는걸로…
1년 전
다시다맛다시다
친구한테 무료 감쓰짓하려고 했는데 실패해서 짜증났다는 댓글 개공감ㅋㅋㅋㅋㅋ
으휴... 다른 친구들도 합심해서 손절 때릴듯ㅇㅇ
1년 전
조상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들이 어쩌고 친구들한테 저쩌고~
내인생끝났어~
그러게 ... 니인생 끝났네..
공감해줘도 어차피 욕할거였음
1년 전
푸릉곰팡이
힘든상황이면 무슨말도 불편했을거야. 그냥 힘든상황이려니 하고 지나가지 뭐..
1년 전
숲으로
나 저거 뭔지 앎
친구라부르는 여자가 아직 남편 사랑해서 그럼
남녀사이는 둘밖에 모르니 걍 말 얹지말고 쓰루하는게 맞음
1년 전
보넥도귀여워
므ㅓ가 기분 나쁜건지 아무리 읽고 읽어도 이해할 수가 없는데여..
11개월 전
gogosingsong
진짜 피곤하게 산다 ,,
11개월 전
신서유기
여유가 없어서 위로가 필요한 상황인 듯
친구 딴엔 힘든 상황인데 오히려 잘됐다~ 하며 별 거 아닌 걸로 치부한다고 들렸을 것 같기도 함
그냥 이야기 들어주거나, 아니다 옆에서 같이 있어줄테니 다시 시작해보자 이런 지지가 필요했을 듯
11개월 전
gjdlls
감쓰짓 하려고 했다가 본전도 못찾은
11개월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서울대 합격하고 자괴감 온 서울대생.jpg
이슈 · 7명 보는 중
AD
사람이 진짜 우습고 하찮아보이는 말투 말하고 가는 글
이슈 · 1명 보는 중
대리모 서비스에 달린 리뷰가 너무 끔찍함...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짱구로 비유한 꿈빛 파티시엘 팝업 문제
이슈 · 5명 보는 중
AD
당한 사람 많다는 가격폭탄 백화점 닭강정 or 새우튀김
이슈 · 4명 보는 중
와 종전 ㅅㅅ 주식 대폭등
일상
아빠가 바람펴서 낳은 애한테 다 털어놓고 싶음
이슈 · 3명 보는 중
배우 허이재 은퇴 계기.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대전 오월드에서 탈출했던 퓨마가 탈출해서 숨어있던 곳
이슈 · 7명 보는 중
스타벅스코리아 대숙청
이슈 · 1명 보는 중
택배 보낼때 손잡이 막았다고 이기적인애래ㅋㅋㅋ
일상 · 8명 보는 중
강찬띠니 : 비엘을 봐 얘들아
이슈 · 5명 보는 중
AD
검정고무신 AI 실사화
이슈 · 1명 보는 중
AD
옆에 차가 뭘 달랑달랑 달고 다녀
일상 · 7명 보는 중
위고비 마운자로가 췌장에 치명타라는 유언비어는 어디서 시작된 걸까요?.twt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스레드에서 난리 난 운동회 사진...JPG
이슈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280
현재 여시에서 난리 난 수영장 텃세..JPG
122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126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122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140
파리여행 중 남스트리머한테 얼평당한 한국인..JPG
68
홍명보 "왜 이런 경기력 나왔는지 나도 당황"
57
오늘 공개된 현대차 아반떼 풀체인지
52
한국의자 좌판깊이가 ㄹㅇ 정말 깊음
82
임신 후 몸에 생긴 날것의 변화
82
오은영 : "자위할땐 야동없이 자위해라"
50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
41
윈터가 신종펫샵에서 분양을 받았든 보호소 입양을 했든
41
[네이트판] 절 엄마라 부르고싶다는 조카
30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
32
메시 부친 사망 오보 잘못 낸 제작진 전원 해고
3
06.24 16:28
l
조회 20951
l
추천 1
엄청나게 발전한 화상치료 최신 기술
1
06.24 16:25
l
조회 3873
데뷔 1주년 기념 사진 풀어준 올데이 프로젝트.jpg
06.24 16:23
l
조회 1849
💰말실수 때문에? 결국 120억에 사오기로 결정💰
6
06.24 16:22
l
조회 14150
소개받았는데 이거 어떡하냐..?
06.24 16:21
l
조회 2543
조선시대에는 이를 니로 발음했대
1
06.24 16:21
l
조회 1080
[단독] 가수 이무진, 소속사 상대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승소
06.24 16:20
l
조회 2256
나 어릴땐 커피 마시면 죽는 건 줄 알았는데.jpg
06.24 16:19
l
조회 729
술꾼들 특징
2
06.24 16:18
l
조회 842
'권경애 노쇼' 학폭재판 소송 종료…울먹인 유족 "법 이래도 되나"
2
06.24 16:17
l
조회 700
오빠한테 장난으로 짤 보내줬는데
06.24 16:15
l
조회 1536
브라질사람이 생각하는 한국인의 삶
47
06.24 16:15
l
조회 62982
l
추천 1
260624 김연아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5
06.24 16:07
l
조회 11407
열심히 복원 해놨더니 허무하게 사라진 일본 문화재
06.24 16:07
l
조회 5772
ㄱ
석또
추가하기
더보기
ㄱ
불세례 아는사람..........
석또 포타
2
ㄱ
석또사랑해
1
헤헤ㅎ 가치보자
1
ㄱ
석또방 살리자
4
석또러라면…
1
스팀머신 어떠냐고 AI한테 물어봄 ㅋㅋ
06.24 16:05
l
조회 824
네덜란드서 '12세 미만' 첫 안락사..."존엄하게 죽을 권리"
3
06.24 16:02
l
조회 6060
이혼준비중... 와이프 외도...
47
06.24 15:56
l
조회 47151
l
추천 1
리센느 영상에 나온 현직 갸루 본인 등판
2
06.24 15:55
l
조회 26454
l
추천 2
모기 기피제 반값 할인 이벤트 뜸
06.24 15:47
l
조회 1252
영화 백룸 근황
22
06.24 15:44
l
조회 22622
l
추천 2
더보기
처음
이전
36
37
38
39
40
41
42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14
1
김병만 친 아빠 아니냐고 말 나오는 어르신.jpg
8
2
절대 안받아주는 맘카페 어머님들
1
3
만화 세일러문 작가가 보살이라고 불리는 이유 .jpg
38
4
신문선 "손흥민을 벤치? 홍명보가 모욕감 준 것…선수단 분위기에 영향"
10
5
청년 미래적금 심사결과 언제 나옴?
1
6
무슨 실종 포스터를 이따위로 그려놓...jpg
20
7
오은영 : "자위할땐 야동없이 자위해라"
44
8
송가인, '꽃이 아니면 어떤가' AI 콘셉트 포토 공개…시선 사로잡는 비주얼
9
이빨에 초밥이 끼면?
9
10
요즘 집에서 자주 출몰한다는 벌레
11
요리 좋아해서 매일 도시락 싸서 다닌 일본인 남돌.jpg
1
12
경기도인 울컥하게 만든 기안 84 발언.jpg
13
젖살 쪽 빠진 듯한 알유넥 최지현 근황 사진.jpg
14
이제는 서로 누구 나라가 더 백인이 많이 사는지 대결중인 남미인들
15
기후부와 산하기관서도 공공 차량 2부제 위반 900건 육박
2
1
아 진짜 다맞춰 주는 친구 너무 싫음
31
2
나 하닉 평단 293이었는데 물타서 272 만들었다
2
3
소개팅녀 프사가
5
4
눈 많이 작아보여?
16
5
높은 확률로 이 순간 가장 행복한 사람 나임
5
6
팔뚝살 도대체 어떻ㄱㅔ 빼냐...
8
7
오늘 하이닉스 260 아래로 갈까???
1
8
대출 받아서 적금하면 에바인가???
2
9
눈 작아지면 좋겠음 눈 큰거 쓸모없음 그냥 눈작아지고 얼굴형 이뻐져라
2
10
배민 5마넌권 7퍼할인해서 46500원이다
11
34~35 에도 공무원 되는 사람 많아?? 일행!
3
12
퇴사 사유 보통 어떻게 말했어??
10
13
난 개인시간 개인공간 중요해서 동거 하라해도싫은데
14
공시 직렬 바꾸려고 하는데 일행 전공 ㄹㅇ 하나도 모르는데
1
15
회사에서 간식 많이 먹으면 말나와?
2
16
아 저녁외식 진짜 뭐먹을지 모르겠어,,,,,,,, 추천해줄수 있어? ㅜㅜ
1
17
공복 유산소 효과 젛아?
14
18
아이스크림 떡으로 3키로 쪄볼게
19
20키로뺏는데 오히려 가슴컵이 더 커질수잇어?
6
20
회사 골라줄 사람
1
와 관상은 과학인가봐
15
2
정보/소식
홍명보 "전술, 갑자기 바꾸는 건 좋지 않아"
29
3
백현 코 왜캐 부었어
3
4
감독 장항준으로 바꾸라는거 개웃김
5
5
백현 뜬 사진
6
우리 지금 6위래 32강경우의수
2
7
32강 광탈했을 때 홍명보 발언 대충 이럴 듯
2
8
빅뱅콘서트 친구가 잡아줬는데
17
9
이임생 황선홍 김도훈 홍명보 이민성 김병지 ㄹㅇ 1998년 라인업인데
10
나도 앤톤티 산다
4
11
근데 다들 32강 기대중이야 아니면 그냥 짐싸고
25
12
지디 조앤 유니클로 콜라보 매장에 풀렸네
2
13
홍명보 실직하면 케이리그에서 불러줘?
11
14
하 진짜 리쿠 시온 제발 저에게 주세요
15
너네는 처음으로 본 월드컵이 언제임?
14
16
은행 금고에 가짜돈 채우고 횡령했다는데 개웃기네 ㅠㅠㅠ
5
17
아 성찬 유혈엔딩 뭐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최초일듯
4
18
찐친 걍 직장인인데 이연희 닮음
19
빅뱅 어제 공지도 없이 시제석 푼거 아는사람?
7
20
GV 영화끝나고 들오가도돼?
2
1
배우 중에서 젤예쁘고 아이돌 중에서 젤예쁨
4
2
이준영 인스타
5
3
맨끝줄소년 한 편 짜리야?
6
4
uaa 엔터 소속사 공식계정 없아졌나??
1
5
초록글 왜저래??
10
6
맨끝줄소년 15세면 원작에서 각색 많이 했으려나?
1
7
멋진신세계
멋진신세계 보는익들아 나중에 진짜 신서리얘기도 나와?
2
8
카사마츠 쇼 한국에서 더 유명할듯
3
9
박지훈 지금 좋아하면 너무 뒷북이고 늦덕인가….?
3
10
도깨비 드라마 보는 중인데 막화 은탁이 뭐야?
4
11
이세영 작품 때문에 단발로 자르지 않았어?
12
아직 박지훈 이준영한테 맡겨놓은 사진많은데
8
13
원더풀스
뽀갈씬에서
3
14
선업튀 본지 오래돼서 기억이 잘 안나는데
2
15
강회장
최성가 여인들 회동
4
16
변우석 홍콩 코믹콘때 폴라 다 너무 이쁘다
5
17
이홍내: 박지훈 생각에 잠 못 드는 밤이 있었습니다...
1
18
난 나를 충전해줘 이거 궁금함
1
19
티빙 미쳤나ㅋㅋㅋㅋ이준영x박지훈 필모 영상 ㅋㅋㅋㅋ
10
20
맨끝줄소년 원작 있는거야??
6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