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74485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이재명 지지
34
1년 전
l
조회
4439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5/6/02) 게시물이에요
이재면 지지하는 이유가 뭐야?
난 현실성 떨어지고 듣기 좋은 소리만 하는 것 같아서 위험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들 보니까 엄청 지지하는 것 같네..
감자동그리
오히려 국힘을 지지하는 이유가 더 궁금한데
상식적으로 계엄실패 탄핵인데 어떻게 또 찍을수있는거임?
댓글조작 리박 에 늘봄교실 못봄?
1년 전
ㅅㄱㄱㅈ
난 국힘 지지한다고 말한 적도 없고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가 궁금해서 글을 쓴건데
1년 전
ㅅㄱㄱㅈ
머 질문도 답의 일부라는건가
1년 전
감자동그리
이재명 만큼 수사받아도 깨끗한사람 없고
성남시장때 보여주고 대장동때 크게 보고 대단하다 생각함
어떻게 뇌물 하나 안먹고 그속에서 시민을 위해 토널 공원까지 받아냄 ㄷㄷ
1년 전
ㅅㄱㄱㅈ
근데 지금 대통령 공약으로 내는 건 너무 현실성이 없지 않아? 세수가 부족한 상태에서 지출을 늘리고 추경을 계획하고 지원금까지 주겠다는건 큰 그림을 못 보는거 같아
1년 전
감자동그리
난 적어도 지금까지 보여준거 믿는다
몽총하게 잘쓰던 청와대 용산으로 옮기고 애기들세뇌교육 하는 당에 비하면 뭘해도 선녀아닐까?
김문수 최근만해도 산불났을때 지인 만나러 40여번이나 소방헬기 타고 다니는거보면 얘도 이상함
적어도 모든 공약들이 국민을 위한거고 상황보고 안되면 다르게라도 해주겠지
국짐당 코로나때 그렇게 지원금 욕하더니 대통령되자마자 지원금 뿌렸잖아 국힘은 기본적으로 신뢰가 안감
1년 전
ㅅㄱㄱㅈ
감자동그리에게
왜 자꾸 딴 얘기로 빠지는지 모르겠는데 내 질문은 이재명의 공약이 현실성도 떨어지고 방법론적 접근도 없고 비판적 태도로 질문을 하면 대안이 없어..
1년 전
VENIVIDI
ㅅㄱㄱㅈ에게
정치에 광신도처럼 빠진사람들은 공약같은거 안봐
그리고 당이랑 후보를 분리하지도 않아
1년 전
ㅅㄱㄱㅈ
VENIVIDI에게
좀 더 비판적인 태도로 봐라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 솔직히ㅜ
1년 전
감자동그리
ㅅㄱㄱㅈ에게
지지하는 이유중에 다른 후보들이 쓰레기인 이유가 제일크지
비교하면 하도끝도없기도하고
지금까지 보여준게 있으니까 신뢰하는거임 결국은 증명했으니까
과거가 보여줬으니까 지지하는거지
수많은 뒷돈유혹에서 안받은거보면 깨끗한것도 최고고
1년 전
VENIVIDI
감자동그리에게
아니 그러니까 공약에 현실성이 있냐고 묻는거잖아
다른 후보가 어땠는지는 물어보지도 않았어 이재명 공약의 현실성에 대해 물어봤지
허무맹랑하더라도 이번 대선토론에서 규모의 경제로 전기세 200원이 50원이 될거라고 했잖아?
솔직히 난 그것도 현실성 없다고 보는데 어쨌든 그런식으로 수치가 있냐는거지
K엔비디아 K넷플릭스 추경없이 신재생에너지위주로 AI데이터센터 증가
이게 현실성이 있다고 생각하냐고 과거에도 세금 미래에 부담주는식으로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했잖아
그거 이번엔 다르냐고 묻는건데 왜자꾸 다른말을해
1년 전
ㅅㄱㄱㅈ
VENIVIDI에게
내말이.. 왜 자꾸 딴소리만 하는지 모르겠네
1년 전
VENIVIDI
ㅅㄱㄱㅈ에게
솔직히 지지자들도 공약 제대로 모르는사람이 90%라고 장담해
토론에서 "노인 일자리 늘리고, 청년 일자리도 늘립니다" 해서
이준석이 노인일자리가 늘어나는데 청년일자리가 어떻게 늘어나요? 했더니 바로
"너무 극단적으로 생각하시네요 다 됩니다" 상식적으로 이걸 보고 지지하는 사람이 있겠어?
그냥 당 보고 지지하는거지 내란정당보다 민주당이 나으니까
근데 개인적으로 지금 20대들이 자기들이 미래에 낼 세금이 늘어나는건 관심도 없다는게 너무 신기해
1년 전
ㅅㄱㄱㅈ
VENIVIDI에게
근데 그런거 안 따지는 사람도 많다는 얘기네...ㅋㅋ 클났다
1년 전
ㅅㄱㄱㅈ
감자동그리에게
그럼 공약은? 좋아보여? 가능할 것 같아? 이성적으로 생각했을 때 허점이 너무 많디는 생각이 들진 않았어?
1년 전
감자동그리
ㅅㄱㄱㅈ에게
애초에 공약이라는 건 완성된 걸 약속하는 게 아니라, 어떤 방향으로 가겠다는 로드맵을 보여주는 거야. 그러니까 공약 발표했다고 해서 한 번에 다 이뤄지는 건 불가능하고, 결국 중요한 건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지.
공약 관련 인터뷰를 보면, 내용 자체도 충분히 공감 가고, 현실적인 부분이 많더라.
그리고 요즘 전국민 돈 얘기 나오면 사람들이 너무 부정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그게 꼭 이상하거나 터무니없는 얘기가 아니야. AI가 점점 발전하면서 사람들 일자리를 대신하는 상황이 오고 있잖아. 그럼 결국 일반 사람들은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하지? 이 문제를 그냥 두면 안 된다는 거야.
사실 이런 논의는 이미 예전부터 해외에서도 계속 실험해왔어. 핀란드 기본소득 실험, 캐나다 마니토바 미니컴 프로젝트, 미국 일부 주의 파일럿 프로그램들까지.
이런 거 보면, 새로운 걸 시도할 땐 항상 비판과 비난이 먼저였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시도를 아예 안 하는 게 맞는 건 아니잖아? 모든 변화의 첫걸음은 원래 그렇게 불완전하게 시작되는 거지.
게다가 AI 발전 속도 보면, 이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있는 문제도 아니야. 기술은 이미 우리 삶 속으로 깊숙이 들어왔고, 그 변화에 맞춰 제도도 같이 따라가야지, 안 그러면 결국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한테 돌아가는 거지.
결국 공약이라는 건, 앞으로 우리가 어떤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보여주는 선언이고, 그걸 계기로 사회가 같이 고민하고 움직여야 하는 거야.
완벽한 첫걸음이 어디 있겠어. 중요한 건 그 길을 열어가는 거 자체지.
1년 전
감자동그리
감자동그리에게
문재인 때도 그랬지만, 사실 앞에 있던 대통령들이 이상한 짓을 워낙 많이 해놨잖아. 그러니까 정권이 바뀌어도 인수인계를 제대로 못 받고 시작하는 상황이 되면, 그 엉망진창 만들어놓은 걸 치우고 시스템 정비하는 데만도 시간이랑 돈이 엄청나게 들어가는 건 당연한 거야.
근데 2찍들은 그걸 잘 몰라. 그냥 "왜 바로 안 되냐?" "왜 못 고치냐?" 하고 욕부터 하고 보거든.
생각해봐, 중소기업만 봐도 직원 한 명이 바뀌어도, 그 사람 업무 인수인계 안 되면 일 마비되고, 새로 배워서 적응하려면 또 한참 걸리잖아. 하물며 그게 한 나라 전체를 운영하는 대통령 자리면 얼마나 문제가 크겠어?
근데 그런 걸 생각 못 하는 사람들은 대통령 하나 바뀌면 그냥 마법처럼 모든 게 바로 다 해결돼야 하는 줄 알아. 현실은 절대 그렇게 안 돌아가는데 말이지.
안봐도 비디오다~
1년 전
VENIVIDI
감자동그리에게
로드맵조차 제시를 못했는데 어떻게 믿냐는거지
100조를 어떻게 쓸거냐는말에 "점진적으로 대화를 통해서 납득할만한 합의를 통해" 이게 로드맵이야?
1억 2억도 아니고 100조단위 투자에 대한 로드맵이 점진적으로 민간기업과 함께 합리적으로 뿐인데
예를들어 "A,B같은 민간기업들을 알아보니 이런저런 일을 하고 있는데 살펴보니까 비전이 있는것 같더라
그런 기업들이 모이는 뭔가 만들어서 어쩌구저쩌구 하겠다"
이렇게만 대충 말해도 난 지지할건데 그것조차 없어
1년 전
감자동그리
VENIVIDI에게
그래그래 그럴수도있지
이재명이 국힘다 총살한다고 했어도
내란종식때문에 뽑았을꺼라 ~상관없어
1년 전
markyy
듣기좋은 소리?만 하지는 않아 지금 대한민국 현실도 잘 파악하고 있고 해결방법에 대해서 제시도 많이하고, 공약을 어떻게 이행시키려는 계획인지 인터뷰에서 많이 말하고 있음,,근데 막상 토론 이런때는 다 이재명 네거티브하기에 집중되어 있어서 그걸 어떻게 하려는지 말할 기회가 없음 그리고 다른사람과 비교를 안할 수가 없는게 이재명은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고 자기랑 다른 의견이라도 그게 좋은 것 같으면 받아들이려는 생각이 있는데 어떤 후보들은 그냥 무지성 이재명은 절대안된다!! 이러고 있음 그러면 그 이유가 뭘까 이런생각을 하게 됨
1년 전
ㅅㄱㄱㅈ
해결방법과 이행을 말하는 부분에서는 보통 이런걸로 할려고 한다 말을 하는데 그 부분이 보통 방향성을 제시하는 부분이 많아
예를 들어 AI를 ~부분에 적용시키면 효용이 좋아진다거나 부동산 문제를 ~한 방향으로 만들어야죠 이런식인데
그런거에 대한 비판적인 질문이 나오거나 현실적으로 가능한가?에 대해서는 방법론적인게 안 나와있다는 거야 방향은 너무 좋지 근데 금액적인 부분이나 그거에 대한 여파나 현 상황에 적용이 가능한가에 대한 문제들을 고려 안 하는 부분때문에 현실성이 없다고 생각하는 거고
1년 전
Loadiy ASMR
음... 난 현실성 없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서 이재명처럼 소상공인, IT, 경제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랑 시원하게 말할 수 있는 후보가 있었나? 다른 후보들은 뭐 특별한 방법론적인게 있나 싶기도 하고 당선되면 미국이랑 바로 담화하겠다 이러는 건 뭐... 미국이 그렇게 해준다고 했나? 갈라치기 후보는 말할 필요도 없고... 차라리 일 잘한다고 증명받은 사람을 뽑는게 낫지
1년 전
ㅅㄱㄱㅈ
이재명이 다른 유튜버 채널이나 방송 같은데 나와서 앞서 내가 말한 방법론적 측면에서 시원하게 말한 적이 없다고 생각해(구체적이지가 않아) 오히려 IT나 경제분야에서는 이준석이 훨씬 설득력 있고 구체적으로 제시했다고 생각해(주장 근거 문제점 해결방안 이후 문제까지 설명) 그리고 난 개인적으로 연금같은 것도 대충 넘어가는 것도 오히려 갈라치기 하는 것 같고 그런 점에 크게 관심이 없었던 사람이 이번 대선이 갑자기 일어나니까 공약을 봤을 땐 좋아보일 수 있어도 원래부터 관심이 있거나 현실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그냥 듣기좋은 헛소리에 불과한 것 같아
1년 전
Loadiy ASMR
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그치만 이번 대선의 본질은 내란 종식이라 이것부터 일단 뿌리 뽑아야 된다고 생각해 물론 경제도 다른 모든 것들도 중요하지만... 경제랑 이슈들을 손 놓을 사람이라고 생각되진 않아 ㅎㅎ 일단 갈라치기, 혐오가 없는 평범한 사람들이 다같이 잘 사는 세상에서 살고싶어 ㅎㅎ
1년 전
ㅅㄱㄱㅈ
난 개인적으로 대선의 본질은 나라를 발전시키는 거라고 생각해서 과거보다는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
현 상황에서는 경제가 최우선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점에서는 이재명의 경제 접근 방법(기축통화국도 아닌데 과한 퍼주기)은 우리나라가 더 퇴화될 것 같아서 걱정이네..
1년 전
찌미닝
쩡쩡
사이비 전도하러 둘이서 온 거 같다
1년 전
요르레이히
아우 진짜 짜증남
하나같이 하는 얘기
"안 그래도 나라 빚 많은데 추경해서 지원금 주고 ..."
"포퓰리즘 공약, 지원금 퍼주면 .. 양적완화, 물가상승 인플레이션 유발 ... "
어디서 본 글,
어디서 주워들은 이야기,
그 얕은 지식을
생각 안하고 정책 만들었을거라 생각함?
기본 지식을 왜 본인들만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건지 도통 모르겠음.
IT / 경제분야는 이준석 공약이 낫다라고 생각할 수 있음.
어느부분에서 나은지 얘기해볼까?
1년 전
요르레이히
이준석 공약중에 IT분야에서 어떤점이 나은 지 얘기 좀 해줄래?
내가 보기로는 특색있고 강력한 공약은 하나도 없는데
설득 좀 해줘
1년 전
ㅅㄱㄱㅈ
무작정 퍼주자가 아니라 과한 지출(의료복지, 지하철 노인 무임승차 제도) 등에서 지출을 줄이고, 필요한 방향(데이터 센터, 거리에 따른 전기세)에 넣는게 맞다고 생각해 국가부채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추가 지출을 늘리면서 현 상황을 유지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한국 올해 GDP성장률 예측치가 작년까지만 해도 1%대 중반이었는데, 올해는 0점대 나오는 것만 봐도 굉장히 심각하다는 거지 저성장의 시대에서는 정말 냉정해질 필요가 있다고 느껴
그리고 국민연금도 젊은 세대들도 걱정을 덜 할 수 있게 나아가는 방향이 더 합리적일 수 있겠다고 생각하고, IT의 경우 우리가 독자적인 모델을 개발하는 것에 돈을 쓰는 것보다는 인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어. AI분야는 미국하고 중국이 압도적으로 선두주자에 있고 물적자원과 인적자원도 마찬가지라서 모델을 새롭게 먹는 방법보다는 활용하는 분야로 뛰어들어야 한다는 거지. 그런 점에서 교육 강화를 통해서 고급인력 양성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해(ex: 인도, 싱가포르 등)
이것 외에도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것도 있는데 여러 경제 유튜버들 채널에 있으니까 보고 판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1년 전
요르레이히
과한지출을 줄이고 필요한 곳에 돈쓰자는게 이재명이 성남시장 시절부터 해오던 방식인데
이와는 별개로
- 국가부채는 누가 뭔 짓을 해도 매년 늘고 있고 매년 늘거야.
- 왜 GDP성장률이 0점대가 나오는 지 원인 파악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 이재명이나 이준석이나 인재 양성은 공통 공약이고,
다른점이 자체모델을 만들 것이냐? 는 거잖아?
인재양성과 자체 모델 개발이 동시에 가능하다고 생각해. 자체모델 R&D가 고급인력으로 이어지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IT창업에 지원해줬으면 하는 바람이고 너도 활용 분야에 돈을 더 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이준석도 이와 관련 된 공약은 없어.
- 종합하자면, 경제 살리기가 가장 중요한 논제라고 생각하는데
이준석 경제 분야에는 어떻게 경제를 살릴 것 인지 없어. 심지어 그 방향도 없어.
미래연구 과학분야는 자세한 게 없어. 과학자 패스트트랙, 연금지원, 연봉인상, 규제 완화
이공계 출신 대통령이라는 타이틀이 좀 웃기지 않음?
사회경제 공약은 청년들에게 500만원 최대 5000만원까지 1.7%로 대출해주는 게 공약이야.
이런 걸 원하는거야? ㅋㅋㅋ
이준석 재원마련도 볼까? 대부분 통합 재편성으로 재원 마련하는거야.
뭐 다른거 있음? 명쾌한 거 있음?
그러면서 결론은 포퓰리즘 물러가래.
그러니 기가차는거지
참고한 사이트야. 뭐 빠진 거 있음 추가 댓글 달아줘
https://policy.nec.go.kr/plc/commiment/UELPromisePopup.do?ocrCnvrSeqNo=11238&menuName=%EC%A0%9C21%EB%8C%80+%EB%8C%80%ED%86%B5%EB%A0%B9%EC%84%A0%EA%B1%B0
https://givemoney.kr/promise/generation-support?category=child-youth
1년 전
루루룰루류
근데 경제분야에서 이준석이 낫다는건 어떤 공약을 두고 말하는거야?
1년 전
태생부터 INTP
리박이볼때마다팬다
내가 들은 얘기로는 이준석 신연금 구연금 분리 정책도 문제 있다고 들었는데… 609조 필요하다며 그거 어디서 끌어쓸건데 지역별 차등임금제 이것도 당연히 문제있고 리쇼어링도 그렇고… 다른 후보들도 현실성 없는 공약 내놓는 건 똑같은데 왜 이재명만 이렇게 초점을 맞춰 의문을 갖는건지 모르겠어 사람들은 내란종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찍을건데
1년 전
ㅅㄱㄱㅈ
이준석의 정책이 완벽하다는게 아니고 그래도 방송같은 곳에서 그런 거에 댜한 질문이 오면 자신의 주장을 대변하는 말을 논리적으로 답변을 해주니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인데,
이재명의 경우에는 그런게 없고 말도 자꾸 돌리는게 보이고 결국 논리적으로 납득할 만한 답변이 없어서 그런거지(대선토론만 본게 아니라 다른 채널들에서 나온 것고 보고 말하는거) 그리고 애초에 글 자체가 이재명에 대한 의문이니까 이재명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거지
1년 전
태생부터 INTP
리박이볼때마다팬다
이재명이 논리적이지 못하고 말을 자꾸 돌려서 지지하지 않는 거라고 한다면 내가 할 말은 없지만 난 이재명 그 자체보단 내란세력 척결과 민주당으로 영입되는 각종 인재들과 정책 전문가 등이 빵빵하다고 생각해서 뽑은 것도 있어 이재명은 그 사람들이 말하는 걸 듣고 의견을 모아서 공약 등을 발표하는 거라고 생각하고…
그리고 이준석이 논리적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거 같은데 내가 보기엔 논리적인 척 하는 네거티브 정치인인것 같아 이해가 되지 않는 것에 대해 지적하면 버벅이는 걸 1차 대선토론에서 봤을 뿐더러, 기자가 ’절대 단일화 하지 않을거라고 말씀하셨는데 만일 단일화를 한다면 의원직 내려놓을 건가요?‘ 라는 질문엔 ’동탄시민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의원직을 내려놓지 않겠다‘ 라면서 말을 돌리고 공격적으로 비아냥거리는 식의 사례들을 많이 봐서 그냥 말 번지르르하게 하는 속 빈 강정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요즘 어린이집에서 챙긴다는 부부의날 ⋯
이슈
AD
호불호 분식집 만원짜리 랜덤박스
이슈
AD
승무원 시절 70키로까지 쪄본 환연 해은.jpg
이슈 · 8명 보는 중
사태가 진짜 꽤나 심각해지는 스타벅스 518 비하 마케팅 논란
이슈
AD
살인죄로 교수형 당한 코끼리 메리
이슈
요새 피부과에서 제일 많이 한다는 시술.jpg
이슈 · 4명 보는 중
수술 없이 허리디스크 완치된 어이없는 사례
이슈 · 1명 보는 중
AD
요즘 재유행은 왔는데 쉽지않다는 바지핏..JPG
이슈 · 1명 보는 중
래퍼 스윙스 "법카 주워 5000만원 쓴 20대女…'내가 쓰라 했다' 거짓말"
이슈
AD
ㅇㅎ) 미국에서는 제작 금지인 포르노 장르
이슈 · 13명 보는 중
AD
아빠가 바람펴서 낳은 애한테 다 털어놓고 싶음
이슈 · 2명 보는 중
불가리 행사 드레스에 플랫슈즈 신은 장원영
이슈
현재 카페알바들 경악중인 수박주스 도감...JPG
이슈 · 1명 보는 중
쉬었음 청년 무적의 논리 등장
이슈 · 5명 보는 중
AD
AD
특이한 피자 많이 시도하던 사장님 최신 근황.jpg
이슈 · 6명 보는 중
난 로또되면 회사 절대 안 다녀..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276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253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251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186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122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97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142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
115
마약한 기분나고 오르가즘만큼 좋은 것
85
난 왜 우리딸이 이렇게 문자보내는게 넘 웃기고 귀여울까
96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82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92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65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97
"목욕물 탁해질때까지 재사용" 일본 개그맨, 세균감염 입원
60
오늘같은 맑은 초여름에 들어야하는 🫧 뉴진스 Bubble Gum
1:43
l
조회 5
한국인들이 세계의 나머지가 《기생충》과 《오징어 게임》을 봤다는 사실을 완전히 잊어버린 게 웃기네
1:38
l
조회 703
어디서 고양이세수 배워온 러바오🩵
1:38
l
조회 11
강원도 예식장 뷔페 메뉴에 진심으로 감동함
1:33
l
조회 1430
전라도와 경상도 지역 사람들은 중학생이여도 지역감정을 가지고 있을까?
1:32
l
조회 328
말문터진 18개월 예린이
1:31
l
조회 164
남미 여성도 지적하는 남미 케이팝 팬들의 질투
1:29
l
조회 253
나이들어서 보면 다르게 보이는 '타이타닉' 찐 주인공 "로즈”
2
1:29
l
조회 1712
로또 20억 당첨 됐지만..
1:26
l
조회 1438
사람들은 힘들때 술을 마신다
1:25
l
조회 401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A형 간염에 걸린 이유
1
1:25
l
조회 647
생각보다 심각했던 그 시절 박명수 간수치
1
1:24
l
조회 1214
박명수 간염 걸려서 오늘내일하는데 콘텐츠로 만든 무도 피디.jpg
1:22
l
조회 1116
로튼토마토 평 좋은 넷플릭스 신작 로코 영화(공개한지 4일째)
1:21
l
조회 755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김채현
추가하기
김종현(JR)
추가하기
B1A4
추가하기
한소희
추가하기
변현민
추가하기
갑자기 정육점에 난입해 빨아달라 요구한 여성
1:19
l
조회 848
"친구 몫까지 살라"는 잔인한 격려…세월호 생존자 안타까운 부고
1:16
l
조회 962
최근 공중에서 고장난 미국 놀이기구
1:13
l
조회 1200
도파민 중독자 증상 말해보는 달글
3
1:11
l
조회 628
토이스토리 가상 캐스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6
0:57
l
조회 3479
l
추천 2
백제쌀국수 멸치맛 불림정도: 15분
0:57
l
조회 1056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48
1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
8
2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
7
3
포인핸드에서 유기묘 데려온 남돌
7
4
은행먹고 응급실 실려갔을때 구급대원도 의사도 병원 관계자도 간호사도 나보고 왜 은행 120개 먹었냐고 설마
4
5
강원도 예식장 뷔페 메뉴에 진심으로 감동함
6
나이들어서 보면 다르게 보이는 '타이타닉' 찐 주인공 "로즈”
2
7
박명수 간염 걸려서 오늘내일하는데 콘텐츠로 만든 무도 피디.jpg
8
토이스토리 가상 캐스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6
9
한국인들이 세계의 나머지가 《기생충》과 《오징어 게임》을 봤다는 사실을 완전히 잊어버린 게 웃기네
10
기강 딱딱 잡힌 빌라ㅋㅋㅋㅋㅋ
4
11
보고나면 충격먹어서 맥도날드에 정 떨어지는 영화.jpg
5
12
생각보다 심각했던 그 시절 박명수 간수치
13
로또 20억 당첨 됐지만..
14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A형 간염에 걸린 이유
1
워홀 갈 때 되니까 좀 후회 됨...ㅋㅋㅠ
11
2
얘기하다가 이클립스 꺼내서 주면
13
3
진심 isfp 싫다..
8
4
전주 진짜 미친듯
4
5
스토리 보는 거 참는 거 너무 힘들다
6
6
내 주식보면 다들 웃더라..ㅎ
6
7
나 옆태어때 이마가ㅠㅠㅠㅠ넘 신경쓰여
13
8
헐 내발왜이럼
1
9
지금 반도체 타도 안 늦구나
1
10
(혐오주의) 의사익이나 간호익 있어??? 제발 도와주라 나 지금 해외에있는데 온몸에 두드러기가..
11
내 기준 모솔 마지노선은 24살임
14
12
아니 경기도 사는데 주변에 유니클로도 자라 매장도 없음,,,
6
13
코디 양자 택일 해줘ㅜㅠㅠ 잠못자는중
6
14
능력 없는 사람은 원래 상대방한테 잘지내고있는지 궁금해도 말도 걸면 안되는거야?
7
15
새벽에 제미나이한테 연애상담했다가 펑펑 우는 중
2
16
비계 많은 제육거리는 부위가 어디야????
4
17
일주일째 똥을 못싸는데 신호도안옴
2
18
홍명보 레전드 어록 ㅋㅋㅋㅋㅋㅋ
3
19
하고싶은거 늦게 해볼까 하는게 제일 비참한것 같아
20
앞머리 잘 어울리는 사람 특징 머야?
3
1
김연아는 후배들 위해서 피겨 해설도 안한대
8
2
이강인 마드리드로 가나봐
12
3
헐 무리뉴 레알감독됐네
6
4
정보/소식
광화문 거리응원 다녀온 익의 꿀팁 공유
4
5
감스트가 축구 후드려패는게
2
6
메시 선호도 한국이 1위인것보다 더 충격인게 아르헨티나가 1위가 아니라는거임...
5
7
호날두 진짜 개찐따 같은게 누가 최애 선수 메시라고 하니까 익명으로 그 사람한테 문자 보냄...
4
8
진짜 메시 or 월드컵하면 이 짤이 영원히 레전드 같음...
7
9
근데 진심 꼬마도 이강인한테 순정이다
1
10
호날두팬들 그래도 고마운거 하나 있음
6
11
sm 이성수 대박이다 유일하게 쓴 두 곡이 소년 소녀를 만나다랑 내가 사랑했던 이름????
3
12
아무리 생각해도 손흥민이 진짜 신기함
1
13
축구 하나 진게 너무 마음이안좋음ㅋㅋㅜ
3
14
거리응원 다녀오고 내가 체력이 약하구나 느낌
15
쓸데없는 호기심 미안한데 블핑로제가 로제파스타나 떡볶이
3
16
요즘 보넥도 영상 좀 보는 중인데 리우 성격 되게 매력있어보임
1
17
라이즈 삼성 갤럭시랑 뭐 잇어??
6
18
구글 계정 하나로 유튜브 계정 여러개 만들 수 있어?
2
19
근데 진심 선수들 가만히 있던거 홍명보 전술같아
1
1
이준영 인스스 하나 더 떴다 ㅋㅋ 취사병이랑 운전병이랑
14
2
이준영 인스스에 박지훈
16
3
당잠사 다시 보고 싶은데 ott에 없네
11
4
근데 넷플은 조연이 항상 똑같은 것 같음
3
5
난 그래도 멋진신세계 다음으로 올해 가장 반응 체감되는 드라마가 참교육 같은데
5
6
ㅎㅅㅊ 보석함 진짜 신기하다
16
7
허남준 아이홀땜에 각도에 따라 완전 다른 인상되네
5
8
이준영 박지훈 사진도 완전 약영 찍을 때 올라왔던 사진 같네 ㅋㅋㅋ
8
9
윤두준 요즘 얼굴폼 좋은데 작품 좀 찍어줬으면 좋겠다
1
10
해외팬들이 허남준 유퀴즈 영상 트윗에서 번역해주는거 봤는데
6
11
닭강정 드라마 처음 보는데 내용이 이해가 안 감
5
12
ㅋㅋㅋㅋ울엄마 취향 좀 확고한데 유퀴즈보고 허남준 잘생겼대
5
13
변우석 손 진짜 예쁘다
4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