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005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373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5) 게시물이에요
어느 순간부터 이제는 거의 짓지않는 아파트 형태...jpg | 인스티즈



어느 순간부터 이제는 거의 짓지않는 아파트 형태...jpg | 인스티즈



어느 순간부터 이제는 거의 짓지않는 아파트 형태...jpg | 인스티즈



어느 순간부터 이제는 거의 짓지않는 아파트 형태...jpg | 인스티즈



어느 순간부터 이제는 거의 짓지않는 아파트 형태...jpg | 인스티즈



어느 순간부터 이제는 거의 짓지않는 아파트 형태...jpg | 인스티즈



어느 순간부터 이제는 거의 짓지않는 아파트 형태...jpg | 인스티즈




복도식 아파트

대표 사진
익인1
어? 우리 할머니 아파트같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거 왜그런거냐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왜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겨울에 너무 추워요 복도에 창문 안 달려있으면 겨울에 미끄럽기도 하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복도쪽으로 창있는방 쓰기 불편해요
옆집끼리도 너무 다닥다닥 붙어있는 기분이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임대 아파트는 신축이여도 아직 복도형으로 짓긴 하던데 대신 창문은 달린 실내 복도로다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건축비는 적게 들지 몰라도 사람들이 비선호해서 요즘 이렇게 짓는 아파트는 임대동 빼곤 없어지는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조금이라도 더 지어야 하니까여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구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복도식 아파트 살고 있는데 복도쪽 창문은 벌레 많이 들어와서 자주 치워야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건설비가 쌈 계단식보다 엘리베이터 수가 적은데 한층에 집이 많움 7-90년대에 주택난에 빨리 집을 공급해야하니 용적률 높게 빨리 후딱후딱 지어 공급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릴 때 복도식 살았는데 2000년대 초반이라 그런가 다들 문 열어놓고 살고 같은 층 애들이랑 잘 놀러다녔었는데 추억이고만ㅜ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저때가 추억ㅋㅋ 아파트가 커가지고 같은 학교애들 많아서 몇층에 있는 누구집에 놀러가곤 했는데 이웃집들하고도 친하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으리도 여름엔 현관문에 방충망 하나 달고 살았음 잘때도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저 복도에서 씽씽카 타고 다녔었는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도ㅋㅋㅋㅋㅋ같은 층 사람들이랑은 다 알고 지냈음ㅠ 부모님 집 비우면 나 봐주시고,,, 할로윈때도 벨누르고 다니면서 사탕받고 다니고 정이 넘쳤었는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왜냐면은 밤에 무서버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작년까지 복도식 살다가 올해 이사 햇는데 현관 앞에 좀 넓게 쓰니까 편하더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비 오면 우산 펴놓을 수 잇어서 넘 좋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런아파트 사는 친구집놀러갔다가 복도쪽방 창문으로 훔쳐보던 아저씨랑 눈마주쳐서 그후로 복도식아파트방문해도 창문있는방은 못들어가겠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뭔가 무서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무래도 프라이버시가 중요해지다보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무서웡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무서움... 그리고 확실히 넘 별로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우리집인뎅 난 좋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복도쪽방이 내방이었고 엘베 바로 앞이라 앞쪽라인에서 와도 내방이 걍 보이고 옆라인에서봐도 내방이 엘베타러가려면 보이는방이라 걍 유인원이었음 계속 누가 본다는 느낌이 사라지질않았음ㅋㅋㅋ 그렇다고 환기러버라 안열 수도 없고 그리고 벌레가 계속들어옴 아파트에 몇년식살면서 항상 약치고 별짓다했는데 복도식살때 처음 바퀴를 봄 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수도계량기가 밖에 있어서 맨날 물 얼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장점이라곤 비오는날 우산 안까먹는거 말곤 없는듯.....
여름에 창문 활짝 열고 살거싶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혼자사는 입장에선 옆집있어서 안심됨. 근데 현관문열면 벌레들어오는거 공포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래두 전 아직도 저런 복도식 아파트 보면 뭔가 정겨워요ㅠㅜ 옆집언니야랑 복도 시작에서 끝까지 씽씽카 경주하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무서워요.....옆집이 너무 많아서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뭔가 무서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어릴 때 살던 아파트 ㅠ 옆집 옆집의 옆집 싹 다 칭구칭긔... 저 아래 놀이터에서 놀고 있으면 누군가의 어무니가 한명을 부르고... 나도 불리면 저녁 먹으러 우다다 올라갔었어요 ㅎㅎ 어른 안 계시는 날엔 옆집 가서 밥 먹구 자고 너무 몽글한 추억!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결혼하고 처음 복도식 사는데 저는 만족,.ㅋㅋ 뭔가 이웃끼리 마주치는일이 많아서 인사도하게되고
애들한테 인사교육시키기좋고
같은아파트 사람들 얼굴익히니깐 전 좋아여...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파트 괴담 들어보면 다 저런 건물이었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예전에 살때 창문열어두면 사람들이 복도 지나가면서 보게되니까 불편했어욬ㅋㅋㅋㅋ 그것말고는 ㄱㅊ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어릴 때 친구집이 복도식 아파트여서 자주 놀러갔던 추억이 몽글몽글 ㅎ.ㅎ
개인적으로 저런 아파트는 복도방향 창문이 있다는 점이 큰 단점인 거 같아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저도 친구집이 복도식이라 몇번 가봤었는데 뭔가 신기하더라구요 그 현관문 바로옆에 창살로 막힌 창문부터 신기했었어요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개무서움ㄹㅇ 특히 밤엔 개무서울거같은데 ...... 근데 어렷을때 막 친구끼리 같이살아서 문열어놓고 놀면 재밋긴하겟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추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고층인데도 복도쪽 방은 창문열면 지나가는 이웃과 아이컨텍 가능...^^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자취방으로 복도식 사는데 단점은 양 옆이 시끄러운거ㅋㅋ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어렸을때 복도식 아파트 잠깐 살았었는데 복도길어서 너무 무서웠음 ㅠ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 진짜 방충망 하나 해놓도 대문 열어놓고 지내던 거 지금 생각해보면 믿기지가 않네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무래도 선호하지 않으니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복도쪽이랑 연결된 방은 쓰기 불편하고 무서울거 같음 이웃들 지나가는 소리 엄청 들릴텐데 인기척 소리 밤에 들으면 좀 무서울지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어릴때 복도식아파트 살았는데 나름 정겹고 좋았음..ㅎㅎ 무섭거나 그런건 없었음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아시아 여름 간접체험중인 유럽인들
23:27 l 조회 1532
이쯤 되면 페더 엘리아스X 남돌 콜라보 성공 공식 또 추가됨
23:24 l 조회 185
💥GPT야, 나 홍명본데 민심 회복 방법 좀 알려줘4
23:15 l 조회 3134 l 추천 1
'졸전 이유 못 찾겠다'는 말에 직접 답 찾으러 간 KBS 기자ㅋㅋ
23:15 l 조회 200
허지웅 "유시민 염치는 어디에…이젠 대통령에 가장 모난 돌 던져”
23:15 l 조회 204
한국 배우들 출연료가 일본 배우 출연료보다 훨씬 높은 이유 어째선지 알려줌1
23:13 l 조회 1288
쇼독 챔피언 혈통견,브리더,켄넬 의 실체
23:11 l 조회 355
요즘 날씨를 누리며 드는 생각
23:08 l 조회 2331 l 추천 1
사람들한테 한국인 이웃 자랑하는 미국인
23:08 l 조회 691
전문 브리더의 실체 (feat. 한국애견연맹, 메리츠화재) 🕯️서명 요청🕯️
23:08 l 조회 851 l 추천 2
본인은 왜 핑계고의 작품홍보 전용 카페에서 촬영 안하는지 궁금했던 공유
23:06 l 조회 3873
프랑스 국민의 78%는 에어컨에 부정적 인식을 지니고 있다20
23:06 l 조회 7340
타오바오 요술봉 겸 오함마 광고
23:06 l 조회 448
개장수 트럭 신고방법
23:06 l 조회 776 l 추천 1
뭐 이런 공격력 0짜리 섭남이 다 있지
23:03 l 조회 521 l 추천 1
성남시 수정구, 야밤에 고양이 불법포획하는 남자 제보받고 있음
23:01 l 조회 390
예비신부가 더이상 안예뻐보여서 파혼15
22:59 l 조회 15653
방탄선배님들 노래커버하고 반응좋은 남돌 그룹.jpg
22:53 l 조회 356
오늘자 부산 원아페 에반 직캠 모음
22:49 l 조회 338
갸루 메이크업 한 이민정 (with 시네)7
22:46 l 조회 14188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