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대규모 이란 공습 고려 중…지도부·군경 겨냥 검토"
CNN·로이터, 복수의 소식통 인용해 보도…공습 임박했나트럼프와 하메네이 [EPA/ERIK S. LESSER/이란 최고지도자실=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미국이 이란의 핵 프로그램과
n.news.naver.com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미국이 이란의 핵 프로그램과 탄도미사일 제한에 관한 이란과의 사전 대화에서 진전이 없자 대규모 공습을 검토하고 있다고 CNN 등 외신들이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재 고려 중인 군사 옵션에는 이란의 지도부 및 시위대 사망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이란 안보 당국자들에 대한 공습, 이란 핵시설과 정부기관 등에 대한 타격 등이 있다고 전했다.
로이터도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 군경과 지도부를 겨냥해 제한적 타격 등 여러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참모들이 논의 중인 선택지에는 중동의 미국 동맹국들을 사정권에 둔 이란의 탄도미사일이나 핵 프로그램을 표적으로 한 공습 방안이 포함됐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아직 트럼프 대통령은 군사력 동원과 관련한 최종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으나, 미 항공모함 전단이 중동에 전개된 이후 자신의 군사적 선택지가 훨씬 늘어났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

인스티즈앱
지원 "연예인은 개꿀이다 밈을 만드신 분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