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3455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친구가 축의금 5만원 내면 현실 반응
137
2개월 전
l
조회
91385
인스티즈앱
5
익인1
손절까진 아닌데 정 떨어질듯
잘 지내는 직장동료도 10은 내는데
2개월 전
익인2
5만원이라면 느낌상 사정이 안좋은데 와준 것 같아 와준것만도 감사함
2개월 전
익인4
22 결혼해본 사람은 안다 액수 1도 안중요함 와주기만해도 너무 고마움 난 축의금만하고 안온 친구보다 적게하고 와준 친구가 젤 고마웠어
2개월 전
익인32
33 와준 사람 잊지 않음
2개월 전
익인91
4 결혼해보면 앎.. 와준 것 만으로도 고마움
2개월 전
익인3
그냥 와준것만으로 감사히 여겨 나중에 똑같이 5내면되지 뭘
2개월 전
익인37
2222 뭔 장사하나
2개월 전
익인103
333
2개월 전
익인124
4
1개월 전
익인125
5 금액이 뭐중요해 그사람 축의금 기준인가보지 다음에 나도 그기준 맞추면돼지
1개월 전
익인5
대학생이나 취준인 친구면 완전 이해되고
와준것만으로 고마움
자리 채워주고 사진 찍어주고 ㅠ
2개월 전
익인6
평소에 경제적으로 아무 문제 없고 취업한 20대후-30대 인데 5만원 내면 솔직히 나는 앞으로 안볼듯
2개월 전
익인7
뭐 5만원 받을만한 친밀도니까 그랬나보구나 싶어서 ㄱㅊ할듯 ㅋㅋㅋ직장인이면 좀 놀랄거같긴한데 5받을 사이면 어느정도 예상은 할듯? 나도 나중에 5하면 되는거구
2개월 전
익인8
사정있는 친구면 와준것도 고마움 그거아니면 나도 오만원만 하면됨
2개월 전
익인9
실제로 경조사비 오픈한거 보면 죄다 5더만.. 커뮤에서만 오바임
2개월 전
익인12
ㄱㄴㄲ
2개월 전
익인9
심지어 난 커뮤믿고 오바해서 냈다가 나만 너무 많이해서 이상한 사람된적 있었음
(남들보다 5~10더함)
친구랑 친구네 가족 내가 낸돈보고 부담스러워 하는눈치여서
얼마나 민망했던지...;;
2개월 전
익인72
헐 미친 나도 ㅋㅋㅋㅋㅋㅋ 왤케 많이 냈냐고 부담스러워 하더라 ㅋㅋㅋㅋㅋ 민망했음
2개월 전
익인115
혹시 지역이 어딘지 물어봐도될까?
내 친구는 10이 대부분이고 오히려 5가 손에 꼽았다고해서ㅜ
2개월 전
익인9
서울이랑 춘천!
그냥 쉽게
서울이든 지방이든
청모 식사대접없이 모청,데면데면한 친구,그저그런 직장동료>> 5
청모 식사대접 받았으면>> 10
이렇게 가~~
2개월 전
익인127
와 ㄴㄷ 무슨 10도 적다함
30일 전
익인10
그냥 5 받고 5 줄 사이로 정의됨
2개월 전
익인16
22 ㅋㅋㅋ 그냥 그정도 되는거지 모
2개월 전
익인29
33
2개월 전
익인58
44 딱 이거
2개월 전
익인71
55
2개월 전
익인79
666
2개월 전
익인89
7
2개월 전
익인92
8
2개월 전
익인101
9
2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이런거 따지는건 무슨 감성일까요 축의금 적게 내는걸로 뭔 손절타령인지
결혼식 와준것만으로 고맙고 반갑고 그래요
2개월 전
익인44
22 저러니 결혼식으로 장사한다는 말이 나오는 것 같음
2개월 전
익인13
근데 진짜 주변 결혼한 친구들 말 들어보면 진심 와준것만으로도 고맙다고 하긴함. 액수는 어차피 주고받는거라 5만원 낸 친구한테 같이 5만원 하면 되는거고 그냥 당시에 주머니 사정이 좀 안좋은가보다?? 아님 이 친구는 모든 사람 5로 통일인가보다?? 하고 만다고 함. 중요한건 직접와서 사진찍을때까지 결혼식 봐주고 얼굴보고 축하해주는거임. 30만원 냈다고 더 고맙고 그런건 없음ㅋㅋㅋㅋㅋㅋㅋ다~갚아야 하는돈임
2개월 전
익인14
나도 5만원.내면 되는거니깐 상관없는데 먼저결혼해서 축의금 많이 받았는데 5만원 낸거면 손절이지
2개월 전
익인17
지 결혼식 축하는 받아야겠고
부른 사람마다 돈 덜낼까봐 아주 벌벌 떨면서
준비 하느라 스트레스 식 진행 하면서도 스트레스 다 하고나서 장부 뒤지느라 또 스트레스
그럴거면 뭐하러 결혼해; 다 때려 치워 그냥
2개월 전
익인21
맞아여..
2개월 전
익인99
ㄹㅇ 때려쳐라
2개월 전
익인18
친구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와준 것만으로도 충분함
2개월 전
익인19
이런거보면 하객들이 시간내서 참석하는데 드는 시간과 돈은 고려안해 꼭
2개월 전
익인22
또 시작이네
2개월 전
익인23
미혼인데 친구면 5주나 50주나 어차피 플마 0일테니 액수는 의미없다 생각함..
2개월 전
익인24
가는데 차비랑 시간은 생각도안하네 나중에 되받을 것도 없는데 가주는 사람도 많은데
애초에 그런 돈 액수로 손절할 사이면 부르지도 말았어야지 자리채워주는거 고마운줄도 모르고
2개월 전
익인25
걍 5로 주고받자 깔끔하게
2개월 전
익인27
ㄹㅇ 커뮤발 억까임 기혼자들은 고마워함
2개월 전
익인28
친구인데 5만원은 진짜 정떨
2개월 전
익인33
작년에 친척 결혼식때 축의금 세는 일 했는데, 서울이냐 아니냐가 중요한 것 같음. 우선 강남에서 토요일 오후 예식 기준으로 식권 받으면 10 안오면 5 였음. 장부 적을때 식권 몇장 받아가는지도 적는데, 5인데 식권 받아가면 좀…좀 그래보였어ㅋㅋ그 예식장 식대가 인당 8만원대라고 하는데 지방이면 또 다를수도!
2개월 전
익인33
물론 결혼 당사자는 와준걸로 고맙다 생각하겠지만! 그냥 뒤탈 없게 내려면 안가고 5 아님 가고 10이 맞는거같아ㅏ
2개월 전
익인92
나 지난달에 결혼했는데 서울아니고 경기권인데도 오면 최소 10 안오면 5였엉!
2개월 전
익인102
이래서 그냥 안가고 5만 함 ㅋ
남 결혼식 안그래도 가기귀찮은데 보고싶어서 꼭 와라 이래도 애매한 사이면 부담스러움..
2개월 전
익인34
'친구'가 5만원이면 좀 그럼
뭐 어차피 한만큼 주면 되긴한데
2개월 전
익인35
와주면 땡큐지
2개월 전
익인36
손절은 아니지만 읭스럽긴함 친한사이면.. 나는 5만원 낸사람 3명밖에없었는데.. 대부분 10이나 20이였음
2개월 전
익인38
어차피 주고 받는건데 뭔 ㅋㅋ 10줬는데 5 온 경우나 욕하면 되지
2개월 전
익인39
작년 10월에 결혼했는데, 금액은 중요치않음 그냥 와줬다는게 고마운거고 축의금 내줬다는게 고마운 것
2개월 전
익인40
실제 결혼 해보면 그냥 와준것만으로도 다 반갑고 고마움
2개월 전
익인41
어떤 친구냐에 따라 다를듯?
실제로 친구들에게는 5만원 받은적 없긴 함
청모까지 했는데 5만원이면 좀...
직장 동료분들은 5만원 내도 와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했음
2개월 전
익인42
내가 먼저 받는거면 5여도 노 상관인데 2-30받아가놓고 5면 ? 하긴할듯
2개월 전
익인43
5만원은 좀 아니지않나
2개월 전
익인45
쩔친이면 쫌서운..어려운 상황이면 걍 이해할듯
2개월 전
익인46
와준거만으로도 안주고 밥 먹고 가도 됨
그정도로 돈 예민해지는거면 결혼식을 생략해야지
2개월 전
익인47
금액 그대로 주고 받는데 뭘 손절을 하네 마네
2개월 전
익인48
내 주변사람들은 기본10이던데.. 사무적인관계며누5낼거같은데 친구는 최소 10낼거같아요
2개월 전
익인50
사정이 있겠지..하고 말듯
2개월 전
익인51
아니 돈이 중요한가
2개월 전
익인52
근데 요즘 시대에 5만원은 멕이는 수준인데 ...
정은 많이 떨어질 것 같음
2개월 전
익인53
이미 결혼한 입장에서 와준것만으로도 감사함
2개월 전
익인54
걍 고맙지 머 솔직히
2개월 전
익인54
자리채워준게 고마움
2개월 전
익인55
ㄹㅇ 이해가 안가네...5내고 밥먹으면 좀 그렇다는게....비싼데서 하라고 협박한것도 아니고
2개월 전
익인55
본인들이야 결혼 한번이지 가는 사람은 그거 겹치면 경조사 비용이 많이 드는데
2개월 전
익인56
좀 놀라겠지만 경조사비니까 내가 그정도 주면 그만
2개월 전
익인57
난 친구 없어서 안 내도 되니 제발 와달라고 하고싶음ㅋㅋㅋ
2개월 전
익인59
2 넘 커뮤 세상 같음. 주변 대부분 5-10 냄. 직장 동료가 5, 별로 안친하면 5, 친하면 10, 졸라 친하면 그 위. 그리고 알바 쓰는 것보다 결혼식 참석해주는게 더 감사한거라....
2개월 전
익인9
22222 딱 이게 현실 이었어
2개월 전
익인112
333 다들 커뮤에 너무 심취한듯 그냥저냥 얼굴보는 사이면 다 5만원씩 내
2개월 전
익인60
2긴 한데 생각보다 식대가비싸긴함
2개월 전
익인61
근데 사실 결혼식으로 장사하는거 아니라지만 참석하고 5만원은 식대 때문에 좀...요새 식대가 6-7인데
오히려 마이너스임..차라리 참석안하고 5만원 하는게 더 좋은듯
2개월 전
익인62
진심 와준 것만으로도 너무 고마움.....
오려고 준비하고 이동하는 시간이 너무 고맙지 진짜
2개월 전
익인63
내가 뭐 잘못했나? 얘 요즘 무슨일 있나 싶을듯
2개월 전
익인64
내가 저번달에 결혼했거든? 다 필요 없어 그냥 와준 게 최고야 축의로 돈 벌 생각 1도 없고 그냥 밥값 스스로 내고 와서 나 축하해 준 거라고 생각하면 아무 생각도 안 들어 진짜 그냥 와서 사진 찍고 나 축하해 주고 빈말이라도 너무 이쁘다는 말이 10만 원 100만 원 같아
2개월 전
익인65
찐 결혼식 해보면 와주면 걍 고마움 자리 못채울까봐 전전긍긍인데 와주면 고맙지 하객없을까봐 사진찍을 친구 걱정하는데 그냥 와주면 고마워 안해본 사람들이 10이 기본이니 이런소리 하더라 식대 어쩌구도 사람을 못채우면 인보증을 그냥 안먹어도 내야하는데 뭔상관이야
2개월 전
익인66
그냥 친구면 노상관 근데 진짜 친한친구면 와준것도 고맙긴하다만 왠지모를 서운함은 들듯 ㅎㅎ
2개월 전
익인67
축의금으로 따지면 오히려 이쪾에서 정뚝떨아닌가
2개월 전
익인68
솔직히 5는 쫌
2개월 전
익인69
친구면 청모까지 했을텐데 5면 좀 서운하겠지ㅋㅋㅋ 친구 결혼식 때 똑같이 주면 되긴함
2개월 전
익인70
뭐 다음에 내가 부담없는거니 오히려 좋네
내가 5만원해도 딴소리는 못하겠네
2개월 전
익인73
해당 친구 포함 총 3명 청모도 했고 당일 못온다고 카톡오고 5받았는데
친구들 중 유일한 5여서 충격받았음
돈때문이 아니라 친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생각하고있었다는거에 충격이 맞음
직장동료들도 나보다 어린 후배들도 다 10은 했는데..
2개월 전
익인74
친하게 지내던 직장동료 밥안먹고 5했는데…ㅠ 넘 적나 걱정중
2개월 전
익인75
난 ㅂㄹ상관없는데 오빠 결혼하고 축의금 장부보니까 진짜 5만원은 없어서 그 한두명이 눈에띄는거지 본인은 별생각없어하던디
2개월 전
익인76
찐친 아니면 노상관
2개월 전
익인77
직장동료도 안 오면 5 오면 10이 기본인데 친구가 와서 5면 좀 충격이긴 할 듯 걍 난 친하다 생각했는데 얜 아니었나 싶고 음 나도 딱 5 돌려주면 될 사인가 보네 싶음ㅋㅋㅋ
2개월 전
익인78
안가고 5내야지 하 피곤하다 증말
2개월 전
익인81
걍 5만원 줄만한 관계인거지 뭐
지인이상 찐친미만?
2개월 전
익인82
결혼해보면 알겠지만 진짜 와준 것만해도 고마움.. 주말에 시간들여 꾸미고 참석해서 축하해주는데 축의금 액수가 뭔 상관 ㅜ
2개월 전
익인83
그냥 친구면 걍 이정도구나 하고 5 주고받게되지ㅋㅋㅋ 진짜 찐친이면 서운할듯
2개월 전
익인84
그냥 나중에 똑같이 5 내....
5 내는 사람은 다시 5 받아도 아무 생각 없을걸...
2개월 전
익인85
사정 안 좋아서 그렇게 낸 거 같음
그리고 그 친구 결혼식 때 나도 걍 적게 낼래
2개월 전
익인86
그냥 5준 친구인거임
2개월 전
익인87
식대 비싼 거 걱정할 거면 본인이 싼 데 하면 되지... 그걸 왜 하객 몫으로 넘기는지 모르겠음
2개월 전
익인88
내가 10줬는데 5받은거면 정떨이고 걍 5로 시작이면 나도 5주면 되는데 아무생각 없음
2개월 전
익인90
남 돈으로 어케든 메꿀려고 벌벌 떨 거면 걍 결혼식을 하지를 말던가 진짜 꼴깝을
2개월 전
익인93
사정이 있는거겠죠
2개월 전
익인94
난 진짜 기혼익인데.. 저게 저렇게 신경 쓰이나? 와준 것만으로도 고맙던데.. 진짜
내 친구중에 한명이 5만원 낸 애가 있었는데
진짜.. 난 다 똑같이 감사인사 돌리고 선물 해줬음.. 근데 그 친구가 나한테 너무 미안해 하면서 자기 요즘 사정이 안 좋아서.. 너무 미안하다.. 빚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이런말 하니까 오히려 내가 너무 속상했음..
2개월 전
익인95
별로 안친한 지인이나 직장사람이면 그냥 고맙고
진짜 친하다고 생각했던 친구였는데 5한거면 걍 얘한테 내가 그냥 5만원 정도이구나 하고 생각하고
나도 나중에 똑같이 5하면 됨... 근데 솔직히 와준거에 진짜 고마움
2개월 전
익인96
고마운게 더 클것같긴한데
그렇다할 사정이 없어보이면
앞으로 나도 그친구에겐 물질적이든 정신적이든 그정도의 성의정도만 보여줄듯
2개월 전
익인97
기본 동창만 되도 10부터 내긴 하는데 밥값 어쩌고 따져가며 눈치 주는것도 어이없긴 함..ㅎ
2개월 전
익인98
제로 베이스에서 5만원 내고 축하하러와준거면 감사
이전에 더 많이 받았는데 앞뒤사정없이 5만원만 낸거면 의아
2개월 전
익인100
남한테 돈 쓰는 건 겁나 아까워 하던 친구가 지 결혼식 끝나고 5 낸 사람 욕하는 건 기가 차더라
2개월 전
익인104
당연 와준것만도 고마움 난 특히나 남편쪽이 손님이 너무 많아서 와준 한명한명이 소중했어
2개월 전
익인105
투표한 저 2명 같은 사람이랑 인생에 조금도 엮이기 싫다
2개월 전
익인105
요즘 너무 감사하고 고마운 줄 모르는 것 같음. 사람 귀한 줄도 모르고
2개월 전
익인106
안 가면 5 가면 10
2개월 전
익인107
결혼식 넘 피곤하다.....
2개월 전
익인108
고맙지 밥 많이 먹고 가라고 할 듯
어차피 결제해 놓은 금액이 있으니까
시간 내고 예쁘게 해서 와 준 손님인데 돈으로 그걸 따지는게 맞나 싶음
돈 따지는 사람이면 5만원이 문제가 아니라 10만원 내도 그거 밖에 안되냐고 할 사람임 ㅋ
2개월 전
익인109
평소 그 사람 사정보고 느낌이 다를듯
2개월 전
익인110
어차피 받은돈 똑같이 주는데,,,상관있나??
2개월 전
익인111
손절 안 하는데 솔직히 기억해 뒀다가 지 결혼식에 똑같이 해줌
2개월 전
익인113
기분나쁠거 없음 그친구 결혼할때 똑같이 5만원하면 됨
2개월 전
익인118
결혼식 이란게 보여주기 쑈 라서 하객이 많이올수록 좋음
오죽하면 하객알바도 쓰겠나
2개월 전
익인119
친구인데 5만원내면
오히려 반대로
어 얘가 상황이 안좋은데 5만원이라도 낸건가...? 하면서 괜히 마음쓰일거같음.
물론 직후 인스타에서 해외여행, 오마카세 사진같은거 올라오면 손절
2개월 전
익인120
2
2개월 전
익인121
손절
2개월 전
익인122
손절할거면 똑같이 참석하고 돈내고 손절해ㅋㅋㅋ 가는 수고 번거로움 오만원 쳐받고 손절하냐 받은거 그대로 주고 손절이면 인정
2개월 전
익인123
친구 사정에 따라 다를 듯
1개월 전
익인128
서로 5만원주면 되지 뭐
30일 전
익인128
난 돈계산하고 주고받고 이런거 싫어해서 생일선물도 안받음 축의도 받은만큼 돌려주면 돼서 신경안씀 부의금은 좀 그랬는데 축의금은 ㄱㅊ을듯
30일 전
익인129
대구인데내하객 100명정도온거같은데 5낸사람 딱 1명있었음... 안온사람중에서는 한 50퍼정도?였던거같네
30일 전
익인130
나 부산인데 우리 회사 5 낸 사람 거의 박제됨 ㅎ.. 재수없어서 나도 그 뒤로 결혼식 안 감.
12일 전
익인130
결혼한사람 + 예정자들끼리 식대랑 축의금 얘기하는거도 개많이봄
12일 전
익인131
1.5
8일 전
익인132
걍 시간내서 와준게 고마움 사정에 맞게 하는거지 뭐
3일 전
익인133
그친구 경제 사정에 뭔가 문제가 생긴거 아닐까 걱정됨
집에 돌아가는 차비는 있는걸까?
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결벽증의 배달 요청사항
이슈 · 2명 보는 중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이슈 · 60명 보는 중
AD
<21세기 대군부인> 이안대군한테 평생 허락된 적 없었던 것들
이슈
♀️자궁에서 탈출한 자궁세포가 엉뚱한 부위에서 생리통 유발
이슈 · 3명 보는 중
면접 노쇼 방지 인원으로 불렀어요
이슈 · 1명 보는 중
요새 망삘느낌 강하게 오는 배민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통수맞은 잇섭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희대의 컨셉병을 유발했던 그 시절 해외 드라마.jpg
이슈 · 8명 보는 중
AD
AD
수술 없이 허리디스크 완치된 어이없는 사례
이슈 · 2명 보는 중
"선생님은 꿈이 뭐였어요?" "나? 마트 캐셔"
이슈 · 3명 보는 중
2억 입금돼서 오전 공부 개망했다
이슈 · 2명 보는 중
꽃게잡이 배에서 만드는 개쩌는 간장게장
이슈 · 5명 보는 중
AD
너네 이런과자 좋아함?
일상 · 2명 보는 중
AD
요즘 2030 사이에서 유행한다는 성형시술.jpg
이슈
목사가 직접 얘기하는 교회 내 XXX 성범죄.jpg
이슈 · 12명 보는 중
[단독] "내일 스벅 들렀다가 출근해야지"...국힘, '5.18 모독' 동조하며 2차 가해
이슈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만나이 충 너무 싫어
248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
153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151
아내의 더러운 과거...
117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106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
100
남편이 가슴을 안 만져
86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110
11만원에 당근 나온 수능샤프
54
충격적인 양홍원 학폭 폭로자 작업실 파손글 댓글 반응.jpg
52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
111
우리 회사 레전드 만우절 고백
61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
43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35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56
양가 경조사 문제로 싸운 부부
8
05.01 18:34
l
조회 6853
거래처 직원이 계약서에 고의로 커피를 쏟음
1
05.01 18:34
l
조회 2929
그시절 발라더들이 커버한 아이돌 노래
05.01 18:28
l
조회 404
사내 감사팀의 촉망 받는 엘리트인 저를 새로 부임한 실장님이 사내 불륜이나 잡으라면서 좌천 시켰어요..
05.01 18:27
l
조회 999
12년 사귄 전여친 장례식장에 못가게 하는 현여친
1
05.01 18:22
l
조회 2250
유럽 심리학자들한테 연구대상이라는 한국인들ㅋㅋㅋㅋㅋㅋ.jpg
14
05.01 18:17
l
조회 11677
l
추천 8
요즘 일녀들이 부러워하는 한국 하객패션..JPG
119
05.01 18:04
l
조회 102302
l
추천 11
친자검사하자고하는 친오빠 어떻게 생각해?
40
05.01 18:02
l
조회 18206
39만원 접이식 볼펜
5
05.01 18:01
l
조회 11064
l
추천 1
서브웨이 신입 직원
1
05.01 18:01
l
조회 2753
경찰이 다 뚫린 사무실에서 피해자 성착취 영상 440개 보게 함
413
05.01 18:00
l
조회 115504
l
추천 159
ée가 사라진 티모시 샬라메
43
05.01 17:54
l
조회 25532
가톨릭 신학생 컨셉으로 뮤비 찍고 사제복 입고 음방 뛴 아이돌
05.01 17:40
l
조회 1084
프듀재팬 센터 자리 싹쓸이한 한국 연습생들 무대 근황.x
4
05.01 17:22
l
조회 8917
에스쿱스
추가하기
더보기
웹툰 속 쌍둥이 왕자 실사화 캐스팅의 느낌
머리칼 터는 것도 사랑스러워
1
너무 예쁘다❤️쿱스
체리야🍒
승철이 노래 좋당...
ς(◜▿◝) 쿱스가 보고싶구만
남양주 유흥업소 호객행위 시비…20대男이 10대男 찔러
4
05.01 17:16
l
조회 9050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명대사들
3
05.01 17:16
l
조회 5025
자아쎈거 언제 느끼는지 달글
2
05.01 17:10
l
조회 3376
찻잔이 너무 예뻐서 사진 오억장 찍었는데 알고보니....twt
5
05.01 17:00
l
조회 18230
진도믹스 친구들 특징 애기때랑 성견때랑 너무 다름 12개월쯤에 영혼? 교체식? 같은 게 있는 거 같음
1
05.01 17:00
l
조회 5085
홍진경 이소라, 절교 15년만 재회에 故 최진실 이름 꺼냈다 "아픔 겪고 멀어져”
1
05.01 17:00
l
조회 19470
l
추천 3
더보기
처음
이전
991
992
993
994
99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58
1
곡성 물놀이시설 숨진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24
2
사람들 얼굴 가리느라 한시간 걸린 한아름송이
15
3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40
4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
26
5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
15
6
일본 공무원이 마약한 이유
9
7
요즘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9
8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65
9
유럽 여행 갔는데 여시 애인이 유적지 앞에서 청혼하면 여시 반응 어떨거같아
4
10
할리우드 영화 보고 자연스럽게 프러포즈 생각했다는 남궁민
1
11
이게 말이 돼요..?
2
12
친구 팔려가는 결혼 말리는 중인데 말 안 듣는다
15
13
"살려고 사라졌지만”…'원정 성매매' 지나, 10년 만 가수 복귀
4
1
주식 납치가 뭐냐물으면 이거 보여주면됨
5
2
여름용 부츠 나만 웃긴가
14
3
삼성전자 전남 광주에 공장신설 기사뜨자 폭락ㅋㅋㅋㅋ
12
4
하닉 240 오겠네ㅋㅋㅋㅋㅋㅋ200 초반도 가능하겠다
1
5
남사친이 자기 친구들한테 내 사진 막 보여주나봐
16
6
하닉 떨어진것 같은 반응 때문에 추매하려고 설레서 들어가면
3
7
반도체 끝났네ㅋㅋㅋ 재매이햄 어쩌노
2
8
한국인은 여쿨이 많낭
5
9
여기에 왜케 ㅇㅂ 같은 애들 많아진거임?
5
10
하닉 음전됐다
1
11
내가 학생한테 너무 기분 나쁘게 말했나?
14
12
하닉 계속 추매해서 평단 190인데
13
카톡할때 이러는애들 심리 궁금함
2
14
하닉 2주 추매 드감
2
15
하닉 280은 오겠지.?^^
2
16
새벽에 부재중 전화 온 사람한테 뭐라고 문자하지
17
근데 한국은 왜이렇게 정병이 심할까 이유가 궁금
7
18
혈압검사 해봤는데 이 정도면 정상 맞지?
2
19
엄마가 만들어준 떡볶이
4
20
취업 관련해서도 인티 말 너무 맹신하지 않는 게 좋음
3
1
정보/소식
찐 보호소랑 신종 사기 펫샵 가짜 보호소 구분 제일 쉬운 방법
7
2
이준영이 연애 잘 안 하는 스타일이라고 30인데 다섯 손가락안에 든다는데
11
3
헐 정청래 사퇴했네
3
4
지디 토이스토리 폰케 시리즈 실물 개이쁨ㅠㅠ
5
내본 고양이 키우는줄도 모르는 팬 많음ㅋㅋㅋ
6
도서관에서 방토 먹으면 민폐임?
11
7
미용실에서 졸린거 ㄹㅇ 참을수없음
4
8
요즘 입덕한 남돌 보는데 일남이네
8
9
보호소도 입양할 때 돈받아?
10
10
지하철 화장실 막혀서 휴지로 x표시 했는데 ㄱㅊ음??
12
11
10월에 오사카쪽에서 콘서트 있는 돌 있어?
12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뎃했는데 이거 어떻게 없애?
8
13
30살인데 연애 5번 미만이면 적은거 아님?
6
14
심괴 이번에 김윤아 거 무섭다....
5
15
오 오늘 ㅊㅊㅁ 방송 한로로 나오네??
16
근데 이번 기회에 저런 신종펫샵 수법도 있다고 알려지는거 좋은듯
1
17
난 믹스견이 귀여워
18
정보/소식
李대통령 국정지지율 데드크로스…긍정 47.7%·부정 48.2%
19
방탄 뱅기 착륙 영상 봄?
11
20
최애 잡을때 많이 보는 순서 말해줘
21
1
고민시 호감은 아닌데 반응 다른게 너무 웃기다..
16
2
유해진이 박지훈 진짜 좋게 봤나 봐
4
3
양세종 이때 진짜 잘생김
2
4
와 고아라 근황
11
5
허얼... 공효진 정준원 8살이나 차이나네
6
주지훈 김남길 윤경호 핑계고 또 나온대ㅋㅋ
14
7
미디어
강회장
[스페셜 선공개] 진짜 손자처럼(!) 허옥순(변중희)과 추억을 쌓는 황준..
4
8
취사병 전설이 되다
이홍내 배우가 박지훈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고 싶었대ㅋㅋㅋ
2
9
급상승
변우석 인스타 이사진 천장에 구멍이 있는건줄 알았어 ㅋㅋ
22
10
정보/소식
'맨 끝줄 소년' 최민식 "최현욱을 내가 캐스팅? '이강' 役 오디션 참관한 것일..
2
11
한번 살 찌면
5
12
멋진신세계
진짜 조조조조ㅠㅠㅠㅠㅠㅠ
2
13
멋진신세계
ㅇㄴ 저 연진아 장면이 ㅋㅋㅋㅋ
3
14
추영우 허남준 인스타에 좋아요 누른거 옥씨부인전인연때문이지?ㅋㅋ
5
15
허남준 임지연 형사랑 경찰대 출신으로 만나도 재미있겠다
2
16
멋진신세계
헐 차세계 박물관에서 울때 서리가 그림 안에서 보는 구도래
13
17
멋진신세계
유퀴즈 머임 ㅋㅋㅋㅋㅋㅋ
16
18
멋진신세계
허남준 임지연 눈 뒤집은 거 보고 나도 조금 더 해볼걸 아쉬워했댘ㅋㅋ
13
19
박지훈 시장에서 옷 사고는 신났었다는 거 귀엽다 ㅎㅎㅎ
9
20
멋진신세계
차세계 데뷔는 안 해도 동상이몽 같은 프로 백퍼 나올 거 같음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