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347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103



이제 문자로 안가고 카톡으로 가요 할아버지 | 인스티즈



기업 입장에서 문자는 비용 문제도 있고 사칭(피싱) 위험도 있어서 카톡으로 갈아타나봄..

대표 사진
익인1
피싱은 잘 모르겠는디 그냥 비용 절감 아닌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제 안된다는 말 10번 정도 해야 알아들으실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유가 피싱이든 비용절감이든 병원 시스템이 바뀐건데
누구는 문자로 보내주고 누구는 카톡으로 보내고 할 순 없죠...관리 힘들어요
저희는 아직 문자로 보내긴 합니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노인네 ㄹㅇ 쌔리고 싶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답답하긴해도 잘 몰라서 그러신걸텐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부모님 조부모님이 다 안계시니..?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 부모님 조부모님은 저렇게 똥고집이 아니셔서 ^^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없으니깐 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남의 노인네 욕하는거에 씨게 긁힌거 보니 집안 어른들이 저런 똥고집노인네 유형인가보넼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에구 너같은 성격이 나중에 똥고집 노인 되는데ㅜㅜ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똥고집인 집안 어른들이 떠올라서 호다닥 달려왔농? ㅋ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4에게
맞음ㅠㅠ 울 할머니 젊었을 적 딱 이랬을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카톡없능 사람도 있을텐디 ㅋㅋㅋ 문자로 보낼수있어 따로 설정하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인성 파탄났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절대 의료인 되지 마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흠 근데 우리 병원은 따로 설정하면 문자로 가게 해주는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할아버지 행동은 잘못 됐고 그거랑 별개로 카톡으로‘만’ 알림 주는 거 별로라 생각해요 변해가는 시대에 맞춰가야 하는 건 맞지만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 중에는 아직도 스마트폰 아닌 그냥 휴대폰을 쓰는 사람도 많은데 ㅠ 카톡으로 보내되, 카톡으로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문자로 보내는 시스템도 계속 있었으면 좋겠네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카톡으로만 보내는거 진짜 별로라고 생각함.... 어르신들 그런거 안쓰시는분들 얼마나 많은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이 들면 점점 새로운 거 받아들이기 어려운데 다 너무 요즘 젊은 세대 기준에 맞춰 변하는 것 같음.. 시대는 계속 변하는 거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배려는 남아있었으면 좋겠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카톡이 뭔지도 모르는데 카톡카톡 거림 뭐함ㅜ 문자 안할거면 카톡이 뭔지나 알려주고 카톡으로 알림해라 애초에 카톡으로 알림 보내는것도 웃김 문자는 핸드폰있으면 다 공용인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게 할아버지 잘못이라고? 카톡 안 쓰시는 어르신들이 얼마나 많은데... 너무 배려가 없어지는 것 같아 슬프네요 나이가 들면 새로운 것에 대해 받아들이는 능력이 떨어지는데 우리도 언젠가 늙습니다. 우리가 받아들이기 어려운 새로운 것이 나오겠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33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4 카톡이 뭔지도모르는분한테 계속 카톡카톡.. 우리라고 언제까지나 젊을것도 아니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5…? 띠요옹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ㅠ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카톡을 모르시는 할아버지 안타까운건 이해가 가는데 안된다는데 대체 왜.......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폰 들고 다니시는게 어디... 저는 폰 없는 분들 or 병원 왔는데 폰 안 들고 왔다는 분도 많이 봤어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폰 없는 분들은 수급자인데 요금 미납이라 안 되시는 경우도 많긴 해영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카톡이 뭔지를 알려주던가 해야지 어르신 상대로 안된다 말만 반복하면 뭐함...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이고 간호사 극한직업 맞네 ~^^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젊은 세대한테나 이제 카톡으로 보내요~하면 알아듣지 노인분들한테 저렇게 대답하면 당연히 도돌이표 문답밖에 안되지 않겠냐? 대화중에 상대방의 컨디션을 생각안하고 말해서 생긴 문제인데 이걸 간호사가 극한직업이니 뭐니...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카톡보다 문자로 전달하는게 맞다고요
좋은 기업이면 모를까 문제많은 일개 사기업의 메신저를 왜 전국민이 당연히 사용해야 하게 만드는겁니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럼 아직 2G폰 쓰거나 카카오톡 안쓰는 사람은 뭘로 알려주는거임? 문자가 맞다고 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는 아직도 카톡도 못하는 폴더폰 쓰시는데... 이제 병원도 못가시려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디지털 소외계층 배려가 부족한거 같은데
우리야 스마트폰 쓰고 카톡하고 그런게 당연하겠지만 어르신들은 아님..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시스템을 이해못하셔서 그럼 이게 그냥 코딩같은걸로 자동전송인데 그걸 몰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슬프다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문자도 어렵게 배우신걸텐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문자로 하면 안되나여? 프로그램으로 자동 전송 다 될텐데
저 다니는 병원도 다 문자로 해주는데 당연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니 간호사 똑같은말만 반복하네 애초에 카톡을 설명드리지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카톡없으면 문자로 갑니다! 은행은 그래요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문자로 하는게 편할 듯
아직은 어르신 세대가 카톡은 힘들듯
문자하는 것도 신세대일수도
딱 10-20년만 뒤에하지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알바 해고한 착한 사장님5
05.21 00:17 l 조회 3702 l 추천 1
광주와 대구 중학생들이 생각하는 서로의 이미지....jpg186
05.20 23:57 l 조회 78366 l 추천 3
막둥이 현실육아하다 밥심으로 힘내는 아이돌.jpg
05.20 23:50 l 조회 1554
국힙 래퍼들 비판하는 평론가1
05.20 23:46 l 조회 1008
유교가 뭐야? 저 무교인데요...??
05.20 23:44 l 조회 640
30대 평균 연봉 5천만원은 진실일까?
05.20 23:38 l 조회 2350
공무원도 좀 징징대야함
05.20 23:32 l 조회 3197
오징어게임이 악질 쓰레기 게임인 이유5
05.20 23:30 l 조회 5974 l 추천 1
회사 다니면서 자살하고 싶었다는 무신사 직원의 잡플래닛 폭로
05.20 23:27 l 조회 3657 l 추천 1
동성애자인거 티내지 말고 살아라는데142
05.20 23:24 l 조회 85456 l 추천 4
김수현 김새론 경찰조사 결과 뜸 (사건 초반부터 정리)340
05.20 23:23 l 조회 130584 l 추천 12
광장시장 바가지 초강수둔다고 함7
05.20 23:22 l 조회 11706
한달 버틸때마다 1억 수령9
05.20 23:20 l 조회 5783
팬이 쌍수고백했더니 아이돌이 하는 말
05.20 23:19 l 조회 1950
손님이 준 신분증 보고 깜짝 놀란 이유4
05.20 23:17 l 조회 7622
충격적인 2026년 개미투자자들의 평균수익률21
05.20 23:09 l 조회 23549
세금 폭탄 맞은 리셀러44
05.20 23:05 l 조회 62561
결혼을 못한게 아니라 안한거라는 46세 노처녀5
05.20 22:57 l 조회 3009
토스 직원 평균 근속 연수 1년 4개월39
05.20 22:56 l 조회 23053
다들 투표해 엠넷 스디파 영상 떴음
05.20 22:54 l 조회 569


처음이전7067077087097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