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03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784 출처

"축의금 수금 파티?"...40살 직장동료의 '독신파티' 초대장에 당황 | 인스티즈


'독신 파티'를 여는 지인으로부터 축의금 요구를 받은 직장 동료가 황당함을 표했다.

지난 7일 직장인 커뮤니티에는 "마흔 살 독신 파티에 축의금을 내라는 전 직장 동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에 따르면 동료 A씨는 평소 입버릇처럼 "마흔 되면 독신 파티를 크게 열겠다", "내가 그동안 냈던 축의금 다 수금할 것이니 다들 준비하라"고 말하고 다녔다. 작성자는 이를 농담으로 받아들였지만, A씨는 진심이었다.

A씨는 실제로 만 40세를 맞는 5월 독신 파티를 연다며 작성자에게 초대장을 보냈다. 초대장에는 마당이 있는 카페를 통째로 빌려 파티를 진행할 것이라는 내용과 함께 축의금 계좌번호가 기재돼 있었다.

작성자는 "몇 년 전 제 결혼식 때 그 친구한테 축의금 10만원을 받았다. 사실 기브앤테이크 관점에서 보면 제가 10만원을 돌려주는 게 맞다. 그 친구는 독신이라 그 돈을 돌려받을 기회가 이번뿐이니까. 근데 기분이 좀 이상하다. 수금을 위한 파티인가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결혼하면 돈 들어갈 일 많으니까 상부상조하는 마음으로, 축하하는 마음으로 내는 게 축의금인데 이건 결혼도 아니고 혼자인데. 혼자인 삶을 축하한다는 것도 좀 웃기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

.

.

.

.

.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344892?cds=news_media_pc

대표 사진
익인1
받았으면 줘야져 뭐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 ㅋㅋ 뭘 꽁기해해 자기들은 결혼식때 수금파티 했으몀서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3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4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5 좀 줘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6 그럼 받질 말고 축하만 받지 받을 건 다 받아놓고 뭐래ㅋㅋㅋ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5
77
1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줘야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래놓고 결혼하면 진짜ㅌㅋㅋㅋㅋㅋㅋㅋㅋ 안 갈 거임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게뭔ㅋ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솔직히 경조사 중 결혼식은 기브앤테이크라고 생각해서 내 친구가 독신파티에 축의금도 받는다고 하면 전 기분 좋게 낼 것 같아요
본인도 결혼식에서 축하만 필요했으면 친구가 낸 축의금 안 받았어야죵 그리고 혼자라고 축하를 못 받을 이유도 없지 않나요? 혼자 잘 먹고 잘 사는 거 되게 축하할 일인데
후에 결혼하면 독신파티에서 낸 사람들은 안 받겠죠 어차피 결혼식이나 독신파티나 축의금 낸 사람 명단 다 적어놓을텐데 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애초에 저희는 룰도 정해 놓음 마흔까지 안가면 축의금에 해당하는 금액 주겠다고 ㅋㅋㅋ 근데 그 전에 다 가긴 감.......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축의금 진짜 축하해서 주는 돈이라
딱히 나도 받을 생각으로 주진 않아서
받을 생각으로 축의금 수령 파티는
안할꺼 같은디..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양심적으로 받아먹었으면 줘라 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전 직장동료면 돈 보내고 띠로 가지는 않을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받았으면 줘라 양심적으로 ㅋ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2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찜찜하면 줘버리고 손절을하던가 받아먹을건 먹고 달라하니까 이상하다고 커뮤에올리는 꼬라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받았으면 뭐 ㅋㅋ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받아먹기만 하는게 이상하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뭐가웃겨 어차피 돌려줄 돈인데 걍 같이 파티 즐기고 오는거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엥 걍 받은만큼 돌려주면 되잖음 머가 꼬와서 저래ㅋㅋㅋㅋㅋ가기 싫으면 돈만 보내고 안가면 되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어차피 결혼식도 수금 목적이면서 뭘 ㅋㅋ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결혼안할생각으로 저거하는거면 당연히 가야지...? 받았으면 돌려줘야지..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중에 만약에 그 친구가 결혼하면 축의금 만원 정도만 넣고 식권 받으면 되지 않을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돈과 인심이 많았으면 저런 생각 안 하고 웃으면서 줄 텐데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일단 줄건 주고 나중에 맘바껴서 결혼한다할땐 안주면되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지는 수금 파티 안 한 것처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받았으면 줘야죠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가진않더라도 주긴 줘야지
본인이 행복하고 독신파티를 여는건데 가서 맛난거 먹고 돈도 주길!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마지막 문단 개웃기네 누가 결혼하라고함? 지들이 좋아서 해놓고 솔직히 축의금 돈 개아까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자기 결혼식때 받는 축의금은 수금아닌가 ㅋㅋ 식대맞춰서 내라고 말 많더만.
진짜 장사 생각없이 축하하는 마음만 받으려면 축의금도 안 받았어야지. 못 오는 사람한테도 계좌로도 받지 말아야하고. 그 정도 하고 저렇게 말하는거면 ㅇㅈ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저 사람이 결혼 할 생각이면 독신파티 하겠냐고.. 하더라도 축의 안 하거나 만원선에서도 이해하겠지;
본인 결혼식을 서른 근방에 했다치면 이번에 받은만큼 내더라도 물가 감가상각 따져서 추후 결혼식에 만원 정돈 추가로 낼 수 있겠다 ㅋㅋㅋ
경조사는 상부상조라더니 낸만큼 돌려달라는데 뭐가 그렇게 아니꼬우신지? 그리고 저 말도 가스라이팅같음. 먼저 결혼한 기혼들 중 받은만큼 하는 사람 잘 못 봄.
지네는 브라이덜샤워에 집들이에 임출 선물에 받을거 다 받아가고 비혼한테 축의 돌려주는것도 아깝고~! 심보 정말 못되처먹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받은만큼 주면 되지 뭐가 불만이람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받았으면 줘야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하나도 안 웃긴데? 사실 양심있으면 비혼식 열기전에 알아서 뭐 해줘야지 축의금 5만원은 에바다 10만원부턴 해야지 < 이런 말 나오던건 안 웃긴가봥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나중에 결혼 안하더라도
지금까지 냈던 축의금이랑 앞으로 낼 축의금 모두
그냥 결혼을 축하한다는 마음으로 ‘주고온다’ 라고 생각하고 냄
축의금을 뭐 빌려주는 것도 아니고 왜 돌려 받을 생각을 하는지.. 잘모르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기쁘게 줄 수 있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줄 수는 있는데 독신 파티 한다고 오라하면 오잉스럽긴 함.. 아직 보편적이지는 않아서 그런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축하할 일이 아니라면 돈은 부치고 안 가면 됨.
2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
받았으면 주고, 혹여 나중에 그 분이 결혼하게 된다면 그때 안 주면 되지 뭐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원래 우리나라 부조 문화가 상부상조 목적임 목돈 들어가니까 십시일반하자는 의미라서 받은건 돌려줘야하는데 독신이 축하할 일이냐 이래버리네 에휴 누가 순수 축하를 돈으로 하냐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기쁜 마음으로 축의 할 거 같은데.
17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애초에 품앗이 개념이니까 줘야지
요즘 세상에 받는것도 이상하긴함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3
현실적으로 수금파티 맞잖아 결혼식도 ㅋㅋㅋ 받았으면 줘~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참 애매하긴 한데 그런식으로 생각하면 축의금이라는것 자체가 이상해보이기도 함 ㅇㅇ 너네가 결혼하는데 왜 내가 돈써서 축하해야해? 이렇게 접근할 수도 있는 부분이니까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개인주의 좋고 합리주의 좋지만 공동체적 가치도 제발 살아있었으면 좋겠음... 갈수록 더 계산적이어지는게 참... 말 그대로 요즘 점점 더 사람 냄새가 안남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서울 분위기가 달라졌다는 외쿡인3
05.04 17:43 l 조회 6724 l 추천 2
김풍 실제체급 체감 확 오는 사진143
05.04 17:42 l 조회 116897 l 추천 9
광복에 실패한 대한민국31
05.04 17:39 l 조회 14110 l 추천 7
'독감 사망' 부천 유치원교사 재해 인정될까…사학연금공단 심의
05.04 17:37 l 조회 655
맞벌이부부중에 신입이 얼마나된다고 5/4 재량휴업하는데 신입이라 연차못쓴다고 찡찡대지17
05.04 17:35 l 조회 16530
노른자 만두2
05.04 17:33 l 조회 786
유재석 헤르미온느설2
05.04 17:31 l 조회 1371 l 추천 1
하이닉스 90만원대에사서 103만원에 판 트위터 네임드.jpg1
05.04 17:30 l 조회 1525
또 90년대생들한테 빨대 장전 하는 SPC1
05.04 17:30 l 조회 973
커피 '세 잔' vs '석 잔'8
05.04 16:54 l 조회 5916
카공족에 대처하는 카페 사장의 자세20
05.04 16:50 l 조회 19374
'의왕 화재' 위층 주민 "부모님 20년 사신 첫 집…우린 모든 것 잃었다"5
05.04 16:47 l 조회 2803
버스기사 세후 월급 수준......165
05.04 16:45 l 조회 105961 l 추천 3
"요리 해먹었네?"…'환불 사기꾼'으로 몰린 에어비엔비 이용자15
05.04 16:44 l 조회 16618
제주 사투리 해석해주면 감귤 한 박스 주겠다는 유튜버9
05.04 16:43 l 조회 9166
"유재석씨 혼냅니다?" 양상국, 무례 논란 사과 "불편하게 해 죄송"105
05.04 16:42 l 조회 87144
진짜 젊음의음식이다 심지어 단백질도 없어 핫도그인데 안에 든게 떡이랑 치즈야5
05.04 16:41 l 조회 2482
한지민, 5000만 원 기부…17년째 이어온 선행1
05.04 16:41 l 조회 622
외국인이 "김밥"을 만드는데 단무지가 없으면 김밥이다 vs 김밥이 아니다1
05.04 16:40 l 조회 243
하이닉스 10% 상승1
05.04 16:38 l 조회 2115


처음이전90190290390490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