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558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제78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영화 '파리의 사생활' 시사회 30명 초대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공무원 부부의 신나는 유럽 출장
150
1개월 전
l
조회
105580
인스티즈앱
10
25
10
익인1
하…
1개월 전
익인2
나라에 돈이 없는게 아니다
1개월 전
익인3
미쳤네
1개월 전
익인4
니들 돈으로 가라
1개월 전
익인5
ㅋㅋ
1개월 전
익인6
국민 세금으로 처놀러갔네
1개월 전
익인7
하.,
1개월 전
익인9
원래 공무원들, 교사들 기안쓰고 나랏돈으로 연수랍시고 여행 많이다녀 ㅎㅎ 모르는 사람 많았구나
1개월 전
익인21
22
1개월 전
익인59
33
1개월 전
익인60
엥 교사는 저런거 없는데…?? 내가 바보라 모르는거임?
1개월 전
익인62
교사들 헤외 연수가는거 있어..
1개월 전
익인60
무슨제도야……? ㄹㅇ 들은적이 없는데…? 그냥 교원연수 신청해서 가는거 말하는거면 대부분 자비부담일텐데??
1개월 전
익인78
있긴 있지 근데 극히 일부임.. 절차도 많고.. 나 엥간한 공문 다 찾아보는 교사임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62
사비? 지원도 있는데? 내가 본게 몇번인데
참고로 해외연수 간다고 뭐라하는거 아님X
없다길래 있다고 정정해준거O
1개월 전
익인85
62에게
나도 교사인데 혹시 41조연수 말하는거야? 41조연수는 사비로 가는거고 지원은 0이야
독도는 봤어도 해외연수 나도 6년 교사 생활동안 못봄
1개월 전
익인62
85에게
41조 연수 아님
1개월 전
익인104
교사말고 대학교 직원들아님?
1개월 전
익인62
ㄴㄴ 주변에 초등교사 있는데 예전에 지원받고 사비도 들이고 해서 갔었음
1개월 전
익인88
뭘 제대로 알고 말해라 좀;; 너같은 애들이 학부모 되니까 나라 꼴이 이렇지;; 진짜 왜 그러고 사냐
1개월 전
익인9
너야 말로 왜 그러고 사냐? 교사인 친구랑 사촌언니한테 들은건데 뭐래;, 사촌언니는 나한테 그래도 교사 좋은 점도 많다고 하면서 이야기해준게 연수 내용이고. 사촌언니 남편도 공무원인데 그렇게 해외여행 간다고 했음. 해외여행 가면 무조건 돈 준다함? 연수 가는것처럼 해서 가는거 맞고 기사도 한 두개가 아닌데 뭐래 진짜 어이없네
28일 전
익인88
나 사대 졸업생인데 전공한 과목 특성상 제주도로 연수 간건 들었는데 해외연수 한번도 못들어봤어 니가 써놓은 글 꼴을 봐라 공무원 교사 다 해외여행간다며;;;; 이제와서 공무원은 해외연수고 교사는 연수?? 제주도 연수도 진짜로 우리는 과목특성상 연수 목적으로 가는거야;; 남의 돈으로 놀려고 가는게 아니고;; 몇몇 고위 공무원들 세금으로 놀러가는게 문제는 맞는데 교사는 진짜 나 듣도보도 못했어;;; 해외파견교사면 몰라도;;
공무원이면 공무원, 교사면 교사 따로 말하던가;; 니가 싸잡아 욕해놓고 왜 이제와서 아니라고 난리야;;
28일 전
익인88
참고로 공무원들도 기사 보면 알겠지만 진짜 고위공무원들이나 가는거야 아무나 비리공무원 할 수있는 것 같냐;;;?? 걍 니나 나나 맨날 동사무소가면 보는 공무원들은 택도 없어;; 구의원 시의원 가는 김에 고위공무원들 껴서 가는거겠지;;
니 친구랑 사촌언니는 진짜 교사 맞냐?? 나 진짜로 대학 선후배동기 교사된 애들 중에 해외연수 지원받아서 갔다는 사람 진짜 한번도 못 봤어 걍 니가 어디 맘카페에서 주워듣고 친구 사촌언니 팔아먹는거 아니냐?? 정확히 물어보고 얘기해라;; 좀 맘카페 좀 그만 들여다봐;;
28일 전
익인95
교사?ㅋㅋㅋㅋㅋ 알지도 못하는게 입만 살아서
1개월 전
익인96
교사?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보수적인 집단인지 알고 말하는거?? 방학때 자기돈으로 해외가는것도 보고해야하는 판에 무슨 교사갘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0
교사는 내돈내산입니다....^^
1개월 전
익인103
아니 교사도 저런식으로 가는사람은 갔겠지
공무원도 안간사람들은 싸그리 일반화로 억울한거고
1개월 전
익인106
교사는 연수라 하고 해외여행 다니는거 본인 돈으로 가는거.... 보내주는거 얄짤 없음. 가끔 나라에서 보내주는거는 장학관이나 교장 ... 높은 급들 특이하게 가는 그런거고 평범한 교사는 짤 없음 ㅋㅋ
교사들 해외여행 사진 올라왔다? 걍 다 본인 돈내고 간거. 가족중에 교사 있어서 물어봄
6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0
ㄹㅇ 공무원 교사 나랏돈으로 연수를 빙자한 여행 많이 다니는데 순진한 사람들 많네...
1개월 전
익인11
순진한 사람들이 문제냐
연수핑계대고 저리 여행다니는게 문제지
1개월 전
익인10
근데 연수 맞긴하잖아 마라톤 열기만 하면 되는거임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40
아 그래? 미안 댓글 지울게 교사들 연수 꽤 가는 것 같았는데 그게
다 세금낭비였나 해서 순간 화났음
1개월 전
익인43
나두 지울게ㄱㅊㄱㅊ
1개월 전
익인12
내주변에도 많이 가던데 ㅎㅎ 공무원들도 그렇고 교사도그렇고 명목상 연수지만 그냥 여행인거 짱많음
1개월 전
익인13
교사는 자비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뎅
1개월 전
익인14
유럽에 살고 있는데 공무원들 단체로 관광하고 있는거 실제로 본적 있음 ㅋㅋㅋ 거기가 박물관? 유명한 사람 생가인데 그렇다고 한국 사회에 기여할만한 뭔가 있는곳도 아니었음 ㅎㅎ; 연수랍시고 일정에 끼워넣은것 같던데 세금으로 그러고 다닌다니 어이가 없었음
1개월 전
익인15
저런 사람들때문에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이 욕먹는게 불쌍하다.. 여행을 가고싶으면 니네 돈으로 가
1개월 전
익인72
22222222
1개월 전
익인16
나도 현장연수 가기 싫어 아무리 좋은곳 가도 내 친구들이랑 가고싶지 불편한 회사사람이랑 가고 싶겠냐
1개월 전
익인16
연수 하라는걸 우짭니까.. 딱 밥 한끼 먹을 돈만 나와서 식사 시간 전까지는 물한잔도 내돈내산합니다ㅌㅋ
1개월 전
익인18
나 공무원인데 저것도 가는 사람만 감^^ 직급 높고 과장급이랑 친한 인맥으로ㅋㅋ 지들끼리만 가고 한번도 못가본 사람도 수두룩함....
1개월 전
익인18
누군 여러번 가는데 누군 한번도 못감..
1개월 전
익인18
그리고 보통은 진짜 업무연계로 해서 관광은 소수고 대부분 업무 연계로 업무적으로 진짜 출장으로 보러가는데 저 마라톤은 너무 억지고 심했다ㅋ
1개월 전
익인20
공무원들 연수 많이 가던데 ㅋㅋ부럽더라
1개월 전
익인22
이런기사 몇번이나 본것같은데 조치가 필요한데
1개월 전
익인23
놀고자빠졌네 뭔 국세청은 결혼할사람 재산목록 일가친척꺼까지 무단으로 봤다그러고 공무원 진짜 철밥통이구나
1개월 전
익인24
특히 공무원 연수는 유럽으로 많이가더라
1개월 전
익인25
인터넷 서치로 충분히 할 수 있는 것들이잖아ㅋㅋ
1개월 전
익인26
하
1개월 전
익인27
가서 배운거 써먹은거 있나 밀양에 마라톤 개최함 ??? 지역 행사 유치 잘함 ??????
1개월 전
익인28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도 칸쿤가서 즐기고 오시던데
1개월 전
익인30
ㅋㅋㅋ 놀러 가는 건 당 안 가리고 위치 안 가리고 잘 놀고 오는 게 공직문환데
1개월 전
익인32
그 사람만 특히 문제가 된 데는 이유가 있었지
1개월 전
익인29
예전에 지인 남편 독일로 연수가는데 가기전에 슈바인학센 먹어본다고 연수가는 팀 단체로 회식도 하더라... 그거보고 공무원 집단이란 저런 건가 하고 정떨어짐
1개월 전
익인31
그냥 솔직히 저 해외 연수 가는 것 자체가 여행 가려고 만든 거 아니냐고
외국 가서 뭘 배워오겠다고 하는 게 웃김
저걸 없애야 됨
1개월 전
익인32
심지어 비즈니스 끊고 그걸로 결제 올린뒤 취소하고 이코노미로 끊고 그 차액을 다른 데 썼는데 그걸 젊은 신입한테 떠넘겨서 그 공무원 자살한 적도 있었음 진짜 왜 그렇게 못되게 살까
1개월 전
익인34
아이고 내 세금
1개월 전
익인35
뭐하냐 진짜..
1개월 전
익인36
연수 가는 거 빡시게 기준 잡아야지 저게 모고
1개월 전
익인37
내 친구도 작년에 갔는데 무슨 지원해준다고 팀 이뤄서 유럽 가더라
1개월 전
익인38
밀양 공공기관 근무 유경험자인데 밀양이 저런 게 진짜 심함... 저 공무원부부 백퍼 밀양 토박이일 거임. 확신함. 여긴 밀양 사람이라면 다 눈감아줌;
밀양 성ㅍㅎ사건 이후로 밀양이 억까 당한다고 생각해서 결속력이 엄청남 ㅋㅋㅋ
승진도 밀양 토박이 우선, 외부 하청을 줘도 무조건 밀양사람. (근처 부산이나 대구 소재 거래처가 가격, 퀄리티 면에서 더 좋더라도 밀양사람인게 우선 순위임 ㅋㅋ) 이상하게 작업해도 밀양사람이면 다 넘어감~
1개월 전
익인39
222
1개월 전
익인46
밀양은 참 사람들이 신안급으로 역겹네요;
1개월 전
익인47
타지역인데 다른 건 다 맞을지 몰라도 거래처는 법에 지역업체 우선 사용하라 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음
해마다 전체 구매 금액 중 지역업체 구매 실적 보고하고
다른 지역 제품은 왜 살 수밖에 없었는지 소명해야 되고 일정 비율 미만이면 점검 나옴
나도 바로 옆에 광역시 있는데 도내제품 써야돼서 못 시킴
1개월 전
익인41
내 세금...
1개월 전
익인42
장동혁도 지선 준비는 안하고 개뜬금 미국가서 쓸데없는 사람 만나던데 ㄹㅇ 뭐함
이전에 뭐 트럼프한테 이르러 간다던 네임드 의원들도 있었고 별 시덥지 않은 짓에 세금쓰고 난리임; 민주당에도 있을 거고 정치인 말고도 공무원들도 암암리에 저런짓할텐데 ㄹㅇ 나라에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도둑ㄴ들이 많다
1개월 전
익인48
아씨 내세금!!!!!
1개월 전
익인49
역시 범죄의 도시 밀양^^
1개월 전
익인50
이정도면 횡령아니냐
1개월 전
익인51
근데 밀양 뿐만 아니라 해외출장이라고 잡힌건 다 저렇더라고요ㅋㅋㅋ 인당 100 지원해준다고 유럽 패키지 찾아보는 사람도 봤고 일본 유니버셜 간다고 인증샷 올린 사람도 봄 공무원 물론 민원이나 업무 땜에 힘들겠지만 저런거 보면 할만하다 싶었어요
1개월 전
익인52
교사 포함 공무원들 저런거 심한거같음 승진해서 가고 국외연수로 유럽 미국 가고
1개월 전
익인60
교사인데 본적없음 들은적도 없어… ㅠㅠ 국외연수는 이름만 국외연수로 계획달지 걍 자기 자비 여행임…
1개월 전
익인80
ㄹㅇ해외 가려면 무조건 연가 써야 하는데 그정도까지 연가가 안나와서 국외연수 계획서 세워서 내돈내산 여행가는거 지원해주거나 그런 거 아님 걍 연가 대신이라고 생각하는게..ㅎ
1개월 전
익인81
국외자율연수 말하나본데 그거 내돈으로 가는거란다 ㅋㅋㅋㅋㅋ
교육과정이랑 해외랑 엮어서 계획표 쓰고 허가나면 보내주는거야
그건 연가 다 썼거나 길게 가야할 때 쓰는건데 역시 어설프게 아는 애들이 젤 무서워
1개월 전
익인100
제발 극성수기에 내돈내산 해야하는건데 이런식으로 머리채잡지마세요
1개월 전
익인54
연수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5
지역구 의원들도 외유성 해외출장 밥먹듯 가는게 지방의회인데 뭘
1개월 전
익인56
교사는 내돈내산으루 가능디요... 교직에 있으면서 나랏돈 저렇게 펑펑 쓰면서 가는 연수 맹세코 한 번도 본 적 없음ㅠ
1개월 전
익인57
교사가 해외연수 갈수있음?? 관리자들이 가는건 봤난데....어케 가지?!
1개월 전
익인58
차라리 일열심히하고 포상휴가 명목으로 다녀와라.. 되도않는 이유 엮어서 가니까 더 거부감드네
1개월 전
익인63
시정발전유공은 8명 묶어서보내고 해외배낭연수는 2명씩보내네
1개월 전
익인64
해외연수 아니구 원래 교사들도 방학때 다 출근 해야하는데 연수쓰고 안나오는거 아니야? 월급받으면서..
1개월 전
익인60
ㄴㄴ 방학때 나가면 애들도 없는데 전기세 낭비 오지는거라 국가적으로 그냥 41조 연수 쓰고 재택근무하거나 자율적으로 연수받으면서 내년도 준비하게 하는고야!
1개월 전
익인84
41조 말하는 거면 사실상 연가긴 함
거의 방학 때만 쓸 수 있긴해도 일수제한은 없는 거긴해서
1개월 전
익인100
잘랐다 뽑았다 하는것보다 고용안정시키는게 경제적이어서 재택근무 하는거라고 생각하면됨. 대신 자유롭게 연차 못씀. 일없는시즌과 일많은 시즌이 극명하게 나뉘고 일없는시즌에 연차가 몰려있는거라고 생각하면됨
1개월 전
익인65
또 밀양이냐 안그래도 지역 이미지 안 좋은데
(밀양시민입니다;;)
1개월 전
익인66
공공기관에서 오래일하면서 느낀건데 내가 피땀 흘려서 내고있는 세금이 얼마나 함부로 쓰이고 있는지 알게되니까 공무원 싫어짐… 물론 정말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도 많음
1개월 전
익인67
인스타로 자랑이나 하지 말았으면
1개월 전
익인68
교사는 해당없음 교사 끌어들이지마
1개월 전
익인69
근데 공무원들 연수랍시고 놀러 다니는거 너무 많이 보긴함ㅋㅋ
1개월 전
익인70
교사는 이름만 교외연수로 달고 모두 내돈내산 자비로 다닙니다... 자꾸 엮지 좀 마세요
1개월 전
익인70
교사가 나랏돈으로 해외 가는 경우는 공문으로 오는 국제교류교사, 자매결연학교 출장 정도예요.. 그것도 다 스펙 경쟁이라 가시는 분들도 극소수고요.
가면 국외 학교 답사하고 교류하는 거라 여행할 시간도 없다고 합니다.
1개월 전
익인71
났다
1개월 전
익인73
원래 공무원들 정치인들 나랏돈으로 해외여행 많이 다님 ㅎㅎ
갔다와서 보고서 쓰는것도 예전에는 블로그 글 복붙했다면, 이제는 ai 돌려서 냄 ㅋㅋㅋㅋ
그래서 보고서에 챗 지피티가 자주 쓰는 😂👉🙏이런 이모티콘도 붙어 있음 ㅋㅋㅋㅋ
공무원 지들이 심사해서 막을 방법도 없음
또 퇴직한 공무원들 세금으로 금반지 같은거 주기도 하고, 다같이 출퇴근 시간 조작해서 야근 수당 달달하게 먹기도 하고 그러지 ㅋㅋㅋㅋ
저러니 공무원 개꿀이라 그러지
저렇게 해도 짤리질 않아 얼마나 개꿀이야
공무원 장점-안잘리다
공무원 단점- 쟤도 안잘린다
공무원들 뿐만 아니라 시의원 군의원들도 세금으로 해외여행 잘만감 ㅋㅋㅋㅋ
진짜 이거 1n년전부터 뉴스 나온건데 더 화제돼서 막으면 좋겠음 제발
1개월 전
익인74
공무원인데 저것도 가는 사람들만 감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75
저러니 공무원들이 앉아서 꿀 빠는 직업이라고 말 나오지 ㅋㅋㅋ
1개월 전
익인76
어? 칸쿤 정원오?
1개월 전
익인77
지들끼리 똘똘뭉치는구나 저런거 눈감아주고 자기도 어울리고
1개월 전
익인82
같은 공무원인 경찰, 소방, 교정은 저런거 못해요
해외연수고 교육이고 뭐고..
1개월 전
익인83
?
1개월 전
익인86
공무원들 다 저 제도 있음 왜 없다고 하지 차라리 다 하지는 못하고 소수만 저럴 수 있다고 하면 몰라도...
쨌든 허가 받으면 저러고 세금으로 해외여행 쌉가능입니다 개적폐제도
1개월 전
익인87
열받네
1개월 전
익인89
우리 지역도 저래서 왜 세금으로 가냐 너희 돈으로 가라 말 나왔었는데 생각보다 흔하구나
1개월 전
익인90
도둑놈이 따로 있냐~
1개월 전
익인91
하 내 세금
1개월 전
익인92
예전부터 말 나왔는데 개선은 없는듯
1개월 전
익인93
참나 니들 돈으로 가라
1개월 전
익인94
ㅋㅋㅋㅋ내가 아는 애도 저렇게 다녀왔던데 높은 직급만 가는건 아닌가봄
1개월 전
익인99
우리 아빠 초등교사였는데 해외연수라고 유럽도 다녀오고 동남아도 갔다오고 해외 몇 번씩 나가던데? 근데 아빠는 여행 딱히 안 좋아하고 돈 쓰는 것도 안 좋아해서 사비로 간 거면 절대 안 갔을 거임.
1개월 전
익인100
대부분은 못간다고 보면됨 님 아빠가...줄을 잘탔거나...아 아니다...
1개월 전
익인99
웃기네ㅋㅋㅋ 멋대로 지껄이지 말고 할 말 있음 똑바로 해. 다 갈 수 있는거 아닌거는 알지. 근데 교사들은 잘 못 나간다는 댓 있어서 말한거임. 아빠 젊을 때 스트레스성 폐결핵 걸린 적도 있어서 승진 욕심도 없고 사람들이랑 관계 맺는 것도 싫어해서 자식들 축의금 회수도 하기 전에 진작 명퇴까지 한 사람임.
1개월 전
익인103
아니 교사들은 저런거없다고 선긋는거 웃기네ㅋㅋㅋ 자신은 아니라고 아예 없다고 생각하는게 웃김 다 있어 애들아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미쳤나봐 9년지기 친구랑 자버렸어
이슈 · 1명 보는 중
작년 하반기부터 폼 올라온 한국영화 근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요즘 엠지들은 점심시간 1시간이 권리인줄 앎
이슈 · 2명 보는 중
생각보다 더 오래가는 k-푸드 체인점 .jpg
이슈
AD
AD
뜨개질 덕후들이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보면 생기는 일
이슈 · 4명 보는 중
신세계 정용진의 스타벅스 518 기획전 근황
이슈
AD
등에 가슴 타투를 한 외국인 .jpg
이슈 · 1명 보는 중
공동현관 비번 누르고 들어가는 아파트 택배 어떻게 받아?
일상
'은퇴 선언' 배우 장동주, 신체 훼손 영상 게재 파장
이슈
AD
실수로 반 단톡에 시험지랑 답 공유한 선생님
이슈 · 1명 보는 중
"타이어보다 못한 뚱녀"…롯데 최충연, 사인 요청한 팬에 막말 논란
이슈
AD
삼성전자 1인 성과급 요약
이슈 · 2명 보는 중
반응𝙈𝙄𝘾𝙃𝙄𝙉 지드래곤 x 토이스토리 디자인..JPG
이슈 · 1명 보는 중
비만을 부르는 습관
이슈 · 1명 보는 중
AD
남부지방 소나무 근황
이슈
김해 텐퍼센트 사장 사과문
이슈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구운 채소 甲은
211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223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
272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143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146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102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94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133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103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84
주작이길 바라는 소개팅 전 카톡
72
만나이 충 너무 싫어
128
이제 같이 죽기로 결심했다는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 X토끼 근황 .jpg
121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80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
66
반 학생들에게 리볼빙을 권유하는 선생님.jpg
8
05.02 13:07
l
조회 22326
l
추천 13
장례식장에...비행기 놓친 김에 왔다는 친구
21
05.02 12:44
l
조회 29596
l
추천 7
20대 남성층, 성차별 받은 경험은 없지만 남성차별 심각하다고 생각
15
05.02 12:44
l
조회 6567
7월1일부터 웬만한 커뮤는 ai검열 시작하나봐
05.02 12:38
l
조회 2117
초딩이랑 당근 거래한 썰.jpg
1
05.02 12:36
l
조회 3106
딸둘 엄마가 아침마다 보는 풍경.gif
4
05.02 12:33
l
조회 13873
l
추천 4
다이소 국뽕 뽑으려 신상품 출시
9
05.02 12:32
l
조회 15693
l
추천 3
삼전 하닉 성과급 잔치가 이공계 몰락의 가속 페달인 이유
36
05.02 12:32
l
조회 20384
l
추천 7
2.3세대가 부활했다🔥
05.02 12:31
l
조회 704
분양가보다 3억 싸게 아파트 샀는데 못들어가는 이유
12
05.02 12:21
l
조회 13900
어제 인천공항 패싸움ㄷㄷ.swf
10
05.02 12:18
l
조회 14735
#제노 #재민 #시온 #유우시 NCT 10TH ANNIVERSARY [NCT 2026] EVERYTHING, ALL..
05.02 12:14
l
조회 453
부산사람이 소개하는 부산 풀코스.jpg
5
05.02 12:12
l
조회 5774
l
추천 1
𝙅𝙊𝙉𝙉𝘼 충격이었다는 노동절 전국 상황...JPG
190
05.02 12:12
l
조회 142643
l
추천 2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개인정보
추가하기
사쿠야
추가하기
ㄱ
쿱원
추가하기
나에게 쓰는 편지
추가하기
우도환
추가하기
"딘딘 너무 꼴 보기 싫어”…'1박 2일' 김종민→문세윤, 울분 터졌다
05.02 12:11
l
조회 2209
여자가 타투를 지우게 된 계기.jpg
4
05.02 12:10
l
조회 4034
유행 속도 따라가기 힘든 카페 사장님
6
05.02 12:04
l
조회 13402
탕수육 소스 부을 때 속도가 중요한 이유
9
05.02 12:03
l
조회 10290
관악산 정상에서 기다리는 친구의 정체
3
05.02 12:02
l
조회 6522
l
추천 3
하버드 한국인 최초 수석 졸업자 근황.jpg
8
05.02 11:55
l
조회 18157
l
추천 6
더보기
처음
이전
981
982
983
984
98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38
1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5
2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29
3
아내의 더러운 과거...
21
4
손님 아기가 이뻤던 식당 사장
2
5
재벌조차 서민들이랑 똑같이 한다는 것
6
이상한 말투의 동생
7
11만원에 당근 나온 수능샤프
38
8
금수저 연예인이 맛본 삼겹살
9
하이디라오 후기
10
획기적인 유아용품
11
불법주차 변명 甲
12
윤식당이 만든 오해
13
아파트 헬스장에 이상한 애 옴
14
만두 32개에 비빔면 두 개 못먹어?
15
단 한명만 90년대 고증을 지킴
1
30대에 나이들어서 연애하면 마음이 안불타?
17
2
급상승
이 시간에 이런 거 자제하려고 했는데 40
2
3
오늘이 단짝친구들이랑 다같이 떠나는 마지막 여행이라서 울고있어
4
4
바람핀 사람은 또핀다
3
5
샤갈! 28년도에 첫 연애를 한단다
11
6
우울증 지독하다
4
7
진짜 이런 일이 있을수가 있나
8
마운자로 해본 사람
9
9
마라탕이나 떡볶이에 면 엄청 추가해먹는 유튜버 아는 사람 ㅠㅠ
1
10
코를 일부러 들리게 수술하면 안이쁠까?
3
11
롤러코스터 뒷자리가 젤 무섭다는거 모를수도있어?
15
1
제나 이거 왤캐 이쁨...?
1
2
월드컵에서 골 많이 넣고 이럼 돈 더 받고 그래?
7
3
얘들아 좋은 일이나 잼얘없니
4
미나미한테 누가 이런옷을 입힌거야...
2
5
핱시 이댓글 맞는듯 서원준현한거
6
너네 왜 안자
9
7
내일 남아공이랑 오전 10시에 축구경기
1
8
로제 인스타에 브루노 마스가 댓글 달았는데
1
9
ㄱ
좋아하는 작가님 오랜만에 돌아오셧는데 새글이 삼각임,,
1
10
준현이 첫인상 규리한테 너야 젤 예뻐서 한거
2
1
멋진신세계
허남준 인스타 또 올렸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6
2
마끌 허남준 인터뷰 중 멋진신세계 차세계와 고래별 이야기
3
멋진신세계
밥이 넘어가겠어 내가?!
1
4
김은숙 차기작 태몽인가??
9
5
약한영웅2 언제부터 재밌어져?ㅠ
3
6
멋진신세계
그와중에 화관 차세계가 한 게 겁나 세계서리같다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