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729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모수 서울 안성재 셰프 입장문⚠️
147
1개월 전
l
조회
102922
인스티즈앱
7
13
7
익인1
변명을 구구절절 늘어놨네
1개월 전
익인3
22
1개월 전
익인15
그럼 어케야됨?
1개월 전
익인1
그걸 내가 왜 정함? 저지른 사람이 알아서 감당하겄지,,
1개월 전
익인15
그니까 뭐 어카라는거냐고 그러면ㅋㅋㅋ이래도 저래도 어차피 이런식으로 댓글쓸거면서 ^^
1개월 전
익인1
그르게 우짜니~
저글 올리기전에 이미 유튭 댓삭한거랑
다른 소믈리에 가게 방문한거 영상 봤는데 거기서도 저 직원 구라친 거 다 나와서 뭘해도 안 좋게보이는데ㅋㅋㅋ
1개월 전
익인1
1에게
그러고도 가게가서 호구당할사람은 당하는거고 그러는거지 뭐
1개월 전
익인36
1에게
무슨 호구?ㅋㅋㅋㅋㅋㅋ 업무 배제시켰다는데
1개월 전
익인32
1에게
그래서 거기에 대해 설명을 제대로 알기 쉽게 하면서 후속 조치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언급하고 사과도 했잖아 이걸 이렇게까지 비꼴 이유가 있나 싶음 그러고도 가게가서 호구당할 사람이라고 말하는건 진짜 아닌거 같음 그냥 악플이지 이런건
1개월 전
익인32
32에게
이번 일로 모수를 찾지 않을 사람 다시 찾을 사람은 소비자 본인들의 판단인거고 그걸 비꼴 이유는 하나도 없잖아
1개월 전
익인67
어쩌라는건지 모수에서 사기치려고 작정한것도 아니고 실수인정하고 고치겠다고하는말에 구구절절 변명이라니… 이런 사람은 뭘했어도 깔듯
1개월 전
익인82
글은 긴건 읽기 싫은데 욕은 하고싶으니 글이 긴걸 꼬투리 잡아서 변명만 구구절절이라하는 한심함 딱봐도 읽지도않고 댓글단거티남
1개월 전
익인101
ㅋㅋ사과문을 올려도 난리네ㅋㅋ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
뭐...
1개월 전
익인4
뭐... 앞으로는 조심해야지 한두푼 내고 먹는게 아니니까
1개월 전
익인5
2000년산 하나밖에 없었을거고 진짜 손해본 사람은 1층 바틀 주문한 사람일 거라던데
1개월 전
익인5
당황해서 태연하게 사실과 아닌 거짓말을 술술 했다? 그게 더 수상함..
1개월 전
익인17
근데 1층에서 주문했다는 사람이 사태이후로 등판하질 않고 모수측이 cctv도 확인했다하니 거짓은 아닐거같은데?? 소믈리에가 실수인정하기싫어서 상황만들어서 구라친게 오히려 악수가 된듯
1개월 전
익인5
1층 손님 등판 않는 게 걍 연령대가 높아서 사건을 못 접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햇음 sns에서만 화제되는거지 뉴스를 타지는 않았으니까.. 사실이라면 사실인대로 얼마나 그렇게 둘러대왔으면 능숙하게 거짓말을 했을까 싶어서 별로긴 함 모수는 소믈리에한테 와인은 완전히 일임한 것 같은데 그런 소믈리에가 계속해서 관리하는거니까 앞으로 손님 대면하는 거에서만 빠지는거지 소믈리에로 계속 일하는거니까 하는 말임 안 읽엇다고 할까봐 덧붙여
1개월 전
익인17
나도 사과문나오기전까지는 익5처럼 생각했는데 사과문에서까지 구라쳤다걸리면 레스토랑 문닫아야 할정도로 주목받는 사건이라 일단은 진실이라는 쪽에 무게가 실림ㅋ
1개월 전
익인37
돌아다니다가 '저 말이 사실이라면 왜 원래 서빙됐어야 할 2000년 빈티지는 '시음'할 정도로만 줬을까? 잘못 나간 거 서비스로 드리고 원래 거 제대로 한잔 드리는 게 정석일텐데' 라는 말 보고 의심이 덜 풀리긴 해.
이미 2000년과 페어링 되어야할 코스를 다 먹은뒤라 그럴 수도 있긴 하겠지만..
처음에 사과문만 보고 소믈리에가 자기 실수에 대한 방어기제로 저리 둘러댔나 싶다가 댓글 말이 또 일리가 있어 보이기도 함.
1개월 전
익인6
바라는게 있어서 연락한건지였나 그렇게 후에 응대하신것도 얘기해주지 그말도 좀 그랬는데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33
22
1개월 전
익인42
나왔다 사과믈리에 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42
사과문을 요소마다 평가하면서 잘썼니 못썼니 하는게 너무 웃겨서 그럼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9
33 경위를 상세히 담고 있어서 딱히 변명이라 느껴지진 않음. 좀 더 빠른 대처가 아쉬울 뿐...
1개월 전
익인8
근데 직원 입장에서 만약 진짜 실수로 일하다 잘못 서빙한건데 악의적 와인 빼돌리기 이렇게 땅땅 되고 악플 엄청 달리면 가게 입장에서도 좀 그럴거 같긴 해..
고가 레스토랑이라 사안이 또 많이 다른가..?
1개월 전
익인108
처음 잘 못 서빙한건 실수 맞음.
하지만 실수를 곧바로 인정하고 사과 부터 박고 제대로 처리 했으면 됐는데
실수에 실수에 실수가 반복된 이상 실수가 아님.
그리고 미슐랭 업장에서 와인은 단순한 술이 아님.
음식과 같이 나가는 '코스'의 일부분임.
한마디로 요리해서 제공되는 모든것에 대한 신뢰가 하락한거임.
1개월 전
익인9
변명인가? 팩트만 나열한거 같은데 결론은 소믈리에 잘못 맞는거자나
1개월 전
익인18
2222 상황 설명도 변명이라하면 뭔 말을 할 수 있음 심지어 계속 본인 잘못 있다고도 하는데
1개월 전
익인47
333
1개월 전
익인48
44
1개월 전
익인49
444
1개월 전
익인51
555
1개월 전
익인55
666
1개월 전
익인57
77 깔끔하게 잘썼음 근데 좀 일찍 쓰지 이제야? 라는 생각 들긴 함...
그리고 그 소믈리에 자르는 것도 아니고 걍 업무만 배제...?;
1개월 전
익인64
88 다읽었는데 상황이해는됨 바로 파악해서 저렇게 cctv랑 같이 올렸으면 오히려 이정도로 논란이 커졌을거같진않은데,,,
1개월 전
익인67
99 변명 아님
1개월 전
익인70
10 잘 썼는데
1개월 전
익인71
11 상황설명 잘했고 조치도 잘했네 라고 생각했는데
1개월 전
익인90
12
1개월 전
익인95
13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다 소믈리에 탓이다 이렇게 적긴 좀 그러니까 얜 이런 의도로 했다는데 얘가 잘못한거 맞다 배제했다 이런건듯 ㅜ
1개월 전
익인8
2 저게 최선이긴 한듯 소믈리에가 자기 실수 만회하려 그랬는진 몰라도 순간 잘못 판단해서 행동한건 맞고 이제 그 업무에서도 배제된다니까 가게도 할만큼 한거같은데 ..
1개월 전
익인12
논란이 되고 이상한 모수 서울 일동 사과문 하나 낸뒤 계속 비판 계속되자 조금이라도 불리한 댓글 다 지우고 영상 두개 더 올렸는데 좋아요 수보다 싫어요 수가 압도적으로 높으니 하나 더 올렸나보네 근데 뒤늦게 이러면 뭐해 저 소뮬리에를 와인만 고객한테 직접 서빙 안하고 다른일은 시키겠다는건가? 잠잠했다가 뒤에서 또 그짓하면 어쩌려고? 이번에는 어설프고 티 안나게 더더욱 안걸리게끔 할 수도 있겠는데 왜 자르지 않고 남겨둘까.. 그리고 문제를 인지하지 못했더라는 문구는 좀.. 자기는 몰랐다는 회피성 발언 한 후 변명이 될 수 없을것이라니.. 그럼 모수 서울 입장문 낼때는 왜 그렇게 냈지 ?
1개월 전
익인20
222 유튜브 댓글 그렇게 병적으로 지운거 보면 난 안성재 말도 별로 신뢰가 안가 조금의 비판도 약간의 쓴소리도 짜치게 다 지웠다고 하던데 밤낯 새벽 할거없이 거의 실시간으로 사라졌다더라 몇 일 내내 별것 아닌 댓글 까지도 그래서 안성재 좋게 봤다가 돌아선 사람도 꽤 있더라 몰랐을 리도 없는데 모수 서울 입장문만 냈다가 역풍만 맞고 점점 여론 나빠지니 시간 이렇게 지나서야 안성재 등판.와인킹 말에 따르면 이런 병폐는 있고 사기 행위에 해당한다는데 솔까 인정하겠냐고 다 몰랐다고 실수라고 발뺌하지 ㅋㅋㅋ 일부러 바꿨쳤다 하면 바로 경찰서 행인데
1개월 전
익인24
솔직히 와인ㅋ 영상 아니었음 이번 입장문 절대 안 올라왔을걸? 댓글 병적으로 지운다는 거 개공감.... 진심 이번 사건 댓글 하나도 없더라 클린 그자체
1개월 전
익인24
나도 안성재 진짜 좋아했는데 정떨이라 구취함... 나 하나 구취해봤자지만 ㅋㅋㅋㅋ 안성재 셀링포인트는 자신에게도 엄격한 넘사벽 프로페셔널함이었는데 그게 다 깨져서 더이상 좋아할 이유 사라짐
1개월 전
익인23
33 글고 저 소믈리에가 잘린 것도 아니고 업무에 배제된 것뿐이면 나중에 다시 복귀한다는 거 아님? 다른 손님은 그 소믈리에가 누구인지 어케 알아 안성재랑 오픈 때부터 일해서 오래된 소믈리에라는데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
와 소믈리에 ㄹㅈㄷ 건방졌ㅋㅋㅊ넼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4
이게 변명이면 걍 조용히 하고 사과나 하라는 거 밖에 더 되나 결론이 소믈리에 절못이 맞다는건제... 쩝
1개월 전
익인16
서빙한 사람이 자기딴에서 임기응변으로 해결하려고 어떻게든 지어내서 말한거 같은데 독이 된거네
근데 안성재 입장에선 안성재가 그 현장에 있던게 아니고 뒤늦게 들은거라 이렇게 말하는게 최선이긴 할듯
1개월 전
익인17
팩트만 구체적으로 나열했고 사과했어야했으나 안하고 넘어간 소믈리에 행동 하나하나 지적하며 인정했는데 어딜봐서 변명이라는거??ㅋ 이번 사태에 중요한 쟁점은 다른손님이 2000년산 바틀주문한걸 따라줬으니 그 손님도 피해자아니냐는 거였는데 애초에 이 말 자체가 소믈리에가 상황회피하려고 지어낸 구라였다는거네ㅋ 안성재는 구체적인 대화상황까지는 당시 보고받지 못했고 잘못나간 와인대신 다시 원래 나가야할 와인도 제공했고 디저트와인도 서비스로 추가로 나갔다고 하니 그걸로 사태해결된걸로 본거고
1개월 전
익인21
소믈리에가 당황해서 실수했다기엔 .. 대처가 너무 능숙..
1개월 전
익인22
이게 변명이라는건 도대체 뭘 보고 변명이라는거임...?
1개월 전
익인26
이게 최선인듯
1개월 전
익인27
뭔 미슈랭 2스타 소믈리에가 본인 실수 회피하겠다고 구라를 그것도 개짜치는식으로....몇살이셔요
1개월 전
익인29
22
1개월 전
익인58
3 그리고 소믈리에가 저 업무를 배제하면 모수에서 뭐해..?
1개월 전
익인28
이게 변명임? 상황에 대한 설명인 것 같은데
1개월 전
익인30
유튜브 댓글 관리 하는게 더 짜쳐
1개월 전
익인31
요약하자면 소믈리에가 자기 실수 덮으려고 즉석에서 지어내서 거짓말 했고 해당 직원은 소믈리에 업무에서 배제됐다는건가?
개인적으로 그냥 자르는게 깔끔했다고 생각하는데 아쉽네
1개월 전
익인34
망해라 짝 망해라 짝
1개월 전
익인35
1.05빈 줬다가 왜하필 사진찍을때
갑자기 실수한게 떠올랐는지
2.왜 간단한 실수를
뜬금없이 바틀주문들어와 1층에 있다라는
구체적이고 복잡한 거짓변명을 한건지
3. 원하는 보상있냐등의 사후대처에 대한 입장과
4.사죄한다면서 댓글삭제는 왜하는건지
이게 핵심인거 같은데 다 없네
1개월 전
익인42
1번은 잘못읽은거 같음 사과문대로라면 와인 설명 직후에 실수를 깨달았고 그때 바로 얘길 했어야했는데 안했다, 사진찍으려 할때서야 얘길했다는 내용임
난 그리고 2번이 제일 이해가 안감
2번 해명이 진짜라면 소믈리에가 개폐급아닌가 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3
그러네
1개월 전
익인45
ㅇㅈㅇㅈㅇㅈㅇㅈ 읽다가 1번부터 엥스럽네..그냥 공부해보시죠? 이 말도 엥이고 그냥 진짜 싫다
1개월 전
익인38
결론은 피해자가 당했던 피해는 전부 진짜였고 해당 소믈리에는 그냥 일에서 빠진것 뿐이고 안성재는 자기식구 감싸기 말곤 모르겠거..다른 피해의혹 있는 분들 부분도 조사해야 하는거 아닌가?
1개월 전
익인41
개인적으로는 경위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는 됨. 저기 적힌 말들이 진짜라면 오너 셰프로 보고받았을 당시 잘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했을 것 같음. 내부적인 응대 매뉴얼이야 있겠지만... 뭐 문장 하나하나를 다 보고해가면서 컨펌받아서 할 수 없는 거고... 보통은 저런 서비스의 경우 개인 화술이랑 순발력에 맡기는 건데 소믈리에가 당장 상황 면피에 급급했던 것 같다는 생각... 입장문을 좀 더 빨리 냈으면 여론이 지금보다는 좋았을수도. 다만 해당 소믈리에와 계속 같이 가는 게 마이너스일 것 같은데 굳이..? 안고 가는 건 신기하네. 각별한 사이인가.
1개월 전
익인32
창립멤버인거 같았어요
1개월 전
익인44
이렇다면 더 좋았을 입장문
먼저 모수를 찾아주신 고객님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로 고객님께서 느끼셨을 실망과 불쾌감, 그리고 저희 레스토랑에 대한 신뢰가 훼손된 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번 일은 단순한 와인 서빙 실수로만 설명될 수 없습니다.
주문하신 빈티지와 다른 와인이 제공되었고, 이후 고객님께서 라벨 확인을 요청하셨을 때 실제 제공된 와인과 다른 병을 보여드리는 부적절한 대응까지 있었습니다.
의도 여부와 관계없이, 고객님 입장에서는 사실을 제대로 고지받지 못했고 오해를 하실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점이 이번 사안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특정 직원 한 명의 실수로만 돌릴 수 없는, 모수의 관리와 보고, 응대 시스템 전체의 실패입니다.
고가의 와인과 빈티지가 중요한 페어링을 제공하면서도, 서빙 전 확인 절차와 고객 응대 기준, 문제 발생 시 보고 체계가 충분히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최종 책임은 오너셰프인 저에게 있습니다.
해당 고객님께는 별도로 직접 사과드렸으며, 잘못 제공된 와인 페어링에 대해서는 환불 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제안드렸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님의 의사와 사생활을 존중하여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저희는 이번 일을 계기로 와인 서비스 절차를 전면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앞으로 모든 와인 페어링은 서빙 전 담당자와 매니저가 빈티지와 라벨을 이중 확인하고, 고객님께 따르기 전 병 라벨을 먼저 제시한 뒤 서비스하겠습니다. 또한 주문과 다른 와인이 제공되었거나 제공될 가능성이 확인되는 즉시 고객님께 먼저 고지하고, 관리자에게 바로 보고하도록 절차를 명문화하겠습니다. 오서빙 발생 시 교체, 환불, 사과 절차 역시 내부 기준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내부 직원에 대한 조치도 진행하되, 이번 일을 특정 개인의 책임으로만 정리하지 않겠습니다. 저를 포함한 매장 전체의 운영 방식과 서비스 기준을 다시 점검하겠습니다.
모수를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실망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을 가볍게 넘기지 않고, 음식과 서비스 모두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레스토랑이 되도록 다시 기본부터 점검하겠습니다.
1개월 전
익인81
이런 사과문이면 더 깔끔했겠다
1개월 전
익인106
진짜 잘 썼다
1개월 전
익인109
와 이거다.
1개월 전
익인46
순간 모면하려고 했던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았네
1개월 전
익인50
이런 유튜브도 있으니 판단은 알아서
1개월 전
익인52
변명하려고 쓴거 아니고 그냥 팩트 확실히 하겠다는거고 사과하긴했고 .. 그래도 신뢰도 돌아오긴 쉽지 않겠지만 갈사람은 가고 아님 말면되지
1개월 전
익인53
방송이나 유튜브 찍을 시간에 본인 업장 관리를 더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네 사람들은 방송에서 보여지는 철두철미한 모습을 믿고 모수를 선택해서 가는 것도 있을 텐데 실제 저런 피해를 입으면 가고 싶은 생각이 없어지지
1개월 전
익인54
습 솔직히 이거보다 더 좋은 사과문이 있을 수 있나 하는 생각은 드네...
사과문의 진정성은 피해자들이 판단할 일이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한 모습을 보여주냐가 중요할 것 같음
1개월 전
익인59
실수라는 말은 빼지
1개월 전
익인60
참 피곤하네 이걸 보고 또 이렇네 저렇네ㅋㅋㅋㅋ유튜브 댓글 지우는걸로 또 삐진 사람들도 보이고 어지간히 할일도 없다
1개월 전
익인61
걍 글이 기니까 변명으로 보이나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독들 에휴
1개월 전
익인62
내위에 두애들아 모수 안성재가 성역이냐? 니들처럼 추종하는 애들 있으면 저 입장문 보고도 의문갖고 안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는거지 애초에 불미스러운 일은 모수에서 그런짓 하다가 걸려서 여기까지 온건데 다 믿고 다 좋아해야 되냐? 커뮤에서 뭔 입막음질 하고 앉아있어 난독이니 피곤하니 뭐니 비꼬고 자빠졌네 ㅋㅋㅋㅋㅋ 안성재 유튜브 봐도 싫어요가 훨씬 더 많을만큼 지금 행보에 안좋은 여론이 아직 많은데 여기 댓글봐도 욕같은 심한 소리도 없구만 그리고 어려운 글도 아닌데 저거 못읽는 사람이 어딨다고 난독이니 뭐니 넌 저글이 난독이라고 말할만큼 어렵게 읽었냐? 그냥 놔둬라 커뮤에서 니들 의견과 같지 않다고 짜치고 한심한 비꼬는짓 하지말고
1개월 전
익인63
글에서 상황 설명하고 사과도했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꼭 직원이 잘려야만 속이 후련한가 글만 읽어봐도 이게 변명으로 보이지는 않는데 팩트를 말해도 팬이냐? 하는게 어이가 없음ㅋ
1개월 전
익인62
팬이냐고 뭐라고 한게 아니라 그냥 팬이면 공감한다고 하고 좋아하면 되는거지 댓글에 팬이냐? 고 한 댓글 없는데 저 입장문에 동조하고 공감하면 되고 안성재 편 드는것도 자유인데 그런걸 넘어서 왜 편 안들어준 반대 의견인 사람들한테 난독이니 할일도 없느니 댓글단 다른 의견인 사람들 지들 마음에 안든다고 회원들 비꼬는 인신공격을 하잖아 그런짓꺼리 하지 말라는거지
1개월 전
익인63
난독 댓글은 인신공격이라고 느껴질수 있다고 보이네요 그위에 댓글은 잘 모르겠지만 이것도 뭐 제 의견이니까요 뭐 저 두 댓글만 얘기하는거라면 부분 이해가 가네요 근데 왜 전체댓글로 쓰신지? 여기 옹호하는 사람들 전부 팬이라고 하는 어감이었거든요 댓글 수정 전에
1개월 전
익인62
내가 맨처음 쓴 댓글은 거의 수정 안했는데? 밑부분 추가한거지
행보에 안좋은 여론이 아직 많은데 여기 댓글봐도 욕같은 심한 소리도 없구만 그리고 어려운 글도 아닌데 저거 못읽는 사람이 어딨다고 난독이니 뭐니 넌 저글이 난독이라고 말할만큼 어렵게 읽었냐? 그냥 놔둬라 커뮤에서 니들 의견과 같지 않다고 짜치고 한심한 비꼬는짓 하지말고 이거만 추가했어 그럼 익인이가 말한것 그건 내가 쓴거 아닐텐데 내가쓴건 이 내용 추가한거 빼고 위에 다 똑같은데 수정전에 무슨 어감이 있다는거야?
1개월 전
익인65
근데 처음부터 실수 인정하고 사과하고 다시 제대로 줬으면 이렇게 커질 일이 아니였을 것 같음... 창립멤버라던데 경력도 오래되신 분이 왜 일처리를 그렇게 했을까
1개월 전
익인66
안들켰으면 얼마나 돌려먹었을까...
1개월 전
익인68
미슐랭도 별 거 없네 싶긴 하다
1개월 전
익인69
이제껏 쌓아 올린게 무너지는 대처긴 했음 피해손님한테 바라시는게 있냐 같은 물음도 물론이고 유투브댓글 죄다 삭제 새영상업로드 직전에서야 입장문게시 시 발점은 소믈리에 맞는데 그 후 대처가 적절했냐? 글쎄요
1개월 전
익인72
저 글이 사실이고 이게 처음 있는 일이라는 전제 하에는 순전히 소믈리에 잘못아닌가
1개월 전
익인73
별 뺏어야 하는거 아님?
1개월 전
익인74
핀트 못 잡는 사람들 많은데, 이번 사건에서 핵심은 원래 나왔어야 했던 2000년 빈티지가 못 나온 이유에 대해서 "1층에 바틀 주문이 들어와서"라는 다소 뚱딴지 같은 설명을 한 이유가 뭐냐는 거임. 안성재 이번 사과문을 보면 그냥 직원이 당황해서 아무말이나 한 거라는데, 그것보다는 와인킹 추측(1층에 바틀 시킨 손님 와인을 2층 페어링 주문한 손님한테 뒤늦게 가져다 준 거다)이 훨씬 개연성 있어 보임. 그러면 왜 "맛보여드릴게요"라는 짜치는 표현이 나왔는지도 자연스럽게 이해됨. + 논란된 이후로 한참을 유튜브 댓글만 칼삭하다가 와인킹 영상 나온지 얼마 안 돼서 2차 사과문 구구절절 썼는지도. 결론은 안성재가 이 오명을 벗으려면 2000년 빈티지를 1층이 아니라 2층에서 가져온 게 확실하다는 cctv를 까야 됨. 그러면 끝남
1개월 전
익인93
2 당황해서 무슨 저런 변명을 해..
1개월 전
익인75
이정도의일인고..
1개월 전
익인76
안성재가 더 사과할건 없지 않나... 걍 일못하는데 습관적으로 거짓말까지 하는 직원을 뽑고, 안고간 잘못이지 뭐... 이거랑 별개로 전화응대 얘기도 좀 해줬으면 좋겠음. 난 소믈리에는 걍 누가봐도 소믈리에 단독행동 같아보였는데, 전화응대는 ㄹㅇ 엥 스러웠음
1개월 전
익인77
근데 1층에 바틀 시킨 사람이 진짜 있었을지가 너무 궁금,,,,
1개월 전
익인78
이정도로 열낼 일인가 피곤하게 산다 댓글들도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3
222딱 이생각ㅋㅋㅋㅋㅋ기운좋네
1개월 전
익인86
333 출근하기전부터 피곤하네
1개월 전
익인99
4444
1개월 전
익인111
5555
1개월 전
익인80
너무 당황해서 헛소리가 나올순 있더고 쳐도.. 1층에 바틀로 나갔다 같은 너무 구체적인 상황을 말하니까 이상하게 느껴지는 듯
1개월 전
익인84
직원 관리 잘하셔야 댈듯 하필 본인 없을때 사고도 사곤데 전국민 개열받게 하는 대처능력 ㅜ
1개월 전
익인85
경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건 좋으나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이 많이 아쉬운듯
저정도 책임감도 없는 소믈리에라면 미슐랭 식당인데 바로 퇴사시켜야 하는게 맞지 않나?
해당직원 퇴사 +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 경위 및 사과문 올리기 전에 피해자 직접 찾아가서 설명과 사죄. 이 세가지가 이뤄졌어야한다고 봄
1개월 전
익인89
근데 한국 고용시장 특성상 해고까지 이어지기가 쉽지 않아
1개월 전
익인88
저런 파인다이닝 미슐랭 투스타 식당에서 일하는 소믈리에가 와인 따르자마자 실수한 거 알았는데도 원래 와인 안 가져다주고 저런 개짜치는 변명을 했다는 게 좀 이해 안 가긴 하네
1개월 전
익인89
깔끔
1개월 전
익인92
저번 사과문보다는 상황은 이해가 가는데
진짜 경영에 엄청난 피해를 일으킨 소물리에 경위서 내고 보직만 변경되었다는게 좀.. 그럼.
제대로 된 경력의 사람인지도 채용경위도 사과문에 있었으면 납득이 되었을거같은데 아쉽.
1개월 전
익인94
실수 아니고 작정한 거짓말인데ㅋㅋㅋㅋㅋ 자기 실수 인지했는데 저렇게 대처한다고?
1개월 전
익인96
당황한 나머지, 미처 ~하지 못한채, 부적절, 미흡 등의 어휘를 사용하는데 요즘 사람들 이렇게 거들먹거리는 사과 안 좋아해서 이 이슈는 더 길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끌고 갈거임. 분명하고 확실한 어휘를 사용하지 않고 이렇게 거들먹거리는 사과문을 보면 사람들은 이게 맞나? 싶은 감정이 먼저 들어서 내용을 하나하나 따지기 시작함. 그러기 시작하면 제대로 꼬이는 거지 사람마다 상식과 기준이 다르거든. 잘못된 선택을 했네 안성재가..
1개월 전
익인97
애초에 논란돼서 알려진거지 이런 실수 겁나 많이 했을듯,, 그리고 사과타이밍도 참.....
1개월 전
익인98
/>
이 영상 보고 나니까 신빙성이 떨어지는 느낌임...
1개월 전
익인100
확실히 이제는 이 사태에 쓸데없이 열 내는 사람들이 비정상으로 보임
1개월 전
익인102
사과문 깔끔한데? 소믈리에랑은 앞으론 같이 일 안하는게 좋을듯... 말도 경솔하게 하고 일을 본인이 벌리는 스타일이네 실수였는지 삥땅이었는지 뒷수습도 제대로 못하고
1개월 전
익인103
여기 반응 왜이럼 본인들이 저돈주고 사먹고 저짓거리 당해도 응 그렇구나 해라 미슐랭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지 손님 기만행위가 이뤄졌는데 이제와서 뭐하는거야
1개월 전
익인104
빠르게대처했으면 이정도까지 여론이 안좋진 않았을텐데
1개월 전
익인105
그냥 사건 자체가 미슐랭 투스타 가오 떨어져ㅠ
사건 경위 자세하게 적은 건 좋은데 그건 피해자한테만 알렸음 됐지 굳이 공식입장으로 구구절절... 사후 조치에 대한 이야기는 업무 배제가 끝이고
여러모로 안타깝다
1개월 전
익인107
이거 ㄹㅇ 신뢰 문제로 타격 있긴 함 내가 오버띵킹했던 부분 중 하나임 ㅋㅋㅋㅋ 와인알못 상태에서 페어링으로 와인 마시는데 돈은 쓰면서 정작 뭘 마시는지도 잘 모르는 내 자신이 우스웠음 대놓고 속여도 모르는 바보인 “나”가 약간 트리거 돼서 와인 공부했던 적도 있음 그때 와인킹 유튜버도 알게 됐던 건데 ㅋㅋ
1개월 전
익인110
어차피 갈 일도 갈 돈도 없어서 그렇구나 하고 말게 됨..
1개월 전
익인112
다 모수 자주가는 식당인것도 아닌데 누구하나 망하는거 보고싶나 하는생각...당사자도 아닌데 피곤하게 사는 사람 많네 싶다 ㅜㅜ
1개월 전
익인113
이게 미슐랭2스타? 싶긴함
1개월 전
익인114
직원들 발레까지 배우게한다는 거 듣고 프로페셔널하다 생각했었는데 위기대응이 너무 별로라 좀 이미지 깨지긴함
1개월 전
익인117
사기꾼아웃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7월부터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는 광주 광역시와 전라남도
이슈 · 3명 보는 중
AD
올해 43살이라는 걸그룹 센터
이슈 · 7명 보는 중
AD
성심당 샌드위치 추천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
이슈 · 4명 보는 중
타블로, "타진요 사건 연예인도 가담했다”.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정말 아이들 어릴때 꼭 운동시켜주세요..정말 강해져요.82cook
이슈 · 10명 보는 중
현재 스타벅스 파트너들 초비상 걸린 이유.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트럼프 1기때 핵심측근이였던 사람이 말하는 트럼프.......jpg
이슈 · 3명 보는 중
승헌쓰 인스타 스토리 근황.jpg
이슈
너네 까르띠에 신상 봤니ㅋㅋㅋㅋ
일상 · 2명 보는 중
고등래퍼 민티 최신 근황.....jpg
이슈 · 10명 보는 중
AD
AD
"늦잠 잔 중2 아이, 혼자 체험학습 갔다"...교사에 '택시비' 요구한 학부모
이슈 · 1명 보는 중
30대 소개팅은 원래 이런가요?
이슈 · 5명 보는 중
비만을 부르는 습관
이슈 · 5명 보는 중
AD
이 컵누들 한입먹자마자 버림
일상
가장 언급 안 되는 스타성 없는 mbti
이슈 · 2명 보는 중
AD
빨간마스크가 "나 예뻐?"라고 물어볼 때 MBTI별 반응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양홍원이 학폭" 작업실 침입해 거울 깬 동창…소속사 "강경 대응"
226
아직까지 플미로 판매되는 '촉촉한 황치즈칩' 먹어봤다 vs 못 먹어봤다
139
현재 전세계 현상이라는 젠지들 문화..JPG
139
신입 때문에 회사 망할뻔함
117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99
딸이 기상캐스터 합격해서 기뻐하는 어머니.jpg
88
보이스피싱에 5000만원 잃은 어머니와 아들 숨진 채 발견
60
그 시절 한국 국대 축구선수들 성격...jpgif
95
💥반도체 계약학과 입결 근황
63
프로포즈 빠꾸먹은 친형
60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국적 순위....jpg
61
이화여대 김치찜 전형 없냐ㅋㅅㅋ
55
친구 덕에 15억 벌었어요 축의금 얼마 할까요
65
이제 끝무렵인거 같다는 리센느 미나미의 갸루컨셉.jpg
62
집 열쇠 숨기기 좋은 진짜 감쪽같은 가짜 돌 모형
41
고양이 이름이 '곤히'인 이유
3
05.06 23:07
l
조회 7544
l
추천 3
징역갤러가 말해주는 교도소 화장실 실태와 징역 썰
05.06 23:06
l
조회 2905
결혼식 준비할 때 필요한 것
05.06 23:03
l
조회 1244
신승훈이 아직도 혼자인 이유
05.06 23:02
l
조회 1069
중국 화웨이에서 만든 1억짜리 차 근황
05.06 23:01
l
조회 1896
아내와 여자친구는 다르다.jpg
05.06 23:00
l
조회 2207
l
추천 1
광주의 식당에서 묵은지 김치에 매료된 일본인.jpg
05.06 22:54
l
조회 3327
너무 투명한 어린이날 인기 외식 메뉴
3
05.06 22:54
l
조회 14957
l
추천 1
경상도 방언능력 검증시험
1
05.06 22:51
l
조회 900
인천 사람이라면 공감할 만한 특징
3
05.06 22:40
l
조회 2993
인생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이유
05.06 22:39
l
조회 4627
l
추천 2
한국에 귀신 많이 출몰한다는 곳
7
05.06 22:37
l
조회 7549
의대 진학 고등학교 순위.jpg
3
05.06 22:35
l
조회 3616
초딩 때 한두 명은 가지고 있던 볼펜.JPG
2
05.06 22:35
l
조회 3732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1000원
무지 여기!!
4000원
웨이브 사용하실 분
1달 4000원3달 11000원 멤버 모집중!!
3500원
❤️ 한 번 보면 재방문 이어지는 내내 타로 ❤️ 단골 맛집!
안녕하세요! 흉내내입니다!저를 여전히 찾아와 주시는 분들 덕분에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더 열심히..
18900원
정식등록업체) 유튜브 프리미엄 3,6,12개월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1000원
무지 요기!
26일 잠실!
42250원
티빙 1년 장기 이용자 구해요!
티빙팟 연간권으로 프리미엄 4인권 1명 모집 중입니다:)여성분만 가능합니다!!연간 42,250₩이고 연..
10000원
슌하타로
상담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다른 리더들 보다 천천히 진행되는 방향인 만큼 추가카드와 디테일를 집중하..
2500원
💜압도적인 리딩길이➕️정확도99%타로💜
타로 메뉴판 (가격 안내)오픈채팅방: 잉크웰타로 (채팅방 2개 보유)1 ⃣ 간단 타로 (쓰리카드..
식당에서 숟가락 떨어뜨리지 마세요
2
05.06 22:33
l
조회 4726
괴담 있으면 큰일나는 학교
05.06 22:32
l
조회 1079
5대 독자를 낳은 여자.jpg
2
05.06 22:32
l
조회 2387
지방사람들이 서울 오면 꼭 들려야할 5곳.jpg
6
05.06 22:28
l
조회 12877
크게 사기당해 헬스장까지 폐업한 양치승 관장 근황.jpg
4
05.06 22:27
l
조회 25600
l
추천 3
오늘 데뷔 873일만에 음방 첫 1위한 남돌
5
05.06 22:16
l
조회 3413
더보기
처음
이전
866
867
868
869
87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52
1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38
2
소고기 많이 먹어도 혈관이 막히지 않았던 이유
4
3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38
4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3
5
90-00년대 차멀미 유발제
14
6
이광수 목격담
1
7
요즘 신입들이 인사를 안하는.Manhwa
11
8
갓 잡은 신선한 돼지는 얼마나 맛있을까
3
9
남편이 보내준 아기와 놀고있는 사진
4
10
역발상으로 스팸전화 받고 돈 번 사람
2
11
네이버페이] 배라 50% (6/23-25)
22
12
변호사가 성범죄 관련 재판 중 현타
4
13
1억짜리 초호화 TV의 위엄
1
14
아빠가 딸의 결혼식 동반입장 거부하는 이유
15
맨몸으로 다니는 아내
2
16
60, 70년대 어린이들
1
1
하닉 내일 300갈거 생각하니깐 혈압오른다
6
2
하닉 지금 들어가는 거 어케 생각해
20
3
팩트는 하닉은 3일전에 산 사람도 다 돈 벌었다는거임
3
4
나 보자마자 반한 사람 있는데
19
5
라로슈포제 진심 왜 좋다는지 모르갰음
15
6
엄마 혈관 진짜 안잡히는데 얼마전에 응급실갔거든
3
7
하닉 포모 개 오지게와서
4
8
그와중에 미장만 하는 익 수익인증...
20
9
하이닉스 오늘 프장에서 고점 찍은거면 물린사람 없는거네
6
10
와 20년전에도 20대들 고민거리 다 똑같았구나
2
11
친구가 청모?할라하는데
3
12
하닉때문에 양극화 많이 심해질듯
4
13
지방대 졸업하고 대기업 사무보조 중인데 사람들이랑 못 어울리겟다 ㅠㅠㅠㅠㅠㅠㅠ
5
14
가슴골 보이게 입는 사람들은 안부끄러워?
3
15
2030 개미들 삼닉으로 2~3천 수익이 상위 30% 정도는 되는거같우
1
16
직장생활 현타온다 ㅋㅋㅋ
17
하이닉스 못사서 없어서 배아픈거 진짜 백번천번 이해함
18
내 친구 중에 하루이틀만 공부해도
3
19
빅테크는 앞으로 절대 사면 안되겟네
2
20
이정도면 20대 초반에 놀아본건 다 놀아본건가
1
업보는 진짜 없나보다..
29
2
양홍원 학폭폭로 반응 되게 미지근하네…
31
3
아일릿 디렉터 허세련님 커리어 정말 어마무시 하구나
22
4
양홍원이 이미지세탁은 아니지
21
5
근데 효리수 유리 객관적으로 예쁘지않아?????
23
6
이번에 라이즈 노래
8
7
너넨 이거 구걸로 보여.....???
17
8
다들 티빙 소송 그거 했어?
30
9
나 힙합(?)하는 오빠랑 연애하는데
4
10
이거보고 나의 취향을 알게됨...
4
11
정일영? 그 분은 어쩌다 뜬 겨??
5
12
빠혐했던 남돌 다시 응원하는거 보니 신기해
2
13
요즘 핫하고 실력있는 샵 어디임
4
14
40 콘서트 스탠딩화 이런거 괜찮을까?? 7cm
2
15
요즘 래퍼중 언텔이 진짜 잘하더라
2
16
팬싸에 막 누가봐도 귀엽거나 러블리한 팬 있으면 견제해???
4
17
지디 토이스토리 콜랍 진심 개처이쁨
1
18
근데 양홍원 트위터에서 막 웃기다고 좋아하지않나
8
19
별 생각 안하고 가볍게 쓸수 있는 돈 어디까지임
5
20
난 보넥도도, 태산도 관심없었는데 빠더너스보고 설렘
1
지붕뚫고 하이킥 신세경X황정음 인생네컷
14
2
남들 다 봤는데 나는 안본 드라마 일등할 자신 있음
23
3
멋진신세계
근데 난 차세계 vs 대군 하면 차세계야
11
4
내일도출근 어때 괜찮아??
11
5
멋진 신세계 몇화쯤에 남주가 반해?
3
6
멋진신세계
임지연 안경 잘 어울린다
2
7
위대한 방옥숙 tvn 에서 이번년도에 방영해?
1
8
Sbs는 넷플과 계약한거지?
1
9
꿀알바는 이재욱 1롤인가
4
10
이재욱이 연기를 잘했어?
21
11
멋진신세계 시작한다
1
12
티벤드 여도 무조건 넷플은 아니네?
5
13
내일도 출근 넷플에 있어?
2
14
짤찌는법 어려워?
15
넷플릭스 아이윌파인드유 재밌다 ㅋㅋㅋㅋ
2
16
유어아너 김상혁은 진짜 걸음걸이부터 깡패같음
17
원더풀스
결국 운정이는 존잘배우였어야하네
1
18
원더풀스
운정채니 덩캐가 좋다
2
19
서인국 내일도출근에서 개잘생겼네
4
20
멋진신세계
이거 허남준 아니고 너무 차세계ㅋㅋㅋㅋ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