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729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모수 서울 안성재 셰프 입장문⚠️
147
1개월 전
l
조회
102941
인스티즈앱
7
13
7
익인1
변명을 구구절절 늘어놨네
1개월 전
익인3
22
1개월 전
익인15
그럼 어케야됨?
1개월 전
익인1
그걸 내가 왜 정함? 저지른 사람이 알아서 감당하겄지,,
1개월 전
익인15
그니까 뭐 어카라는거냐고 그러면ㅋㅋㅋ이래도 저래도 어차피 이런식으로 댓글쓸거면서 ^^
1개월 전
익인1
그르게 우짜니~
저글 올리기전에 이미 유튭 댓삭한거랑
다른 소믈리에 가게 방문한거 영상 봤는데 거기서도 저 직원 구라친 거 다 나와서 뭘해도 안 좋게보이는데ㅋㅋㅋ
1개월 전
익인1
1에게
그러고도 가게가서 호구당할사람은 당하는거고 그러는거지 뭐
1개월 전
익인36
1에게
무슨 호구?ㅋㅋㅋㅋㅋㅋ 업무 배제시켰다는데
1개월 전
익인32
1에게
그래서 거기에 대해 설명을 제대로 알기 쉽게 하면서 후속 조치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언급하고 사과도 했잖아 이걸 이렇게까지 비꼴 이유가 있나 싶음 그러고도 가게가서 호구당할 사람이라고 말하는건 진짜 아닌거 같음 그냥 악플이지 이런건
1개월 전
익인32
32에게
이번 일로 모수를 찾지 않을 사람 다시 찾을 사람은 소비자 본인들의 판단인거고 그걸 비꼴 이유는 하나도 없잖아
1개월 전
익인67
어쩌라는건지 모수에서 사기치려고 작정한것도 아니고 실수인정하고 고치겠다고하는말에 구구절절 변명이라니… 이런 사람은 뭘했어도 깔듯
1개월 전
익인82
글은 긴건 읽기 싫은데 욕은 하고싶으니 글이 긴걸 꼬투리 잡아서 변명만 구구절절이라하는 한심함 딱봐도 읽지도않고 댓글단거티남
1개월 전
익인101
ㅋㅋ사과문을 올려도 난리네ㅋㅋ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
뭐...
1개월 전
익인4
뭐... 앞으로는 조심해야지 한두푼 내고 먹는게 아니니까
1개월 전
익인5
2000년산 하나밖에 없었을거고 진짜 손해본 사람은 1층 바틀 주문한 사람일 거라던데
1개월 전
익인5
당황해서 태연하게 사실과 아닌 거짓말을 술술 했다? 그게 더 수상함..
1개월 전
익인17
근데 1층에서 주문했다는 사람이 사태이후로 등판하질 않고 모수측이 cctv도 확인했다하니 거짓은 아닐거같은데?? 소믈리에가 실수인정하기싫어서 상황만들어서 구라친게 오히려 악수가 된듯
1개월 전
익인5
1층 손님 등판 않는 게 걍 연령대가 높아서 사건을 못 접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햇음 sns에서만 화제되는거지 뉴스를 타지는 않았으니까.. 사실이라면 사실인대로 얼마나 그렇게 둘러대왔으면 능숙하게 거짓말을 했을까 싶어서 별로긴 함 모수는 소믈리에한테 와인은 완전히 일임한 것 같은데 그런 소믈리에가 계속해서 관리하는거니까 앞으로 손님 대면하는 거에서만 빠지는거지 소믈리에로 계속 일하는거니까 하는 말임 안 읽엇다고 할까봐 덧붙여
1개월 전
익인17
나도 사과문나오기전까지는 익5처럼 생각했는데 사과문에서까지 구라쳤다걸리면 레스토랑 문닫아야 할정도로 주목받는 사건이라 일단은 진실이라는 쪽에 무게가 실림ㅋ
1개월 전
익인37
돌아다니다가 '저 말이 사실이라면 왜 원래 서빙됐어야 할 2000년 빈티지는 '시음'할 정도로만 줬을까? 잘못 나간 거 서비스로 드리고 원래 거 제대로 한잔 드리는 게 정석일텐데' 라는 말 보고 의심이 덜 풀리긴 해.
이미 2000년과 페어링 되어야할 코스를 다 먹은뒤라 그럴 수도 있긴 하겠지만..
처음에 사과문만 보고 소믈리에가 자기 실수에 대한 방어기제로 저리 둘러댔나 싶다가 댓글 말이 또 일리가 있어 보이기도 함.
1개월 전
익인6
바라는게 있어서 연락한건지였나 그렇게 후에 응대하신것도 얘기해주지 그말도 좀 그랬는데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33
22
1개월 전
익인42
나왔다 사과믈리에 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42
사과문을 요소마다 평가하면서 잘썼니 못썼니 하는게 너무 웃겨서 그럼 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9
33 경위를 상세히 담고 있어서 딱히 변명이라 느껴지진 않음. 좀 더 빠른 대처가 아쉬울 뿐...
1개월 전
익인8
근데 직원 입장에서 만약 진짜 실수로 일하다 잘못 서빙한건데 악의적 와인 빼돌리기 이렇게 땅땅 되고 악플 엄청 달리면 가게 입장에서도 좀 그럴거 같긴 해..
고가 레스토랑이라 사안이 또 많이 다른가..?
1개월 전
익인108
처음 잘 못 서빙한건 실수 맞음.
하지만 실수를 곧바로 인정하고 사과 부터 박고 제대로 처리 했으면 됐는데
실수에 실수에 실수가 반복된 이상 실수가 아님.
그리고 미슐랭 업장에서 와인은 단순한 술이 아님.
음식과 같이 나가는 '코스'의 일부분임.
한마디로 요리해서 제공되는 모든것에 대한 신뢰가 하락한거임.
1개월 전
익인9
변명인가? 팩트만 나열한거 같은데 결론은 소믈리에 잘못 맞는거자나
1개월 전
익인18
2222 상황 설명도 변명이라하면 뭔 말을 할 수 있음 심지어 계속 본인 잘못 있다고도 하는데
1개월 전
익인47
333
1개월 전
익인48
44
1개월 전
익인49
444
1개월 전
익인51
555
1개월 전
익인55
666
1개월 전
익인57
77 깔끔하게 잘썼음 근데 좀 일찍 쓰지 이제야? 라는 생각 들긴 함...
그리고 그 소믈리에 자르는 것도 아니고 걍 업무만 배제...?;
1개월 전
익인64
88 다읽었는데 상황이해는됨 바로 파악해서 저렇게 cctv랑 같이 올렸으면 오히려 이정도로 논란이 커졌을거같진않은데,,,
1개월 전
익인67
99 변명 아님
1개월 전
익인70
10 잘 썼는데
1개월 전
익인71
11 상황설명 잘했고 조치도 잘했네 라고 생각했는데
1개월 전
익인90
12
1개월 전
익인95
13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1
다 소믈리에 탓이다 이렇게 적긴 좀 그러니까 얜 이런 의도로 했다는데 얘가 잘못한거 맞다 배제했다 이런건듯 ㅜ
1개월 전
익인8
2 저게 최선이긴 한듯 소믈리에가 자기 실수 만회하려 그랬는진 몰라도 순간 잘못 판단해서 행동한건 맞고 이제 그 업무에서도 배제된다니까 가게도 할만큼 한거같은데 ..
1개월 전
익인12
논란이 되고 이상한 모수 서울 일동 사과문 하나 낸뒤 계속 비판 계속되자 조금이라도 불리한 댓글 다 지우고 영상 두개 더 올렸는데 좋아요 수보다 싫어요 수가 압도적으로 높으니 하나 더 올렸나보네 근데 뒤늦게 이러면 뭐해 저 소뮬리에를 와인만 고객한테 직접 서빙 안하고 다른일은 시키겠다는건가? 잠잠했다가 뒤에서 또 그짓하면 어쩌려고? 이번에는 어설프고 티 안나게 더더욱 안걸리게끔 할 수도 있겠는데 왜 자르지 않고 남겨둘까.. 그리고 문제를 인지하지 못했더라는 문구는 좀.. 자기는 몰랐다는 회피성 발언 한 후 변명이 될 수 없을것이라니.. 그럼 모수 서울 입장문 낼때는 왜 그렇게 냈지 ?
1개월 전
익인20
222 유튜브 댓글 그렇게 병적으로 지운거 보면 난 안성재 말도 별로 신뢰가 안가 조금의 비판도 약간의 쓴소리도 짜치게 다 지웠다고 하던데 밤낯 새벽 할거없이 거의 실시간으로 사라졌다더라 몇 일 내내 별것 아닌 댓글 까지도 그래서 안성재 좋게 봤다가 돌아선 사람도 꽤 있더라 몰랐을 리도 없는데 모수 서울 입장문만 냈다가 역풍만 맞고 점점 여론 나빠지니 시간 이렇게 지나서야 안성재 등판.와인킹 말에 따르면 이런 병폐는 있고 사기 행위에 해당한다는데 솔까 인정하겠냐고 다 몰랐다고 실수라고 발뺌하지 ㅋㅋㅋ 일부러 바꿨쳤다 하면 바로 경찰서 행인데
1개월 전
익인24
솔직히 와인ㅋ 영상 아니었음 이번 입장문 절대 안 올라왔을걸? 댓글 병적으로 지운다는 거 개공감.... 진심 이번 사건 댓글 하나도 없더라 클린 그자체
1개월 전
익인24
나도 안성재 진짜 좋아했는데 정떨이라 구취함... 나 하나 구취해봤자지만 ㅋㅋㅋㅋ 안성재 셀링포인트는 자신에게도 엄격한 넘사벽 프로페셔널함이었는데 그게 다 깨져서 더이상 좋아할 이유 사라짐
1개월 전
익인23
33 글고 저 소믈리에가 잘린 것도 아니고 업무에 배제된 것뿐이면 나중에 다시 복귀한다는 거 아님? 다른 손님은 그 소믈리에가 누구인지 어케 알아 안성재랑 오픈 때부터 일해서 오래된 소믈리에라는데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3
와 소믈리에 ㄹㅈㄷ 건방졌ㅋㅋㅊ넼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4
이게 변명이면 걍 조용히 하고 사과나 하라는 거 밖에 더 되나 결론이 소믈리에 절못이 맞다는건제... 쩝
1개월 전
익인16
서빙한 사람이 자기딴에서 임기응변으로 해결하려고 어떻게든 지어내서 말한거 같은데 독이 된거네
근데 안성재 입장에선 안성재가 그 현장에 있던게 아니고 뒤늦게 들은거라 이렇게 말하는게 최선이긴 할듯
1개월 전
익인17
팩트만 구체적으로 나열했고 사과했어야했으나 안하고 넘어간 소믈리에 행동 하나하나 지적하며 인정했는데 어딜봐서 변명이라는거??ㅋ 이번 사태에 중요한 쟁점은 다른손님이 2000년산 바틀주문한걸 따라줬으니 그 손님도 피해자아니냐는 거였는데 애초에 이 말 자체가 소믈리에가 상황회피하려고 지어낸 구라였다는거네ㅋ 안성재는 구체적인 대화상황까지는 당시 보고받지 못했고 잘못나간 와인대신 다시 원래 나가야할 와인도 제공했고 디저트와인도 서비스로 추가로 나갔다고 하니 그걸로 사태해결된걸로 본거고
1개월 전
익인21
소믈리에가 당황해서 실수했다기엔 .. 대처가 너무 능숙..
1개월 전
익인22
이게 변명이라는건 도대체 뭘 보고 변명이라는거임...?
1개월 전
익인26
이게 최선인듯
1개월 전
익인27
뭔 미슈랭 2스타 소믈리에가 본인 실수 회피하겠다고 구라를 그것도 개짜치는식으로....몇살이셔요
1개월 전
익인29
22
1개월 전
익인58
3 그리고 소믈리에가 저 업무를 배제하면 모수에서 뭐해..?
1개월 전
익인28
이게 변명임? 상황에 대한 설명인 것 같은데
1개월 전
익인30
유튜브 댓글 관리 하는게 더 짜쳐
1개월 전
익인31
요약하자면 소믈리에가 자기 실수 덮으려고 즉석에서 지어내서 거짓말 했고 해당 직원은 소믈리에 업무에서 배제됐다는건가?
개인적으로 그냥 자르는게 깔끔했다고 생각하는데 아쉽네
1개월 전
익인34
망해라 짝 망해라 짝
1개월 전
익인35
1.05빈 줬다가 왜하필 사진찍을때
갑자기 실수한게 떠올랐는지
2.왜 간단한 실수를
뜬금없이 바틀주문들어와 1층에 있다라는
구체적이고 복잡한 거짓변명을 한건지
3. 원하는 보상있냐등의 사후대처에 대한 입장과
4.사죄한다면서 댓글삭제는 왜하는건지
이게 핵심인거 같은데 다 없네
1개월 전
익인42
1번은 잘못읽은거 같음 사과문대로라면 와인 설명 직후에 실수를 깨달았고 그때 바로 얘길 했어야했는데 안했다, 사진찍으려 할때서야 얘길했다는 내용임
난 그리고 2번이 제일 이해가 안감
2번 해명이 진짜라면 소믈리에가 개폐급아닌가 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3
그러네
1개월 전
익인45
ㅇㅈㅇㅈㅇㅈㅇㅈ 읽다가 1번부터 엥스럽네..그냥 공부해보시죠? 이 말도 엥이고 그냥 진짜 싫다
1개월 전
익인38
결론은 피해자가 당했던 피해는 전부 진짜였고 해당 소믈리에는 그냥 일에서 빠진것 뿐이고 안성재는 자기식구 감싸기 말곤 모르겠거..다른 피해의혹 있는 분들 부분도 조사해야 하는거 아닌가?
1개월 전
익인41
개인적으로는 경위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는 됨. 저기 적힌 말들이 진짜라면 오너 셰프로 보고받았을 당시 잘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했을 것 같음. 내부적인 응대 매뉴얼이야 있겠지만... 뭐 문장 하나하나를 다 보고해가면서 컨펌받아서 할 수 없는 거고... 보통은 저런 서비스의 경우 개인 화술이랑 순발력에 맡기는 건데 소믈리에가 당장 상황 면피에 급급했던 것 같다는 생각... 입장문을 좀 더 빨리 냈으면 여론이 지금보다는 좋았을수도. 다만 해당 소믈리에와 계속 같이 가는 게 마이너스일 것 같은데 굳이..? 안고 가는 건 신기하네. 각별한 사이인가.
1개월 전
익인32
창립멤버인거 같았어요
1개월 전
익인44
이렇다면 더 좋았을 입장문
먼저 모수를 찾아주신 고객님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로 고객님께서 느끼셨을 실망과 불쾌감, 그리고 저희 레스토랑에 대한 신뢰가 훼손된 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번 일은 단순한 와인 서빙 실수로만 설명될 수 없습니다.
주문하신 빈티지와 다른 와인이 제공되었고, 이후 고객님께서 라벨 확인을 요청하셨을 때 실제 제공된 와인과 다른 병을 보여드리는 부적절한 대응까지 있었습니다.
의도 여부와 관계없이, 고객님 입장에서는 사실을 제대로 고지받지 못했고 오해를 하실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점이 이번 사안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특정 직원 한 명의 실수로만 돌릴 수 없는, 모수의 관리와 보고, 응대 시스템 전체의 실패입니다.
고가의 와인과 빈티지가 중요한 페어링을 제공하면서도, 서빙 전 확인 절차와 고객 응대 기준, 문제 발생 시 보고 체계가 충분히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최종 책임은 오너셰프인 저에게 있습니다.
해당 고객님께는 별도로 직접 사과드렸으며, 잘못 제공된 와인 페어링에 대해서는 환불 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제안드렸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고객님의 의사와 사생활을 존중하여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저희는 이번 일을 계기로 와인 서비스 절차를 전면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앞으로 모든 와인 페어링은 서빙 전 담당자와 매니저가 빈티지와 라벨을 이중 확인하고, 고객님께 따르기 전 병 라벨을 먼저 제시한 뒤 서비스하겠습니다. 또한 주문과 다른 와인이 제공되었거나 제공될 가능성이 확인되는 즉시 고객님께 먼저 고지하고, 관리자에게 바로 보고하도록 절차를 명문화하겠습니다. 오서빙 발생 시 교체, 환불, 사과 절차 역시 내부 기준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내부 직원에 대한 조치도 진행하되, 이번 일을 특정 개인의 책임으로만 정리하지 않겠습니다. 저를 포함한 매장 전체의 운영 방식과 서비스 기준을 다시 점검하겠습니다.
모수를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실망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을 가볍게 넘기지 않고, 음식과 서비스 모두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레스토랑이 되도록 다시 기본부터 점검하겠습니다.
1개월 전
익인81
이런 사과문이면 더 깔끔했겠다
1개월 전
익인106
진짜 잘 썼다
1개월 전
익인109
와 이거다.
1개월 전
익인46
순간 모면하려고 했던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았네
1개월 전
익인50
이런 유튜브도 있으니 판단은 알아서
1개월 전
익인52
변명하려고 쓴거 아니고 그냥 팩트 확실히 하겠다는거고 사과하긴했고 .. 그래도 신뢰도 돌아오긴 쉽지 않겠지만 갈사람은 가고 아님 말면되지
1개월 전
익인53
방송이나 유튜브 찍을 시간에 본인 업장 관리를 더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네 사람들은 방송에서 보여지는 철두철미한 모습을 믿고 모수를 선택해서 가는 것도 있을 텐데 실제 저런 피해를 입으면 가고 싶은 생각이 없어지지
1개월 전
익인54
습 솔직히 이거보다 더 좋은 사과문이 있을 수 있나 하는 생각은 드네...
사과문의 진정성은 피해자들이 판단할 일이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한 모습을 보여주냐가 중요할 것 같음
1개월 전
익인59
실수라는 말은 빼지
1개월 전
익인60
참 피곤하네 이걸 보고 또 이렇네 저렇네ㅋㅋㅋㅋ유튜브 댓글 지우는걸로 또 삐진 사람들도 보이고 어지간히 할일도 없다
1개월 전
익인61
걍 글이 기니까 변명으로 보이나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독들 에휴
1개월 전
익인62
내위에 두애들아 모수 안성재가 성역이냐? 니들처럼 추종하는 애들 있으면 저 입장문 보고도 의문갖고 안좋아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는거지 애초에 불미스러운 일은 모수에서 그런짓 하다가 걸려서 여기까지 온건데 다 믿고 다 좋아해야 되냐? 커뮤에서 뭔 입막음질 하고 앉아있어 난독이니 피곤하니 뭐니 비꼬고 자빠졌네 ㅋㅋㅋㅋㅋ 안성재 유튜브 봐도 싫어요가 훨씬 더 많을만큼 지금 행보에 안좋은 여론이 아직 많은데 여기 댓글봐도 욕같은 심한 소리도 없구만 그리고 어려운 글도 아닌데 저거 못읽는 사람이 어딨다고 난독이니 뭐니 넌 저글이 난독이라고 말할만큼 어렵게 읽었냐? 그냥 놔둬라 커뮤에서 니들 의견과 같지 않다고 짜치고 한심한 비꼬는짓 하지말고
1개월 전
익인63
글에서 상황 설명하고 사과도했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꼭 직원이 잘려야만 속이 후련한가 글만 읽어봐도 이게 변명으로 보이지는 않는데 팩트를 말해도 팬이냐? 하는게 어이가 없음ㅋ
1개월 전
익인62
팬이냐고 뭐라고 한게 아니라 그냥 팬이면 공감한다고 하고 좋아하면 되는거지 댓글에 팬이냐? 고 한 댓글 없는데 저 입장문에 동조하고 공감하면 되고 안성재 편 드는것도 자유인데 그런걸 넘어서 왜 편 안들어준 반대 의견인 사람들한테 난독이니 할일도 없느니 댓글단 다른 의견인 사람들 지들 마음에 안든다고 회원들 비꼬는 인신공격을 하잖아 그런짓꺼리 하지 말라는거지
1개월 전
익인63
난독 댓글은 인신공격이라고 느껴질수 있다고 보이네요 그위에 댓글은 잘 모르겠지만 이것도 뭐 제 의견이니까요 뭐 저 두 댓글만 얘기하는거라면 부분 이해가 가네요 근데 왜 전체댓글로 쓰신지? 여기 옹호하는 사람들 전부 팬이라고 하는 어감이었거든요 댓글 수정 전에
1개월 전
익인62
내가 맨처음 쓴 댓글은 거의 수정 안했는데? 밑부분 추가한거지
행보에 안좋은 여론이 아직 많은데 여기 댓글봐도 욕같은 심한 소리도 없구만 그리고 어려운 글도 아닌데 저거 못읽는 사람이 어딨다고 난독이니 뭐니 넌 저글이 난독이라고 말할만큼 어렵게 읽었냐? 그냥 놔둬라 커뮤에서 니들 의견과 같지 않다고 짜치고 한심한 비꼬는짓 하지말고 이거만 추가했어 그럼 익인이가 말한것 그건 내가 쓴거 아닐텐데 내가쓴건 이 내용 추가한거 빼고 위에 다 똑같은데 수정전에 무슨 어감이 있다는거야?
1개월 전
익인65
근데 처음부터 실수 인정하고 사과하고 다시 제대로 줬으면 이렇게 커질 일이 아니였을 것 같음... 창립멤버라던데 경력도 오래되신 분이 왜 일처리를 그렇게 했을까
1개월 전
익인66
안들켰으면 얼마나 돌려먹었을까...
1개월 전
익인68
미슐랭도 별 거 없네 싶긴 하다
1개월 전
익인69
이제껏 쌓아 올린게 무너지는 대처긴 했음 피해손님한테 바라시는게 있냐 같은 물음도 물론이고 유투브댓글 죄다 삭제 새영상업로드 직전에서야 입장문게시 시 발점은 소믈리에 맞는데 그 후 대처가 적절했냐? 글쎄요
1개월 전
익인72
저 글이 사실이고 이게 처음 있는 일이라는 전제 하에는 순전히 소믈리에 잘못아닌가
1개월 전
익인73
별 뺏어야 하는거 아님?
1개월 전
익인74
핀트 못 잡는 사람들 많은데, 이번 사건에서 핵심은 원래 나왔어야 했던 2000년 빈티지가 못 나온 이유에 대해서 "1층에 바틀 주문이 들어와서"라는 다소 뚱딴지 같은 설명을 한 이유가 뭐냐는 거임. 안성재 이번 사과문을 보면 그냥 직원이 당황해서 아무말이나 한 거라는데, 그것보다는 와인킹 추측(1층에 바틀 시킨 손님 와인을 2층 페어링 주문한 손님한테 뒤늦게 가져다 준 거다)이 훨씬 개연성 있어 보임. 그러면 왜 "맛보여드릴게요"라는 짜치는 표현이 나왔는지도 자연스럽게 이해됨. + 논란된 이후로 한참을 유튜브 댓글만 칼삭하다가 와인킹 영상 나온지 얼마 안 돼서 2차 사과문 구구절절 썼는지도. 결론은 안성재가 이 오명을 벗으려면 2000년 빈티지를 1층이 아니라 2층에서 가져온 게 확실하다는 cctv를 까야 됨. 그러면 끝남
1개월 전
익인93
2 당황해서 무슨 저런 변명을 해..
1개월 전
익인75
이정도의일인고..
1개월 전
익인76
안성재가 더 사과할건 없지 않나... 걍 일못하는데 습관적으로 거짓말까지 하는 직원을 뽑고, 안고간 잘못이지 뭐... 이거랑 별개로 전화응대 얘기도 좀 해줬으면 좋겠음. 난 소믈리에는 걍 누가봐도 소믈리에 단독행동 같아보였는데, 전화응대는 ㄹㅇ 엥 스러웠음
1개월 전
익인77
근데 1층에 바틀 시킨 사람이 진짜 있었을지가 너무 궁금,,,,
1개월 전
익인78
이정도로 열낼 일인가 피곤하게 산다 댓글들도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83
222딱 이생각ㅋㅋㅋㅋㅋ기운좋네
1개월 전
익인86
333 출근하기전부터 피곤하네
1개월 전
익인99
4444
1개월 전
익인111
5555
1개월 전
익인80
너무 당황해서 헛소리가 나올순 있더고 쳐도.. 1층에 바틀로 나갔다 같은 너무 구체적인 상황을 말하니까 이상하게 느껴지는 듯
1개월 전
익인84
직원 관리 잘하셔야 댈듯 하필 본인 없을때 사고도 사곤데 전국민 개열받게 하는 대처능력 ㅜ
1개월 전
익인85
경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건 좋으나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이 많이 아쉬운듯
저정도 책임감도 없는 소믈리에라면 미슐랭 식당인데 바로 퇴사시켜야 하는게 맞지 않나?
해당직원 퇴사 +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 경위 및 사과문 올리기 전에 피해자 직접 찾아가서 설명과 사죄. 이 세가지가 이뤄졌어야한다고 봄
1개월 전
익인89
근데 한국 고용시장 특성상 해고까지 이어지기가 쉽지 않아
1개월 전
익인88
저런 파인다이닝 미슐랭 투스타 식당에서 일하는 소믈리에가 와인 따르자마자 실수한 거 알았는데도 원래 와인 안 가져다주고 저런 개짜치는 변명을 했다는 게 좀 이해 안 가긴 하네
1개월 전
익인89
깔끔
1개월 전
익인92
저번 사과문보다는 상황은 이해가 가는데
진짜 경영에 엄청난 피해를 일으킨 소물리에 경위서 내고 보직만 변경되었다는게 좀.. 그럼.
제대로 된 경력의 사람인지도 채용경위도 사과문에 있었으면 납득이 되었을거같은데 아쉽.
1개월 전
익인94
실수 아니고 작정한 거짓말인데ㅋㅋㅋㅋㅋ 자기 실수 인지했는데 저렇게 대처한다고?
1개월 전
익인96
당황한 나머지, 미처 ~하지 못한채, 부적절, 미흡 등의 어휘를 사용하는데 요즘 사람들 이렇게 거들먹거리는 사과 안 좋아해서 이 이슈는 더 길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끌고 갈거임. 분명하고 확실한 어휘를 사용하지 않고 이렇게 거들먹거리는 사과문을 보면 사람들은 이게 맞나? 싶은 감정이 먼저 들어서 내용을 하나하나 따지기 시작함. 그러기 시작하면 제대로 꼬이는 거지 사람마다 상식과 기준이 다르거든. 잘못된 선택을 했네 안성재가..
1개월 전
익인97
애초에 논란돼서 알려진거지 이런 실수 겁나 많이 했을듯,, 그리고 사과타이밍도 참.....
1개월 전
익인98
/>
이 영상 보고 나니까 신빙성이 떨어지는 느낌임...
1개월 전
익인100
확실히 이제는 이 사태에 쓸데없이 열 내는 사람들이 비정상으로 보임
1개월 전
익인102
사과문 깔끔한데? 소믈리에랑은 앞으론 같이 일 안하는게 좋을듯... 말도 경솔하게 하고 일을 본인이 벌리는 스타일이네 실수였는지 삥땅이었는지 뒷수습도 제대로 못하고
1개월 전
익인103
여기 반응 왜이럼 본인들이 저돈주고 사먹고 저짓거리 당해도 응 그렇구나 해라 미슐랭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지 손님 기만행위가 이뤄졌는데 이제와서 뭐하는거야
1개월 전
익인104
빠르게대처했으면 이정도까지 여론이 안좋진 않았을텐데
1개월 전
익인105
그냥 사건 자체가 미슐랭 투스타 가오 떨어져ㅠ
사건 경위 자세하게 적은 건 좋은데 그건 피해자한테만 알렸음 됐지 굳이 공식입장으로 구구절절... 사후 조치에 대한 이야기는 업무 배제가 끝이고
여러모로 안타깝다
1개월 전
익인107
이거 ㄹㅇ 신뢰 문제로 타격 있긴 함 내가 오버띵킹했던 부분 중 하나임 ㅋㅋㅋㅋ 와인알못 상태에서 페어링으로 와인 마시는데 돈은 쓰면서 정작 뭘 마시는지도 잘 모르는 내 자신이 우스웠음 대놓고 속여도 모르는 바보인 “나”가 약간 트리거 돼서 와인 공부했던 적도 있음 그때 와인킹 유튜버도 알게 됐던 건데 ㅋㅋ
1개월 전
익인110
어차피 갈 일도 갈 돈도 없어서 그렇구나 하고 말게 됨..
1개월 전
익인112
다 모수 자주가는 식당인것도 아닌데 누구하나 망하는거 보고싶나 하는생각...당사자도 아닌데 피곤하게 사는 사람 많네 싶다 ㅜㅜ
1개월 전
익인113
이게 미슐랭2스타? 싶긴함
1개월 전
익인114
직원들 발레까지 배우게한다는 거 듣고 프로페셔널하다 생각했었는데 위기대응이 너무 별로라 좀 이미지 깨지긴함
1개월 전
익인117
사기꾼아웃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단독] 송도서 발견 사람 다리, 요양병원서 '불법 절단 수술' 정황
이슈
나 음식 사진 좀 잘찍는 것 같음
일상 · 2명 보는 중
한국의 숨겨진 빈민가 근황..
이슈 · 5명 보는 중
AD
많이 충격적인 트와이스 근황
이슈 · 5명 보는 중
미국 별다방이 새벽 4-5시에 오픈하는 이유
이슈 · 3명 보는 중
말왕 결혼 소식과 동시에 아내 공개
이슈 · 6명 보는 중
AD
말빨 개쩌는 무당의 위로.jpg
이슈 · 6명 보는 중
하트시그널4 김지민 친친 스토리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20년 딩크족의 후회..jpg
이슈 · 5명 보는 중
유미의 세포들에서 은근 호불호 갈린다는 세포
이슈 · 9명 보는 중
AD
하객알바 공고
이슈 · 2명 보는 중
설리가 사망 전 에프엑스 루나에게 전화해서 한 말.jpg
이슈 · 6명 보는 중
[공식] 결국 사달이 났다..르세라핌 김채원, 활동 중단
이슈
늑구 돌아온 대전 오월드 풍경 예상..JPG
이슈
AD
10대 아들 몰래 세 딸과 이사…전화번호도 바꾼 친모 '징역형'
이슈 · 1명 보는 중
AD
대전 하레하레 도안점 늑구빵 출시
이슈
전체
HOT
댓글없는글
비둘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유튜버
117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127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120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113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
97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67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90
마약한 기분나고 오르가즘만큼 좋은 것
60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55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41
난 왜 우리딸이 이렇게 문자보내는게 넘 웃기고 귀여울까
54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40
"목욕물 탁해질때까지 재사용" 일본 개그맨, 세균감염 입원
36
멸종위기 '남생이' 첫 발견
40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40
충격적인 현실 30대 싱글남 자취방.jpg
6
05.06 20:08
l
조회 16026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유독 비싼 이유.jpg
11
05.06 20:06
l
조회 22383
l
추천 11
일본에서 만취객에게 하는 특이한 의식.jpg
1
05.06 20:02
l
조회 4572
비율 좋아서 부러웠던 친구 이야기
1
05.06 19:57
l
조회 5765
반려견을 키우면 우울증이 치료된다.jpg
05.06 19:56
l
조회 1228
김선태가 기부하는 이유.jpg
1
05.06 19:39
l
조회 5501
l
추천 1
태양 컴백 포토+티저
05.06 19:38
l
조회 422
흑백 쌍둥이를 낳은 여자
2
05.06 19:32
l
조회 4071
아빠가 너 같은 딸 낳은게 후회된대
2
05.06 19:31
l
조회 15526
하이닉스에 몰빵한 자의 최후
26
05.06 19:30
l
조회 57631
l
추천 7
세금 낭비에 격노한 일반 시민
05.06 19:29
l
조회 2465
남자 인생을 망치는 것
05.06 19:28
l
조회 1802
데뷔 후 음방 첫 1위한 넥스지(+앵콜 라이브) 🎉🎉🎉
05.06 19:28
l
조회 475
부탁 들어주고 아내에게 욕먹은 남편.jpg
05.06 19:27
l
조회 2560
백예린
추가하기
더보기
백예린 dance on you 발매햇음 젛겟다
1
너네 왜 물고기앨범 시그니처 물고기가 나비 물고기인 줄 알아?
예린백 앨범 언제 올까
백예린노래중에 밝은노래 뭐있을까 ㅠㅠ
4
셋리가 올라온다면.. 여기에도 알려주라..🥲
2
긴세월을 변하지 않을, 그런 사람은 없겠지만
정신과 의사들이 강추하는 스트레스 해소법
05.06 19:24
l
조회 6712
l
추천 6
외국여고딩과 한국남고딩의 소개팅.jpg
9
05.06 19:23
l
조회 6354
발등에 레터링 있는 여자랑 결혼가능하신가요?
1
05.06 19:21
l
조회 1574
자취방 침대 매트리스 꿀팁
2
05.06 19:16
l
조회 8301
건물 바닥에서 커피 먹는 언니.jpg
8
05.06 19:13
l
조회 13584
간호사의 연습과 실전.jpg
1
05.06 19:12
l
조회 2946
더보기
처음
이전
946
947
948
949
95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28
1
어느 산부인과 의사의 카톡진료
13
2
무한도전 마지막회로 취급되는 편
3
옥동자 정종철 충격적인 진실
5
4
삼전 5억 사내대출…"마음 같아선 규제하고 싶다"
16
5
당뇨인들도 받기 힘든 위고비(오젬픽) 급여 조건
11
6
중국인들이 쓰는 키보드의 진실
16
7
참패 홍명보 "결과는 모두 감독 책임…내 판단과 결정이 잘못됐다"
9
8
98인치 TV 구입 후기
9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10
기안이 꾸미고 다니지 않는 이유
11
요즘 핫한 마고로비 닮은꼴 배우가 말아주는 미친(p) 액션 영화 근황
2
12
헌터x헌터 소년 점프 31호 컬러 페이지 공개...(ㅎㅇㅈㅇ)
33
13
의외의 금손 면모 보여주는 아이돌..jpg
14
독일 맥주 축제 여직원 근무환경
15
영구정지 당한 당근마켓 빌런
16
여자들이 결혼할때 최고라는 남자의 조건
17
대표 배우들 출연료 입금 전후
18
동물 중에 장사를 젤 잘하는 동물은?
19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32
20
차에서 5만원 나와서 난리난 가족
1
고양이들은 발사탕 해도 괜찮구나
5
2
속눈썹펌하고 나온 사진인데
22
3
오늘 코스피 요약짤
4
4
용산 아이파크몰 혼밥 맛집 추천 🥴
8
5
하이닉스 너무 비싸게 산 거 같은데…
8
6
하 아빠가 20명한테 수박 보내라고 함 ㅋㅋ..
7
7
신입은 다 이런건가..
3
8
일 가기 전 잠깐 사주쟁이 궁물
35
9
호텔에서 친구들과 공주놀이하면 스트레스에 효과적
10
나 신입인데 회사 사람 한명이 날 쳐다도안봄
3
11
김밍경 편집자 고려대인거 방금알았음...
12
와 나 64에서 58까지 뺐는데
13
근데 축구 전문가들 대단하다...
14
결재도장 만들었는데 대표가 쓰지말래
3
15
이성이 모텔에 들어갔을때 둘이
2
16
오래 사귄 친구 관계 수준이 너무 떨어지면 버려? 다 그래...?
1
17
하닉 아직 안판사람 있니
18
나 살찐것도 알고 직장다니면서 살빠진거
19
죽음의 눈치게임
20
갑자기 기분이 개안좋은데 이거 어떻게 해결하지
2
1
아... 설영우 인터뷰 지금 봤는데 '한 경기 두 경기가지고' 이러네...
19
2
설영우가 잘못한거임?
33
3
설영우 인터뷰 안타까움
7
4
오늘 진심 전국가대표 선수들도 입모아서 하는말이
12
5
왜 40분부터 해야돼...? 문투 아니잖아
1
6
한국 축구관련 썸네일 보고 존웃 ㅋㅋㅋㅋㅋㅋㅋ
1
7
명보가 손흥민 조규성 옌스 안쓰는 이유
3
8
이천수 유튜븤ㅋㅋㅋㅋㅋ
2
9
투썸 신메뉴 아박 먹어본사람?
6
10
알디원 플챗 1~7인권이네
11
우리나라 축구 레전드는 누구야
10
12
기자가 홍명보한테 집단 식중독이라도 걸린거냐고 묻는거 개웃기네
5
13
감독 교체 될것같음??????????
15
14
엠플 기기정책 위반 1기기 1아이디 지켰는데
2
15
혹시 오시가 뭔 뜻인지 아는사람..
14
16
감스트 원래 음지였어?
9
17
나 엠넷 투표 아까 다 했는데 누락되는거임 ..?
2
18
손흥민 막을 준비 했던 남아공감독
19
ㅇㄷㅇ 플챗 7인이네
12
20
엥 근로장려금 백만원 넘게 받기도 해?
7
1
박환희 아들 겁나 컸네...
17
2
배우 김재원 턱선이 어쩜 이렇냐
1
3
허남준 마리끌레르 착장 중에 이 옷 생각보다 짧았구나
2
4
허남준 유퀴즈 짐 봤는데 무휴일 3개월 연속 노가다구간부터 갑자기
2
5
허남준 전공 드럼이라고 쪼그맣게 말한거 보니 김도훈이랑
1
6
근데 진짜 남주혁 학폭은 어떻게 된거임?
7
허남준,김무열 다 성균관대 출신이야?
8
8
전지현
전지현 데이즈드코리아 칸×루이비통 7월호 화보
2
9
내일도출근
아니 서인국 박지현 답변차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10
신입사원 강회장 짱재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11
미디어
허남준 마리끌레르 화보 비하인드 영상
4
12
토이스토리5 눈물나? 급히
16
13
나쁜엄마 보는데 조진웅 계속 나와.....?
5
14
허남준 디올 향수 화보 내일 밤에 나온대
2
15
정보/소식
이수혁 보그 홍콩 화보
1
16
허남준에게 헤어지자고 해봤다
12
17
정보/소식
동궁
[단독] 남주혁X노윤서, 장도연 만난다…'살롱드립' 동반 출연
2
18
멋진신세계
아컴 메이킹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 드라마 공식 메이킹처럼 상대역 자막도 써주네
3
19
나미야잡화점은 누가 주연인거임?
10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