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1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449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대군부인 역사에선 일제강점기가 없고 2차대전 이후 입헌 군주국으로 선포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궁에선 입헌군주제의 정당성을 위해 황실이 독립운동에 노럭해서 국민들이 황실을 복원했다는 설정으로 나옴
그래서 초반엔 대군부인에선 일제강점기를 아예 날린건 신분제와 왕실유지를 위해 좀 게으른 설정이였다고 정도로 말 나오다 말긴했는데....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알고보니 천천세를 위한 큰그림이였음
실제 역사에서 보면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조선시대엔 중국때문에 만세를 못 쓰고 천세를 사용하다가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고종때 대한제국으로 선포하고 만세라고 할 수 있게 됨

이후 일제 강점기에도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대군부인] 일제 강점기 없는 게 단순히 게으른 설정이 아니였던 이유 | 인스티즈

그 이후 독립운동에선 만세가 당연히 사용되어왔음

일제강점기를 날려버리니 대한제국도 없고 따라서 만세도 없어서 굳이 천세를 사용하는 장면이 나옴..

부부인을 군부인이라 부를정도로 허술하면서 이런 부분은 이상할정도로 치밀하게 하는게 의도가 있는거 아니냐고 말 나오는 중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어렸을 때 믿었던 가장 바보같은 믿음
05.23 02:20 l 조회 1565
만화에만 존재하는 회사원 특징
05.23 02:17 l 조회 1675
소통의 오류
05.23 02:17 l 조회 444
신용카드 쓰면 이런 느낌임
05.23 02:15 l 조회 4983
설거지 3대 죄악1
05.23 02:14 l 조회 689
카페 알바하다보면 볼 수 있다는 커플들
05.23 02:14 l 조회 1154
홍대클럽에서
05.23 02:13 l 조회 454
참여형 설치미술
05.23 02:11 l 조회 534
KFC 할아버지의 저주
05.23 02:10 l 조회 599
사무실 강아지 실종1
05.23 02:09 l 조회 1862
명절 지날때마다 새삼 어색한거
05.23 02:08 l 조회 653
신입이 출근을 58분에 하는 이유
05.23 02:06 l 조회 3350
닉값하기 레전드
05.23 02:06 l 조회 625
나이를 먹을수록 눈물이 많아지는 이유
05.23 02:04 l 조회 1213
참지 못한 사장님
05.23 02:03 l 조회 736
탕비실 커피 못마시게하는 사장
05.23 02:02 l 조회 918
요즘 세대가 젤 중요시하는 회사 문화
05.23 02:01 l 조회 1496
연하의 맛
05.23 01:59 l 조회 1386
혼자 햄버거 먹던 중년 남성의 사연
05.23 01:58 l 조회 1090
쇼핑몰 후기 레전드 답변
05.23 01:56 l 조회 1964


처음이전61661761861962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