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20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459

송언석 "5·18 광주 더러버서 안 가”…논란 커지자 '서러워서' 해명 | 인스티즈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제46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이 열린 18일 광주 방문을 하지 않은 데 대해 “더러버서(더러워서) 안 간다”고 말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6·3 지방선거 관련 현안 기자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의 티타임 자리에서 선거 현장 분위기와 관련한 물음에 “내가 가는 현장은 전부 다 ‘와’ 한다. 우리가 갔는데 거기서 ‘이씨’ 이러는 장소를 가겠느냐”라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광주를 가더라도 데모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 지지자들도 있으니까 거기서도 막 이렇게(지지) 할 텐데”라고 덧붙였다. 장동혁 대표가 5·18 기념식에 참석하는 데 대한 질문엔 “모르지, 오늘 어떤 상황이 생길지”라며 “그래서 나는 더러버서 안 간다”라고 웃으며 답했다.



원내대표실 관계자는 “송 원내대표는 ‘서러워서’ 안 간다고 말한 것”이라며 “5·18은 모두의 날인데 작년에 장 대표가 참배도 못 하고 막혔던 것처럼 환영받지 못해 서럽다는 의미”라고 해명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805596

대표 사진
익인1
추잡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조없는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공당원내대표라는 인간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말장난들 잘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원내대표가 안반겨준다는 이유로... 단순히 서럽다는 이유로... 518 기념식에 안 간것도 문제인것 아닌가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딱 하는 짓이 국회 안간다한 굥석열 ㅋㅋ 역시 윤어게인당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제2의 날리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영원히 꺼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해명이 더 구차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놀랍지않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구질구질똥꾸빵꾸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바이든 날리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당이네 역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날리면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에휴 찌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니가 왜 서러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진짜 초록은 동색 그 자체다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뭘로 짜맞출수있나 여태 고민한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염병 너는 아직도 안죽고 안살아있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추하다 언석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바이든날리면정당아니랄까봐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국힘은 지능문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제발 오지마 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자기가 더럽다는 건가? 오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엥 찌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병을 떤다 병을 떨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죽기전에 수발이라도 받으려면 정신 차리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제 2의 날리면이네 ㅋㅋㅋㅋㅋㅋ 웃기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다같이 미친 집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하나같이 제정신이 없음 그러니 윤거니 한테 아부나 했겠지 뭐 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사투리 유저인데 저게 발음이 헷갈릴리가 없음 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푸하하하ㅏ하핳하하ㅏ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근데 얼굴 진짜 더러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바이든 날리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매국노당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 폐급 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으이구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진짜 얘넨 지들이 말해놓고 왜 인정을 안 하냐ㅋㅋㅋㅋ 아니 자신있게 했으면 인정도 해야지ㅋㅋㅋㅋ 그러려고 말한 거 아니누? 일베랑 똑같아ㅋㅋ 다 해놓고 걸리면 ㅌㅌ임
16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운동회에서 팬들 위해 고기 직접 굽는 남돌…jpg
06.26 13:38 l 조회 4514
무슨 실종 포스터를 이따위로 그려놓...jpg20
06.26 13:24 l 조회 24065 l 추천 2
어느날 갑자기 400억이 생긴 남자4
06.26 13:18 l 조회 6129
올공 시위 때매 남의 칼 들고 대회 참전한 오상욱 근황.jpg40
06.26 13:04 l 조회 23187 l 추천 13
공개된 지 벌써 1년 된 케데헌 근황.jpg1
06.26 13:03 l 조회 6537
윤도현 밴드의 대표곡 '나는 나비' 저작권료7
06.26 12:52 l 조회 16695 l 추천 1
곰돌이 형상을 한 일본의 간병 로봇5
06.26 12:47 l 조회 10598
일본에 있는 한국인 귀, 코 모은 무덤.jpg4
06.26 12:43 l 조회 8925
현차 주식 존버달글 웃겨13
06.26 12:43 l 조회 16960 l 추천 1
한국인은 과연 공자를 한국인이라고 생각하는지 직접 물어볼게요16
06.26 12:43 l 조회 13955
[네이트판] 절 엄마라 부르고싶다는 조카46
06.26 12:37 l 조회 59140
세탁부터 건조까지 64분…LG전자, '국내 최대 용량' 워시타워·콤보 출시9
06.26 12:37 l 조회 7706
차지호, 딥페이크 피해 방지법 발의…삭제 의무·과징금 도입2
06.26 12:34 l 조회 270 l 추천 1
예상치 못한 페더 엘리아스 콜라보 대상..
06.26 12:29 l 조회 566
데뷔하자마자 콜라보 폼 미친 그룹.jpg
06.26 12:27 l 조회 1408 l 추천 1
홍명보 "왜 이런 경기력 나왔는지 당황" 감독도 원인 모른다는 '남아공 졸전' [2026 월드컵 홍명보호]
06.26 12:15 l 조회 2299
빅뱅 20주년 공연 예매 열리자 21만명 몰렸다..쿠플 "올해 가장 높은 수요”
06.26 12:11 l 조회 320
파리여행 중 남스트리머한테 얼평당한 한국인..JPG230
06.26 12:01 l 조회 113705 l 추천 24
오늘 공개된 현대차 아반떼 풀체인지108
06.26 11:47 l 조회 90536 l 추천 2
'더 스카웃' 파이널 생방송 D-DAY…마지막 무대가 결과 뒤집는다
06.26 11:45 l 조회 189


처음이전15161718192021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