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448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남편이랑 십일조 때문에 싸웠는데요
151
1개월 전
l
조회
91152
인스티즈앱
6
1
익인1
그렇게 내고 싶으면 본인 용돈에서 남편몫 십일조까지 내면 됨ㅋㅋ
1개월 전
익인2
솔로몬이신가요
1개월 전
익인103
222
30일 전
익인112
👍🏻
30일 전
익인124
크으👍🏻
어제
익인3
ㄹㅇ 결혼하고 말 바뀐거면 화나긴하지 근데 아무래도 십일조 따위를 내라고하니까 진심으로 편들어주기가 힘드네ㅋㅋ 진짜로 남편이 결혼 전엔 자기도 십일조 내겠다고 한건지도 의심되고
1개월 전
익인4
말도 처음에 잘못알아들은거아님?
할꺼면 혼자하지
1개월 전
익인8
222
1개월 전
익인25
33 겁나 이기적 일반사람들은 당연히 저렇게 생각 안함. 내고싶으면 본인 월급에서 내고 그만큼 용돈을 줄여야지. 개인 여가고 개인 취미나 마친가진데.... 육휴 중에 남편 월급으로 내고 공동생활비로 내고 이런 생각 안함
1개월 전
익인44
44 합친 돈에서 니몫의 십일조 내라는거지 본인도 내겠다고 한게 아니잖아 저런 인간들 덕분에 교회가 돈벌어먹고 사는구나
1개월 전
익인62
55
1개월 전
익인86
6
30일 전
익인5
교회쟁이=정신병 ㅇㅇ
1개월 전
익인6
기독교 계산법인가 엄한 사람 돈까지 뜯어가 왜 낼려면 지나 내지
1개월 전
익인7
말안하고 결혼하고 십일조 내겠다고 한게 아니고 결혼전에 이미 내는걸로 합의 했는데 안지키는거면 남편 잘못이 맞잖아
1개월 전
익인44
남편이 뭘 잘못한겨? 여자더러 십일조 내지 마라한게 아니잖아
1개월 전
익인7
결혼전에 합친 월급에서 십일조 내기로 했다고 하잖아 만약에 그게 싫었으면 그때 십일조는 네 월급으로만 내라라고 분명하게 정리해서 말하면 되잖아 근데 이제와서 그러면 기분이 안좋을만하지 합의해놓고 안하겠다고 하는건 잘못한게 맞음
1개월 전
익인59
솔직히 교회 안 다니는 입장에서 저렇게 들으면 합친 월급에서 십일조 낸다고 생각 안 들고 월급 합치는 거랑 별개로 십일조 내는 걸로 이해하게됨
1개월 전
익인60
22 무교 입장에선 이렇게 생각하지...
1개월 전
익인7
아니 해석차이 있을 수 있는거 인정하는데 그래서 분명하게 내 월급에서는 안내겠다고 말했어야 한다고 말했잖아
1개월 전
익인59
7에게
결혼 전에도 결혼하면 월급 합칠거고 난 십일조 낸다 했으니 합의됐다고 생각함. > 이 대목 보면 글쓴이도 남편 월급 포함해서 내겠다 말은 안하고 혼자 합의했다고 생각한 것 같아서ㅋㅋㅋ 설령 결혼 뒤에 말 바꾼다고 해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십일조 내려니까 돈 아까웠다 해도 무교 입장에서는 그냥 이해됨
1개월 전
익인7
59에게
십일조를 내기로 약속했는데 안지킨걸 잘못했다고 말하는거고 결혼 전에 약속을 한게 있으니 십일조를 내라 이런 의미가 아니라 그냥 약속을 안지킨거 그 부분만 말하는거고 십일조를 앞으로 내든 말든 그건 저 부부가 알아서 하겠지 내가 뭐 여기서 말한다고 뭐 해결이 되냐고
1개월 전
익인59
7에게
오 약속 안지키는걸 정말 싫어하는구나~ 알겠어
30일 전
익인7
59에게
ㅇㅇ 예민한 성격이라 뭐든 약속 안지키는 행동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음
30일 전
익인7
그리고 분명히 말하지만 십일조를 안낸다고 한걸 잘못했다고 말하는게 아니라 약속을 안지킨 부분을 잘못했다고 말하는거임
1개월 전
익인44
진짜 교회 다니는 것들은 상종못하겠네
1개월 전
익인7
아니 왜 혼자 급발진 내가 뭐 상종해달라고 부탁했냐고 십일조 뭐 내라고 강요함? 약속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는데.. 아니 애초에 상종하기 싫으면 이 글에도 들어오지 않는게 맞음 이 글 자체도 교회 다니는 사람이 쓴거고.. 진짜 나도 부탁이다 상종하기 싫으면 댓글을 달지마 언행일치를 부탁해
1개월 전
익인44
7에게
급발진은 본인이 한것 같은데.. 난 본문에 와이프한테 한 말인데 왜 긁힌거야? 아.. 본인이 교회에 십일조 갖다바치는 사람이라서 기분 상했어?
1개월 전
익인7
44에게
내가 본문 와이프임?? 왜 나한테 댓글을 달은? 아니면 인티 처음해봄? 근데 교회 다니는것들이랑 상종하기 싫다며 왜 자꾸 댓글다는거임?? 상종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모르고 남발하는거야? 십일조를 갖다바친다라... 미치겠다 ㅋㅋㅋㅋ 안타깝게도 나는 한달에 한번 낼까 말까할 정도로 십일조 안내고 아깝다고 생각하면 한푼도 안내는데...?
1개월 전
익인44
7에게
그래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0일 전
익인7
어떻게든 시비걸고 싶은 맘을 확실히 알겠음 이해해
30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0일 전
익인7
이게 십일조가 아니였으면 이렇게나 시비 거는 댓글들이 달렸겠음? 애초에 내가 자기들한테 하는 말도 아니고 십일조를 안내는 행위 자체를 말하는게 아니라 약속이라는 그것에 대해서만 말하는데도 이렇게나 시비 댓글이 달리는게 시비 걸고 싶은 사람이 많구나 사회가 많이 병들었구나를 깨달음 싫은건 그냥 안보고 거리두면 되는데도.. 근데 나도 십일조를 거의 내지도 않고 남보고 십일조 내라고 말자체도 단한번도 한적이 없는데... 십일조 하나에만 꽂혀서 별의별 댓글이 다달리네
30일 전
삭제한 댓글
7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0일 전
익인7
삭제한 댓글에게
자기소개 하는거야?? 남을 비하하고 싫어하는데 에너지를 쏟는 너같은 사람을 정신적으로 아프다고 하는데? 아니면 종교 비하로 신고하라는 의미?
30일 전
삭제한 댓글
7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0일 전
익인7
삭제한 댓글에게
나는 너의 종교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물은적이 없어 너의 종교에 대해 비판적 사고가 전혀 안궁금하기도 하고 아니면 혹시 너는 한글을 읽는게 어렵니..? 나는 내 댓글에 달리는 댓글들만 얘기하는데 혼자 망상을 하고 있네.. 여기 적힌 댓글을 일일히 하나하나 다 읽어보고 그렇지 않는데..? 그리고 뭐 비판적 댓글 ㅋㅋㅋ 아니 그러면 왜 유독 내 댓글에만 시비가 걸리지?? 다른 댓글중에 시비 인지 비판인지 달린 댓글이 있음?? 달아봤자 남편 잘못이라고 하는 댓글만 물고 뜯고 비방하고 헐뜯고 깎아내리고 공격하고 시비 걸고 싶은거겠지 기독교인으로 보이니까 너랑 나는 실제로 본적도 없고 고작 인터넷에서 내 댓글이 자기 마음에 안든다고 자기한테 하는 말이 아닌데도 시비걸고 이렇게나 깍아내리는게 진짜 정신적으로 아파보이기도 하고 본적도 없는 평생 만날일도 없는 사람을 비방하고 시비거는것을 하고 싶어하는거 자체가 참.. 진짜 병들었구나 싶은거지
그래서 나는 네가 종교 비하하는걸로 보이고 신고 사유 목록중에 종교 비하나 공격적으로 말하는것도 포함되니까 신고하라고 하는 의미라고 생각함
30일 전
익인116
7에게
너 혹시 기독교야??? 솔직히 난 너네랑 신천지나 JMS과 차이를 잘 모르겠어 그 나물에 그밥인데
30일 전
익인7
116에게
너 정신병있어?? 내가 대화걸음?? 조현병이야?? 뭐 내가 차이에 대해 대화하고 있었음?? 차이를 모르는걸 나보고 어쩌라는거임?? 차이 모르면 그냥 평생 그렇게 살든지 알아서 해 나는 네가 차이를 모르든 말든 알빠가 아니니까..
30일 전
익인116
7에게
너 기독교구나~세금도 안 내고 십일조나 강요하는 교회나 신천지나 뭐가 달라 천주교랑 불교랑 비교되게 ㅋㅋ
29일 전
익인7
116에게
종교인 과세가 시행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이러고 있냐 무식하게.. 에휴 그리고 기독교안에 천주교도 포함된다 말만 할수록 무식하다는것만 증명하니 안창피함? 십일조 강요 ㅋㅋㅋ 내가 다니는곳은 십일조 강요도 안해서 십일조 안내는 성도들도 있는데? 세금도 내고 다하는데? 아 그리고 십일조가 마음에 안들면 십일조 강요하는 교회에 가서 문앞에 가서 시비터세요 나한테 백날 털어도 전혀 바뀌는거 없으니까
29일 전
익인9
월급 합친다는 말 따로, 십일조 낸다는 말 따로 했겠지ㅠ 남편은 말 바꾼게 아니라 결혼 전에도 저렇게 한다고 생각하고 오케이 한거 같은데
1개월 전
익인10
글 읽어보면 남편은 아내 월급에서 십일조 하는걸 동의한거지 월급 합쳐서 십일조 동의한건 아닌 것 같은데
1개월 전
익인11
ㅇ ㅏ ㅈ ㄴ 기독교인들아
니들끼리만 하라고 진짜 지긋지긋
교 미친 것들 나가
뒤쟛으면
1개월 전
익인12
합친돈에서 십일조ㅋㅋ
1개월 전
익인13
기독교 마인드 진짜 싫다
1개월 전
익인14
나 모태신앙인데 남한테 강요하는거 굳이임 그래봤자 이미지만 나빠지는데 왜저러는지...
1개월 전
익인14
저런 사람들때문에 더 욕먹는듯ㅠ 본인 신앙이지 다른 사람은 아예 이해를 못할텐데
애초에 신앙인중에도 십일조 관련해서 부정적인 입장 같는 사람들도 많음 근데 왜,,,
1개월 전
익인15
자기 돈에서도 못 내게 막는 거 아닌 이상 성자인데 성자랑 같이 살면서 애먼 목사한테 돈을 바치네
1개월 전
익인16
하느님이 십일조 잘 쓰시겠다..그렇게 불평불만하면서 낸거 ... 기독교인끼리 결혼하세요...
1개월 전
익인17
그거 돈 받아도 쓰지도 못하는 신한테 왜 자꾸 갖다바쳐
1개월 전
익인31
신도 아님 목사한테 갖다바치는거 ㅋㅋㅋ 목사는 그돈가지고 사치부리며 살고
1개월 전
익인18
아 진심... 할말하않
1개월 전
익인19
이래서 예수쟁이들은 걸러야함.
맨 초반 집안 얘기 할때, 결혼 얘기할때도 누가봐도 남편이 배려한거고 기독교 집안 품어준건데 마치 지가 품어준거마냥 지가 배려한거마냥 말하는거부터가 개킹받음
1개월 전
익인19
이 부분들 ㅈ나 띠용ㅋㅋㅋ
1개월 전
익인20
하 이미 남편이 교회 종종 나가는거로 맞춰주고 있구만 왜 굳이 남편돈까지 십일조로 내려고 하는거야...
1개월 전
익인21
말바뀐게 아니고 그냥 자기혼자 착각한거네 월급합칠거고 나는 십일조낼거다 이게 왜 남편도 십일조 낼 거라는 뜻이됨?
1개월 전
익인23
이래서 ㄱ ㅐ독교는 믿거함ㅋㅋㅋ
1개월 전
익인24
십일조는 원래 월급의 10퍼센트 내야함;;?
1개월 전
익인26
아이고 그 돈만 아껴도 애 옷몇벌은 더 입히겠네
1개월 전
익인27
근데 남편도 교회 매주는 아녀도 가긴 하네.. 그럼 십일조에 대해 모를수가 없음 암튼 둘이 말을 제대로 했어야함
1개월 전
익인28
역시 난 무교가 좋아
1개월 전
익인29
십일조는누가만들었을까? ㅋㅋㅋㅋ 들
1개월 전
익인32
진심 종교 다른 사람이랑은 걍 애초에 결혼도 하지 말아야함 십일조 아니여도 종교 때문에 시끄러운 일이 한 두개가 아님 결혼 후 종교가 생긴거긴 한데 진짜 보고 자란게 있어서 졸라 지긋지긋함
1개월 전
익인33
진짜 그종교는 이해가 안되는게 많다
1개월 전
익인34
돈아까워
1개월 전
익인35
기독교 괜히 접두사 개- 붙어서 불리는게 아니지
정신병자가 따로 없음
1개월 전
익인36
아는분이 목사이신데 걍 저런거 헌금이랑 선물 엄청 받고 맨날 해외여행 다니다가 아예 가족이랑 해외 정착하고 자식 대학 입학까지 쭉쭉 해내는거보고 역시 개꿀직업이라 생각했음ㅋㅋㅋ 직업이라고 하기도애매하지만
1개월 전
익인37
하나님 은혜는 지가받고 십일조는 왜 남편이랑 같이 해?
1개월 전
익인38
지옥갈듯ㅇㅇ
1개월 전
익인39
무교로써 십일조 내는 거 자체가 왜 내는지 이해가 안됨... 그래도 내야한다면 본인만 내면 되지 왜 남편월급까지;
1개월 전
익인40
십일조는 강요 하지말자;;
이래서 기독교를 좋게 볼수없음
1개월 전
익인41
내가 월 1억벌면 십일조는 천만원 내는거야?
1개월 전
익인63
ㅇㅇ심지어 세전 금액에서 뗀다고함 사정 생겨서 대출받아도 거기서 10프로 내야되고 타짜의 고니도 딴돈에 반만 가져가던데 대박임
1개월 전
익인42
무교 입장에서 진짜 좋게 생각해 봤자 교회 십일조 = 취미에 쓰는 돈으로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데 그럼 남편도 십일조 낸 돈만큼 용돈으로 자기 취미에 쓰는게 맞지 않나? ㅋㅋㅋ 아내 왜 이렇게 표독해
1개월 전
익인43
니혼자내 뭐저래
1개월 전
익인45
어우 왜저래
1개월 전
익인46
아...제발 기독교는 기독교끼리 결혼해라
1개월 전
익인47
남편이 십일조 안 내서 화난 걸까 남편 용돈이 늘어나서 화난 걸까? ㅌ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8
근데 본인만 십일조 내고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데 더 이득 아닌가?? 남편은 고작 월 30~40때문에 은혜를 못 받는거고
1개월 전
익인49
ㅋㅋㅋㅋ 은혴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0
믿지도않는 남편이 십일조를 왜냄? 청첩장 따로한것도 어이없네 그냥 평범vs 종교적이면 당연히 평범으로가야지
1개월 전
익인51
정신병
1개월 전
익인52
기본적으로 헌금을 남에게 강요할 수 없음
그런데 본문의 결혼 전에 둘 다 합치고 십일조 하기로 합의했다는 말이 사실이면 남편 잘못임
안지킬 약속을 안해야지
1개월 전
익인52
애초에 종교 다른사람이랑 결혼은 신중해야되도 저런 갈등 다 예상했어야지 아내가 너무 경솔하게 결혼했다고 생각.
1개월 전
익인53
내가 무교라 그런가... 남편이 십일조 하라고한 건 아내 월급에서 내라고 한걸로 들리네;
1개월 전
익인54
몽총한데 뻔뻔하기까지하네
1개월 전
익인56
남편은 무교인데 서로 터치 안하기로 했으면 본인것만 내야지 저렇게 야금야금 시작해서 물들여가려고 하다가 안됐네
1개월 전
익인57
개신교는 참 신기함
1개월 전
익인58
왠지 남편이 동의한 십일조는 여자가 십일조 낸다(ㅇ) 여자월급에서 십일조 낸다(ㅇ) 남편월급합쳐서 낸다(x)로 말한걸 본이 좋을대로 해석한듯 십일조 그렇게내고싶은 본인돈만써여
1개월 전
익인60
십일조 내서 목사 자식들 좋은 일만 시키는걸 왜 무교인 남편까지 참여해야함..? 진심 결혼할때 종교 꼭 봐야함
1개월 전
익인61
남편은 종교가 없는데 왜 남편 월급에서 십일조를 갖고 가요 황당하네
1개월 전
익인64
내개인의 생각임 은 병이다
1개월 전
익인65
우리친척도 십일조때매 이혼함 이유듣고 아무도 뭐라한 어른 없음 진짜 십일조 이해안됨
1개월 전
익인67
종교를 싫어하진않지만 이래서 무교인 사람들이 기독교와 결혼하기 싫어하는구나 기독교는 기독교랑 결혼하는 경우가 많더라
1개월 전
익인68
차라리 남편에게 십일조 하면
더 행복해 질거 같은데?ㅋㅋ
1개월 전
익인69
난 당연히 결혼하고도 본인 월급에서 십일조 낸다는 걸로 생각했는데 본인이 듣고 싶은대로 듣고서는 화가 난다는 건지...
1개월 전
익인70
세무대리인 할 때 매출 적고 밤에 대리 뛰는 사장님도 십일조는 몇백씩 내시더라... 진짜 이해안됨
1개월 전
익인71
본인도 십일조 내기 아까운 거 같은데 왜 내고 있대 기독교 진심 이해할 수 없음
1개월 전
익인72
그만치 배려해줬으면 조용히 있어야지 끝도 없어 종교에서 뭘 느끼고 다니는거길래 왜 저렇게 이기적이게 되는거지
1개월 전
익인73
사고방식이 이해가 안되네.. 애초에 무교인 사람한테 십일조란 개념은 납득이 안되는건데 가족 위해서 쓸 수도 있는 돈 십일조로 내도 된다고 배려해줬잖아 합친 돈에서 십일조를 내든 본인이 번 돈에서만 십일조를 내든 돌려받는거 하등 없고 교회 먹여살리는게 끝인 돈인데 액수가 뭔 의미가 있는지도 모르겠음 돈 적게 내면 은혜를 덜 받나? 그건 너무 세속적이잖아 애초에 본인이 번 돈도 아닌데? 말하는 것도 보니까 합친 돈에서 내겠다고 합의한게 아니라 돈 합치자 따로 십일조 내겠다 따로 합의한거같구만
30일 전
익인74
니월급만 쳐내 그 대단하신
하나님이 그것도 이해 못해주시냐??
1개월 전
익인75
같은 종교 믿는 사람끼리 결혼해야돼..ㅠ
1개월 전
익인76
남편이 약속을 안지킨건 잘못이라고 생각하는데 바꿀수도 있는거 아닌가? 뭐 딩크로 약속해놓고 아이 갖자고 하는것도 아니고 종교가 다른사람이니 이부분은 약속해도 맘 바꿀수 있고 그걸 아내도 이해해야한다고 생각함.
30일 전
익인19
ㄹㅇ 그리고 만약 뭐 월 600버는 부부면 월 60이 교회에 들어간다는건데 무교 입장에선 그 60 애한테 쓰고 싶지 교회따위에 안쓰고 싶음.
나 미대 다니는데 여기 목사 아들 있거든?ㅋㅋㅋㅋㅋ
평소 동기들이랑 뭐 시키고 n빵할때 자기는 통장에 돈 없다면서 가방에서 흰 돈봉투 꺼내서 따로 밥사먹으러 감ㅋㅋㅋㅋㅋ
30일 전
익인77
이런 거 보면 나도 종교 때문에 파혼했는데 조상이 도왔다는 생각,,
30일 전
익인79
기독교 절대 이해못함
30일 전
익인80
도대체 교회 따위가 뭐라고ㅠ
30일 전
익인81
기독교인이지만 자기 월급에서 내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왜 아직 종교 없는 남편 십일조까지 자기가 내려 하는지..
30일 전
익인82
저러는 거 볼 때마다 사이비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어...
30일 전
익인83
친구가 목사 딸인데. 십일조 내서 힘들다 어쩐다 하면서 나보고 더 내달라는 식으로 말함.
그래서 너 좋자고 하는건데. 정말 힘들면 십일조 내지 말던가. 나에게 더 말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함.
그랬더니 그 뒤로 말 안 했는데. 얘 결혼 할때 집에서 많이 보태주더라.ㅋㅋ
30일 전
익인84
주변 교회다니는 사람들 보면 꼭 10% 하지도 않던데 그냥 월에 5만원으로 고정해놓고 하더만 지 돈도 아닌데 왜 이렇게 융통성이 없냐
30일 전
익인85
아니 퍼센트인디..? 본인 월급에서만 떼야죠
30일 전
익인87
교인인데 이건 아내가 욕심 맞음
30일 전
익인88
씹일조옷 같은 소리하네 애수쟁이들 유난떠는거 ㅋㅋ. 안쓰럽고 가소로움ㅋㅋㅋㅋㅋ제일 한심함
30일 전
익인90
아니 근데 교회는 왜 번돈의 십분의 일을 내라고 하는거예요?
30일 전
익인91
애초에 본인이 이해를 잘못한 거겠지 교회 다니지더 않는 사람이 왜 본인 월급에서 십일조 낸다고 생각하겠음
30일 전
익인93
종교 없는 입장에서는 당연히 배우자 월급에서 십일조라고 생각하지ㅋㅋㅋ 누가 합친 금액에서 십일조 낸다고 생각해? 십일조 내 본 적도 없는데.. 저런 식으로 나오면 종교에 대해 아무 생각 없다가도 편견 생길 듯
30일 전
익인99
2222
30일 전
익인94
어차피...모든 헌금은 기쁜 마음으로 내는 게 맞아요
그 어떤 헌금도 내기 싫은데 억지로 낼 게 아님
물론 믿음있는 사람한테는 헌금 아까워말라는 뜻이지만 반대로 교인이 아닌 사람한테 정말 억지로 시킬 게 아니라는 말이기도 하죠
남편까지 냈으면 하신다면... 낼 마음이 있는 본인이 내주시는게 방법일듯
30일 전
익인95
십일조가 본인이 내는건데 왜 남편이 용돈쓰는걸 뭐라해?? 어차피 남편이 십일조내나 안내나 생활비는 똑같잖아. 교회로가냐, 남편주머니로 가냐 차이이고. 십일조를 무교에게 강요하는 이유가 뭐야
가톨릭이고 기부,헌금 한다고 주변에 강요해본적 한번도 없음
30일 전
익인96
합쳤으면... 맘대로 쓰지말길 ㅋ 하 기독교는 너무 지위주고 이기적이야 ㅜ 니가 하나님한태 감사하는거 무신론자 입장에선 알바아닝데 왜 남의돈으로 감사를함 ㅜ
30일 전
익인97
무교 입장에서 십일조 합의했다는게 당연히 아내 돈에서 내는거 터치 안하겠다 이걸로 받아들여짐
30일 전
익인97
합의 안 했으면 아내 돈에서 십일조도 못내게 했음. 무교입장에서는 걍 쌩돈 나가는건데.....?
30일 전
익인98
하고 싶으면 본인 혼자 하세요 ;
30일 전
익인100
십일조 왜냄.... 얘기를 다시해봐야할듯
30일 전
익인101
세금도 떼이고 ~ 십일조 떼이고 ~
30일 전
익인102
약속 안지킨게 아니지ㅋㅋㅋ 결혼해서 돈 합치면 본인이 번 돈이라고 본인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데 아니잖아 남편 입장에서는 아내가 십일조 내도 된다고 한거지 자기 돈까지 내도 된다고 한게 아님 무교인 남편 돈까지 십일조 내려는거 진짜 표독스럽네
30일 전
익인104
성경에 나오는 말 다 지키고 사는 것도 아닐텐데 뭐가 그리 억울하다고 글까지 썼을까
30일 전
익인105
믿는 사람 몫만 내라고 ㅋㅋㅋㅋㅋ
30일 전
익인106
교회 다니는 애들 우기는 수준 보면 킹리적갓심으로 누가 봐도 지 멋대로 지 편한대로 해석해놓고 우겼을 거라고밖에 안 보임 무교 입장에서 십일조 합의를 해 준 거 자체가 걍 말도 안 되게 유니콘 수준이지만 거기서 합의를 했다는 건 99.9999프로 니가 버는 거에선 터치 안 할게지 나도 같이 낼게일리가 없음 저 종교인 애들이나 결혼 전에 합의했는데 왜 약속을 어겨? 하면서 징징거리지 무교 입장에서는 니 돈에서 내는 거 터치 안 할게도 진짜 엄청난 배려를 해 준 건데 내 거에서 같이 내겠다? 이건 정말 말이 안 됨 뭔 좋은 일에 기부하는 것도 아니고 생판 모르는 목사한테 돈 주는 걸 누가 오케이함 정상 지능이면...
30일 전
익인110
22
30일 전
익인107
아흐 나도 기독교지만 저런사람들은 왜저래? 제발 같은 종교끼리 결혼좀 해라..
30일 전
익인108
애초에 청첩장도 그렇고 십일조 내는 거 자체를 무교인 사람이 기독교인 사람 엄청 배려해주고 있다고 생각해야지
30일 전
익인109
기독교인끼리 결혼하는 게 맞다…
30일 전
익인111
무교 입장에서 내 배우자가 내는 십일조도 아까워 죽겟는데 내가 내는 십일조까지 탐내면 이혼고려해볼듯 ㅋㅋㅋㅋㅋ
30일 전
익인113
돈합치자에 합의하고 뒤에 결혼후에도 십일조 내겠다에 합의했겠지 여자는 합친돈에서 십일조라고 생각하고 남자는 돈합치는거랑 여자가 십일조내는거랑 따로 생각해서 오케이한거고 무교입장에서는 남자쪽이 배려 많이해주고 많이 맞춰줬음
30일 전
익인115
진짜10프로 내네 저러니까 목사 자녀들이 다 유학가지
30일 전
익인117
십일조 내는거 허락해줬으면 조용히 신앙생활 하면서 살아라 민폐좀 그만 끼치고 지가 믿는게 사이비인줄도 모르고
30일 전
익인120
궁금한게 세후 기준 인가요 세전기준인가요? 십일조가
12일 전
익인121
둘 다 이해 안감
여자는 본인 벌이에서만 내는게 맞는것 같고
남자는 안내는건 그렇다 치는데 그만큼 용돈으로 빼겠다는건 뭐임?? 걍 공용자금으로 합치고 거기서 필요한 만큼 쓰면 되지 뭘 따로 용돈으로 빼고 넣어
12일 전
익인122
나도 모태신앙인데 저러는 꼴이 드러워서 교회안감 대학교1학년 여름방학때 집에 돈없다고 하도 우는 소리해서 여름방학동안 알바하고 고스란히 엄마갖다줬더니 거기서 십일조 때어갖고 교회에 냈더라 그걸 그 다음주 교회가서 주보에 십일조 명단에 내이름있는거 보고 앎 그래서 엄마가 하도 우는 소리해서 알바까지 했는데 그걸 왜 나한테 말도 안하고 십일조를 냈냐했더니 "그럼 안내려고 했니?" 이게 개신교도들의 현실임 그냥 대화가 안통함 솔직히 돈이 없는것도 말도 안되고 내 등록금 몇년치 친할머니한테 받아놓게 있었음 이걸 나한테 말안하고 집에 돈없다해서 알바하게 한거임
6일 전
익인123
하고싶겠냐?
5일 전
익인124
난 기독교 안맞아
어제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슽체형은 특히 진짜 옷 잘 입어야 함
일상 · 12명 보는 중
친구한테 고백한 게이
이슈 · 10명 보는 중
AD
연예인에 미쳐서 지 아빠 장기 팔은 돈으로 팬미팅 간 패륜아
이슈 · 6명 보는 중
李대통령 '국장 투자' 1년 수익률 156%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샤일로 초딩때부터 "안젤리나 졸리는 왜 샤일로 트젠수술 안시키냐' 했던 미국인들
이슈 · 8명 보는 중
윗집에서 들리던 구슬 소리의 정체
이슈 · 6명 보는 중
AD
이번 한소희 무탠다드 여름 화보
이슈 · 2명 보는 중
요양병원 환자 코안에서 구더기…면회 간 가족이 발견, 할 말 잃었다
이슈
AD
일본 멜로 영화에 빠지면 타는 정식 루트
이슈 · 2명 보는 중
최근에 욕먹은 하이디라오 면은우 반전..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신차 정보 떴다는 현대차
이슈 · 1명 보는 중
사람몸에 가장 최적화된 운동
이슈 · 6명 보는 중
AD
루에브르 가방 이거 사고싶다
일상
바나나맛 우유 식기 세트
이슈 · 2명 보는 중
꿀 빤다고 하지만 실은 엘리트 직업.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대한민국 문화 분위기를 바꾼 단어들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부산대 비수술 트렌스젠더 기숙사 문제
208
이렇게까지 노빠꾸일줄은 몰랐다며 다들 놀라는 중인 성평등가족부
187
비둘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유튜버
103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구속🚨
105
외국인들이 비매너라고 생각하는 한국 문화
80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96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
90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70
여행유튜버 레전드 썸네일
69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78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49
마약한 기분나고 오르가즘만큼 좋은 것
54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78
반응 좋은 코르티스 마틴 제임스 파리 패션위크 착장
60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39
현시각 모든 사람이 가고 싶은 장소
1
05.25 12:36
l
조회 1240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8
05.25 12:30
l
조회 993
성형 하고싶다는 딸 반대하는 아빠
05.25 12:29
l
조회 3703
안전관리자가 보면 혼절할 신발
1
05.25 12:28
l
조회 6186
그 교수를 잊지 못한다는 백석대 졸업생
3
05.25 12:27
l
조회 10486
l
추천 2
불량이 아닙니다
1
05.25 12:26
l
조회 439
아이돌 연애 터지면 난리나는 이유
189
05.25 12:17
l
조회 100854
l
추천 12
장모한테 미움 받는 사위
4
05.25 12:10
l
조회 7036
몇년간 많아지고 있는 뮤지션들 저작권 판매
05.25 12:08
l
조회 3709
망해가던 투썸 수명 10년 연장해줬다는 것..JPG
140
05.25 12:07
l
조회 132896
l
추천 1
다이어트할때 살이 빠지는 과정
05.25 12:05
l
조회 15159
100점이면 자랑할만하지
1
05.25 12:04
l
조회 1470
나는 삼각김밥을
05.25 12:02
l
조회 627
남편이 주말에 TV만 끼고 사네요
233
05.25 12:00
l
조회 109378
l
추천 3
BDC
추가하기
더보기
정환이는 좋겠다
2
정보/소식
라디오 소식!!
온팬 본사람???
아 팬미팅 너무 좋다...
노래 개좋아
1
컴백이 코앞인데 다들 어디갔어,,,,
3
백억 자산가의 연애
45
05.25 11:56
l
조회 40396
l
추천 6
남친이 운전 반반씩 하자고 하면 어때?
2
05.25 11:54
l
조회 1719
절대 스포하지 않는 사람들
3
05.25 11:52
l
조회 5795
30대 중반 이후에 공감한다는 감정
5
05.25 11:49
l
조회 16176
l
추천 1
내 돈 내고 혼나는곳
05.25 11:49
l
조회 3460
20분 동안 강아지 찾아다녔는데
05.25 11:47
l
조회 3668
더보기
처음
이전
656
657
658
659
66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40
1
멸종위기 '남생이' 첫 발견
7
2
한국의 패배로 개빡쳐서 한국을 욕하는 스코틀랜드 팬들.jpg
6
3
장례 도중에 사망신고하면 안 됨
8
4
당한 사람 많다는 가격폭탄 백화점 닭강정 or 새우튀김
3
5
"가위로 다리 절단, 최고 아닌 최선"…현직 의사, 인천 요양병원 처치 '옹호'
6
도서관 훼손 도서들 박제
7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40
8
항상 오빠 손만 잡는 아빠가 미웠어...
10
9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69
10
탈북자가 북한에서 생긴 가장 큰 트라우마
11
건물 청소부가 잡아준 집 나간 고양이
8
12
한국에서 아이돌로 데뷔한다는 중국에서 1000만뷰 찍던 아이...gif
13
아프리카에서 미국으로 노예를 운반한 방법
2
14
남아공전에서 한국의 패배에 분노한 일본인.jpg
15
발라드 무대에 화려한 시계 착용해서 지적한 추성훈.jpg
2
1
아 우리 엄마 자취하는 혈육한테 적은 편지ㅋㅋㅋ
9
2
다들 isa 계좌로 뭐 모으고있엉
5
3
애인이랑 연락텀길면 이게 슬픔
2
4
축구는 원래 욕하는게 문화야..?
9
5
헬스장 등록하는데 왜 신분증을 요구하지
10
6
168 69면 뚱이지?
12
7
지금 주식 삼전하닉 빼고
1
8
반도체 없음청년 여기로 다모여
10
9
위고비 찐 마지막 후기(25.4~26.5)
10
왜 이렇게 조용하냐는 소리 들었는데
11
오토김밥 닭강정 맛잇엉?
5
12
혹시 이렇게 생긴 선크림 뭔지 알아??
1
13
쿠팡 알바 한번 갔다온 후로 쿠팡 안쓰게 됨...
1
14
신기 처음 타보는 버스다
2
15
익들아 근데 블로그이웃이 막 3-400명이여도
1
16
애플뮤직이 그렇게 좋아??
5
17
사주볼때 궁금한거!
1
18
치위생사익 또는 치아교정한 익 있어?
10
19
진짜 신입어카냐....
8
20
공시 1년하고 이번에 합격권인데 공부 안하는거 어색하다
3
1
와 진짜 못됐다.......
26
2
근데 나 홍명보 잘알인데 쟤 그거같애 기싸움한거임
28
3
최근 슈화 근황
4
4
박주호가 독일에서 뛰었어서 독일쪽으로 수소문함
9
5
설영우랑 축구해본 사람들이 말하는 실력
6
6
홍명보를 안써본 것도 아니고 14년도에 쓰고 망한걸
3
7
임형철 해설위원 인스스
14
8
홍명보는 2012 런던 올림픽때도 손흥민 안데려갔잖아
8
9
홍명보 국대감독 하려고 원래 감독 하던 팀 놔두고 간 거 아니었나
12
10
라이즈 축구유니폼+날티
5
11
정몽규는 사퇴하는 속셈이 뭘까
5
12
홍명보 계속 "주장 교체할 수 있다” 이러는 사람임
7
13
근데 조2위보다 조3위가 대진운 더 좋은거
3
14
월드컵 32강 가?
3
15
새삼이지만 벤투가 경기장 못 들어가서 관중석에서 경기 지켜봤던게
16
외신들 고의패배 얘기 나오는거 넘웃기네
11
17
홍명보 어록 "나는 나를 버렸다. 이제 나는 없다. 내 안엔 대한민국 축구밖에 없다.”
6
18
옌스가 인터뷰에서 자기 잘못이라고 하네ㅠㅠ
4
19
근데 요즘 돌판은 뼈말라가 유행인거야?
13
20
벤투 울면서 떠난거 아는사람??
19
1
변우석
미친 소나기 사탕 나옴??ㅌㅋㅋㅋㅋㅋ
7
2
토이스토리5 눈물나? 급히
9
3
내일도출근
아니 서인국 박지현 답변차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4
나미야잡화점은 누가 주연인거임?
8
5
수지
고려대 수지vs 연세대 수지
8
6
이채민 요즘 뭐찍어?
1
7
서인국 차기작 운명을 보는 회사원인가 이거인 거 같은데
1
8
서인국 박지현은 진짜 같그다
1
9
임지연은 진짜 얼굴이 꽉 찬 느낌
14
10
동궁 포스터 이제봤는데
1
11
짬뽕시킴
12
원더풀스
채니 순간이동 완전 날먹이네
2
13
교복 하복 나오는 드라마 알려줘
14
지금 초록글 이상하지않음?
8
15
포핸즈 오늘 뜬 스틸 저번 라인업 영상 때 나온 부분이네
3
16
변우석 불가리 비하인드
16
17
정보/소식
[공식] 이준영, 유재석 만나 입대 심경… '유퀴즈' 출연
6
18
이준영 군대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