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742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별하바다님 채우기 아이템 당첨🎉
여러분도 출석 체크 채우기에 도전해 보세요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디자인 업계 진짜 위험하긴 한가 보네
123
23일 전
l
조회
99687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
47
1
익인1
이게 뭐여 인티글을 인티가 퍼오네
23일 전
익인2
디자이너자 일러스트레이터인데 오히려 에이아이쓰면서 디자인 개잘하고잇음 ㄱㅊ
23일 전
익인3
현직자인데 미감 구린애들은 에이아이 대체하고 아닌 브랜드들은 디자이너 역량 개중요함
23일 전
익인4
일반인들도 딸깍하면 이미지 뽑는 세상이 왔는데 곧있으면 디자이너가 필요할까? 버스 안내양처럼 없어질수도 있음
23일 전
익인5
이런 상황을 그냥 당연한 변화라고만 받아들여도 되는 걸까
23일 전
익인6
Ai 많이 나아졌긴한데 인하우스 디자인팀 입장에서는 멀었다고 생각함.. 기획자 개발자 니즈 다 다르고 그거 방향성 잡는 거 다하는디 독심술사가 ㄹㅇ맞는 표현인듯 아직 수정 엄청나게 함
23일 전
익인7
신입들이나 외주받는 회사들은 진짜 힘든시기맞고 그 외에 회사들은 기존 디자이너들이 ai쓰면서 그거 업그레이드하는식인것같음 아직까지 완전 대체는 아직 힘들어 손을 보긴해야함ㅠㅠㅋㅋㅋ이것도 얼마 안남은것같긴한데...
Ai로 제일 수정하기 애매한게 부분적으로만 수정하기더라 말 진짜 졸라안들어ㅋㅋㅋㅋㅋ
23일 전
익인8
내 댓글도 박제됐네 이제 익명이어도 내 개인적인 생각은 댓글로 안써야겠다
23일 전
익인9
3D도 영상도 디자인도 마케팅도 AI 때문에 어려워지고 있는게 체감이 됨 .. 나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단가 후려치기는 기본이고 점점 고객도 줄어서 꽤 잘나가던 회사도 권고사직 시키고 슬슬 정리되는 분위기더라 ... 기술의 발전이 나쁜건 아니지만 속상함 .....
23일 전
익인10
말그대로 단순 디자인 공정이 필요했던 곳들은 ai가 대체할거고, 창의성이나 독자성이 필요한 규모있는 기업들은 계속 인간으로 승부볼 듯
23일 전
익인10
코딩이 아예 기술공정이라 디자인보다 빨리 대체됐듯이 창의성이 가미된 디자인쪽은 쉽게 대체 안됨.. 본인 역량을 이쪽으로 길러야 하고, 그냥 포토샵같은 툴만 다룰줄 아는 사람들은 다른길 찾아야지 효율성이 극대화됐기 때문에 찐 디자인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도 마냥 안좋은건 아님
23일 전
익인11
신입은 어렵고 경력직은 ㄱㅊ음
23일 전
익인12
이제 기획 잘하는 사람만 남는건가
23일 전
익인49
이젠 전체를 잘해여 살아남을거 같아
우리는 에이전시고 나 기획자인데
디자이너랑 기획 둘다 할줄 아는 애들만 남았어
22일 전
익인13
그래서 저작권은 어케될지 모르겠네 지금도 ai돌아가는 베이스 그림들 저작권자들이 다 있는데 법안이 애매하니 고소도 못하고 디자인 표절도 더 활발해질거고 디자인 바닥은 어케 돌아갈까
23일 전
익인14
친구네회사도 이번에 디자이너 권고사직했다고듣긴함....ai로만들수있는데 왜 필요하냐고..
23일 전
익인15
중소는 디자인 퀄 상관없으니까 점점 줄이는 추세긴해도 ai가 디자인 뭔가 기괴하게 만드는 그 묘한게 있어서 아직은 사람이 필요한거같음 ㅇㅇ 그리고 디자인을 미적으로 판별할사람이 필요해서
23일 전
익인16
걍 필요인원이 줄어든건 팩트인거같음 ㅠㅠ
5명 필요하던게 2명이면 충분하니..
23일 전
익인17
소수빼고 필요없어진듯
10명할거 2명이해도됨
23일 전
익인18
디자인 8년차 현직인데 AI 툴 써서 일이 더 금방 잘되니까 잘 풀림,,, 이것도 사바사 인 듯
23일 전
익인19
디자이너들이 뭐 대체 안될것같고 후작업 얘기하고 이러는데 사실.. 글 하나를 봤는데 대부분 일반인들은 그렇게 크게 디자인미감 하나하나에 신경 쓰지 않음 그 냥 분위기나 빨리나오냐 안나오냐 글씨 크게.. 뭐 이정도만 되도 만족하는 미감정도랄까 Ai 디자인이 하루하루 발전하는데 수정도 곧 마음대로 되것지
23일 전
익인20
근데 이렇게까지 발전하는데 얼마 안걸려서.. 앞으로 더 발전할거 생각하면 어케될지 모르겠음
저작권 관련해서 크리티컬한 뭔가가 있지 않으면 힘들어질수도 있지 않을까ㅠ
23일 전
익인21
초보나 어중간한 디자이너 자리가 사라짐 ai 써도 결국 마지막은 사람손이 가야해서 경력자는 계속 유지됨
23일 전
익인22
신입 디자이너익 ai 나오면서 회사에서 들은 말 이렇게 하시면 ai를 썼지 디자이너 안 뽑았다
23일 전
익인25
오우..
23일 전
익인22
저 말 들은 상황도 디자인 못해서 들은 것도 아니었음ㅋㅋㅋㅋ...... 씁쓸하구만
23일 전
익인34
디자인 못한 것도 아닌데 이렇게 하시면<이라는 말은 왜 붙인 거야? 어떤 상황이었길래...? 멘트 너무 상처라서 궁금해서 지나가다 물어봄...
23일 전
익인22
사이트로 관리 하는게 있는데 그때 실수해서 들었음
23일 전
익인23
ㅓㅜㅑ
23일 전
익인24
영화 보는데 ai로 만든 광고 개 짜치던데, 오히려 그 기업의 이미지가 아무나 만드는 유튜브 쇼츠같아졌음
중소는 인력을 어떻게든 줄일려고 하겠지만
ai 특유의 부족한 디자인은 티가 나긴 나더라
23일 전
익인46
22 아직 ai 디자인 싼티나. 브랜딩 필요없는 곳만 대체된듯
22일 전
익인26
디자이너가 10명 필요할 거 2명이면 되는 구조로 변경 될 거 같긴 함....
진짜 남다른 하나와 ai를 잘 다루는 미감 좋은 디자이너 하나 이렇게
23일 전
익인27
회사 소스 통째로 AI에 넣으면 인하우스 디자이너들도 일없어짐.. 다만 회사 정보가 다 유출될 가능성이 있지
23일 전
익인28
근데 학습 소스 만들어주는 인간 디자이너들 멸종하고나면 저질 자료로 ai 퀄리티까지 고만고만 + 무너지는거 당연한 수순 아닌가.....ㅠㅠ 당장 편하자고 미래자원 땡겨쓰는 인류같아서 걍 순리인가 싶기도 함
23일 전
익인29
인티글을 인티가 퍼오내ㄷㄷ 올라온지 하루 이틀된 글인데...
23일 전
익인30
근데 어차피 또 적응되면 ai 잘 활용하는 디자이너는 여전히 잘 나갈 걸요
23일 전
익인31
오직'디자인'만 하는 사람은 죽겠지 그냥 무조건 AI활용가능한 디자이너가 되야되는 거
23일 전
익인32
회사 다녀봤는데 미감 개 중요해서 디자이너 필요함 ai가 딸깍 만든걸러 회사에서 ㅇㅋ가 안됨
23일 전
익인33
음악 미술 영상 컨텍 많은 제작쪽 현업자인데 ai가 아무리 뛰어나도 다루는 사람 미감이랑 업무능력이 훨씬 더 중요해서 능력있는 현업자가 대체되긴 힘듦 어중이떠중이로 애매하게 하던 사람들이 다 대체되는 거지.. 아날로그로 그림그리고 음악 녹음하던 사람들이 포토샵 미디등의 디지털 툴 나올때도 ai등장때랑 같은 반응 있었겠지. 그냥 현명하게 자기 스킬 갈고닦는게 제일 중요함
23일 전
익인39
22 ai가 키워드로 그럴싸하게까진 해줘도 미감 트랜드 그 브랜드나 장르 살리는 건 결국 사람 미감 거쳐야해서
23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3일 전
익인36
22
23일 전
익인38
사진도.. 진짜 많이 올라와서 광고사진들 ai 쓰는업체 많아짐
23일 전
익인40
디테일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냥 허접한 퀄을 봐도 왜 이상한지 몰라서… 그냥 자기들 눈에 보기엔 괜찮은데 미감 있는 사람들이 보기엔 영 아닌ㅋㅋ
22일 전
익인41
근데 인쇄물 퀄리티까지는 글쎄 가끔 메뉴판 메뉴사진 지피티 마주치면 정말 없어보인다는 생각뿐
22일 전
익인41
실력 좋은 사람들은 ai 활용해서 더 높은 퀄리티로 뽑음 ai 티 안나게 덜나게 후보정도 중요하고
22일 전
익인42
그 결과물의 퀄리티 차이를 알아보는게 프로 세계임
큰물에선 ai 딸깍 정도로는 컨펌 안남
사람 터치가 필수라서 거기서 실력차로 떨어져
중소나 개인사업체는 딸깍 정도로도 운영하는듯하지만
22일 전
익인43
그것마저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 1년마다 계속 다른 시대가 오니까.. 이런 물결 속에서 어떻게 살아야하누
22일 전
익인44
학원다니며 미감없이 툴러처럼 디자이너랍시고 있던 사람들이나 대체되는거지 실력있으면 쉽게 대체 안됨 그 사람의 미감으로 ai도 퀄업되니까 그걸 알아주면 쉽게 대체되지 않음 물론 그걸 모르는 미감 죽은 회사는 그 수준으로 회사 굴리면 되고
22일 전
익인47
222 국비지원 학원 출신 디자이너, 개발자들 취업시장이 줄어든 거지 프로덕트 개념 탑재된 경력직들은 계속 수요 있을 듯. 앱 디자인 하나 필요해서 ai한테 프롬프트 던져주면 uiux랑 프론트엔드까진 그럴듯하게 뽑아주는데 이걸 이제 사용자가 원활하게 쓸 수 있게 재조립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있게 가공하는 건 사람이 해야하는 거니까 ㅇㅇ
22일 전
익인45
내가 이래서 자진해서 디자이너 때려치고 ai 회사로 직업 전향했음 ㅎㅎ 나는 내 스스로가 디자인 실력 부족하다는걸 알아서 ㅋㅋㅋㅋㅋ
22일 전
익인47
근데 대다수 ㅈㅅ기업은 ai 딸깍 수준만으로 나온 아웃풋을 완성품으로 보는 회사가 대부분이라 지금 디자이너,개발자들 전문성이 무시되고 있는 과도기는 맞는 것 같음ㅋㅋㅋㅋai가 만들어준 웹화면 디자인,퍼블리싱 자기가 만들었다고 이거 그대로 쓰면 되는 거 아니냐는 개발팀장 보고 현타 왔었음 화면 컨텐츠 다 통이미지로 사이즈만 화면 비율에따라 width값만 조절해놓고 css는 공통스타일 파일 없이 각 페이지별로 전부 때려넣었는데 그거 그대로 쓴다해서 퇴사함. 유지보수나 재사용성에 대해선 1도 생각 안하고 그냥 ai가 던져준 거 컨씨 컨뷔 하는 거 보면 가관임
22일 전
익인48
쓰고 안쓰고 별개로 ai는 누구나 만들수있고 가짜도 그럴듯하게 만들어내서 신뢰안감. 유툽보다가 ai광고보면 사짜같고 싼티남…
22일 전
익인50
AI 티가 왜 안 난다고 생각하짘ㅋㅋㅋ 대부분 자기들은 티 안난다고 잘 썼다고 해서 올리는 걸텐데 AI 쓰는 곳은 티거 남...
22일 전
익인51
미감이랑 인맥 좋으면 살아남고 아니면 짤림 디자인 업계 친구들이랑 사무직 지인 친구들 얘기들어보면 진짜 많이 짤리고 재취업도 힘들어서 그냥 놀고 있댔음
22일 전
익인52
원래도 디자이너 짬차면 창업하는게 최고긴함
22일 전
익인53
아직은 ai 티나는데 진짜 머지 않은 듯
22일 전
익인54
“지금”은 괜찮겠지 더 발전하면 ㄹㅇ 끝일 듯..
22일 전
익인55
어쩔 수 없지
22일 전
익인56
Ai 디자인 티나긴해 감없는 사람들이 하는 디자인들 밤티남 근데 그건있지 디자이너 아예 없어지진 않고 ai 잘 활용하는 디자이너만 남을 예정이지.
22일 전
익인57
ai 더 개발되면 디자이너들은 취업문이 더 좁아질듯
22일 전
익인60
이건 어느 직업군이나 그럴 듯
22일 전
익인58
Ai로 돌리면 되는 수준의 작업물을 이제 ai로 쓰니까... 3명 뽑을 거 2명만 뽑게 되긴 하는 듯..
22일 전
익인59
지금은 퀄 떨어지고 짜치게 나와서 후보정 필수인데 ai가 후보정까지 배우면 진짜 웬만한 퀄은 다 뽑아낼 수 있을 것 같음...
22일 전
익인60
나도 시니어 디자이너인데 ai로 만들면 이후 수정작업은 어떻게 함? 레이어별 수정을 해야하는데.. 그로 인한 유지보수는 어떻게 할거고 디자인 딸깍이야 대략 중저퀄은 가능한데 아직은 디벨롭 해야하는 후작업이나 유지보수 때문에 마냥 중고급 인력은 교체가 쉽진 않음. 하지만 앞으로 ai가 어떤식으로 진화할지 모르니까 걱정되긴 함
22일 전
익인65
맞음 아무리그래도 사람손타는거랑 다르지
22일 전
익인61
단순 디자인업무는 지금 다 대체되고있어서 실제로 그만두는 사람이 많아지긴함.. 근데 ai는 보통 이미지파일로 주지 수정파일로 주진않아서 그건 사람이 수정해야함
22일 전
익인62
근데진짜디자인쪽이 힘들어지긴하겠네
22일 전
익인63
우리도 간단하게 보는건 이제 ai딸깍이라 지출비가 엄청 줄어들었음
22일 전
익인64
자기개발하면 자기 분야에서 길은 항상 있음
22일 전
익인66
원래 윗세대는 대체 안돼요 결국 사람을 상대하는거라.. 저 업계에 진입하는 신입과 1~3년차들이 짤리는거
22일 전
익인67
의류 디자인쪽인데 의류는 대체 못할것같음 ai가 핏잡고 공장, 프로모션이랑 컨택을 어떻게해 ….이랬ㄴ데대체되면어카지•••^^..
22일 전
익인67
근데 의류 안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대체될것같긴함…ㅠㅠ
22일 전
익인68
디자이너 보조하시는 분들은 진짜 위험하겠다.. 뛰어난 감각이나 센스가 있지 않는 이상 대체되기 쉬울듯
22일 전
익인69
Ai발전하면서 .. 오히려 쉽게 대체가능할 사무직이 오히려 강세임 .. 특히 인사팀
인사능력자
9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췌장에 경각심을 주는 쉐이크
이슈 · 5명 보는 중
???: 오늘 코스피 대폭락이라 했제 ㅋㅋㅋ
이슈 · 1명 보는 중
소소하게 화제 중인 얼굴비대칭 생기는 원인.jpg
이슈 · 2명 보는 중
현대인이 제일 신기해하는 타입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영상] 풀숲에 파묻혀 곤히 자던 '늑구', 드론 소리에 '화들짝'
이슈 · 1명 보는 중
김풍이 말하는 카페 창업 후 깨달은 점
이슈 · 2명 보는 중
7월7일부터 미국 비자발급도 어려워지는 이유
이슈
하이닉스 보았음 청년들 근황.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근데 ㄹㅇ 착한걸 본능적으로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음
이슈 · 4명 보는 중
이준: 니me 정말 힘드네
이슈 · 3명 보는 중
꿀벌의 독침이 유방암 세포 100%사멸
이슈 · 1명 보는 중
'무단 결근' 송민호 "재복무" 호소했지만…징역 1년6개월 구형
이슈
AD
소소하게 반응오고 있는 한국 넷플릭스 신작 공포 오컬트 드라마 기리고.jpg
이슈 · 1명 보는 중
쿠팡은 '정품'이라는데 네이버·무신사는 '가품' 판정…같은 상품 두고 '진실 공방'
이슈 · 1명 보는 중
AD
161 47인데 ㄹㅇ 하비임
일상 · 3명 보는 중
이 티 29가 입긴 좀 그래?
일상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구운 채소 甲은
227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
286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108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106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111
만나이 충 너무 싫어
172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84
주작이길 바라는 소개팅 전 카톡
74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88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
78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
78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79
남편이 가슴을 안 만져
70
거제야호 진짜 개싫음
51
안정환이 손흥민 관련 발언 후 댓글 창 난리난 이유...jpg
49
9만 4천명이 투표했는데 50:50인 주제
4
06.01 10:45
l
조회 2522
각종 약의 유통기한
06.01 10:44
l
조회 1088
일본에서 추천하는 한국 아이스크림
06.01 10:43
l
조회 2959
정부가 예산을 안 주자 마을 촌장이 저지른 방법
3
06.01 10:41
l
조회 11460
l
추천 2
그림자 예술
2
06.01 10:40
l
조회 719
l
추천 1
바닷가 일몰을 형상화한 전등
1
06.01 10:39
l
조회 1562
'오십프로' 김채은, 오정세 구한 '츤데레 경리'… 영리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호평
06.01 10:38
l
조회 439
미국식 김밥
06.01 10:37
l
조회 1908
경찰을 즉사시키고 도주했던 사건
06.01 10:36
l
조회 2451
1980년대 게임 개발 환경
06.01 10:33
l
조회 1125
미우새에 나온 '윤시윤'의 가정사
2
06.01 10:32
l
조회 1915
어느 국수집 사장님의 호소문
5
06.01 10:30
l
조회 9240
l
추천 1
눈과 뇌의 동기화에 오류 생기는 장면
06.01 10:29
l
조회 1436
SNS를 안 하게 되는 이유
06.01 10:26
l
조회 1061
티아라
추가하기
더보기
함은정's 예비남편
15주년 기념 우리 뭐 하나봐ㅠㅠㅠㅠ
트위터에 뭐라 검색해야 많이 나와?
1
보고싶다
1
나 뒤늦게 입덕한 칼인데
2
칼들아 나지금 김찌올려도돼??
세계 최고령 여권이 생긴 사건
1
06.01 10:26
l
조회 1669
김풍의 초간단 전자레인지 라면
06.01 10:25
l
조회 1241
아무도 말하지 않지만 뒤에서 욕먹는 행동
06.01 10:24
l
조회 1714
수익의 96%를 뜯긴 그룹
06.01 10:24
l
조회 1293
진자로 만들어낸 현상
06.01 10:23
l
조회 665
여름철 차량 실내온도 빠르게 내리는 법
06.01 10:22
l
조회 1720
더보기
처음
이전
481
482
483
484
48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7:32
1
윤식당이 만든 오해
14
2
아내의 더러운 과거...
46
3
우리 회사 레전드 만우절 고백
26
4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10
5
단 한명만 90년대 고증을 지킴
2
6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
5
7
급상승
재벌조차 서민들이랑 똑같이 한다는 것
2
8
아파트 헬스장에 이상한 애 옴
5
9
러닝 고수 특징.JPG
1
10
교정기 새로 끼고 발음이 어눌한 디씨인
11
획기적인 유아용품
2
12
원조 터키 카이막이 맛있는 이유
1
13
불법주차 변명 甲
4
14
사회생활 한 줄 요약
3
15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49
16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
63
17
남편이 가슴을 안 만져
64
18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74
19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
52
20
매운낙지만두 이름 짓기
1
1
공무직인데 일반직 업무 안한다고했다가 왕따당함
19
2
진심 오늘왜케추움ㅍ
11
3
ㅈㅂ 추운 지역 어디임? 서울 더운데
11
4
와 미친 인프제 원래 이러냐 개소름돋음 어제
8
5
자주 보던 외국인 애기요리 유튜버 댓글ㅠㅠㅋㅋ
6
삼전은 분할 안했으면 한주에 1500만원이라며?
1
7
손목 얇은 편이야??
5
8
쿠팡은 도대체
4
9
문재인때도 여경 20프로 초중반까지만 뽑았는데
10
10
4개월다니고 이직하는 사람보면 욕나와?
8
11
와 날씨 진짜 가을같다
12
아니 횡단보도 초록불 깜빡일때도 사람 건너갈 수 있는거 아냐?
3
13
테런 복귀해야겠다
9
14
엄마랑 같이 사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아
15
못생긴사람들이 열등감 심하지?
8
16
렌즈 끼면 가까운거 잘 안보이고 오른쪽 눈 아픈데 안과 가봐야될까
2
17
하... 아빠 대신 기분좋게 해달라고 하는 엄마 좀 짜증나 진짜
18
롯데리아 먹을깡 김치찜 먹을까
5
1
제나 이거 왤캐 이쁨...?
1
2
월드컵에서 골 많이 넣고 이럼 돈 더 받고 그래?
7
3
얘들아 좋은 일이나 잼얘없니
4
미나미한테 누가 이런옷을 입힌거야...
2
5
핱시 이댓글 맞는듯 서원준현한거
6
너네 왜 안자
9
7
내일 남아공이랑 오전 10시에 축구경기
1
8
로제 인스타에 브루노 마스가 댓글 달았는데
1
9
ㄱ
좋아하는 작가님 오랜만에 돌아오셧는데 새글이 삼각임,,
1
10
준현이 첫인상 규리한테 너야 젤 예뻐서 한거
2
1
정보/소식
[단독] '대세' 김무열, 차차차기작은 '미스터 바코드'…블랙요원 된다
2
2
참교육 때문에 소년심판 역주행해서
6
3
김은숙 차기작 태몽인가??
9
4
정보/소식
은퇴요원
조혜원, tvN 새 드라마 '은퇴요원+관리팀' 합류…차승원 딸 된다
1
5
대군부인
아이유 변우석한테 깡총하는짤 떳당
25
6
연애박사 이거 12부작인데 촬영기간이
7
정보/소식
유부녀킬러
공효진, 낮엔 워킹맘·밤엔 킬러…'유부녀 킬러' 이중생활 첫 공개
4
8
참교육 지우학 넘을지 궁금하다
1
9
멋진신세계
이건 촬영 중도 아닌데 무릎꿇고 맞고 있는거네ㅋㅋㅋㅋㅋ
10
10
나 잘 때 선풍기 켜 놓고 자는데 너무 추웠어
11
미디어
스김부장
[1회 선공개] "아빠 들어가서 자"😑 고등학생 딸에게 잔소리 듣는 현실..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