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991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제78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영화 '파리의 사생활' 시사회 30명 초대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노무현 대통령 시절 지방선거 결과
135
19일 전
l
조회
91478
인스티즈앱
4
9
4
익인1
이땐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한나라당 정치 참 편하게 한다고 부러워했다던데 20년 사이에 반대가 됐네
19일 전
익인2
민주당 애들 이 당시에 탄핵 시도 해놓고 이제와서 노무현 정신 외치는 게 이해가 안 감
19일 전
익인34
ㄹㅇ 평소엔 입도 뻥끗 안하고 한번 들르지도 않으면서 선거시즌만 되면 귀신같이 봉하마을 가서 참배하고
뭐만 하면 노무현 정신 계승 이러고들 앉아있음
19일 전
익인77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특히 추미애
18일 전
익인35
222 지들이 죽이려하더니 죽으니까 맨날 지들 이득보는데만 끌고와서 씀. 제일 나쁜 놈들이야
19일 전
익인38
518 20주년 전날 룸살롱 갔던 소위 운동권 정치인들 지금 모습 봐라 무슨 반성을 하고 사는거 같음? 내로남불 놈들
19일 전
익인1
지금 총리가 그 룸살롱에도 있고 노무현 죽여버리겠다고 한 사람이잖아ㅋㅋ짐승이야
19일 전
익인70
헐
18일 전
익인1
지금 총리도 노무현 상대로 험한 말 많이 했음 그랬으면 적어도 죽고나서 이용하진 말아야지 사람이냐
19일 전
익인59
김민석은 그래도 후회한다고 얘기했음 정계 돌아올 때도 다 짚고 털고 들어와서 다른 사람에 비해 미운 털 덜 박힌 편임
18일 전
익인43
ㄹㅇ 내로남불에 동료의식도 없는 것들임
19일 전
익인44
추미애가 탄핵에 앞장섰다는걸 알까 ㅋㅋ
19일 전
익인59
그래서 석고대죄 했잖아
18일 전
익인79
ㄹㅇ그 생각만 하면 정떨어짐
15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3
너무 무섭고 외로웠을듯....
19일 전
익인40
222 너무 외로우셨을거같아ㅜㅜ
19일 전
익인62
33
18일 전
익인66
44
18일 전
익인69
5555
18일 전
익인80
그냥 자기가 말아먹어서 저렇게 된건데 자신의 몽총함을 탓하고 있지 않았을까?
15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진짜 너무 힘들었겠다...
19일 전
익인5
와...진짜 무섭다 노무현대통령 엄청 힘들었겠네 ㅠ
19일 전
익인6
하
19일 전
익인7
심지어 자기 소속된 당이 진짜 매섭게 공격했음ㅋㅋ이제와서 노무현정신 거리면서 팔아대는거 진짜 역겨움
19일 전
익인8
노무현정신 말하는 추미애 ㅋㅋㅋ
19일 전
익인14
요즘 보면 걔네가 노무현 어떻게 대한지 아예 모르더라ㅋㅋ기가 참
그냥 대놓고 노무현정신가지고 파는데 아무도 모름
19일 전
익인8
추미애는 자신이 노무현이라고 말하고 다님 ㅋㅋㅋㅋ
19일 전
익인1
미쳤나?진짜??노무현 그렇게 공격해놓고
19일 전
익인28
노무현 공격은 당시 민주당이 제일 많이 했음. 오죽하면 열린우리당 창당 했겠어
19일 전
익인8
그당시 추미애가 했던 짓보면 진심 지금 좋게 못봄
19일 전
익인9
아이고
19일 전
익인10
김민석
19일 전
삭제된 댓글
(2026/6/05 20:27:2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19일 전
익인17
말투 되게 ㅇㅂ 같다ㅎ
19일 전
익인19
단어 선택이 맞아..?
19일 전
익인20
ㄹㅇ
노무현대통령은 국민들이 구한거지
지들은 죽이려고했으면서 선거철만 되면 봉하마을가서 눈물찍는거 개 역겨움
그때 좀 옆에 있어주지 결국 자기자리 보전하려고 버릴땐 언제고 이제와서..
19일 전
익인21
너 말하는 거 보면 과거에도 지금도 민주당 지지자 아닌 거 같은데. ㅅㅊㅍㅇ라니. 보수도 아니고 극우가 할말을...
19일 전
익인11
난 어느당도 지지 안 함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이재명 지지했음 ㅇㅋ?
19일 전
익인26
그래도 입밖으로 내뱉으면 안되는 말이 있는거임
19일 전
익인31
? 워딩 미쳤네
19일 전
익인32
자신도 선거마다 진영을 넘나들며 지지하면서 20년전 민주당은 노무현 공격했으니 아직까지도 안찍겠다라...ㅋㅋㅋㅋㅋ
19일 전
익인33
시체팔이라니...되게 고인모독 같다 이름팔이라는 말도 있는데
19일 전
글쓴이
시체팔이? 워딩 미쳤네 이거 노무현 재단에 고인모독으로 고소 가능함 제보할게^^
19일 전
익인11
예~ 밤새도록 신고하세여^^
19일 전
익인55
쓴아 난 문뽑은적도 있고 지금은 둘다싫지 좋아하는 편은 없어. 강한 좌파도 주변에없고 이런 얘기 화두된거 여기서 처음봐서 물어보는거야.
문재인이 세월호 방명록에 고맙다고 쓴 것에대해 어떻게 생각해, 너희는??
평소 다른건 난 이해가 가는데 악해서, 착해서, 무능해서, 자기이득따라, 복수, 열등감 등등 추측을 하는데 저 방명록은 이해가 안가서.. 혹시 아는거 있는지, 어떻게 해석하는지 궁금한데 공격으로 오해할까봐 길게써서 물어봐
18일 전
익인68
노무현 대통령 이야기하는데 이건 왜 나옴?
18일 전
익인55
댓은 민주당 이야기이고 해당단어가 같이 쓰이고있는 사례에서의 일이니까. 저렇게 노골적인 단어는 처음봐서 뜻도 찾아봤어.
18일 전
익인68
55에게
저 사례랑 이 사례랑 아예 다른데 저 처음보는 단어를 보고 어떻게 문재인 세월호를 연상해서 질문을 해? 저 워딩이 두 사례를 언급할 때 일반적으로 쓰이는 워딩이 전혀 아닌데? 돌려돌려 티내는 게 더 없어보임 너 진짜 쓰니 생각이 궁금했던 거 아니잖아ㅋㅋ
18일 전
익인55
68에게
뜻도 제대로 모르나, 그저 남에게 묻는 질문에 답도 모르는것 같은데 피해의식 걸린 사람마냥 망상으로 남을 공격하는 정치병걸린 사람같네. 검색해서 저렇게 나오는데 충분히 물어볼수 있지 난리야.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명망있던 고인의 죽음을 이용하는 경우
: 명망있던 고인과 자신을 동일시해서 고인이 받아냈던 지지를 받아내는 경우다. 흔히 "(위대한) xxx님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가" 하며 자신(집단)을 정신적 계승자 적장자로 규정하는 일종의 참칭이다.
둘째는 평범한 일반인의 죽음을 이용하는 경우
: 고인의 명성을 이용한다기보다는 고인의 죽음 그 자체에 특정한 사회정치적 의미를 부여한 후 자신들의 정치적, 사회적 투쟁 수단으로 삼는 경우.
18일 전
익인39
시체팔이? ㅡㅋㅋㅋ
19일 전
익인1
워딩은 별로지만 그 마음은 이해가 살아있을 땐 누구보다 괴롭혔던 인간들이 죽으니까 이용하고
19일 전
익인11
진정으로 노무현 좋아했던 사람들은 다 같은 맘일걸? ㄹㅇ 악마들이 따로없음 아직도 치가 떨린다
19일 전
익인1
그니까..인간적으로는 그런 분 없었는데 너무 괴롭혔어
같은 편까지 그렇게 괴롭히지 않았어도 그런 선택을 안 했을 수도 있었던 건데 적어도 죄책감은 가져야지
19일 전
익인75
내말이.. 단어 선택은 과격하지만 고인 팔아서 참 이용 잘 해먹었지.. 정치인들 이미지 장사속지마 이당이나 저당이나 다 거기서 거기인 인간들임
18일 전
익인46
시체팔이? 말하는 꼬라지 봐
19일 전
익인48
ㅇㅂ들은 지금도 조롱하잖아
19일 전
익인50
경지인 애들이 이상한 신념을 가지면 생기는 일ㅋㅋㅋ
19일 전
익인4
노무현 지지자가 이명박 지지? ㅋㄱㅋㄱ야 공부좀 더하고와라 노무현 지지자의 천년의적은 mb야
18일 전
익인57
그러니까 ㅋㅋㅋ 저쪽애들은 자존심도 없어 댓글 하나 쓰려고 노통 지지했다고 구라까지 치고 으 진짜 찌질하고 머저리 같다 진짜 하등한 인간의 표본
18일 전
익인70
왜??? 박근혜가 더 밉지않나??
18일 전
익인4
노통 검찰권력 동원해서 치가떨리게 괴롭혀서 끝끝내 죽음으로 몬게 mb야
18일 전
익인73
ㅋㅋㅋㅋㅋㅋ진짜 MB는 생각할수록 치가 떨리는 인물인데
18일 전
익인65
시체팔이라는 워딩이 뭐가 문젠지 모르는 거면 좀 심각한 거 같음,,, 걍 민주당이 고인 앞세워서 감성팔이 한다고 하면 모를까 미친 워딩
18일 전
익인72
시체팔이 라는 단어는 좀 아닌 듯
너가 얘네들이랑 다를 게 없어보임
18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2
에효....
19일 전
익인13
'자~ 20년전 자료를 지금 가져와서 민주당 프레임 씌우기 할테니까 와서 댓글 달아주면 돼!'
19일 전
익인13
'지금까지 정원오 욕했으니까 이젠 추미애를 욕하는 댓글을 달러 가는거야!'
19일 전
익인32
22 20년전 일을 말하면서 민주당 욕한다?
교육받고 댓글쓰는 2찍도 있을듯ㅋㅋㅋ
19일 전
익인70
근데 사람 아무리 없어도 추미애랑 정청래는 다음 대선에 안나왔으면 좋겠음
그 둘은 뭔가 모르게 불쾌함
지금 총리, 울산시장, 김경수 등은 별 생각이 안드는데
꼭 저 두명은 얼굴 보는게 너무 싫어
18일 전
익인15
와 살벌하다
19일 전
익인16
엥 그때 그 민주당이 한명도 빠짐없이 그대로간? 그때는 친노가 없었간? 20년간 사람 생각이 한톨도 빠짐없이 그대로간?
과거의 과오가 있다면 인정하고 바뀌는 것도 정치인이 가질 모습임 오히려 시대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유동성 있는 모습이 낫지 않아?
19일 전
익인38
다른 정당인들한테도 똑같이 편견 없이 대할 자신 있음? 안으로 굽는 팔이 아닌지 항상 점검하고 생각하길 바람
19일 전
익인16
난 중도라 그래,, 내가 진보가족 구성원으로서 무지성 진보인 부모님을 보면서 얼마나 갑갑한 줄 아니,,,?
19일 전
익인38
그럼 다행이네 좌우 무지성인 정병들은 진짜 나라 갉아먹는 거임 그러니 과거에도 저런 일이 생기지
19일 전
익인18
그래 열린우리당이라는 당이 존재했었다…기억남
19일 전
익인22
미친
19일 전
익인23
아 마음아파
19일 전
익인24
저때로 돌아가야함 ㅈㅂ
19일 전
익인25
양 날 개가 다 꺾였을 때라 참 ㅜ
19일 전
익인27
저런 결과가 나온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19일 전
익인29
마음이 왜 아퍼 근데?
19일 전
익인36
저런 여론을 싹 바꾼게 노무현 대통령님이시지
당 상관없이 모두가 인정하는 분이셨다는데
19일 전
익인38
그건 아님 어느 정치인과 마찬가지로 공과가 있고 사람이 나쁜 건 아니어도 정책적으로는 반대하는 사람도 있는거임
19일 전
익인1
정책적으로는 그랬어도 사람 좋다는 걸로는 의견이 안 갈렸지 사람만 보면 진짜 좋은 사람이었어 국민 생각하고
19일 전
익인38
진정성은 있다고 느껴지니 회자되는 거겠지 지금 정치인들은 그런 인물이 없어 얕고 셈만 하는 지금의 정치인들에게 휩쓸려서 국민들 분열되는 상황이 안타까움
19일 전
익인37
저때는 한나라당이 지금 만큼은 아니었는데...
19일 전
익인16
22 저때 한나라당은 보수였던 것 같아
19일 전
글쓴이
노무현 탄핵시키려했던 한나라당이 진짜 보수??ㅋㅋ
19일 전
익인16
지금에 비하면?? 지금은 걍 극우도 아닌 매국노들
19일 전
글쓴이
저때도 한나라당은 답 없었음 딱 친일파에 전두환시절부터 쭉 이어온 한나라당 정당 수준이였음
19일 전
익인16
글쓴이에게
그렇구만 저때 너무 어렸어서 몰랐네
그냥 내 느낌상 그때는 그래도 다들 젊었어서?? 좀 생각이 있지 않았나 유추했어
그래도 그때는 한나라당이 1번, 민주당이 2번이었으니 뭔 근거가 있으니까 다수당이었겠거니 하고
대통령 두번이나 나오고,, 아 그중 한명은 탄핵당해서 대통령이 아닌가?? 암튼
19일 전
익인56
민주당도 탄핵시키려 했는데 그럼 민주당은 뭐임
18일 전
익인75
222 내말이.ㅋㅋ 한나라당만 그랬나? 지금 민주당의원들 다수가 탄핵 똘똘뭉친것들인데?
18일 전
익인42
33
19일 전
익인41
전라도 경상도 위치만 바꾸면 지금 민주당 기득권정당 그대로죠?
19일 전
익인44
정보) 저때 지금 더불어민주당의 전신인 민주당이 노무현탄핵을 시도했고, 한나라당은 반대했다.
19일 전
글쓴이
가짜 뉴스 그만 퍼트려
한나라당이 탄핵 주도해서 노무현 탄핵 하자고 한거란다
2004년 3월 12일 국회에서 진행된 노무현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당시, 한나라당은 당론으로 탄핵안을 발의하고 대거 찬성표를 던졌습니다.당시 열린우리당은 탄핵안에 반대하며 격렬히 저지했으나, 한나라당과 새천년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재적의원 271명 중 찬성 193명, 반대 2명으로 가결되었습니다.
19일 전
익인72
저 찬성이 민주당도 포함이네
미친 진짜 노 대통령 이용하지 마라
18일 전
익인45
이게 무슨 의미야?
댓글도 뭔 의미인지 모르겠음
19일 전
익인16
흠 나도 저때 안 살아봐서 잘 모르겠는데
초반 댓글로 유추해보건데 노무현 대통령이 재임 중 탄핵위기가 있었고, 그때 여당(대통령 소속당)마저 등을 돌려서 노무현 대통령이 외로웠다
그리고 그렇게 노 대통령을 비난했던 여당이 지금 노 대통령 사상을 이어받았다며 표팔이 하는게 싫다 이런 뉘앙스 같은데
글쓴이 댓글 보면 민주당이 노 대통령 탄핵시켰다는데 그거 프레임이고 그 당시 메인스트림 거의다 한나라당이었어서 한나라당이 탄핵시킨거다
민주당이 노무현 욕했다는 프레임에 낚이지 말자 이건가 싶기도 하고? 쓰니가 알려주면 좋겠다
19일 전
익인45
아아... 이해됐다
본문이랑 내용이랑 딴판이라 이해가 안갔어ㅠ
19일 전
익인79
ㄴㄴ 탄핵발의를 한나라당이 한거라는거지 그당시 민주당이 노무현 대통령 탄핵시켜놓고 지금 이용하는건 프레임이 아님
그때 한나라당이랑 민주당 둘 다 탄핵하자고 난리였음
15일 전
익인47
일베는 나가 디 져라 제발
19일 전
익인49
진짜 지들 맘대로 못휘두르니까 한나라당이랑 같이 미친듯이 괴롭혀 놓고 이제와서 뻑하면 노무현정신하는거 보면 진짜 욕나옴.
그때 민주당+한나라당+ 언론까지 해서 노무현전대통령이 뭐만 할려고 하면 내용이 좋고 안좋고 다 떠나서 무조건 반대하고 욕하고 쳐패고 ...
그리고 사실 그당시 시민들도 지가 길가다가 지 발에 걸려 자빠져도 노무현탓하는 분위기였던거 진짜 끔찍했다
19일 전
글쓴이
국민들이 지켰지.. 민주당에 있는 수박들 다 걸러내야함 근데 또 친일독재매국노내란당인 국힘을 뽑을수도 없는 노릇임
19일 전
익인49
탄핵안이 너무 어처구니 없는 내용이고 거기에 그당시 어떤 머저리가 탄핵하는 이유 중 영부인이 대졸 아니라고 떠들어서 그게 더 분노사고 하면서 국민들이 노무현전대통령한테 힘실어준거지 그전까지의 사실 그 당시 국민들 정치에 그다지 관심이 많거나 하지 않았던지라 언론에 선동당해서 많은 국민들이 무지성으로 노무현전대통령 욕하고 탓하고 이세상 모든 불행은 노무현 탓이라는 듯이 굴던게 난 너무 기억에 남아있어서....
19일 전
글쓴이
맞아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돼.. 지금 국민들도 가짜뉴스 언론 선동 당하는 거 보면 한숨 나옴
19일 전
익인52
노무현대통령님 보고싶다..
18일 전
익인53
노무현으로 민주당 욕하는거 진짜 웃긴다 어차피 친노세력도 욕할것같은 인간들이ㅋㅋ 민주당이 더 깠다 시체팔이다 이러고있네 시체팔이 자체가 일베들이나 쓸법한 워딩이구만
그리고 한나라당이 노무현 탄핵을 반대했단 쌉소린 진짜 왜하냐 한나라당이 동조해서 국회 통과돼가지고 전국시위 일어난 건데 애초에 한나라당이 동조안했음 탄핵이 국회 통과될수나 있었겠음? 저짤을 보고도?
민주당이 노무현 정신을 내세우는게 해롭냐 일베들이 몇십년동안 노무현 조롱하는게 해롭냐
18일 전
익인58
22 친노세력은 친노세력대로 욕하면서 무슨. 이것도 걍 민주당 지지층 갈라치려는 목적으로 밖에 안보임. 원래 갈라치기(박정희)로 해먹던 당이라서 그런가
18일 전
익인54
아니그래서 노무현 정신이 뭔데 ㅋㅋㅋㅋ 진짜 민주당 참
18일 전
익인57
저때 노통이 펴려던 정책 자기당에서 조차 반대하고 태클걸고 법안처리 안해주고 지금 보면 노통이 생각했던 펼쳐보지도 못한 정책들 미래지향적인 적책 얼마나 많았는데 제대로 힘실어주고 펼쳤으면 진짜 우리나라 발전 몇년 더 앞당긴 정책 많았는데 지금 이재명대통령처럼만 힘 실어줬어도 정말 잘했을텐데 같은 당에서 추미애는 탄핵 시킨다고 길바닥에서 삼보 일배나 하고있고 김민석도 노무현 적이었음 헐뜯고 고립시키는데 앞장서고 김대중 대통령 노선들 지들은 정통성 있다고 고졸출신 노통 무시하고 일개 검사들까지 공개 담화 장에서 대들고 막가는 놈들이었음 저런데 어떻게 정책을 펴 그때 탄핵 주도한 인간들이 저러는거 웃기긴 하지 민주당 국민들한테 혼나서 선거 참패하고 그때서야 부랴부랴 사과하고 열우당이 생겼지만 또 자기들끼리 갈팡질팡 방향 못잡고 분열해서 힘도 못실어주고 쪼그라들고 그렇게 노통 시대 끝났지.. 정말 아깝고 안타까운 대통령이었어 시대만 잘 만났으면 좋았을텐데
18일 전
익인60
저때 민주당놈들도 편하게 호남표 얻어먹으면서 정치질하던 놈들임
18일 전
익인61
나 나름 나이 먹었다 생각하는데도 저때 초등학생인가 해서 잘 모르는데 다들 잘아네 신기
18일 전
익인63
무서운 현대사회 덜더러
18일 전
익인64
열린우리당 시절이면 추미애가 노무현 탄핵 뒤통수 때렸을 때인데 ㅋㅋ 일베 같은 정신이상자들 빼면 민주당이 노무현 가지고 정치하는게 더 별로야
18일 전
익인67
저번 문재인때 지선도 저러지않앗어?? 문재인에 대한 반발심리로
18일 전
익인71
나 중도긴하고 잘 모르는데 지금 민주당 사람들 중에 탄핵 찬성한 사람들이 있다는거야..??
18일 전
익인71
솔직히 노무현 대통령때문에 민주당 좋게 생각하는데 좀 충격이넹 나도 정치공부 좀 해야겠다
18일 전
익인78
놀랍게도 ㅇㅇ..ㅋㅋㅋㅋㅋ
16일 전
익인74
원래 계속 돌고 도는겨
18일 전
익인78
노무현은 너무 빨리 대통령 됐었어..
16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퇴사하려고 결심한 날에 엄마한테서 온 카톡
이슈
다음주 ㄹㅇ로 ㅈ된 코스피
이슈
의외로 많은 허리디스크 사유
이슈
AD
"유후인 카페에서 앞담화 까였네요"
이슈 · 3명 보는 중
대한민국 세계 5대 무역강국 등극
이슈 · 2명 보는 중
AD
28살에 계란후라이도 못하고 세탁기도 못 돌리는 어른
이슈 · 7명 보는 중
장모님이 애기통장에 준 용돈 2700만원을 쓴게 죄야??
이슈 · 2명 보는 중
AD
이삭토스트, "가맹점 보호 최우선" ... 시그니처 '이삭토스트 소스' 해외 한정 수출
이슈 · 1명 보는 중
AD
근데 서비스직 알바애들 무표정으로 일하는 거 난 좀 짜증남 ㅋㅋ.jpg
이슈 · 5명 보는 중
블랙핑크 리사도 쓰는 2000짜리 컵
이슈 · 1명 보는 중
출산에 대한 의견 차이가 심해보이는 2030 남녀들
이슈 · 4명 보는 중
편의점 알바, 전설이 되다. 최신 근황
이슈 · 4명 보는 중
AD
한국 때문에 뒤집혀진 전세계 연구
이슈 · 1명 보는 중
왕이 사비로 수도를 옮겼다는게 자기 돈으로 옮겼다는 건가요???
이슈 · 1명 보는 중
AD
돈 없으면 민주당 찍는거 맞는데 왜 긁혀 그말에
일상 · 1명 보는 중
최근 일본 장례 문화
이슈 · 3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215
구운 채소 甲은
196
요즘 𝙅𝙊𝙉𝙉𝘼 유행중이라는 웨딩홀 암행투어..JPG
235
96년생 작가가 초딩때 선생한테 미움받은 이유.manwha
252
현재 난리 난 안양시 러브버그 안내문..JPG
140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99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124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91
개 음침한 일본의 의자 문화.jpg
130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80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95
이제 같이 죽기로 결심했다는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 X토끼 근황 .jpg
119
주작이길 바라는 소개팅 전 카톡
66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74
만나이 충 너무 싫어
112
프로필 사진 새로 찍었다는 츄
10
06.06 22:02
l
조회 23142
현재 순혈 알파메일들로 가득찼다는 잠실..JPG
192
06.06 21:51
l
조회 146296
l
추천 3
잠실 시위 치킨도둑 보고 신났던 사람들 근황.jpg
19
06.06 21:32
l
조회 28954
l
추천 2
🍗오늘 부정선거 재투표 시위대가 먹은 치킨의 출처
46
06.06 21:28
l
조회 64521
l
추천 1
[와일드 씽] 최성곤 '니가 좋아' MV
1
06.06 21:20
l
조회 395
이거 ㄹㅇ 인가요
06.06 21:18
l
조회 728
현재 이 상황에 기개미쳤다는 인플루언서 도로로..JPG
194
06.06 21:04
l
조회 170393
l
추천 37
전라도를 봉쇄하라는 문구 피켓을 본 잠실 올림픽공원 시위대들
4
06.06 20:38
l
조회 1868
2분 31초동안 생각한 결과.jpg
06.06 20:26
l
조회 1143
현재 유치원민원 수준이라는 잠실피크닉..JPG
353
06.06 20:03
l
조회 162497
l
추천 25
이와중에 뜬 여성신문 "리센느 정치색 논란" .jpg
06.06 19:45
l
조회 1334
🚨하트시그널 김지민 입장문🚨
74
06.06 19:03
l
조회 113805
l
추천 1
젠슨황 방문 후 떡상한 브랜드 정리
10
06.06 18:57
l
조회 31507
현재 잠실에서 𝒥ℴ𝓃𝓃𝒶 핫한 치킨 먹튀.JPG
34
06.06 18:36
l
조회 48205
l
추천 2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1명 찬성 (목표 20명)
민주주의
8명 찬성 (목표 20명)
정치 (대한민국)
3명 찬성 (목표 20명)
아이딧
9명 찬성 (목표 20명)
탯운
6명 찬성 (목표 20명)
키빗업
36명 찬성 (목표 20명)
대형마트
0명 찬성 (목표 20명)
네이즈
24명 찬성 (목표 20명)
요리사
영상) 극우 피켓을 발견한 잠실 올림픽 공원 시위자들 반응
3
06.06 18:05
l
조회 3472
l
추천 1
🚨[단독] 국힘 단체대화방서 "집회에 나서지 말라"🚨
111
06.06 17:59
l
조회 101236
l
추천 3
실시간) 송파 올림픽 공원 시위 상황 .jpg
77
06.06 17:43
l
조회 75257
l
추천 6
서울시 전셋값 상승률 추이.jpg
06.06 17:39
l
조회 1346
어제자 트렌치코트 입고 출국하는 정채연
06.06 17:33
l
조회 666
맥날 주문 오래 걸린다고 욕하길래 그 사람 것까지 같이 결제해줬는데
5
06.06 17:14
l
조회 15929
l
추천 9
더보기
처음
이전
411
412
413
414
41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18
1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22
2
아내의 더러운 과거...
2
3
교수 : 바느질을 너무 잘해서 재봉틀로 한 것 같다
4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
2
5
한국인이 해외여행에 단 자막
6
존잘남의 신세한탄
1
7
신형 깁스
1
8
우리나라에선 그 맛이 안 난다는 음식
9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10
망한 혼술인증
11
원치않는 임신을 한 중학생이 남긴 말
12
배송오류 레전드
13
주인아 가자고!!!
14
당근 진상한테 당하고 쓴 온도 구간별 특징
1
진자 굶으면 살 안빠지는 체질 되는구나
7
2
급상승
세월호 생명 기억관 뭐야
2
3
30초인데 이제 진짜 괜찮은 사람 없는듯 ㅠㅠㅠㅠㅠㅠ
4
4
남자친구가 31살인데 모은돈이 8천이래
16
5
난 자격지심이 진짜 사람 추해보인다 싶었던게 예전에 방송에서
1
6
중국집에서 파는 우동 이렇게 안 생기지 않았나???,
1
7
상대가 나한테 의지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면 배신감 느껴???
13
8
자취하는데 원래 돈 이렇게 많이들어?
14
9
한 회사에 22년째 다니는 사람 보면 무슨 생각듬?
14
10
네일 원래 자샵제거도 돈받아??...
3
11
근데 왜 피부과는
3
12
난 근데 사실 근로소득으로 좀좀따리 모은다는 생각 안함ㅋㅋ
1
13
20살인데 19살이 애새끼로 안 보임ㅜㅜ
4
14
너네 허벅지에 틈 생겨?..........
15
물리치료 vs 치위생 vs 간호 중에 어딜갈까
17
16
솔직히 나도 지금 이순간 여기있지만
17
단기 알바 구했는데 사장이 나한테 왜 이렇게 친한 척하지
1
18
키는 그냥 유전이 끝임
4
19
남초회사랑 여초회사중에 여자가다니기 어디가더힘들까
3
1
경찰신고함ㅋㅋ
23
2
우리집 에어컨 3대인데....
2
3
마틴 ㄹㅇ 생로랑 모델같아 비율 미쳤
9
4
라이즈 빵사왔는데
25
5
월드컵 우리나라만 조용해 아님 전체적으로 조용해?
4
6
예지몽 자주 꾸는 것도 병원 가봐야 되나
3
7
더워서 문열어두고 자는데 이시간까지 욕지꺼리하면서 개시끄럽게 떠드는 남자애들(?)
5
8
코르티스 생로랑 앰버서더야 ?
4
9
근데 마운자로 좀 흥미 생기는게 다낭성이라
6
10
사촌형 스님 되가지고 집안 뒤집혀짐 ;;;;
11
큰할아버지 돌아가셨는데 유골을 헬기에 실어서 공중에 뿌리겠대
12
인스파이어 가 본 사람 나 교통루트 좀 봐주라
1
13
욜로족 친오빠 그냥 두는 부모님 어때보임?
8
14
보넥도 노래중에 첫번째 교실 딱 지루해
2
15
토마토 요리 추천해주라
5
16
2002년에 34살이었던 사람들이 올해 60살입니다
4
17
허브 중에 딜 좋아하는 사람 있음??
2
1
젠데이아 인스타에 올라온 톰홀랜드랑 커플 사진 ㅋㅎㅋㅎㅋㅎ
11
2
멋진신세계
손실장님도 안자네ㅠㅠㅠㅠ 댓글 달았다
1
3
멋진신세계
사랑했다
2
4
채서안 허남준이랑 쌍방 럽라 해보고 싶다는거 귀엽다ㅋㅋ
1
5
급상승
허남준 팔에 흉터 생긴 이유
11
6
유퀴즈허남준은 뭔가 다름
10
7
멋진신세계
맨날 싸워도 절대 안헤어지는 커플
3
8
아이유 차기작 소식!!!
19
9
멋진신세계
남산 네컷도 너무조아
2
10
아 근데 너네 안자?
3
11
내방이라면 어디 할래
48
12
허남준 의외인점
8
13
허남준때매 또 한시간순삭이네
2
14
하 근데 드덕질 개재밌는데
4
15
허남준 진짜 뭔 로설에서 튀어나온 거 같이 생겼다...
22
16
멋진신세계
너네 이씬 잊은거 아니지 설마 느좋의현신인데
4
17
멋진신세계
mom and dad's honeymoon summer..
18
멋진신세계
사소한 장면일 수 있는데 개털알러지로 고생하는 씬 좋아함
4
19
멋진신세계
이때 서리가 남산 자물쇠 안한다고 하니까 서운해 하는 씬
3
20
신민아
신민아 소속사 인스타 올린 사진
4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