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208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예쁘게 못태어나서 어쩔 수 없이 공부한다는 딸
164
18일 전
l
조회
115872
인스티즈앱
1
22
1
1
익인1
주작
17일 전
익인2
부모입장에선 슬프네요
아이는 살아오면서 내린 결론이겠지만
언젠가는 내생각이 틀렸었구나 하는 날이 왔으면좋겠네요
17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7일 전
익인5
22
17일 전
익인6
33 어린나이에 대단한 인재임
사회나와 보면 자기객관화 못하는사람 얼마나 많은데
부족한 부분을 알고 채우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더 적고
17일 전
익인21
444
17일 전
익인38
55 지능이 높은것같은데..ㅇㅇ
17일 전
익인46
내가 엄마라면 딸 대학붙고나면 딸이 원하는 성형 시켜줄거임.
17일 전
익인55
66 ㄹㅇ 그리고 저 말 하기전까진 부모한테 티도 안내고 좋은딸 노릇 한거 같은데
17일 전
익인59
77
17일 전
익인77
88 현실적으로 저게 진짜 살아남는길임.. 빨리 내 위치를 인지하고 해결책찾는게 좋은거
1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요즘 더더욱 외모가 권력인 시대라서ㅋ 성실하게 공부로 성공하는 시대는 아니니 저렇게 생각하게 만드는 현 사회가 문제지ㅠ
17일 전
익인7
정병 온 거 같은데 좋은 대학 진학하고 나면 괜찮아질 거 같네요
17일 전
익인8
자존감이 낮구만 ㅡㅠㅡ
17일 전
익인9
그래도 부모탓 유전자탓하지않고 공부에 노력하는게 대단함.. 안쓰럽지만 성격 진짜 좋다
17일 전
익인10
나같음 대학가면 성형시켜줌
17일 전
익인10
공부도잡고 외모정병도잡고 일석이조
17일 전
익인11
엌 저 정도는 아니지만 나도 학창시절에 저렇게 생각해서 공부 열심히 함ㅋㅋㅋ 근데 저 친구는 정병이 좀 심하게 온듯
17일 전
익인12
외모정병을 공부로 풀다니 크게될 아이다
17일 전
익인17
222대단
17일 전
익인74
33
17일 전
익인92
44 그걸 승화시켯잖어요
17일 전
익인95
5 성형중독 아닌 게 어디임
17일 전
익인105
66 외모정병을 인터넷에 상주하면서 키보드 워리어로만 푸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차라리 낫다 정도
17일 전
익인110
7777 그냥 사춘기 같은거 같음. 저럴 때 저런 생각 잠깐 하다가 대학 들어가고 풀리면 잊어버림
17일 전
익인112
88
17일 전
익인121
99 말은 세지만 공부하고 성인되서 꾸미면 지나갈듯
1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3
원동력이 되면 좋은거지 뭐
17일 전
익인14
메디컬 노릴정도면 머리 좋은거 유전이고
가정형편 괜찮은 것도 타고난건데
쩝... 뭔가 안타깝다
17일 전
익인15
엄마 입장에선 속상할 만하긴 하네... 결국 부모한테 물려받은 유전자가 만족스럽지 못하단 거고, 그걸 후대에도 남겨주지 않겠다는 거니까.
좋은 머리도 결국 유전인데, 그걸 고맙다고 말하기보단 외모가 1순위라 본인이 도태됐다고 말하니 안타까움
지금 외모정병와서 저런 거고, 진짜 의치한 진학하면 괜찮아질 테니 크게 걱정은 안 됨
17일 전
익인16
똑똑한 딸이네
17일 전
익인18
마인드가 슬프긴한데 공부잘해서 인생성공했는데요이미
17일 전
익인19
자기객관화 확실해서 미래대비도 하고있고 외모야 다이어트랑 성형으로 어느정도 커버 가능하니 좋은거지뭔
17일 전
익인20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먼저 배워야 할텐데.. 의치한 가도 달라질 게 없음. 아무리 좋은 학교 가도 저보다 예쁘고 집안 좋은 애들은 항상 있을 거고 그 친구들 볼 때마다 열등감에 빠질 건데 그것만큼 괴로운 게 없다
17일 전
익인22
자기객관화라고 하지만 너무 비관적인 것 같기도 함 왜 본인의 삶을 꼭 상위 1티어 외모랑 비교해서 내가 그정도였음 별 노력 안해도 돈 버는데 이러는지 모르겠어
17일 전
익인23
사회가 저래만듦...쩔수 근데 확실히 저시기에 외모가 더 크게보임 본문에도 써있듯이 상위몇퍼 아이돌이랑 비교하고 있고 성인되면 나아지겠지만 부모님은 속상하시겠다...
17일 전
익인24
슬프지만 맞는말이긴함..근데 외모뿐만아니라 타고난 재능없으면 공부라도 해야 먹고사는거니깐
어린 친구가 벌써부터 깨닫고 똑똑하네..
17일 전
익인25
와 저런 마인드로 자라면 평생이 지옥임...ㅜㅜ 자기객관화 되어 있고 공부로 푸니까 괜찮다고 훌륭하다고? ㅋㅋㅋㅋㅋㅋ 대단함
17일 전
익인24
혹시 그럼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할까?
사실 나도 저아이처럼 못생겨서 공부열심히 했음
근데 열심히하면서 알게모르게 내가 너무 대견해서 자존감이 올라갓어 그러면서 나이드니깐 오히려 외모가 중요한건 외모로 돈버는 사람들이고 일반사람들은 별 중요하지않은 요소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 정병이 없어졌는데.. 내가 이쁘지않아서 스스로거 싫진않아 그냥 외모가 특출난건 아니지만 다른 매력과 재능이 많아서 내가 좋다고 생각하면서 살았는데
17일 전
익인53
사춘기때 가져볼만한 생각인데 그런걸 어쨌든 자기파괴적으로 풀지않고 자기를 계발할생각으로 푸니까 그나마 희망적인거지 뭐..
17일 전
익인57
22
17일 전
익인130
33..
7일 전
익인26
그러길래 공부 좋아해서 다행이다 이런 말은 왜하시는지… 나같아도 발끈 할 것 같음
17일 전
익인27
위에 댓들 이상하네
저거 엄청 좋지 않은 마인드임
좋은 직업 가지고 예뻐져도 절대 안고쳐짐 저건 마음이 가난한거야 공부가 문제가 아님
17일 전
익인31
ㄹㅇ 마음이 가난함 그럼 의대가서 얼굴도 예쁜 동기 만나면 어쩔건데? 자기 논리 완전 무너져서 심사 베베 꼬일걸? 성형해서 예뻐지면 또 원래부터 이쁜애들한테 열등감들겠지 저렇게 살면 평생 비교만하다가 불행하게 삼
17일 전
익인40
22 의대엔 예쁘고 잘생긴 애 없을까? 저 애는 평생을 불행하게 살 거임...
17일 전
익인41
33..
17일 전
익인50
내말이..ㅋㅋㅋ 저런 마인드를 대단하다고 하는게 맞나 엄청 불건강해보이는데 그거랑 별개로 저 아이 부모가 애를 어떻게 양육했는지 알고싶음
17일 전
익인70
외모로 사람 급 나누고 꿀빠니 도태니 마음이 병든건데 그게 어떻게 객관화임…
17일 전
익인71
ㄹㅇ
17일 전
익인106
그니까 댓글 반응보고 충격먹음 어린애가 저런소리하는데 자기객관화 잘돼있어서 다행이라니...자존감이 낮아도 너무 낮음 그리고 외모로 돈벌어먹고 사는건 뭐 쉬운줄아나 외모가 다가 아니라고 알려줘야지 그리고 외모관련해서 저런식으로 생각하게 될만한 일이 있었는지 얘기해보고 상담도 받아봐야좋을거같은데
17일 전
익인128
내말이ㅋㅋㅋㅋㅋㅋㅋ성형중독이 괜히있니?ㅋㅋㅋㅋㅋㅋㅋ저거 백퍼 못풀어 백퍼 성예사 가보셈..수두룩백백임
10일 전
익인130
ㄹㅇ
7일 전
익인132
ㄹㅇ 아니 뭔 건강한마인드라거나 크게될사람이라는거보고 나랑 다른 글 읽은줄
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8
우선 대학가서 많이 경험하다보면 자존감은 올라가고 정병도 치료될거고 그래도 목표 세우고 악착같이 하는게 대단
엄마의 공부 좋아해서 다행이다 이런 소리는 진짜 속터지긴 한다
17일 전
익인29
저게 자기 단점을 일찍이 알고 다른 걸로 극복한 걸로 보인다고? 사는 내내 지옥일 텐데 무슨 소리야 얼굴 고쳐줄 게 아니라 자기 마음을 제대로 들여다보는 방법부터 얼마를 쓰든 배워야 될 애임...
17일 전
익인32
외모로 생기는 부나 권력은 진짜 본인 것이 될 수 없다는 걸 모르니까 하는 소리 같음..ㅎㅎ 정신과부터 먼저 가야 할 것 같은데
17일 전
익인33
나도 저랬는데...ㅋㅋㅋ 성인되고 자연스레 사라지긴했는데 초중고등학생땐 저런 마인드로 공부한 듯
17일 전
익인37
자랑 아님ㅋㅌ?
17일 전
익인39
미친나라긴하다
어린애가 자기 못생겨서 공부한다는글에
객관화가 잘된게 좋다고하니 ㅋㅋㅋ...
17일 전
익인42
222 진짜 심각해보이는데
17일 전
익인58
3
17일 전
익인63
44 애기가 이런 사회에서 자라면서 하지 않아도 될 맘고생을 많이 했네 속상하다.. 라고 생각하면서 내렸는데 ㅠ
17일 전
익인72
55
17일 전
익인79
66
17일 전
익인86
77 병원가야할거같은데
17일 전
익인89
8…
17일 전
익인98
99
17일 전
익인101
10 ㄹㅇ 와 심각하게 병들었다
17일 전
익인104
11 댓글 진짜 실환가…. 진절머리 나게 싫다 저걸 보고 느낀 게 저 아이가 현실을 잘 깨달았다는 거라고? 저 아이가 저렇게 느끼게끔 만들 정도로 병든 사회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 되는 거 아냐?
17일 전
익인108
1212 나만 놀란게 아니라서 그나마 다행이다
17일 전
익인120
13
17일 전
익인130
14
7일 전
익인131
15 사회가 겁나 병들었음
7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3
자존감이 낮은 가봄 자신이 가진것보다 가지지 못한 것에만 집중하네 저렇게 살면 인생이 괴로울 것 같음
17일 전
익인44
공부머리도 유전인데 그건 감사하다고 생각 안하나보네
17일 전
익인45
근데 나도 저 딽처럼 현실을 일찍 깨달았음
17일 전
익인47
왜 상위 1% 연예인들이랑 비교를 하지 연예인이 하고 싶었나 예뻐도 연예인 아니고선 돈 저렇게 벌일 없는데
17일 전
익인48
의치한에는 예쁜 애 없을거 같니..공부 잘하고 집 잘살고 얼굴 예쁜 친구들보면서 고통 받겠네
17일 전
익인49
저건 마음이 가난하다고 평생 불행할거라고하시는 분들은 그럼 마음을 어떻게 고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냥 저렇게 마인드가 타고난것같은데..
17일 전
익인51
메타인지는 높은 것 같으나..... 비관적이라 본인이 넘 힘들듯 비교는 끝도 없는 건딩
17일 전
익인52
현실적으로 보면 어느정도 맞는 말이긴 한데 힘들겠다ㅠㅠㅠㅠ 너무 본인에서 냉정하면 ...
17일 전
익인54
이목구비 고치는데 5천까지 안들고 이건 외모에 대한 메타인지가 높은게 아니라 자존감이 낮고 주체의식이 적은 거임 정신과 상담 치료를 받든 아니면 대학다니면서 아예 경제적 지원을 끊고 스스로 일해서 등록금 내봐야 저정병 없어짐 안그럼 평생 비교할걸 좋은 부모님 밑에 태어난 걸 감사할 줄 모르네
17일 전
익인56
근데 저렇게 비관적으로 살면 자주 불행할수도 있음 ㅠ 외모가 재능이라면 다들 재능의 영역이 다른것뿐인걸... 길거리 걸어다니다보면 얼굴 셀링해 돈으로 먹고살만큼의 예쁜사람들보다(이런사람들은 정말 많이 예뻐야하니까) 적당히 훈훈하거나 평범한사람들이 대부분임 근데 그사람들이 모두 답없는 인생이냐 하면 그것도 아니잖음... 외모로 불이익당할정도로 못생긴게 아니면 너무 비관적인거 아닌가 싶다..사회가 그걸 부추기는거겠지만
17일 전
익인60
부모님 입장에서는 진짜 마음 아프겠다. 저 말은 결국 원망하는 말로밖에 안들리는데. 근데 또 딸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본인이 컴플렉스가 있다는데 그걸 예민한 사람 취급할 것도 아닌 거 같고.. 힘들겠다
17일 전
익인60
근데 어릴때 가진 컴플레스는 보통 30대 정도 되면 극복되거나 하긴 해요 저도 외모컴플렉스는 아니었지만 결국 초월(?)함
17일 전
익인61
성인되서 달라질수도 있겠지만 저런 마인드 언젠가는 고쳐야 함... 예쁘면 정병 없을것 같냐고 대학으로 급 나뉘고 그 안에서도 집안으로 급 나뉘고 유학해서 학위 취득해오는 것, 한국 돌아와서 취업하는 곳, 연애하게 되면 남자친구 외모/직장/성격, 결혼하면 사는 곳, 자녀 외모 등등 평생 남과 비교하면서 살거야? 앞으로 몇 십년 더 살건데 너무 불행하지 않나
17일 전
익인62
현실적인 것 같으면서 뭔가 슬프네 그래도 좋은 부모 가지고 공부잘하는 것도 굉장한 재능인데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하는 게 안타깝네 근데 지금 현실이 그런 측면도 많긴 한 것 같아 근데 외모 먹고 사는 것도 노력도 운도 많이 필요하고 얼굴 팔리는 것도 마냥 쉽지는 않은 일이긴 한 것 같음 멘탈이나 애티튜드같은 데에서말이지
17일 전
익인64
어떻게 저게 건강한 마인드지... 마음 아프다 과연 의대가고 성형하면 괜찮아질까? 아닐 거 같음 근본적인 마인드셋을 돌려놔야됨
17일 전
익인66
공부만 잘하면 뮤ㅓ하냐 애 사고방식이 저런데
17일 전
익인67
아무도 지옥에 안뒀는데 지 혼자 지옥에 있네
17일 전
익인68
ㄱㅊ 머리 작고 얼굴형 이쁘면 이목구비 주차 웬만큼 망하지 않은 이상 꾸미는 방법만 배우면 다 커버 가능함 지금은 공부만 하니까 잘 모르겠지만
17일 전
익인69
겁나 유별난데..다 잘나게 태어난 사람이 어딨음 그렇다고 다 부모님 원망하나ㅠ
에휴 근데 학생 때라 더 그런거 같기도..나도 어릴땐 부모님 좋은 부분만 닮음 좋았을텐데 싶었는데 이젠 솔직히 문제 하나 없이 태어났으니 그냥 감사함
17일 전
익인69
성인되고 성형해서 나아지면 차라리 다행이지만 저런 마인드면 끝없는 정병에 빠질까 걱정되네
17일 전
익인73
일단 공부라도 잘해서 다행이다..본인이 바라는 인생이 타인에게 쉽게 사랑받고 돈 많이 버는 삶인것같은데 성형해봐도 원하는만큼 욕구가 충족이 안되면 다른데서 행복을 찾길 바람ㅠㅠㅠ
17일 전
익인75
ㄹㅇ 못생겨서 공부 열심히 하려고 해도 안 되는 사람 수두룩한데 공부라도 잘한다니 진짜 다행이네요
17일 전
익인76
딸이 외모 정병온듯...
17일 전
익인78
우리같은 삼자가 보면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자기객관화잘됐다그러지 부모입장에선 얼마나 속상할까?ㅋㅋ 딸은 한 40-50대에 부모님 많이 노쇠해지셨을때 그날의 발언이 꼭 생각날거같음.. 정말 가슴에 대못박는 말같은뎅 ㅠㅠ
17일 전
익인80
오히려 난 부모한테 넌 못생겼으니까 공부밖에 답이 없다고 들은 사람으로서 저런 얘기 듣고 부모님이 속상해한다는 거 자체가 부러움..
17일 전
익인81
생각이 이상한데......... 집에서 은연중에 외모강박 심어줄만한 말을 했거나 학교 학원이 그런 환경이거나
요즘은 진짜 어릴 때부터 외모강박 심하긴 하더라
17일 전
익인82
외모정병 너무 심한데;;
공부라도 열심히 해놔서 다행이긴한데 저 마인드면 내로라하는 대학가서 더 열심히 해야할 때 성형하고 예뻐지면 전 만큼 공부 할지 의문이 들긴 하네
17일 전
익인82
예쁜 연예인들 물론 예쁘게 태어나서 덕보는거 분명 있겠지 근데 걔네도 남들 공부하는 시간에 연습하고 또 연습해서 성공한거임 아무 끼 없고 재능 없는데 그 얼굴로 태어났다고 태어나자마자 그렇게 성공한거 아닌데 저정도 외모정병이면 여러가지로 문제있어보임
17일 전
익인83
어린 친구가 똑똑하네
17일 전
익인84
외모 정병이 긍정적으로(?) 잘 풀린 케이스라고 생각함. 쨌든 불평불만 대신 어떻게 하면 살아갈 수 있을지 노력을 하잖아. 악플러, 사이버렉카, 탈수로 도태되지 않고 사회의 도움되는 인재로 성장하고 있으니 얼마나 다행임
17일 전
익인85
엄마가 돼서 애가 공부를 진짜 좋아해서 하는 건지 아등바등 살아남으려고 하는 건지도 구분을 못하나 한창 스트레스 받을 나이에 공부를 좋아해서 다행이다? 나같아도 열받음
17일 전
익인85
애가 고등학생 될 때까지 부모 속 한번 안썩이고 공부만 죽어라 한 거면 애 안에 쌓인 게 없을 리가 없음 저정도의 간절함이 그냥 나오는 줄 아나..부모는 그냥 애가 알아서 공부하니까 속편하게 살았겠지 저 짧은 글 안에서도 애가 진짜 뭘하고싶어하는지에 대한 건 없고 그냥 의대 치대 갈 성적이다만 있는 거 보면 뻔함
17일 전
익인87
자기 속마음을 이제 이야기 했는데 어쩌겠어?
그래도 대화를 했고 아이가 원하는걸 지원 해 줄 의향이 있는 집이면 괜찮아보임
17일 전
익인85
애가 속 한번 안썩이고 아파도 공부할 정도로 무리하는데 단순히 공부를 좋아하는구나 생각했다는 게 꽃밭이라는거..나도 비슷하게 자라서 댓 단거임 애가 원하는 거 뭐 성형비 대주는 거? 그거라도 해준다니 다행이긴 하지만 저걸로 애가 가진 결핍을 다 채울 순 없겠지 애가 말 꺼낸 딱 그만큼까지만 생각할 수 있는 게 좋은 어른은 아니라고 생각함
17일 전
익인87
고쳐지면 좋겠지만 나보다 예쁘고 잘난사람 널린 세상에서 쉽지않을텐데…
그래도 건강하게 잘 자라서 원하는 바를 잘 찾아가면 좋겠다
17일 전
익인88
미성년자때는 원래 논리성이 떨어지는소리 많이함 자존감 높여주시길 ㅜ
17일 전
익인90
자기객관화 대박인데
17일 전
익인91
저거 나중에 나이들면 되게 안좋게 돌아옴.. 자기는 남자들한테 호감이 없는 외모라서 어쩌구를 입에 달고 사는 친구 있었는데 은근 외모 예쁜 애들 비하하면서 다니던데
17일 전
익인93
...저건 자기 객관화가 잘 된 게 아닌 거 같은데....
지칠대로 지친 거 같음.... 물론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너무 빨리 지쳐버릴 생각 투성이라 걱정이네
17일 전
익인94
허어…
17일 전
익인95
꼭 외모가 전부는 아닌데 사회가 너무 외모지상주의임
17일 전
익인96
외모빼고는 다 물려받았고 외모는 후천적으로도 바꿀수 있는데 너무 부모에게 속상한 말을 했네요.. 아이돌이라고 공부하는것만큼 안힘든거 아니고 외모가 예쁘다고 다 아이돌 되고 인플루언서 되는거 아니죠. 그들이 다 돈을 많이 버는것도 아니고요. 좀 더 다른 세상을 보여줄 필요가 있어보여요.
17일 전
익인97
좀 걱정되는게 성형대박나거나 대학같은데 존잘조녜의 같의대생보면 어떤 열등감이 생기려나 무서븜
17일 전
익인99
그걸로 안좋게 풀기보단 공부 열심히해서 좋은결과로 냈으니 다행이긴한데,
내가 엄마라면 저말들으면 진짜 마음 찢어질거같긴하다 ㅠㅠ
17일 전
익인100
부모가결핍을심어줌진짜임
17일 전
익인102
어디가 다행이라는거야.. 저런 건강하지 못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데 만약 성형해서 외모 바뀌면 어떻게 표출될 거 같음? 저 정도면 정병이야 상담 다니는게 좋을 듯
17일 전
익인103
저애가 평범한데 저러는거면 앞으로 성형해도 남들이랑 비교해서 불행해지는거 맞는데
그냥 외모 자체가 못생겼으면 대한민국에선 살기 힘든거 맞고 성형도 하나의 방법임
만약 저 애가 하위 5%급으로 못생겼으면 학교생활 사회생활 연애 결혼 다 지장가고 불행하게 살 확률 높은것도 맞고 적당히 고칠곳 고치는게 낫지
자기 자신을 사랑해라? 그것도 평범한데 외모 정병 걸린 애들한테 하는말이고 그게 모든곳에 적용되는 말이였으면 공부도 하지말고 일도 하지말고 방구석에서 혼자 살면 되지 그런 나 자신을 사랑하는데
17일 전
익인105
공부는 잘해도 아직 철도 없고 현실을 알긴 아는데 너무 좁게만 알아서 그럼 저건 당장 어디 병원에 데려간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성인 되서 현실을 좀 더 겪어 봐야됨
17일 전
익인107
똑똑한데 뭘 나이먹고 헛바람 드는사람들보단 현명한듯
17일 전
익인108
뭐가 다행이라는거야 도대체….진짜 사회가 병들었다
17일 전
익인109
누구한테 화내거나 탓하지 않고 공부 등으로 다른 방향성을 찾은게 기특하긴 하지만 저 사고 자체가.... 건강한 사고는 아닌 거 같아요. 어머니가 그래도 결핍을 해결해주기 위해 성형이라는 다른 방법도 제시해주신 건 좋은 일이지만, 그것보다는 외모가 매우 중요한게 현실이어도 결코 그게 다가 아니란 걸 언젠가는 꼭 알 수 있었으면 좋겠음....저렇게 노력하는데.... 어떤 사람이든 완벽하게 태어난 사람은 없고 다들 뛰어나거나 뛰어나지 못한 부분을 갖고 태어나는게 정상인데.... 더 큰 사회로 나가보면 알게 되지 않을까ㅠㅠ? 잘 될 거에요 친구.....
17일 전
익인111
진짜 미친 나라네 ㅋㅋㅋ
17일 전
익인113
ㅂㄹ 사는 내내 지옥일 것 같지 않은데 외모정병은 못생겨서 오는 게 아님..
17일 전
익인112
외모 정병을 어릴 때부터 성형으로 푸는 애들도 많은데 공부로 푸는거면 나름 건강한 거 아닌가 싶음.. 근데 무튼 안타깝네요 그 예쁘고 잘생긴 애들도 망하는 게 수두룩한 바닥인데 좋은 사례 몇개만 보고 부러워하기엔 그들도 죽을만큼 노력을 했다는 사실을 알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물론 누구나 인생에 항상 운이 좋은 사람도 있겠지만 그건 극소수이니까..
17일 전
익인114
ㅜㅜ혼자 저렇게 생각하는거야 그렇다쳐도 내 예쁜 아기가 저렇게 생각하면서 살면 너무 속상할듯
17일 전
익인115
이쁘고 잘생겨도 타고난 성격이나 부지런함에 따라 예쁘게 타고 태어난 얼굴 써먹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 진짜 외모가 다가 아님 끈기있고 부지런하고 자신감, 자존감 높은 밝은 성격이 진짜 제일 중요한건데
17일 전
익인116
존재 자체로 사랑스럽다고 말해주고싶은데
많이 사랑해줘요
17일 전
익인117
외모 정병 걸려서 인터넷에서 똥 싸는 애들보다야 낫지만 심각하긴 하네 저런 마인드로 살면 평생 본인만 불행한 거지 뭐 타고난 차이는 받아들여야지 어쩔 거임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것도 아니고ㅋㅋㅋㅋ 유전자 탓만 징하게 하는데 그렇게 따지면 본인은 공부 머리라도 타고 난 거 아닌가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 중에서도 탑 오브 탑 오브 탑만 가지고 비교하면서 나는 불행해 하면서 자기연민에만 빠져 살면 뭐가 바뀜?
17일 전
익인118
내 생각엔 그냥 의대 가고 현실을 보면 자기 인생이 맞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싶음... 살다보면 공부만큼 정직하게 보상받는게 없는데... 죽어라 공부해서 의대 가고 의사되면 돈 많이 벌고 전문직 되지만 아이돌은 단순히 외모가 예쁘고 실력이 좋다고 인생이 잘 풀리는건 아님 나보다 더 외모도 별로고 실력도 떨어지는 애도 운 때가 잘 맞으면 대형기획사 들어가서 탄탄대로의 인생을 사는게 연예계인데... 지금은 당장 눈에 보이는게 성공한 아이돌들이니까 얼굴 하나 잘 타고나서 인생 쉽게 산다 생각하겠지만 대학 가고 나서 망한 아이돌들 조금만 찾아봐도 얼굴 예쁘고 춤 노래에 노력을 쏟아붓는다고 뜨는건 아니란걸 알겠지
17일 전
익인119
저거 안좋은거야...저렇게 열등감으로 뭉치면 성형해도 만족스러워하지않음. 타인이 인정해줘야하는데 외모 판단 기준은 사람마다 달라서 결국에는 자기 비하로 돌아오고 계속 고치게 됨... 이성관계에서도 문제 생길 수 있고. 공부가 자원이 될 수있고 큰 장점이지만 저 생각이 결코 좋다고는 할수없어.
17일 전
익인122
내딸이 저렇게 생각해서 저렇게 말하면 너무 마음아파서 눈물날듯
17일 전
익인124
아이는 공부로서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을텐데
부모라는 사람이 성형으로 평생을 패배자로 만들려고 하네
16일 전
익인126
엄청 현실적이네 틀린말은 아님
11일 전
익인127
부모가 충분히 사랑해주고 좋은 말 많이좀 해주지 ,,
10일 전
익인129
근데 애가 애초에 똑똑해서 예뻤어도 공부를 했어야했을듯
7일 전
익인133
근데 예쁘다는건 많은 재능중에 하나밖에 안되는느낌인데..
노래 못해서, 운동 못해서 공부해야된다고 하진않잖아 외모에 너무 가치를 두는거 아님?
6일 전
익인134
어렸을때부터 저런거면 지나치게 머리가 빨리굴러가는듯 이야
5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임성한 작가가 드라마 쓰는 방식
이슈 · 4명 보는 중
李대통령 '국장 투자' 1년 수익률 156%
이슈 · 2명 보는 중
성심당 70kg 대왕딸기시루
이슈 · 2명 보는 중
일본 멜로 영화에 빠지면 타는 정식 루트
이슈
AD
이유도 모른 채 자주 손절 당하는 애들 1순위.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누가 이거 트젠 댓글 같대
이슈 · 3명 보는 중
취준 1개월 차인데 지원기업수 이정도면 평균인가?
일상
전현무가 3일만에 다 읽은 책
이슈 · 4명 보는 중
AD
AD
이번 한소희 무탠다드 여름 화보
이슈 · 3명 보는 중
중앙선관위원장 왈 나한테 묻지마
일상
AD
다음주 냉부에서 선 쎄게 넘는 손종원.jpg
이슈 · 2명 보는 중
웨딩드레스 한벌을 85년간 대물림한 가족
이슈 · 4명 보는 중
롯데임원 월급이 450이라는 고딩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쟁시 차출되는 자격증, 직업 모음
이슈 · 1명 보는 중
피부색으로 𝙕𝙄𝙍𝘼𝙇하는 외국인한테 야무지게 반박하는 한국인ㅋㅋ
이슈 · 9명 보는 중
AD
아이유 인스타그램 사과문 게시
이슈
전체
HOT
댓글없는글
부산대 비수술 트렌스젠더 기숙사 문제
203
이렇게까지 노빠꾸일줄은 몰랐다며 다들 놀라는 중인 성평등가족부
183
비둘기가 얼마나 더러운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유튜버
100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구속🚨
104
외국인들이 비매너라고 생각하는 한국 문화
79
현재 최초공개한 민음사 김민경편집자 학력..JPG
90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95
이말년(현 침착맨) 사과문 개레전드
107
여행유튜버 레전드 썸네일
68
마약한 기분나고 오르가즘만큼 좋은 것
53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46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69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75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38
반응 좋은 코르티스 마틴 제임스 파리 패션위크 착장
59
학교에 이런 미남 선생님들이 온다면 재입학 한다 VS 안한다
3
06.08 11:37
l
조회 1974
미야오, 초동 30만장 돌파..커리어하이 찍었다[공식]
06.08 11:36
l
조회 180
극우들한테 테러 당한 환연3 이유정 인스스
1
06.08 11:16
l
조회 521
사과해도 끝나지 않는 대화에 지쳤습니다.blind
126
06.08 11:11
l
조회 106543
1,550원 임박한 환율, 2009년 금융위기 이후 17년 만에 '최고치 폭등'
2
06.08 11:07
l
조회 587
'더 글로리' 현실판? 집단괴롭힘에 성범죄도 서슴지 않았다
06.08 11:06
l
조회 955
무신사 스탠다드 남양주점 신규 오픈
06.08 10:59
l
조회 1220
I.O.I 최유정 주량이 가성비인 이유.jpg
06.08 10:44
l
조회 723
'서울가요대상', 최종 시상자 라인업 공개! 권나라·류경수·아린·김재원 참석
06.08 10:42
l
조회 500
박세리가 생각하는 한국 스포츠의 개선점
06.08 10:38
l
조회 202
💥'사실적시 명예훼손' 처벌대상 축소 추진 "표현의 자유 위축 방지”
1
06.08 10:16
l
조회 830
케이팝 최초 펑크락을 무대해서 라이브로 조진 남돌
06.08 10:06
l
조회 912
전세 계약 전 꼭 알고 있으면 좋을 정보
06.08 09:34
l
조회 1167
프듀 시절 최유정이 센터 설 수 있었던 이유.jpg
06.08 09:29
l
조회 730
김재환
추가하기
더보기
정보/소식
석뿌볼 & 탄산 말랑이 ASMR
정보/소식
[📹] 버즈 (Buzz) -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Guitar Solo..
정보/소식
[📹] 김재환 (KIM JAE HWAN) - 'KCON JA..
정보/소식
[📹] Sabrina Carpenter - Espres..
정보/소식
[#Release] 닥터 섬보이 OST Part. 2 '김재..
1
요즘 코디 마음에 든다
'인기가요' 미야오 강렬 컴백
06.08 09:02
l
조회 286
82메이저, 7월 서울 팬콘 개최…팬들과 여름추억 쌓는다
06.08 08:51
l
조회 222
'KMA 2026' 7개 부문 10개 후보 '결선' 레이스 시작
06.08 08:38
l
조회 106
260607 배수지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1
06.08 08:30
l
조회 755
l
추천 1
솔지 이하은이랑 그림체 너무 똑같은 여돌...jpg
06.08 03:52
l
조회 142
대선배님에게 잘보이려고 개큰무리하는 남돌...jpg
06.08 02:59
l
조회 658
더보기
처음
이전
441
442
443
444
44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26
1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52
2
장례 도중에 사망신고하면 안 됨
7
3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31
4
멸종위기 '남생이' 첫 발견
2
5
한국의 패배로 개빡쳐서 한국을 욕하는 스코틀랜드 팬들.jpg
1
6
"가위로 다리 절단, 최고 아닌 최선"…현직 의사, 인천 요양병원 처치 '옹호'
7
항상 오빠 손만 잡는 아빠가 미웠어...
8
8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60
9
발라드 무대에 화려한 시계 착용해서 지적한 추성훈.jpg
1
10
건물 청소부가 잡아준 집 나간 고양이
6
11
아프리카에서 미국으로 노예를 운반한 방법
2
12
대박실적 잡아서 기분좋은 강아지
13
무기징역범 장대호 옥중편지 근황...jpg
14
설영우 고소 공지에 대한 어느 외국인의 일침.jpg
15
선동 비방하는 경쟁업체를 확실하게 조진 방법
16
김해 체육교사 관련사건 추가로 취재한 사건반장
1
미친 하이닉스 개미털었네
2
2
난 아직도 애비가 자기 손가락 내 질안으로 넣었을때가 생생하다
6
3
친구들이 내 삶이 부럽다네ㅋㅋㅋㅋ뭔가 웃김ㅋㅋ
22
4
집 잘사는 애들 평생 못이길듯..
14
5
하닉 내일 프장 300만
3
6
이렇게만 해도 살 빠짐
5
7
하객룩 촌스러?
16
8
올영과자 이거 너무 맛있음!!!!!!!
2
9
나 무슨 체형이야?
13
10
진짜 신입어카냐....
1
11
마운자로 다들 어디서 받이??
2
12
축구는 원래 욕하는게 문화야..?
3
13
남익들아 여자들 26살에 천만원도 못모은 여자는 걸러라
3
14
아메리카노 얼음 많이 요청 들어와서 혼신을 다해 꽉꽉 담아줬는데
15
조카 너어어어무 귀여운데
16
와 면접 개처망했어
17
정상적인 부모 아래에서 비정상적인 애가 나올 수 있을까?
8
18
ISA 수익금액 빼서 ㅋㅋㅋ 미국 항공권 예약하고 싶다
19
조언을 구한 사람한테만 조언을 해야한다11 아니다22
20
반도체 없음청년 여기로 다모여
1
박보영을 학폭한 가해자 3끼들 절대 잊지 말자
23
2
김승규 인터뷰로 ㄹㅇ 알겠네 선수들도 얼탄 이유
2
3
설영우랑 축구해본 사람들이 말하는 실력
6
4
임형철 해설위원 인스스
13
5
김승규가 인터뷰에서 손흥민 벤치 오늘 미팅 때 알았다고 했대
15
6
벤투 울면서 떠난거 아는사람??
15
7
오늘 선수들 안뛴거 얼탱이없네 ㅋㅋㅋㅋ
32
8
아니 왜 국대주장을 국대감독이 견제하지,,,?
3
9
어제 사서 오늘 판 SK하이닉스 수익금
10
10
ㅇ와 근데 잘 몰랐는데 박주호가 ㄹㅇ 답답했겠다
7
11
자자 그러니까 정리해보면 홍명보를 붙이고 떨군 후보군들이
28
12
코르티스 f1 가네
4
13
걍 순수하게 선수들 왜 그랬는지 궁금해
1
14
홍에게 한마디 하는 김남일 선수
11
15
하투하 팝업에 본인들 키 적어놓은거 ㅋㅋㅋ
2
16
김영권은 혹시 은퇴했어?
4
17
나 지디 쿠플 선예매/ 일예 / 빅뱅 선예매까지 다 입성했는데
1
18
걍 축구 총체적난국같음
8
19
유명한 연예인들은 dm 안 읽잖아
3
20
구자철도 그러네 이강인이 침투패스
4
1
토이스토리5 눈물나? 급히
2
2
나미야잡화점은 누가 주연인거임?
2
3
임지연은 진짜 얼굴이 꽉 찬 느낌
13
4
정보/소식
[공식] 이준영, 유재석 만나 입대 심경… '유퀴즈' 출연
5
5
포핸즈 오늘 뜬 스틸 저번 라인업 영상 때 나온 부분이네
3
6
변우석
미친 소나기 사탕 나옴??ㅌㅋㅋㅋㅋㅋ
3
7
아이유가 볼콕해주니까 허남준표정 ㅋㅋㅋ
41
8
허남준 인기 많다 여기 팬 많네
16
9
수지
고려대 수지vs 연세대 수지
8
10
포핸즈 송강 이준영 화보 보고싶은데
7
11
원더풀스
채니 순간이동 완전 날먹이네
1
12
이준영 유퀴즈 벌써 찍었네?
5
13
유느랑 이준영 놀뭐 가요제 찍고 런닝맨 식센도 나가서 좀 편할듯
4
14
지금 초록글 이상하지않음?
8
15
헐 이준영 유퀴즈 나온대
9
16
내가 좋아하는 배우 이준영 허남준
7
17
허남준에게 헤어지자고 해봤다
12
18
모자무싸 뒤늦게 보는데 너무 재밌는데?
7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