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5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13
남편이랑 책 때문에 맞짱토론 벌인 여자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걍 도서관에 되냐 안되냐 문의하면 되잖아 왜 싸움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현직 사서로 말하자면 글쓴이는 아무 문제 없다고 주장하는데 문제 없지 않음.

1. 바코드 스티커 아마 본인이 생각하는 것처럼 깨끗하게 떼어지고 붙지 않을 것임. 전국 도서관이 대부분 쓰는 라벨키퍼가 같은데 그게 원래 붙어 있던 책 재질에 따라 떼어내기는 성공할 수 있어도 한 번 떼어내면 접착력이 낮아지고 둥글게 말려버려서 다시 제대로 붙지 않을 것. 사서가 다시 붙여야겠죠?

2. 어떻게 잘 붙였다고 치자. 그런데 도서관은 도서 최초 입수하고 정리할 때 책 옆 면에 도서관 도장을 찍음. 그게 없으면 나중에 발견했을 때 혼란이 생기겠지. 그냥 그때 다시 찍고 말 일이 아니라 도서관 책인데 왜 도장이 없는지를 파악해야 하고 정리 담당한테 확인하고 귀찮겠죠?

3. 마지막으로 도서관은 모든 책에 대출 없이 들고 나가면 경보장치 울리게 하는 감응테이프라는 것을 붙이는데 그게 없으니 나중에 혼란이 생기겠죠? 누가 그 사이에 그냥 들고 나갔다가 반납 안한다 해도 못 찾겠죠?

결론: 노동력과 비품까지 손해 입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차라리 잃어버렸다고 하고 새책 사서 반납하면 혼란이라도 줄이지 자기 멋대로 원래 책인 것처럼 반납하면 나중에 문제 생겼을 때 사태 파악하느라 시간만 더 씀.

모든 게 자기 생각대로 될 거란 생각을 버리시길. 모든 일에는 당신이 모르는 프로세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 다른 사람들은 그짓을 안하는지 생각해보고 본인이 합리적인 사람이란 생각을 버리세요.

15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부정선거 자체제작2
06.14 01:12 l 조회 348
제철 국내산 고등어 조림
06.14 01:12 l 조회 686
자취하는 여자들 특징.....jpg
06.14 01:11 l 조회 2142
시리얼 취향 호불호
06.14 01:11 l 조회 625
19세기의 감기약 성분
06.14 01:09 l 조회 710
어느 유저가 속옷 차림으로 다닌 까닭
06.14 01:09 l 조회 6598
어느 장어집 식당 사장님의 이력
06.14 01:07 l 조회 1529
싱글벙글 휴일 집 호텔 차이
06.14 01:07 l 조회 836
삼겹살 굽기 아티스트.jpg2
06.14 01:05 l 조회 4823
자러 왔는데 왜 짜증이 날까
06.14 00:56 l 조회 1811
남자 최애 중국집 메뉴
06.14 00:55 l 조회 1185
썸녀 남친이랑 2박 여행간다는데
06.14 00:55 l 조회 1455
살면서 부산에 처음 간 어느 초보운전자.jpg
06.14 00:54 l 조회 1848
미국인들이 느끼는 한국 감자튀김 불만222
06.14 00:53 l 조회 119800 l 추천 1
경찰서 앞에서 직거래 해요
06.14 00:48 l 조회 2212
아내한테 처음으로 쌍욕날린 남자3
06.14 00:40 l 조회 1992
게살 시켰는데 크래미온게 맞냐?
06.14 00:37 l 조회 2721
피자 4판 배달 레전드3
06.14 00:35 l 조회 8363
솔로데뷔 2주 남긴 가수 에반 (전 엔하이픈 희승) 데모곡 일부 공개
06.14 00:33 l 조회 490
일본엄마모임에서 손절당한 한국인43
06.14 00:32 l 조회 46449 l 추천 1


처음이전45145245345445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08